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0-05-11 23:54
[전략] "코로나로 美함대 못와"..中, 대만 무력통일 노린다
 글쓴이 : 스크레치
조회 : 3,645  

https://news.v.daum.net/v/20200511162629178







대만이 아무리 약소국이라지만 

(GFP 군사력 순위 - 대만 26위, 중국 3위) 


그래도 핵 안쓰고 중국이 과연? 이라는 물음표가 붙는군요... 

(뭐 핵 사용하는 순간 중국이라는 나라는 세계에서 끝이라고 보면 되겠구요) 


대만섬에 상륙하자면 그야말로 엄청난 희생을 중국도 감수해야할것으로 보이고

(사실 어느정도 인원이나 제대로 상륙이 가능할지도 의문)  


기타 그외에 중국도 엄청난 피해를 그냥 뭉개고 통일이 목표라고 물량전 나선다면 모르겠지만 

그것도 어느정도 대만이 버티기만 하고 그 후에 바로 미국이 들어온다면 


그리고 미국이 고작 코로나 때문에 가만히 보고만 있으면서 놔두지도 않을테고 말입니다. 


사실 전 중국이 명분없이 무력 사용하는 순간 

국제사회에서 그 순간 중국은 정말 끝이라고 봅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스크레치 20-05-11 23:55
   
검푸른푸른 20-05-12 00:39
   
전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에 중국에 대한 각국 여론도 안좋은 상황에

시진핑이가 똥멍청이가 아니라면 적어도 이 타이밍에는 전쟁은 안벌이겠죠.


그냥 평시에 전쟁을 벌여도 세계 각국의 비난을 부담이 큰데 이런 전지구적 재난 상황에 전쟁이라 ㅋㅋ
     
TTTTTTT 20-05-12 04:38
   
ㄴ 중국이 세계여론의 눈치 안본지 꽤 됩니다.

시진핑 입장에서는 중화통일의 위업을 달성할 적기라고 판단하면 그냥 합니다.
          
아돌프 20-05-12 06:31
   
애 이제까지 섬짱개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글보니까 그냥 본토 짱개던가
섬짱개라면 중국지지하는 인간인거 같네 ㅋㅋㅋㅋ 역시 수준이 답이 없구나
               
어부사시사 20-05-12 09:07
   
섬짜장 맞아요 전엔 대만산 경국 똥꼬가 헐도록 빨아댔음. 게다가 대만이 한국 T-50 만드는데 도와줬으니 "대만에 은혜 갚아야 한다"고 빽빽거렸죠..ㅋ 자신의 정체성이 섬짜장인 거 뽀록나고 부턴 섬짜장 아닌척 하는 것일 뿐임..근데 (한국에 대한 열등감에) 일뽕 본능은 여전함.
          
술나비 20-05-12 06:48
   
야~ 함 가서 지금 밀자고 꼬셔봐라!!
이케몬 20-05-12 01:07
   
7함대 안온다고 미사일 못쏘는건 아닐텐데..???

거기다가 기본적으로 오키나와에.. 미군이 대기중이고 평택에도 대기중인데??

5호 16국시대나 춘추전국시대로 돌아가고싶은가보네..
     
TTTTTTT 20-05-12 04:36
   
ㄴ "7함대 안온다고 미사일 못쏘는건 아닐텐데..???" <= 뭐 그정도 희생은 감당하고 상륙작전 하는 거지요.

"거기다가 기본적으로 오키나와에.. 미군이 대기중이고 평택에도 대기중인데??" <= 대만의 취약점은 미군이 온다는 "보장"이 없다는 겁니다. 상호방위조약이 커버가 되는 일본이나 한국과는 달리, 대만은 미군이 "암묵적"으로 온다고 힌트만 줬지 "온다"고 사인한 조약같은거 존재하지 않거든요.

그래서 중국입장으로는 해가 갈수록 대만침공시 미국이 개입할 가능성이 점점 낮아진다고 보는 것이지요.
          
유이바람 20-05-12 07:36
   
대만이 지리적으로 미국한테는 개꿀인데 가만있겠음?
정체성이 확실하네 이 인간
          
이케몬 20-05-12 20:37
   
귀엽다..ㅋㅋㅋ 그럼 니말대로라면..ㅋㅋ
중국은 머가 무서워서 지금까지 70년넘게 대만 을 못먹었냐..??

미국이 조약같은거 맺고 한것도아닌데???
앞뒤가 다르네??
영어탈피 20-05-12 01:22
   
대만 정말 무력 침공 당하면 무조건 적으로 한국도 참전해야된다고 봅니다.
다음 타깃은 한국이 될께 뻔합니다.
     
돌아온드론 20-05-12 01:50
   
중VS대만 쌈박질에 우리가 피를 흘릴바에  그사이 북한에대한 중국영향력이 낮아졋을때 통일전쟁하는게 낫겠네요.
          
nigma 20-05-12 06:42
   
22
     
nigma 20-05-12 06:42
   
?? 컴터 게임 얘기시오?
     
booms 20-05-12 12:07
   
또 헛소리 하시네 그상황이면 우리보다 일본이 먼저 타겟이지
어부사시사 20-05-12 02:28
   
중국의 대만 침공 개시와 동시에 미국은 중국 '쪼개기' 작업에 들어갈 것임.
     
TTTTTTT 20-05-12 04:33
   
ㄴ글쎄요. 미국을 잘 모르시네요.
          
어부사시사 20-05-12 05:07
   
지 모국 침공 받는데도 애써 본인은 섬짜장 아닌척... 영어좁밥이 미국 원어민 코스프레..질헐ㅋㅋ
그냥 전처럼 대만산 국산화율 3%짜리 경국이나 열심히 일관성 있게 빨아대셈!!!!!!!!

해물짜장이면서 한국에 대한 열등감에 일뽕짓은 열심히 하는데 정작 일본어 수준은 번역기 수준.. (일본인 아님)

글 쓰는 스타일 보면 자꾸 '밑줄쫙' 인디고가 떠오른단 말야~ ㅋㅋㅋ
TTTTTTT 20-05-12 04:41
   
ㄴ "대만이 아무리 약소국이라지만(GFP 군사력 순위 - 대만 26위, 중국 3위)" <= GFP는 실제 전투력하고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종합국력수치 같은 겁니다.

GFP 순위대로라면 이스라엘은 주변국에 돌림빵 당할 위치인데, 실제로는 그 반대(실제전투력 미국다음).

GFP의 엉터리 순위 랭킹

9. 이집트
14. 이란
15. 파키스탄
16. 인도네시아
17. 사우디 아라비아
18. 이스라엘 <= 문제는 이스라엘이 실제로 전쟁나면 위 다섯 무슬림 국가들을 박살낼수 있다는 것.
아돌프 20-05-12 05:41
   
근데 전쟁 터지면 중국이 개전초기에는 압도하지만 결국은 못이길거  같은데 
내가 대만이면
산샤댐으로 미사일 발사하고 댐 붕괴시키고 
중국군이 상륙하면 철저하게 산악지형을 이용해서 게릴라 작전으로 버틸거 같은데
물론 대만은 이런 상황에서 엄청난 피해 보겠지만 결국 중국도 완전히 대만 장악하기는 힘듬
끝없이 게릴라작전식으로 치고 빠지고 치고 빠지고 할꺼니까
그런식으로 1년~2년정도 버티면 무조건 미국이랑 연합군이 움직일거 같은데
미국도 아프칸에서 게릴라작전에 고전했는데
실전경험이 부족한 짱개는 더 고생하지

이래서 핵무기가 필요한데 내가 대만이면 진짜 핵무기 만들었다
핵무기랑 베이징까지 운발할수있는 미사일만 있다면 최소한 침략은 안당함
     
TTTTTTT 20-05-12 05:59
   
ㄴ 일단은 대만내 교두보 확보하면 게임오버입니다.

그 다음부터는 중국군의 물량공세를 시전할테니까요.

"미국도 아프칸에서 게릴라작전에 고전했는데" <= 뭐 대만인들이 "알라후 악바" 할것도 아니고 인민해방군이 점령하면 그걸로 땡입니다. 무슬림들이야 이교도와 싸우다 죽으면 천국가서 72명의 처녀들과 붕가붕가 한다고 믿지만, 대만인들은 극소수의 크리스챤이 아닌 이상 이번생이 전부입니다.
          
아돌프 20-05-12 06:15
   
교두보 확보한다면 게임오버?
교두보를 확보한다고 끝이라는 근거가 있음? (근거라는게 중국인민해방군이 장악하면 그걸로 땡? 웃겨서 땡인지 아니지는 아무도 모르는거고 내가 대만인이면 침략한 중국에게 끝까지 저항함)
그리고 만약에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합시다 그럼 오키나와랑 괌에 배치된 미국공군은 가만히 있을거 같음? 그럼 제공권을 중국이 과연 확보 할수 있을까요?
제공권 확보없이 교두보확보는 xx 행위입니다
아무리 항공모함이 안온다고해도 오키나와와.괌.일본미군기지.한국미군기지에 전투기 많습니다
그것들만 활용해도 대만 제공권 장악하는데 문제 없습니다
               
TTTTTTT 20-05-12 06:19
   
ㄴ "교두보를 확보한다고 끝이라는 근거가 있음?" <= 교두보를 확보하면 그 순간부터 인민해방군이 시간당 만명단위로 상륙하기 때문입니다.

"내가 대만인이면 침략한 중국에게 끝까지 저항함" <= 대만인들은 사고방식이 국민당 이전시절의 본토인들과 비슷합니다. 영국이면 어떠하고, 일본이면 어떠하고, 장제스이면 어떠하고, 마오쩌뚱이면 어떠하리.

"그리고 만약에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합시다 그럼 오키나와랑 괌에 배치된 미국공군은 가만히 있을거 같음?" <= 괌은 거리가 멀고, 오키나와 미군은 개입하려면 일본정부와 협상해야 합니다. 당연히 일본정부는 발빼려고 하지요. 만약 오키나와주둔 미군의 개입을 허용하면 자국도 전쟁에 말려들어가니까요.

"그럼 제공권을 중국이 과연 확보 할수 있을까요?" <= 당연히 개전 12시간 이내에 확보하지요. 대만의 공군기지는 이미 미사일 수천발 세례를 받았을 테니까요.
                    
아돌프 20-05-12 06:28
   
지혼자 상상속에 살구만
본토 짱개가 아무리 화력이 좋아도 대만은 그냥 무조건 일방적으로 당하겠냐?
그리고 무슨 오키나와 미군 개입이 일본이랑 협상? 니가 미국이면  긴급한 상황에 서류상에 존재하는 협상이라는 단어를 실행하겠냐?
 

그리고 괌은 멀다? 야 교두보라는 말을 몰라? 섬이라 항구를 장악하고 보급을 받아야되는거야
근데 괌에 비행기만 있냐? 미사일은 무슨 껌이냐?
만약 대만 정부가 자신의 영토에 들어온 중국군 교두보 지점을 타격 해달라고하면 어찌될거 같냐? 그것도 막을거 같냐? 뮈 시간당 만명? 웃겨서 ㅋㅋㅋ
                    
아돌프 20-05-12 06:36
   
무슨 전쟁이 기습공격 하자 미사일 발사 이러면 무조건 끝나는줄 아나
미국 정보 자산이 실시간으로 중국 감시중이고 섬짱개도 정보자산 운용중일건데
중국이 그런 정보자산들 다 피하고 기습 공격이 가능하겠냐? 지금 니가 말하는 시나리오는 완전히 그런거야
그게 상식적으로 말이 될거 같냐?
미국이 중국 공격 징후가 포착되었다고 대만에 가르쳐준다면
대만도 대만이 가지고 있는 미사일을 발사 준비하겠지
                    
아돌프 20-05-12 06:38
   
근데 궁금한게 있는데 너는
본토 짱개냐?
섬짱개냐?
아니면 혹시 중국을 지지하는 섬짱개?
니 정확한 신분은 뮈냐?  궁금해서 그런다
                         
유이바람 20-05-12 07:38
   
이 사람 븐토 짱깨인듯
우리와는 완전 다른 시선임ㅋㅋ
우물안 개구리! 딱 ㄷ짱깨들한테 어울리는..
보노가가 20-05-12 06:05
   
짱개 옹호자가 있네 전쟁 벌이면 탱큐지  미국경제도 좋지 않은데  짱깨 곡소리 나는거지요
일베효수 20-05-12 06:10
   
파플로의  개처럼 중국  대만  얘기 나오니
자동으로 뛰쳐나오네~어이없어서 참...
아돌프 20-05-12 06:18
   
근데 뮈 본토 짱개가 섬짱개랑 싸워주면 우리야 땡큐지 우리는 대만에 마지막 남은 파운드리 산업 완전히 장악 할수 있으니까
시진핑형 무식하게 한번 전쟁 일으켜주면 좋겠네
justice12 20-05-12 06:50
   
지금 시대가 어느시대인데 무력도발을 .. 그냥 중국이 죽xx자 통일만 하겠다고 맘먹으면 어떻게든 되겠지만 그뒷감당은...? 아마 아시아뿐 아니라 세계 질서가 바뀔겁니다. 중국은 경제발전 모두 포기하고 그냥 조용히 제3세계로 물러나는거죠. 한마디로 중국이 대만 하나 먹자고 세계를 상대로 모험할일은 전혀 없슴.
nigma 20-05-12 06:59
   
ㅎㅎ, 솔직히 사람죽는 일을 반길 일은 아니지만 중공이 교활하고 간사한 짓거리에나 능하지 이념에 경도되어 되도 않는 공상의 나래를 펴고 이 참에 정말 지들이 뭔가 할 수 있다고 착각하는데 사실 미국은 물론 우리에겐 더 없는 세곗적 기회이다.
하기서 이따위 수준 밖에 안되니 미국이 삽질을 해도 전략에서 겜이 안되지... 무슨 애들도 아니고 어디 밀리터리 동호회 애들이나 할 법한 발상을...
전쟁도 모르는 것들이 저런 얘기나하고 그걸 또 진지하게 받아서 논하는 애들은 또 뭔지...

아무 명분도 없고 대만 점령해서 통일??? ㅎㅎ, 그럼 앞으로 늬들은 우리가 북으로 올라가면 나서지 않을거란 말인가? 사이좋게 늬들은 대만 먹고 중국통일하고 우리는 올라가서 한반도 통일하면 되겠네.

사람 죽는 전쟁이라 이런 말이 그렇지만 솔직히 냉정히 군사전략적 관점에선 제발 그리 좀 해줘라라고 말하고 싶네. ㅎㅎ
늬들 덕에 명분이 생기면 우리는 그냥 바로 올라가면 된다.
물론 어차피 상황 판단도 못하고 사고친 늬들은 일 저지르고 아마 대만 못 먹을 것이 뻔하지만, 그건 늬들의 머리와 실력 탓이니 어쩔 수 없는 것이고 우리야 덕분에 한반도 통일하고 정말 땡큐지...
덕분에 미국도 니들 쥐팰 명분도 생기고... 가뜩이나 코로나로 상황 개판인데 언제나 처럼 미국에게 전쟁 명분 만들어주면 그 핑계로 늬들 대놓고 쥐패고 미국 경제도 살리고...
미국이 늬들과 전쟁을 기피한다(?)지만 늬들이 만들어 논 전쟁상황에도 미국이 가만 있을까? 오히려 정치적 부담을 없에주고 명분을 줬으니 그냥 차려진 진수성찬 맛나게 먹는 일 뿐이지...
ㅎㅎㅎ
하여튼 중공은 무슨 자의식이 저렇게 과한지.. ㅎㅎ

우리 정부와 군당국은 저 공산당 똘아이들은 정상적 사고와 상식이 아니아서 우리가 보기엔 전혀 아닌 해서는 안될 일도 저지를 수도 있는 일이니 단단히 준비해서 (전쟁이 바람직하지 않지만) 어쩔 수 없이 벌어질 일이라면 우리에겐 정말로 역사적 대박 기회이니 만큼 꼭 잡아서 잘 활용해야...

P.S. 중공의 대만 점령은 사실 북도 전혀 반기지 않을 일입니다.
대만을 취한 다음은 바로 한반도인 것은  뻔한 것으로 지금까지 여러번 북을 전복(내부 도발과 붕괴, 쿠데타등 우호세력을 통해...)하려 해왔고 그게 안되서 북을 돕고 편들고 있는 북의 입장에선 차라리 공산주의 군사강대국을 국경으로 맞대고 있는 것보다 민주체제와 상대하는 것이 더 낫기에 당연한 겁니다.
만약에라도 그런 일이 있으면 우리와 군사적으로 상대해서 버티긴 어렵고 결과가 뻔하니 폐하여 아무것도 건질 것이 없는 것보다 북의 김정은을 비롯 기득세력들은 차라리 우리와 긴급접촉해서 통일이나 토일 비스므래한 연합을 이루어 그들에게 최소한의 지위를 보장받는 편이 훨씬 나을 것입니다.
즉, 그런 일이 일어나면 우리에게 끝나던지 중국에게 먹히고 끝나던지 일텐데 중국내에서 조선족의 지위를 생각해보면 답은 분명하고 이래저래 대만침공은 곧 북한 정권의 생존에 종지부를 찍게 될 것이 운명이라 생각합니다.
어부사시사 20-05-12 07:06
   
중국이 대만 치는 순간 인도는 인중접경지역에서 예전에 인.중 국경분쟁에서 중국에 따먹힌 거 되찾겠다고 월경하여 공격개시 할 가능성이 큼. (미국도 꼬드길 것이고)

베트남/인니/필리핀도 남중국해 일대에 중국에 빼앗긴 섬에 대한 고토회복에 나설 것이고..

미국을 필두로 한 퐈이브아이즈(+ 프랑스/독일/스페인/이탈리아... 등등등)도 '기회닷!' 하고 꾸역꾸역 모여들어 대만 거들 것은 자명한..

중국 본토 내륙에선 반중국 서방세계 국가 및 중국과 국경분쟁중인 국가의 특작부대애덜이 침투하여 여기저기 후방지역 들쑤시기 및 소수민족 봉기 부추겨대면 중국은 '통제불능'의 걷잡을 수 없는 혼란에 빠져 공중분해 될 것임.

중국이 자기 혼자서 다수 국가들 상대로 전쟁수행 절대로 못 하죠.
(요즘 세상에 미국도 그런 건 힘든 판에.. 짜장국 따위가?? ㅋㅋ)

결정적으로 요즘 세상에 전쟁이란 게 아무런 사전 징후도 없이 갑자기 요이땅 하고 전쟁개시 할 수 없음. 쉽게 말해 중국이 전쟁준비를 위해 병력/무기/장비 이동 배치시키는 것 보다 미국을 비롯한 서방세계 국가들이 (먼저 알아차리고) 대만으로 꾸역꾸역 모여드는 게 더 빠를 것임.
     
TTTTTTT 20-05-12 07:46
   
ㄴ"중국이 대만 치는 순간 인도는 인중접경지역에서 예전에 인.중 국경분쟁에서 중국에 따먹힌 거 되찾겠다고 월경하여 공격개시 할 가능성이 큼" <= 그럴일 없음. 인도가 의외로 순둥이라 절대로 먼저 때리지 않으면 선제공격같은 거 안함.

"베트남/인니/필리핀도 남중국해 일대에 중국에 빼앗긴 섬에 대한 고토회복에 나설 것이고.." <= 그럴일 없음
          
어부사시사 20-05-12 08:00
   
그 전에 중국이 전쟁준비를 위해 병력/무기/장비 재배치 하기도 전에 이미 대만 주변엔 미국을 비롯한 서방국 지원세력들이 바글바글 모여들텐데 뭔 기습 공격이 가능하다는 투로...ㅉㅉ 그 따위 머리로 전쟁을 논하고 있으니..ㅋㅋㅋ

그리고 '그럴일 없음'은 걍 당신 생각일 뿐이고...
ibetrayou7 20-05-12 08:35
   
본토짱깨가 전쟁해보면 알 게 됨...
zzanzzo 20-05-12 09:11
   
코로나 때문에 미국이 안간다구요?
미국은 안갈지도 모르는데 저승사자는 찾아갈꺼임ㅋㅋㅋㅋ
booms 20-05-12 12:03
   
T7 이 등신은 개소리도 작작해야지 니말대로면 쳤어도 벌써 쳤어야지 지금껏 뭐하고 있다냐?
스크레치 20-05-12 12:11
   
어그로 하나가 난장판을 만들었군요 ㅋ


그냥 재롱 부리는거 보는 재미도 나름 있긴 하네요 ㅋ
일베효수 20-05-12 13:20
   
T7이 제제받았나?  글쓰기가 안되나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