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0-05-30 18:32
[뉴스] “국방 소재·부품 국산화 박차…자주국방 실현
 글쓴이 : 노닉
조회 : 2,446  



ETRI, DMC융합연구단 출범…15개 기관과 기술 협력 인프라 구축
국방 무기체계용 핵심 반도체 부품 국산화 및 플랫폼 개발 집중

국내 연구진이 국방 소재 및 부품을 국산화하고 관련 원천 기술 확보에 나선다. 핵심 전력 기술을 확보하고 주변국 정세에 대응하기 위한 자주국방을 실현하는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 15개 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DMC융합연구단 출범을 알리는 현판식을 개최됐다. DMC융합연구단은 정부출연연구원과 민간이 보유한 우수 기술을 활용해 국방 무기체계용 핵심 반도체 부품 국산화 및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 융합연구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DMC융합연구단의 중점 연구 분야는 ▲감시정찰 레이더용 질화갈륨(GaN) 집적회로(MMIC) 개발을 위한 무선주파수(RF) 집적회로 국산화 및 플랫폼 구축 ▲전자식 기폭장치 개발을 위한 고전압스위치/광센서 국산화 플랫폼 구축 ▲개발된 부품을 시스템에 장착하기 위한 핵심 방산부품 모듈 통합 패키지 기술 개발 등이다.

연구 주관기관인 ETRI는 나노종합기술원 및 한국나노기술원과 함께 팹(Fab) 인프라를 구축하고 한국기계연구원, 부경대학교, 충남대학교와 기술 협력을 통해 국방용 소재·부품 개발에 매진할 예정이다.

DMC융합연구단은 연구 결과를 성공적으로 사업화할 수 있도록 아이브이웍스, 웨이비스, 오디텍, 엑스엠더블유, 엘트로닉스, 제니텔정보통신, 유텔, 제엠제코, 트루윈 등 기업들과 함께 기술 협력도 추진한다.

연구단의 최종 목표는 국방 핵심부품 반도체 플랫폼 구축을 통해 파운드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방 무기체계에 적용 가능한 소재부품 자립화 방안 구축이다.

연구원은 지난해 S-대역 200와트(W)급 질화갈륨 전력소자 칩을 개발하는데 성공한 바 있다. 국내 기반 설비를 기반으로 세계 최고 반도체 회사와 대등한 성능을 나타내어 고출력 전력소자 국산화 길을 열었다.

(후략)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cjfekdrks 20-05-30 20:27
   
말로만
가비야운 20-05-30 20:39
   
대한민국 화이팅!!!
만년방문자 20-05-31 18:51
   
소재 부품 회사가 없냐 국방부 연줄이 없고 내물 안주고 성접대 안해서
연줄있는 새끼가 수입회사 차려 마진남겨 먹은거쥐 ㅋㅋ
한국에 생산능력 있는 회사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