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0-05-30 22:36
[영상] [중국] "한국은 주요 무기를 모두 생산 가능한 소수 국가 중 하나예요"
 글쓴이 : 카라스
조회 : 5,758  

등장하는 인물은 高晓松이라는 사람입니다.  온라인상에서 아주 유명합니다. 나이는 그리 많지 않은데도, 그간 중국 플랫폼들에서 수도 없이 그의 영상물이 등장할 때마다 대부분 체크해 본 경험으로 판단해 보자면 아주 '뻘소리'를 하는 사람은 아니더군요. 분야를 가리지 않고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잘 내놓으니 중국사람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것 같더군요. 미국을 포함해 서방 국가 거주 경험도 있는 걸로 보이고, 우리 한국 내 유명 인사들과도 교류가 좀 있었던 걸로 보이고... 거의 연예인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온라인상에서 젊은층과 많이 소통하는 인물입니다. 특히 한국에 대해서는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상당히 호감을 가진 인물임에는 틀림없다고 단언할 수 있을 정도로, 수많은 영상물에서 한국을 이야기할 때마다 늘 좋은 쪽으로만 강조하더군요. 누군지 모르지만 한국인들로 인해 참 좋은 감정을 받았고 그걸 지키는 사람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한 사람 잘 거두면 이렇게 큰 효과를 낳을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아차산의별 20-05-31 10:12
   
비교적  객관적으로  한국을 판단하고
한국을  제대로아시는 몇안되는 중국분이죠
뻔지르 20-05-31 14:23
   
저런 사람이 있는게 우리에게 좋은게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