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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7-13 18:21
[뉴스] K2 흑표 전차 변속기 국산화..최초생산품 검사해 최종 결정
 글쓴이 : 진격
조회 : 6,760  

국방부와 방위사업청, 변속기 국산화 재추진
2014년 개발, 국방규격 충족 못해 적용 불발
【여주=뉴시스】고범준 기자 = 19일 오전 경기도 여주시 연양리 도하훈련장에서 육군 제20기계화보병사단 장병들이 K-2 흑표전차를 타고 잠수도하훈련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2016.04.19.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우리 육군의 차세대 전차인 K2 흑표전차에 국산 변속기를 장착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최초생산품을 검사해 성능이 입증되면 본격적으로 국산 변속기가 장착된 K2 전차가 대량 생산될 전망이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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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격 20-07-13 18:22
   
솔모로 20-07-13 18:25
   
좋은 변속기 나왔으면..  기대치는 낮춤..
뚜비탕 20-07-13 18:27
   
S&T 삽질...
오징어세상 20-07-13 18:30
   
두산 엔진은 그나마  쓸 수 있기라도 하지 이 썩을 S&T 놈들
도대체 변속기 가지고 몇년째냐 이게....
승리만세 20-07-13 18:58
   
기준을 낮춰주겠죠 뭐..
노원남자 20-07-13 19:18
   
좋은결과가 나오면 좋겠네요.설령 안좋게나온다해도 저부산물을 후대에 고쳐서 쓸수있게 잘 개량하면 좋겠습니다.어쨌든 국산화열망을 담은 엔진이니요.
래빗 20-07-13 19:22
   
K2 수명 다해서 패기 시킬때 까지 변속기 이야기 나오겠네.ㄷㄷㄷ
담배맛사탕 20-07-13 19:36
   
그냥 독일제 쓰면 안될깜..
수백만대 만드는것도 아니고..
수백 수천대 만들꺼면.. 누가봐도.. 독일제가 ..
     
딴떼쭈룽 20-07-13 20:13
   
이전 기사보니까 k9자주포 같은경우 독일엔진쓰는데 독일쪽에서 블럭걸어서 수출 못하게 될지 모른다고 하더군요. 국산화하는게 좋겠죠.
          
도나201 20-07-13 23:06
   
k9엔진파워팩은 이미 국산화성공햇다고 하던데.
k2파워팩에 밀려서  ......약간은.....미진하게...
잘알려지지 않음.
               
융융7845 20-07-14 00:55
   
K9 자주포는 독일 MTU사의 MT881 엔진 라이센스생산임
트랜스미션은 Allison ATDX1100-5A3 이고요
독일이 금수조치내리는 바람에 UAE 수출이 막힘

k9은 개발 당시부터 파워팩 국산화계획이 없었음요
예산도 도입계획도 없는데 누가 어떻게 k9파워팩을
국산화 했다는 건지 모르겠네요?
               
어릿광대형 20-07-14 09:00
   
역시 뇌피셜 도나
               
메니멀 20-07-14 09:09
   
도나201님 말씀은 솔직히 믿을수가 없음

너무 허황되고 말이안되는 얘기를 아주 자연스럽게 함....
자세히 안보면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는데...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 보면 완전 헛소리를 지껄이는게 많음

그 대표적인게 “미육군훈련기사업에 t-50을 납품해야 한다” 고 빠득빠득 우긴거...

미육군의 훈련기 사업이란게 뭔지 물어도 대답도 안하고 쌩깜 ㅋㅋㅋ
                    
뜨Or 20-07-14 09:47
   
메니멀...  당신도 똑같아... 개비스에서 에이사레이더 개삽질 방송할때... 잘도.. 쓰레기 기사내용을 옮겨서... 이게 탐지거리인지 추적거리인지도 모르고... 까던 ..
그 글이 아직도 기억남.. 존니 뭐라고 하니.. 쌩까고 슬쩍 다른글에 고쳐서 쓰더만..
Cakia 20-07-13 19:42
   
독일제쓰는거가  좋지만...
그래도 꾸준히 연구 개발해야죠.

안되는거라 독일제?

국산화 안되고 힘들더라도  조금씩 끌고갔으면 하는 바램

똥질하는 그런거만 없다면 더 좋구요
뭐꼬이떡밥 20-07-13 19:49
   
그럴꺼 여지것 왜 시간 끌었냐?

그냥 흑표 자체를 폐기하고 새로 땅크 만들어라
지구에서 20-07-13 20:03
   
S&T 이넘들이 말아먹음..
딴떼쭈룽 20-07-13 20:08
   
어차피 현대로템인데 와이파이에디션이 그나마 나을 듯
수염차 20-07-13 20:18
   
변속기 자체개발할 필요성이 잇는듯....
언제까지나 독일에 의존할순없으니....
지금도 상용트럭......ZF미션 사용중이죠??
군사과학 기술이 발전하면....민간시장에도 많은 도움되니까요......
크레모아 20-07-13 20:48
   
차라리, 현대나 한화에서 만들게 하면 안될까?
기술력도 있고 능력도 충분할 것 같은데
즈믄다솜 20-07-13 20:53
   
이야~~~ 이제는 두산욕을 안하네요. 그간 S&T 문제를 두산이 저지른만냥 겁나 먹었는데.. 최근들어 알아 봐줘서.. 두산이 덜 억울해 하겠어요. ^^ ㅎㅎㅎㅎ 이건 이번에 채택이 되지 않더라도.. 꾸준히 개발을 해 나갈 부분이라 생각이 듭니다. K2뿐만이 아닌 그 이후의 차기 전차에도 분명 쓰이고 필요한 부품일테니 말입니다. 파생효과도 적지않지 싶구요.
     
사통팔달 20-07-14 03:09
   
두산도 욕먹어야긴하죠 나라에서준 개발비 자기들 중장비 개발에 썼으니까요,뭐 이건 토해내야되는거지만요.엔진이야 어떻게든 만들어내긴했지만 성능상 아쉽기는 하지만 그개발비에 그시간에 만든것도참 어찌보면 대단하다고 생각되기도 하고요.mtu-883대비 토크가 2200rpm에서 최대 토크가 나오는건 같은데 mtu-883은 509kg이지만 두산껀 450kg이라서 급가속력이 떨어질수밖엔 없는 엔진이죠.
boodong 20-07-13 21:15
   
저거 절대 고쳐지지 않을 겁니다.
개선하라고 시간을 준게 강산이 한번하고도 반이 변했습니다.
이정도면 충분히 욕 쳐 먹어도 되요.
     
사통팔달 20-07-14 02:13
   
시제품 2010년에 나오고 처음 시험이 2011년이었어요.2012년 2014년에도 했고요.갈수록 나아지긴했어요.처음 44개군데 문제가 2014년에 41개문제는 해결됐어요.그리고 7천킬로미터때 내구성 확보면 중국 러시아 내구성은 이미 넘었다는거죠.s&t변속기는 전진1단이 더많기도하죠 독일변속기가 전후진5단인가 그렇죠.
핫자바 20-07-13 21:44
   
현재 독일제를 쓰고 있어서 사우디였나요? 독일이 수출금지시켜서 수출못하고 있다고 하던데요.
     
웅영민 20-07-13 21:55
   
독일이 사우디 금수조치 풀었습니다  이주전인가 뉴스 떳어요
     
darkbryan 20-07-13 22:17
   
주요핵심부품 국산화안하면 앞으로도 이런 문제가 있을 수 있겠군요
killa 20-07-13 23:13
   
흉기에 맡기면 다 해결될텐데 두산 s&t 같은 떨거지들에게 맡기니 삽질하는거 ㅋㅋㅋㅋㅋㅋ
     
사통팔달 20-07-14 02:23
   
파워팩 개발비 그거로는 현대가 안합니다.개발비 나라에서 다주는것도 아니고 개발사 부담도 있기도 했고 액수가 너무 적었어요.흑표 전차 전체 개발비랑 현대 트럭 4백마력대 트럭엔진 2종개발비랑 비슷했으니까요.현대 4백마력대 엔진은  차륜형 장갑차에 쓰이고 있습니다.
영어탈피 20-07-14 00:15
   
개발 실패 및 지연으로 k2 대당 가격이 이미 경제성 폭망으로 가고 있는데 이제와서 또 국산 개발 한다고 하면 k2 제작비용 감내할 수준을 넘어설꺼 같은데
     
사통팔달 20-07-14 02:16
   
k2는 경제성 폭망 안됩니다.흑표 총개발비 얼마인지나 보고 흑표자체 aps 파워팩 개발비 다합쳐도 4천억이 안돼요.터키 알타이 시제차2기 기술비로 4억달러 이미 벌었다는거 전차만 팔아서 4억달러 남길려면 몇대를 팔아야 하는지 생각해보세요.
Unicorn 20-07-14 01:21
   
계륵이 되버렸지요. 먹기도 애매하고 버리기도 애매하고.ㅎㅎ

 어찌되더라도 잘 마무리 되길 바람.

중요한건 다른 국산화 사업을 진행할때 이 1500마력 사업 케이스를 잘 분석해서 두 번 실패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

내 생각에 한국은 언젠가 항공기용 제트엔진도 시도 할 거라고 보는데, 지금까지 개발 실패 사례를 잘 분석해서 어처구니 없는 일들로 인해 말아 먹는 일은 없도록 하길 바랍니다. ^^
구름바라기 20-07-14 10:04
   
이번에는 잘 되기를
꾸물꾸물 20-07-14 12:06
   
S&T가 신생업체도 아니고, 기존 파워트레인쪽 생산경력이 없는것도 아니고. 기다려보면 되겠죠. 단지, 통과전에 기존일정에 영향만 안주는 쪽으로 가면 되겠죠.
사통팔달 20-07-14 19:50
   
사람들이 착각하는것 전차 엔진보다 변속기가 더무겁다는거 하고  만들기도 더어렵다는거.두산엔진이 초기가속 토크때문에 느린거 때문이긴하지만 mtu-883-ka501은 원래 1620마력짜리 엔진이라는거
하고 두산엔진이 500kg정도 더무겁다는것도 문제 두산엔진은 변속기보다 무거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