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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7-14 14:21
[질문] K3전차
 글쓴이 : 사칙연산
조회 : 4,571  

동력체계는 하이브리드...?

디젤엔진과 전동체계 결합으로 간다는 말인가요...?

그러면 토크부분에서 상당한 발전으로 순간가속력의 증가...?

그러면 변속기의 부하감소로 내구성의 증가...?

뭐 대충 이게 맞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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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고래 20-07-14 14:22
   
4세대 전차 개념은 아직 안나온걸로 아는데
도나201 20-07-14 15:02
   
k3는 다 1안 2안  심지어는 4안까지 있습니다.

현재나오는 카더라은 전부 1안 2안.. 구분이 각자 따로 떨어져서 나오는 경우입니다.

1. 주포
130m 물리적 포구 vs 전열화학포.
2. 포탑.
무인포탑 vs 자동장전포탑(신형 장전장치)
3. 차체
3인체제의 관측창 vs 3인체제의 잠망경식 높이조절 관측기.
4.동력
1500마력이상의 디젤엔진  vs  하이브리드엔진 vs 완전 전기엔진.
신안으로 수소2차전지차량으로 급격히부상하고있음.
5.크기.
작은것 vs  대형화.   

등등 많은 안들이 상정되어서 현 기술을 바탕으로 아직도 연구중임.
심지어 주포와 더불어서 주변 시가전상정의 20밀리 이상의 포를 배치하는 안도있었음.

아직까지정확히알려진것은  그냥 한종류의 안일뿐 정확하게 결정된것은 없습니다.
     
사칙연산 20-07-14 15:18
   
2018년에 제가 수소전기파워팩 가능성을 밀매 중에 최초로 먼저 제안했었는데...
오 놀랍네요...
여기 가생이 밀매님들 부정적 의견이 다수였는데...
의자늘보 20-07-14 15:03
   
(단시간이라도) 전기동력만으로도 기동이 가능하다면 소음감소, 적외선 방출 감소, 등으로
생존성이 비약적으로 올라갈 것 같습니다. (특히 야간작전시에)
     
도나201 20-07-14 15:15
   
그로 인한 장갑 약화.
기동성에  의존해야하는.......
수출로서는......조금애매한 물건이나올수있음.  s전차처럼 ..
          
꾸물꾸물 20-07-14 15:47
   
다음달에 당장 출고되는것도 아니고, 연구단계죠. 더욱이 2030년은 되야 윤곽이 뚜렷해질 사업이라고 하니... 전기동력만을 쓴다해서 장갑약화를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이번에 현대에서 스위스에 보내는 엑시언트 수소 전기트럭은 차량과 연결차량 전체 포함 34톤급 차량이라고 하죠.
새끼사자 20-07-14 15:57
   
저는 일단 디젤 전기차 방식이 일단은 가장 좋을 듯 하다고 생각되네요. 이미 수십년동안 사용해 오던 방식으로 이젠 잠수함 각종 군함등에서도 일반적이기도 하고..배터리 공용으로 저소음 침투도 가능해 지고...
연료구하기 쉽고 연비 좋아지고
4세대전차 구성이 어찌될지 모르겠지만 전력사용량이 어마무시해 질 듯 하니 발전기는 무조건 필요할 듯 하고...

아직 컨셉 단계이니 이런 저런 상상력 발휘하는거 재미있네요.
이름귀찮아 20-07-14 16:08
   
아파치 수준으로 탱크잡는 드론이 개발되면

사업이 엎어질수도
booms 20-07-14 23:58
   
3인을 유지해야하나요?? 운용은 공격헬기같이 2인으로 가능할것같은데......

메르카바처럼 후방도어로 만들고 2인체제로 크기를 조금더 키워서 4명정도 수송기능까지 들어가면 좋겠고...
abettertomor.. 20-07-16 00:16
   
전차에 대해서는 어떨지 모르겠으나, 자동차에 대해서라면 전기차 모터가 순간가속력이 내연기관을 압도하는 듯. 십억 넘는 슈퍼카도 전기차에 제로백 밀리는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