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0-07-25 14:05
[뉴스] 군, 해안경계 드론·원거리정찰 드론등 4종 10월부터 시범운영
 글쓴이 : 노닉
조회 : 2,027  


해안경계용 수직이착륙 드론
(서울=연합뉴스) 군이 10월부터 시범 운용할 예정인 해안경계용 수직이착륙 드론. 배터리 대신 가솔린엔진을 장착해 긴 체공시간으로 장기간 작전수행이 가능하고, 보안모듈이 장착된 상용LTE 통신망을 활용해 고화질 영상 송수신이 가능하다.

감시·정찰용 수직이착륙 드론
(서울=연합뉴스) 군이 10월부터 시범 운용할 예정인 감시·정찰용 수직이착륙 드론. 고정익임에도 불구하고 발사대 없이 로터(프로펠러)를 이용해 좁은 평지에서 이륙 가능해 이·착륙 환경에 구애받지 않으며, 별도 무선 기반시설 없이도 보안모듈이 장착된 고출력 무선통신(RF)을 통해 실시간으로 정보 획득이 가능하다.

원거리 정찰용 소형 무인기
(서울=연합뉴스) 군이 10월부터 시범 운용할 예정인 원거리 정찰용 소형 무인기. 기존 원거리 정찰 무인기 대비 소형으로 적 레이더에 탐지되지 않고 다양한 적 핵심 표적감시를 위한 은밀한 작전 수행이 가능하다. 


휴대용 안티드론건
(서울=연합뉴스) 군이 10월부터 시범 운용할 예정인 휴대용 안티드론건. 주요 핵심 경계지역에 개인병사가 휴대해 증가하는 드론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이 가능하다.


휴대용 안티드론건 등 4개 업체와 신속시범획득사업 계약

군이 오는 10월부터 정찰용 무인기 등 드론 관련 신제품 4개를 시범 운용한다.

방위사업청은 신속시범획득사업으로 선정된 4개 드론 관련 제품을 납품할 업체를 선정하고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신속시범획득사업은 기술발전 속도가 빠른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군 당국이 우선 구매한 뒤 시범 운용을 거쳐 신속하게 도입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추진됐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4개 제품은 해안경계용 수직이착륙 드론, 감시·정찰용 수직이착륙 드론, 원거리 정찰용 소형 무인기, 휴대용 안티드론건(Anti-drone Gun)이다.

계약업체는 각각 대한항공, 억세스위, 성우엔지니어링, 삼정솔루션이다.

(후략)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그린치킨 20-07-25 14:07
   
중고도 무인기 해상형으로 운영하면 안되려나;;
즈믄다솜 20-07-25 14:35
   
아니.. 두산에서 개발한 수소전지 드론 이거 최대4시간 비행에 160km 반경을 커버 하더만.. 이런걸 사용안하고.. 가솔린 드론을 사용해야는건가요? 비용 문제때문인가? 아님 수소 때문에?? 군이나 해안 경비라면 수소 구하기는 더 쉬울수도 있지않나?
     
다라지 20-07-25 15:25
   
검색해보니 가솔린 드론이 수소전지드론보다 좋네요.고속비행가능하고 체공시간도 길고 힘도좋아서 적제하중도 높고..
     
gorani 20-07-25 16:02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겠지만 국가급 사업 특히 국방쪽은 검증된 오래된 기술을 선호하죠
검증이 이미 확실하고 정비도 편하고... 
최신기술을 바로 바로 사용하는 국가들은 별로 없을겁니다.
     
머리에꽃 20-07-25 20:16
   
최대 4시간이 웃음 포인트인가..ㅋㅋㅋㅋㅋㅋㅋ

현재 배터리 기술력으론 전지타입이 내연기관 절대 못 이김.
상식적으로 내연기관차에 기름 만땅 넣고 전기차 완충 하고 둘이 누가 더 멀리 가나
시합하면 누가 이길까요?
     
새끼사자 20-07-25 20:40
   
액화수소로 10시간 이상되는 드론도 국내 개발되어 있어요...근데 가솔린 전기 또는 디젤 전기를 군용으로는 더 선호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