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0-08-06 13:00
[뉴스] 국방과학연구소가 코로나 치료제 연구까지…동물실험 성공
 글쓴이 : 노닉
조회 : 2,056  


한탄바이러스 연구 경험 살려 유전자 치료제 설계…"변종에 빠른 대처 가능"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유전체 정보를 기반으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이 추진 중이다.

국방과학연구소(ADD)는 5일 코로나19 유전체 정보를 기반으로 설계한 '코로나19 유전체 치료제'(siRNA)로 세포 및 동물실험을 한 결과 치료 효능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치료제는 혈장 치료제와 유전자 치료제 등으로 분류된다.

이 가운데 ADD가 개발한 유전자 치료제는 코로나19 환자의 유전체 정보 등을 기반으로 설계된 것으로, 바이러스가 세포 내에 침투해 스스로 증폭하려는 것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작용한다.

유전자 치료제의 경우 변종 바이러스에도 빠른 대처를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고 ADD는 전했다.

ADD는 1천여개 치료제 후보군을 설계한 뒤 이 가운데 효능이 있는 6가지 치료제 후보군을 확인했으며, 효능이 가장 좋은 1개 치료제로 동물 실험을 했다. 그 결과 코로나19에 감염된 실험용 쥐의 폐가 투약 후 깨끗해진 효과를 확인했다.

ADD는 이번 동물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외 제약회사와 협력해 약물전달체(Drug Delivery System)를 이용한 안전성 평가 및 임상 시험을 추진할 계획이다.

(후략)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수염차 20-08-06 19:39
   
코로나19는 변이가 심해서.....백신이 개발되도...
새로운 변종은 어쩔련지......
눈팅만세달 20-08-07 01:53
   
국방연구소에서  코로나19 활용한  화학무기 개발중인가?
Unicorn 20-08-07 09:52
   
치료제를 만들 정도면 다른 것도 많이 다룰 수준이라고 봐야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