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0-10-27 14:45
[뉴스] "중국 영공에서 나가라"…일본, 실효지배 센카쿠서 굴욕
 글쓴이 : 노닉
조회 : 2,954  


중국 해군, 일본 해상보안청 항공기에 경고…역공세
일본 외교 경로로 항의…산케이 "매우 특이한 동향·첫 사례"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센카쿠(尖閣·중국명 댜오위다오<釣魚島>)열도 상공에서 중국군이 일본 정부 항공기를 향해 '중국 영공을 침범했다'고 경고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중일 영유권 분쟁 지역인 센카쿠 열도를 일본이 실효 지배하고 있는 것에 대한 중국의 반발 수위가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건으로 풀이된다.

중국 해군 함정이 작년 11월 센카쿠 열도 인근 상공을 비행하던 일본 해상보안청 항공기를 향해 '중국 영공을 침범했다'고 경고하고서 이동을 요구했다고 산케이(産經)신문이 27일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이 자국 영해로 규정한 해역의 바깥쪽인 '접속 수역'에 작년 11월 중국 선박이 진입하자 경계 활동에 나선 일본 해상보안청 순시선과 항공기를 향해 중국 측이 이런 주장을 펼쳤다.

당시 중국 해군함은 해상보안청 항공기를 향해 '중국의 영공이다', '(중국) 영공에 접근하고 있다'고 무선통신으로 지적하고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라고 요구했다.

일본 정부 관계자는 중국 해군이 작년 11월 중순과 하순에 4차례에 걸쳐 센카쿠 열도 인근 상공이 중국 영공이라는 주장을 펼친 사실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중략)

중국이 일본 정부 항공기를 센카쿠 상공에서 몰아내겠다는 태도를 명확하게 보인 것은 매우 특이한 동향이며 센카쿠 해상에서 일본 공용기를 향해 중국 영공이라는 주장을 펼친 것은 처음 있는 일로 보인다고 산케이는 전했다.

이 사건과 관련해 일본 정부는 '중국의 일방적 주장을 수용할 수 없다'는 뜻을 외교 경로로 전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인생재발신 20-10-27 15:17
   
사상 최악의 개굴욕을 당해도

행여 심기라도 건드릴까

중국한테는 참으로 절차적이면서

인내심 있게 대처하네

역시 왜구들 ㅉㅉㅉㅉㅉ
테킨트 20-10-27 18:23
   
왜구 짱께들 주디질 그만 하고 거하게 한판 붙어라
전쟁망치 20-10-27 21:54
   
최근 중국의 커진 경제력과 함께 현대화되어 가는 중국군에 일본이 국지 분쟁시 100% 이길 자신이
없으니 일본 특유의 비굴함이 나오고 있죠
강약,약강 비단 이건 국가적인 차원뿐 아니라 민간 차원에서는
예전에 비해서 중국인을 대하는 일본인들 태도가 많이 달라졌다고 하네요
Unicorn 20-10-28 04:42
   
둘 다 웃긴 넘들.

서로 쌩까고 무시하는 것들이 맞붙었으니 앞으로가 더 볼만하겠네.

넌 말해라 난 생깐다, 너도 말해라 나도 생깐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