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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28 11:41
[해군] 함재기의 한계.
 글쓴이 : 야구아제
조회 : 3,258  

F-35 제원 비교.jpg
극명한 성능 차이.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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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구아제 20-10-28 11:46
   
F-35B는 스텔스 성능을 제외하면 동북아 1선 전투기와의 교전이 불가할 정도의 기동력과 성능 한계를 갖습니다.

애초에 해리어를 대체할 목적인지라 경공격 임무를 대체하기 위함이라 성능적 한계를 갖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무조건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무장 탑재가 커지면 활주이륙을 해야 합니다. 이게 아니면 연료 탑재를 줄여 이룩하고 공중급유를 받아야 지상 폭격 임무가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성능 제한 때문에 C형을 운용하려면 사출기가 필수며 착륙활주로가 따로 존재해야 합니다. 적어도 중형 항모, 제대로된 성능을 유지하려면 대형 항모가 필요 합니다.

항모를 가지고 효율성을 이야기할 수는 없겠지만 성능의 한계는 공군형에 비해 어쩔 수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냐옹이 20-10-28 12:03
   
F-35B는 원래 활주 이륙하는 STOVL(Short Takeoff and Vertical Landing), 단거리 이륙/수직 착륙기 용도 입니다.
시험기 때 수직 이륙 호버링을 보여주긴 했지만 무장 장착하고는 불가능입니다.
해리어와 같은 완전한 V/STOL 기체가 아닙니다.
          
야구아제 20-10-28 12:06
   
무장 탑재에는 완전 불가군요. 저는 연료 줄이고 무게 맞춰서 이륙해서 공중급유 받으면 된다 싶었는데 아니었군요, 감사합니다.
대팔이 20-10-28 11:48
   
이래서 이왕 항모 만드려면 경항모가 아니라 중형항모를 만들라는 말이 나오는 이유.......
     
야구아제 20-10-28 11:51
   
아반떼 필요해서 매장 갔다가 제네시스를 산다면 딜러에게 속은 것일까요? 현명한 선택일까요?
          
사커좀비 20-10-28 16:42
   
그건 영업당한거잖아요...
비유가 달라요..ㅋㅋ
          
반드라헨 20-10-28 19:38
   
소나타가 적당한듯.
뜨Or 20-10-28 11:53
   
제목을 바꾸세요..  F-35B 의 한계라고...
F-35C 가 뭔 죄임??
그리고... 그냥 같은 비행기라는 단순한 생각마시고...
특화된 용도와 기능 때문에 저런 한계를 가진다는것도 생각하세요..
     
야구아제 20-10-28 11:55
   
사출기와 랜딩기어의 한계치 때문에 항모에서는 최대 이륙 중량으로 발진할 수 없습니다.
          
뜨Or 20-10-28 12:14
   
사용목적에 맞게 안전치를 기준으로 낮게 잡은 중량이 최대이륙중량임..
F-35C 는 저위의 도표에 있는 무장을 달고 이륙 가능함..
그리고..  말도 안되는 비유이긴 하지만..
함재기 기준으로 본 F-35A 의 극명한 성능 차이...
1. 사출기로 이륙이 안됨
2. 테일 후크와 기골이 약해서.. 항모 착륙이 안됨..
3. 염분의 부식방지가 안되어 수명이 극격히 짧음..

그냥 말도 안되는 이런걸 적는건...  각각의 용도와 목적에 맞게 만든
비행체를 왜 저런식으로 비유를 하냐??라는 거임..

그냥 사용목적에 적합한지 또는 효율성을으로 판단하세요....
               
야구아제 20-10-28 12:44
   
항모에 넣기 위해 제한적으로 만든 전투기를 두고 우리가 또 이런 전투기를 사기 위해 굳이 항모를 만들어야 한다는 말이 참 모순적이지 않나요?

우리 주변국이 중국, 러시아, 일본인데 누구를 상대하기 위해 항모를 들여 와야 하는지, 또 어떤 상대와 겨뤄야 하기에 성능 한계의 기체를 들여 와야 하는지 이해하기 힘드네요.
               
반드라헨 20-10-28 19:40
   
4. 날개 폴딩 안됨.
                    
야구아제 20-10-28 20:14
   
미국 차들 보셨나요? 미러 접히는 차 없어요. 왜냐고요? 우리랑 달리 주차 공간이 넓어 굳이 미러를 접을 필요가 없어서 안 접히게 나온겁니다. 그거 접는데도 비용이 들고 장치가 많이 필요해 정비가 어렵거든요.
     
nigma 20-10-28 12:01
   
B가 두드러지게 차이 나서 그렇지 C도 A에 비해선 처집니다.
게다가 저기에는 없는 유지보수, 정비시간과 주기까지 고려하면 실질적 운영차이는 더 큽니다.
ranteria 20-10-28 12:37
   
어딜봐서 극명한건지?? 4륜보고 가격도 비씨면서 연비안나온다 까는거랑 다를게 뭡니까?
     
야구아제 20-10-28 12:45
   
우리나라 도로 환경에서 4륜구동은 그냥 장식용이지 성능 때문에 사는 사람도 있답니까?
          
ranteria 20-10-28 13:39
   
지금 여객기 이야기 합니까? 군용입니다. 울릉공항 이착륙 가능한것만 봐도 이득이 있다는게 이해 안됩니까?
               
내로남불 20-10-28 14:01
   
울릉도 공항을 F-35a 이착륙 가능하게 만드는게 더 효율적일듯...ㅋㅋ

그런 비유면 4륜하나 굴릴려고 애써 비 포장도로로 차끌고 나가는 꼴이네요?
                    
ranteria 20-10-28 22:06
   
울릉공항 활주로 어떻게 늘릴건데요? 답도 없으면서 말도안되는 소릴
황제폐화 20-10-28 12:40
   
스텔스기는 모든 단점을 커버할 정도로 가치가 높습니다.
     
야구아제 20-10-28 12:47
   
스텔스기도 멀리 있을 때 안 보이지 가까이 오면 레이더에서 탐지해서 지속적으로 판별을 요구하게 됩니다.

그리고 F-35는 전술기입니다. 지금에야 각광을 받는다지만 엄밀히 말해 F-35 가지고 완벽한 스텔스 작전은 힘들다고 봐야 합니다.
이슬총각 20-10-28 13:09
   
바다위에서 활주 길이에 제한을 받지않고 전투기를 이착륙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위와 같은 고민할 필요도 없을 텐데.. 정말 먼가 신박한 아이디어가 없을까요?  ㅋㅋ
검독수리 20-10-28 14:17
   
해군용들이...둘다 기총이 없나? 정말???
난 참고로 95군번 F-5, KF-5 무장대 였음. (20mm 기총 2문 기본장착, 복좌는 1문)
     
booms 20-10-28 14:22
   
필요할때 외부로 담
태강즉절 20-10-28 14:42
   
집 주방  렌지와 캠핑  버너를 화력이 좋네 가성비가 어쩌네..비교하기 좀 그렇겠죠... 어차피 환경이 다른건데.
gorani 20-10-28 15:31
   
f-35b, c는 결함인지 마하 1이상으로도 비행하기 힘들다고 하던데...
성능이 좀 떨어져도 스텔스기라는 것만으로도 가치가 충분하죠... 미래 전장상황도 최첨단으로 바뀔꺼니깐...
그거와 마찬가지로 kfx도 만들면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도 섬 많죠... 또 이것저것 따져보면 항모에서만 쓰는것도 아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