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db.cvinfo.co.kr/kr/truck/index.php?part=4&sort=&brand=23 현대 엔진,미션이 괜찮은건 승용라인까지라고 봐야 되겠지요. 현대 트랜시스에 미션 나온것들도아마 라이센스거나 개발됐지만 적용이 안됐거나 이제 하나하나 적용하는걸로 압니다. 위 사이트 현재 나오는 상용라인 상세제원 보세요. 죄다 zf미션이고요. 알기로는 엔진도 수출라인은 신뢰성 때문에 최근까지 커민스 같은 외국제였던걸로 압니다.국내 중장비 회사들도 마찬가지로 죄다 외국엔진에 미션혹은 라이센스 생산입니다. 아직 갈길이 멀었어요.
만들기만하면 뭐하우.
유럽산 표준엔진에 대비해 ..배기량은?..마력은?..연비는?..내구성은?..정비,유지 비용은? ..트랜스밋션 역시..
하다못해 발통을 잡는게 아닌 샤프트를 잡는 전자석 브레이크... 텔마 시스템도 장착되어있는 것도 있는디
그리고 러샤 북부 눈밭에서 불과 수일만에 햇볕 짱짱인 스페인 남부까지
여름 겨울이 반복되는...더불어 소금기 짠물 해풍까지..급변하는 환경에서 버티는 내구성
국내 들어온 유럽산 대형 상용차들...국내 판매가땜시 애시당초 차떼고 포떼고 구조 변경하고...품질 하향화.
미국,일본은 뒷길이니 차치하고..그 유럽애들 엔진과 미션도 수준이 천차만별이요.
밀게에서 열광하는 독일산...그것도 전차니 뭐니에서나 특출난거지..
민간 대형 상용차 엔진으로 들어서면..벤츠? 만?..르노니 이베코니 볼보니 스카니아니 뭐니에 비해 .별거 읎시유.
울나라 대형 상용차가 ..소형 승용차만큼 유럽에서 판매된다면..그때나..대형엔진이..미션이..어떻쿠 논할..
뭔 야그때문에 이런 발제가 나온진 몰겠지만^^...
만들면 뭐하우 아직은 수준이 그저 그럴텐데..아쉬운대로 국산품 장려...신토불이 정신이라면 모를까.
횡설수설..지송
애초에 긴수명과 주행질감등에 맞춰 개발된 상용차미션과 오로지 내구성과 신뢰성에 맞춰 개발된 군용미션은 개발 환경 자체가 너무나 다르죠...
그리고 실제 가혹한 환경에서 주행하는 상용트럭들도 생각보다 많이 미션을 내리는 차들이 은근히 많은 편입니다...
더 중요한건 ZF미션이 탱크에도 가능하다면 이미 ZF가 스스로 군용미션을 개발해서 팔고있겠죠...
미션을 만드는거는 단순한 구조니까 만들수는 있는데.
가성비를 떠나 단가 자체를 맞추기가 엄청 어려움.
오히려 엔진이 고가라 후려치기, 하청업체에게 전가하기등으로
부가가치가 높아 가성비 드립치면서 채택하기 쉬움.
예를들어 엔진 다운사이징 하면서 연비 아끼는 방향으로 갈때 다운사이징 안하고
K7》K8 이런식으로 바꾸던가 차체를 키워 공간을 늘리고 소재기술 발달로 보다 유체역학 신경써서 각진차체에서 유선형으로 쉽게 제작 디자인적으로 어필이 가능해짐. 현대제철등 다양한 분야에 손대고 있는 대기업이라 다른 자동차 업체와 다르게 경쟁이 가능한거
또한 차체부품을 가벼운 플라스틱 같은걸로 바꿔서 연비, 편의성을 늘린다던가 경쟁이 가능함.
이게 안전우선고려 하면 손해지만 가격따지는 사람 입장에서는 이득이 엄청 큼.
엔진 힘도 늘고 차체도 커져서 공간도 늘어났는데 연비도 평타이상 치고 몇백 몇천이 싼거.
댓글이 총체적 난국이네요.
미션이 단순한 구조라니..전혀 단순 하지도 않을 뿐더러 남의 걸 뜯어서 고대로 베껴 만들어도
절대로 그 성능,신뢰성이 나오지 않습니다.
만들 순 있지만 단가를 못 맞추는 게 아니라 현실은 그냥 못 만드는 겁니다.
벤츠가 미션 하나 만드는데 최소 수천억에서 심지어 조 단위가 개발비로 투입된 미션도 있어요.
현대차의 볼륨을 감안하면 똑같이 1조를 들여도 그 정도 수준의 미션을 개발만 할 수 있다면
하는 게 이득입니다. 근데 못 해요. 안 하는 게 아니라.
공학의 세계는 어느 정도까지는 베끼고 흉내낼 수 있는데 어느 순간 넘을 수 없는 벽,
흔히 말 하는 마의 벽이란 것에 부딪히게 됩니다.
현대차는 지금 그 마의 벽에 막혀 답보 상태인 거지 안 만드는 게 아닙니다.
현대제철 때문에 현대차가 경쟁 할 수 있다는 건 그냥 개소리입니다.
현대제철 고장력 강판이 외국 자동차 제조사에 왜 전부 퇴짜 맞았을까요?
장력 기준을 충족할려면 무게가 무겁고 무게를 맞추자니 장력이 안나오고..
현대차가 프리미엄 시장에 발을 디딜려면 최소한 제네시스만이라도 과감하게 포스코 강판을
써야 된다는 지적이 끊임없이 나오는 이유가 그런 이유 때문입니다.
물론, 현대차는 애초에 기업 마인드 자체가 품질 지향이 아니라 그런 지적을 들을 리 없죠.
거의 모든 제조사가 보쉬,ZF의 EPS를 쓰는데 유독 현대만 허접한 싸구려 MDPS를
쓰는 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현대차 핸들링이 그렇게 ㅂㅅ인 거고.
현대를 엄청 과대포장하네요
현대제철은 포스코에 비해 많이 낙후된 기술력입니다
현대 상용차의 미션은 독일제에 비해 많이 떨어지는 기술력입니다
현대 굴삭기의 엔진은 독일 미국제에 비해 많이 떨어지는 기술력입니다
현대 승용차 안타봣습니까??
급출발 급제동 급가속 안하면 오랜기간 잘탈수잇습니다
다만 그 반대의 경우에는 독일산에 비해 내구성이 절반뿐이 안됩니다
즉 현대는 내구성이 무척 떨어지는 회사입니다......
기업마인드가 그정도 수준이에요 현대는.......
타사보다 조금 싸게 생산하고 적극적인 홍보로 많이 팔아먹자....이것이 현대의 가치관이라 생각합니다
내구성이 부족해요.....현대는 모든 품목에서
기술개발보단 부동산 투기에 더 관심이 많은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