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1-01-21 11:00
[해군] 영국 중형급 항공모함 퀸 엘리자베스 도입도 괜찮다고 생각함.
 글쓴이 : Ghost
조회 : 2,243  

단 핵잠수함을 페키지로 팔경우에만..

어차피 항모 도입하려면 핵잠수함이 필수 아닌가요?

항모 및 핵잠 페키지로 영국에서 판다하면 도입 찬성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커서 21-01-21 11:16
   
전체적인 틀에서는 항모찬성쪽이지만....항모와 별개로 핵잠은 꼭 들여와야죠~!! 자체제작이든....들여오든...첫 물꼬를 트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핵잠 파이팅입니다~!!
야구아제 21-01-21 14:36
   
항모 있으면 좋죠.

하지만 제가 볼 때는,

원자력 추진 공격 잠수함이 개발되고 배치된 다음, 사실상의 ICBM 체계 완성한 다음, 사실상의 SSBN이 만들어진 다음, (인도는 핵탄두를 러시아에 임대해서 쓰기도 하더군요,) 항모를 보유해도 늦지 않았다고 봅니다.
booms 21-01-21 15:16
   
항모에 원잠이 패키지로 붙는건 뭐 다들 아시겠지만

빠른 항모의 순항속도와 작전반경을 쫒아갈라면 원잠아니면 가랭이 찢어져서지요...
아무 21-01-21 16:26
   
퀸엘리자베스 팔기만 한다면야 관련 기술 축적에 도움될 것 같네요. 맨 땅에 헤딩하는 것 보다야...
대신에 영국에게 아스튜트급 핵잠 기술 내놓아라 하면... 응?
나그네x 21-01-21 21:34
   
핵잠관련해서 기술도입을 해야한다면 개인적으로는 영국보다는 프랑스의 핵잠이 한국의 핵잠하고 어느정도 포지션이 맞다고 생각됨.
영국의 아스튜트급 잠수함은 내가 생각하는 최애의 잠수함이긴하지만 한국해군의 핵잠사업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가장 유리하고 그나마 가성비있는 핵잠이라면 바라쿠다 쉬프랑급이지 않을까 함. 물론 한국버전으로 변경이 있어야 겠지만.
영국의 아스튜트급이라면 정말 대환영하겠지만 문제는 이 아스튜트급이 미국의 협력으로 건조돼서 한국과의 기술협력이 쉽지않다고 들었고 또 핵연료가 고농축이라는 점도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