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1-01-21 11:25
[영상] 국산 장갑차 레드백(RedBack)이 호주 수주전에서 이길 수 있을까요?
 글쓴이 : 매형
조회 : 2,723  


독일 라인메탈 디펜스의 링스랑 경쟁한다고 하던데
그 만큼 대한민국 방산력이 높아졌다는 반증이기도 하고??
과연 어떻게 될지요..? 국가 위상을 높이는데 있어서 만큼은 꼭 수주 성공했으면 하네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스테판 21-01-21 14:19
   
이미 거의 레드백으로 결정 난듯요
프리홈 21-01-21 14:31
   
막상막하인데 쉽지가 않은 것 같네요.

독일이 최근 항가리로부터 링스를 218 대 수주받아 수출하는데 생산공장을 호주에 만들어 전량 수츨하는 방식을 취하는데다가, 기존 보유 장갑차도  독일제라 as 에 유리하다 해요...스펙도 레드백의 30mm 보다 파괴력이 큰  35mm 주포로 업그레이드했구요. (링스 KF41)

레드백도 같은 파워팩을 가진 K-9 자주포가 우선 협상대상자로 되어 현지생산을 위한 협력업체와 MOU 를 맺어 호주 경제에 도움을 주고 고용을 높이는데 일조를 예상하고 있어......막상막하로 진행되고 있네요.

정치적으로 가지 않는 한, 스펙과 가성비에서 결정되리라 보이네요.
     
사커좀비 21-01-21 15:18
   
제가 생각하기에...
가격후리기도 쉽지 않은 게 링스가 헝가리 물량을 호주에서 생산하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는 것도
한화보다는 유리한 입장이네요...

레드백이 유리한 건 중량이 2톤 정도? 가볍다는 것과 고무궤도 채용한 것 정도?
스펙, 성능은 솔직히 도낀개낀이라고 봅니다...
정치적 여향력이 물밑에서 작용할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요?
          
프리홈 21-01-21 15:24
   
전투기에서 조종사가 쓰는 360 시야의 종합통제 HMD 기능과 조종사의 헤드에 따라 자동으로 움직이는 주포이동 및 강력한 자체 능동방어 시스템 등은 나름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기술이전 범위와 인도, 태평양 민주동맹인 쿼드-4 의 확장면과 함께 잠수함 등 방위산업 전반에 대한 한국과의 협력관계에서 획기적인 뭔가가 있어야겠죠.
               
사커좀비 21-01-21 15:40
   
기술이전도 게임체인저가 되기엔 독일이나 우리나 크게 뭘 줄게 없을거에요...

솔직히.. 파워팩은 독일도 우리도 줄 입장이 아니고.. 더군다나 우리는 1000마력짜리 파워팩
국산화를 이제 시작했고...
독일도 머리에 총맞지 않는 한.. 독점적 지위 유지를 위해서 디젤터보 파워팩 제조기술을 이전할 리 만무하죠...

그리고... 다음으로는 장갑재 기술인데... 이건 기갑장비 제조강국들은 서로 쉬쉬하는 거죠...
우리나라도 K-1A1, K-2개발하면서 자체의 장갑재기술을 개발한 건데..
그걸 줄리는 만무하고.. 독일도 그건 마찬가지죠...

기갑장비에서 파워팩, 장갑재 말고는 뭐 딱히 기술이라고 줄만한게 없어요...
사통장치나 조준경, 포구안정화기술 같은 건 호주도 있을거에요...
그렇다고 포신제작기술을 줄 것도 아니고요... 이건 파워팩, 장갑재보다 더 보안사항일겁니다..

대신... 말씀하신대로 대중국 견제나 타 방위산업하고 연관해서 딜을 할 공산이 있다고 봅니다.
booms 21-01-21 16:05
   
성능과 가격에선 레드백이 우세하다고 봅니다.

다만 다목적국이 참여했기에 신속한 부품수급과 정비가 가능할꺼냐에 의문을 가질수는 있겠죠.
TimeMaster 21-01-21 21:30
   
개인적으로 성능은 거기서 거기일듯 하지만 전 회의적입니다. 여러 다른 문제로 호주가 링스를 선택할듯...
나그네x 21-01-21 21:44
   
레드백의 장점이라면 링스보다 상대적으로 첨단기술들을 적용했다는것인데 k9과 같은 엔진을 쓴다는 정도이고.
하지만 성능에서 크게 차이나지 않을 것입니다. 문제는 호주의 국내산업의 연관성인데.
이부분에서 한국쪽이 꾀 불리하다는 이야기들이 나오더군요.
레드백이 호주에서 생산한다고는 하는데 독일의 링스는 이미 상당한 해외물량을 호주내에서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성능이 비슷하고 가격도 큰차이가 없다면 아마 이것에서 판가름 날듯한데 이점에서 상당히 불리하다는 의견이 있음.
호주는 정통적으로 무기관련해서 상당한 서방"백호주의" 성향이 강한 나라라고 함.
k9같은 경우 선택지가 없는 전력이라 어쩔수 없었다는 것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