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형으로 생긴 내열판이 아래로 내려오면서
배기개스의 일부를 막고 그 개스가 옆으로 틔여진
밴트로 나가겠끔 유도함으로써
역추진력을 얻는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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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민항기 터보팬의 역추진 시스템보다는 간단하고
후방 배기개스도 낮은 스로틀에서 나오는 것이라
온도도 상대적으로 낮아 요즘의 내열기술이면 굳이 세라믹 재질이 아니라도
충분히 오래 버틸 듯하네요.
랩터의 트러스터벡터링을 위한 가변 Petal 은 풀 스로틀의 고온에서도
작동해야 되기 때문에 세라믹코팅(야예 세라믹 플레이트를 부착?)이 되어 있는 걸로 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