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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1-04-08 13:17
[기타] 업체들을 경쟁체제로 만들어야 합니다
 글쓴이 : 가생일
조회 : 1,148  

경제게시판에 어울릴법한 내용이 될 수 있으나

국방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 하므로 이곳에 올립니다.



우리나라가 산업적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기저에는

경제개발 초기부터 복수의 업체들이 서로 경쟁하도록 하는 체계를 만들었었기 때문인

이유도 큰 요인이었다고 생각 합니다.

예를 들면 전자부문에선 삼성,엘지,대우 세개를 만들어 서로 경쟁하게 만들었다는 거지요.



그런데 최근보면 현 정권은 그런 관념이 없는듯 보입니다.

조선도 합치려하고 자동차도 하나로 몰아준지 오래 되었습니다.



그러면 안된다고 생각 합니다.



어느산업부문이던지 적어도 세개업체를 만들어야 합니다.



내수가 적다는등 이제는 세계를 상대해야하므로 문제가 없다는등의 생각이 있을 수 있으나

그래도 제 생각엔 3개 이상의 업체로 키워야한다고 생각 합니다.



국내 경쟁업체가 없으면 최종 피해를 보는 계층은 국내 일반 소비자가 될 것이나 이는 오히려

작은 문제에 불과할 것이라 생각 합니다.

오히려 국내에서 피튀기게 싸우게 해야 세계적으로도 더욱 경쟁력을 갖게 될 것이라 생각 합니다.



항공도 대한항공하나에 몰아주질않나....



나중에는 큰 문제가 될 것이라 생각 합니다.

박정희대통령이 만들어 놓은 기반을 눈에 보이지않게 서서히 허무는 일 이라고 보는 것 입니다.



예를들어 항공기 제작하는거야 워낙 볼륨이 크고 하니 그렇다 치더라도 그것조차도

전투기,수송기 나눠서 업체별로 하도록 하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보는 것 입니다.



하다못해 소총만드는 것만 해도  어떻습니까? 다산같은업체 없었으면 어쩔뻔 했습니까?





산업 각 부문별로 반드시 경쟁 체제로 가도록 정부에서 일부로라도 만들어야 합니다.

비슷한 덩치의 업체가 없는 부문이라면 일부로 키워서라도 말이죠.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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냐옹이 21-04-08 13:41
   
원론적으로 맞는 이야기 같지만,
닫힌 시장에서 경쟁할 때의 이야기고
현대의 경제는 규모를 이루지 못하면
더 큰놈에게 먹히거나 도태될 뿐입니다.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 모든 산업
자동차, 조선, 철강, 전자, 반도체 등등
80년대 90년대에 비해 각 분야 주요 기업들
숫자가 줄어들고 거대해 졌습니다.
현대 기아가 문제가 아니라 세계 1위 폭스바겐이
품고 있는 자동차 브랜드 수를 한번 보십시오.

세계화의 바람, 이후 중국 자본의 홍수
이 안에서 60년대 향수 찾으면 다 먹힙니다.
     
가생일 21-04-08 14:28
   
님의견 또한 원론적으로 맞는 얘기이나 제생각은 예를 들어 현대같은거 하나 더 만든다.. 하는것 입니다. 예를 들어서요.

너무큰놈 하나만 있으면 위험분산 차원에서도 않좋다고 생각 합니다.
          
냐옹이 21-04-08 14:54
   
있는 것도 다 합쳐서 크게 만드는 판에
새로 큰 것을 어떻게 만듭니까?
이름귀찮아 21-04-08 14:08
   
먼가 착각을 하시는게
민간에서 본인들의 생존을 위해서 합병하고 그러는걸
정부가 의도를가지고 했다고 생각하는거 자체가
옛날 계획경제 사고방식에 머무르고 있다고 봅니다
조선업체들과 현대는 국내서 경쟁하는게 아니라 세계기업들을 대상으로 경쟁하는 업체임

"박정희대통령이 만들어 놓은 기반을 눈에 보이지않게 서서히 허무는 일 이라고 보는 것 입니다."
에휴...........
가생일 21-04-08 14:30
   
가만보면 경제발전한 나라들 보면 중앙집중식 계획경제 한 예가 대부분 입니다.
우리도 민주주의지만 법을 만들어서라도 경쟁 체제로 만들어야 한다고 봅니다.

법으로 만들어 키우는데 문제될게 없겠죠?

옛날에야 집권자 한마디에 다 됬지만...
     
이름귀찮아 21-04-08 14:34
   
그건 애초에 산업화가 안되어 있어서 국가주도의 경제 발전이 먹히던 시대이야기
          
가생일 21-04-08 14:47
   
중국은 산업화 다 됬는데 국가주도로 더 잘하고 있지않음?
               
이름귀찮아 21-04-08 14:51
   
그럼 중국으로 이민 가시는거 추천

옆에서 어느정도 정책적인 보조는 가능해도

민간에서 자율적으로 하는 시장행위를 정부에서 관여한다?

그런짓 하면 박정희 향수에 빠져 사는 노친네들이 머라고 할까요?

빨갱이 정부가 시장을 망친다고 하지

하긴 같은 일을해도 힘당이 하면 그런 욕 안하니

국힘이 집권했을때 님이 말씀하신거 추진하면될듯 하네요
               
냐옹이 21-04-08 14:55
   
사회주의 계획경제 공산당 체제를 하자는 말이셨군요.
어쩐지 자본주의 자유 시장 경제 개념으로 접근하니 말도 안되는 이야기더라니.
기가듀스 21-04-08 17:48
   
일반 공산품시장과 군수품시장은 다름.
자유경쟁에서 도퇴된 기업은 해외에 팔지 못하고 세금으로 떠안던지 그냥 죽어야 됨.
한두푼 들어가는 사업이 아니니 국가적으로도 큰손해가 됨.
그러니 누구도 쉽게 들어가지 못함. 결국 국가차원에서 세금으로 지원하는 사업이 됨.

미쿡도 신나게 장사하던 애들이 냉전 끝나고 어려워지자 서로 인수나 합병하고 난리 났었음.
결국 자체개발은 포기하고 설계도,계획서를 정부에 제출하고 세금으로 개발하는 구조가 됨.
도나201 21-04-08 21:51
   
업체들의 자체경쟁 개발로 몇번한적이 있죠.

1. 차륜형장갑차사업
2. 120mm 박격포사업

결국 삼성, 두산이 떨어져 가는 결과가 나왔죠.
이는 상대부분은 우수한점이 있었음에도 가격에 따라서 결정되면서 신기술개발한 기술이 사장되는 결과도 낳게 되었죠.

결국 탈락기업에도 인센티브를 주지않는한 사업성할당이라는 정책도같이 시행되어야 하는데.
그게 안되고,  거기에 발전된 기술적용이 더욱힘들어진다라는 단점이 있음.

부품별로 나뉘어서 경쟁체계로 하는것이 더 효율적이라서
기존 기본베이스는 add 주도로개발
그후 관련 부품경쟁을 통한 신기술도입이라는 프로세서가 오히려 현재입장으로서는 더 효율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