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2-05-21 16:14
[기타] 이탈리아가 제안한 우크라 위기 해결 계획 4단계
 글쓴이 : 노닉
조회 : 2,571  



이탈리아 외교부는 이탈리아 정부가 참여한 가운데 작성한 문서를 참고해 발간하는 리퍼블리카에서 우크라이나 위기를 4단계로 나눠 해결할 계획을 제안했습니다.

1. 유엔 감독하에 휴전 및 갈등 라인 제거;

2. 우크라이나의 단기 EU 가입 및 NATO 가입 없이 중립적 지위

3.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국경에서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Donbass와 Crimea의 "분쟁 지역"에 대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의 협정;

4. 군비 통제와 분쟁 예방을 보장해야 하는 유럽의 평화와 안보에 관한 새로운 다자간 조약.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범내려온다 22-05-21 16:32
   
1. 푸틴이 반대
2. 푸틴이 반대
3. 푸틴이 반대
4. 푸틴이 반대

푸틴 암살 또는 축출해야 가능한 것들이네.
     
쿠비즈 22-05-23 08:58
   
누가 푸틴이 반대한다고 하시나요? 저 얘기는 결국 민스크 협정과 별반 다르지 않는 내용일 뿐입니다. 이건 당연할 수 밖에 없는데 민스크 협정 자체가 EU의 중재에 따라 이루어진 협정이기 때문에 이탈리아의 공식입장도 결국 민스크 협정을 바탕으로 제시하는 겁니다.

가장 핵심이라 할만한 제안이 바로 2번과 3번인데 2번은 원래 러시아가 주장(님은 이번 전쟁의 빌미가 바로 우크라이나의 NATO가입 선언이었음을 모르시나요?)하던것이며, 전쟁직전 마크롱과 푸틴의 회담에서 나온 얘기입니다. 그리고 3번도 크림(어차피 크림은 사실상 러시아 영토가 된 상태입니다. 여기는 대부분의 주민이 러시아계이고, 우크라이나계도 크림의 경제현실상 우크라이나로의 편입을 주장하지 않습니다. 러시아로의 합병에 대한 국민투표에서 투표율 83%에 찬성율이 97%에 가까운 찬성으로 러시아로 합병되었죠.)은 아니지만 돈바스는 민스크 협정에서 이미 합의되었던 내용입니다.

푸틴의 암살 또는 축출해야 가능하다구요? 저거 우크라이나가 받아들이면 당연히 러시아도 받아들이는 내용입니다. 거꾸로 우크라이나가 민스크 협정으로의 복귀를 절대 반대하고 있죠. 어차피 민스크 협정을 깬것도 우크라이나구요. 뭐 우크라이나 입장에서는 울며겨자먹기로 강대국들 압력에 의해 강요된 협정이라 민스크협정에 불만이 있을 수 밖에 없었고, 아조프 같은 네오나치(이들도 자신들이 대대로 살아온 땅이 갑자기 다른 나라가 될 수 있다는데 받아들이기 힘들었을것이고, 그게 잘못된 방향으로 갔겠지만...)들이나 이에 동조하는 정치인과 자본가들의 도움이 이어지니 통제 자체가 안되었었겠지만요...
cjongk 22-05-21 17:12
   
저런 조언이 무능한거죠.
방어를 위해서 영토양보는 불가합니다.
우크라이나 지도자들이 영토양보를 거부하는건
감정적인게 아닙니다.
러시아는 재침략할거고
영토선을 양보하면 거기까지 보급선 완비한 상태가 되죠.
안보를 위해서 공간이 필요한 겁니다.
영어탈피 22-05-21 17:34
   
남의 나라니까 저런식의 중재안도 낼수 있는거 겠죠
푸틴도 바보가 아닌이상 전쟁전에 이런거 저런거 생각 다해보고 결국 전쟁 선택한거겠죠
달보드레 22-05-21 21:01
   
영화 대부에서 화해를 권유하는 자가 배신자란 말이 생각 나네요
     
너의비밀 22-05-23 02:41
   
그건 자기 조직 내부에서 적에 대한 보복을 중단하고 화해하자고 권하는 자를 조심하라는 거였고 그냥 픽션 내 설정일 뿐이라, 그걸 아무데나 적용하면 너무 위험할 거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제3자가 중재에 나서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