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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3-02-07 16:12
[잡담] 일본 최초 제트여객기 개발 중단 미쓰비시 사업 철수
 글쓴이 : MK통신소
조회 : 3,241  

https://img.hankyung.com/photo/202010/01.24172747.1.jpg
시험 비행중인 일본 제트 여객기 
http://economychosun.com/query/upload/267/20180916051845_fpwkmkko.jpg
사업 포기한 일본 제트 여객기 


일본 교도통신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미쓰비시중공업은 일본 첫 소형 제트 여객기 '스페이스 제트(옛 MRJ)' 개발을 완전히 중단할 방침을 세웠다. 앞서 미쓰비시중공업은 2008년 90석 규모의 소형 제트 여객기 개발 사업에 착수했다. 이후 전일본공수(ANA)와 일본항공(JAL) 등 국내외 항공사로부터 약 300대를 수주한 뒤 개발을 위해 총 1조엔(약 9조5216억원)을 투입했다.

 하지만 설계를 자주 변경하고 생산 문제도 불거지면서 납기를 잇달아 미뤘다. 2020년에는 코로나19에 따른 항공 수요 감소로 개발 사업을 중단하기도 했다. 이후 미국 내 비행 시험 장소를 폐쇄하는 등 단계적으로 사업을 축소했다. 요미우리신문은 "미쓰비시는 제트여객기를 15년에 걸쳐 개발해왔지만 결국 사업성이 떨어진다고 분석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출처: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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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i.ytimg.com/vi/USjUNqo6U2M/maxresdefault.jpg



중국이나 일본이나 둘다 피똥싸네 

407대 사전소유 어디갔냐!!!! 

부품 문제랑 인프라 구축이 안되서 실패한 모양 국산률도 높지 않고..

기존 M90 등 좌석수를 늘리고 개량을 했지만..결국..사업성 없음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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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브로 23-02-07 16:20
   
2차 시험비행부터 계속 실패하더니 결국 내리네.
홍장군 23-02-07 16:21
   
민항기는 철저하게 검증되고 안전이 최우선인데 누가 저걸 사죠?
     
바람아들 23-02-07 16:34
   
천공의 명령을 받은 서결이
카산드라야 23-02-07 17:22
   
407대 사전수주 했다는거 구라아님?  진짜라면 엄청난 패널티를 물을텐데
소문만복래 23-02-07 17:41
   
중국은 성공했죠.
이미 자국 국내노선에 투입중입니다.
안전성? 그거 뭐 중국에서 누가 신경씁니까?
그래서 열심히 양산중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별 사고 없이 운행된다? 그러면 동남아와 남미, 아프리카에서 사갈테고 결국 우리 공항에도 취항하는 일이 생기겠죠.

일본은 자국 해자대 수요가 많은 해상정찰, 대잠기등을 국산화 하는 과정에서 습득한 기술의 파생형으로 여객기가 등장한거잖아요.
그리고 수익성이 그다지 높지 않다는 판단 하에 사업을 중단시킨 것이죠.
다만 코로나 이전과 같이 여객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상황이 다시 반복되면 살아날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우리도 별다른 길을 가거나 하지는 않아요.
결국 우리도 공군 수요를 바탕으로 수송기 사업을 기웃거리고 있고, 이게 진행된다면, 민항기시장도 분명 염두에 두고 사업이 진행될거에요.
     
대팔이 23-02-07 19:17
   
중국의 내수시장이 무서운게 그거...
          
니내아니 23-02-07 23:21
   
니 밈이겠지 ㅎㅎ
     
도나201 23-02-07 19:55
   
응 그거 엔진 미국에서 안준다고해서 감항인증도 못받고해서.
자국산엔진 넣었다가 추락한 그기종.

항공승무원 한국에서 엄청나게 찾았는데... 그이유가 바로 이기종에 배치하려고.. 뽑았다라는 이야기가 돌던 그기종.   

자국승무원들은 죽어도 그기종배치되는것을 꺼려해서 심지어 회사퇴직도 감행한다라는 그기종.

누가 성공했다고 하는지 참.  아직도 엔진수명의 단축으로 인해서 툭하면 엔진 떼다가 고치는 그기종이 성공한 물건이라고 하는지....참.ㅡ.ㅡ
     
새끼사자 23-02-08 13:53
   
자국내 운영이야 자국 감항인증으로 커버 가능하겠지만 대부분 국제 공항은 국제 감항 인증 통과 못한 비행기는 운영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돌개바람 23-02-07 18:33
   
이거 기초 설계부터 결함이 있는 물건이라  사실상 재설계 해야 한다는 말이
나왔었죠  개발 포기했다는 설이 나온지  꽤 됐는데  이제 오피셜로 확정이네요
     
도나201 23-02-07 19:57
   
엔진추력비가 문제라고 ..
원래개발목표의 추력비가 안나와서 원체 미국엔진으로 동체설계를 했고,
그에 대한 동체밸런스가깨지는바람에.. 엔진추력비가약한데 거기에 연료소모율까지 높아졌다고 합니다.
대팔이 23-02-07 19:17
   
지금이라도 관둔게 신의 한수가 될거임..
테킨트 23-02-07 20:53
   
저 삽질을 하고도 안망하는게 신통하네 ㅋㅋㅋㅋ
점퍼 23-02-07 21:10
   
일단 형상을 보더라도 737max 처럼 엔진이 위로 바짝 치켜올렸죠.
737처럼 구식 설계로 커버하려는 모양새죠. 그렇다고 완전 재 설계 하자니 비용을 감당 못할테고..
빨리 포기하는게 답입니다.
zaku 23-02-07 22:55
   
계속 도전 했어야 하는데

일본애들이 끈기가 없네 ㅉㅉ
오데사 23-02-08 01:31
   
하여간 삽질하다 접는 거는 종특인듯
다른생각 23-02-08 15:32
   
목표 성능도 안나오고.. 안정성 인증도 안되고..
뭐가 문제인지 설명은 안하지만 설계 변경은 끊임없이 하고있고..
15년간 프로젝트를 로드맵 뭉개가며 질질 끌어온것도 문제인데 이제사 공식적으로 끝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