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3-02-08 16:43
[뉴스] 美해군 군함 조달사업 수장, 韓 조선 3사 극비 방문
 글쓴이 : 노닉
조회 : 4,544  


톰 앤더슨 제독 7일 방한…미 해군 군함 조달사업 'PEO Ships' 총괄
엄동환 방사청장 면담 예정…한국조선해양·대우조선해양·한진중공업 방문

[더구루=길소연 기자] 미 해군의 군함 조달사업의 수장이 한국조선해양과 대우조선해양, 한진중공업 등 국내 조선업체들을 방문한다. 이들 조선업체의 군함 건조 능력을 직접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향후 미 해군이 발주하는 사업에 유리하게 작용할 전망이다. 

미 해군 산하 조직인 해군 시스템 사령부(NAVSEA)은 7일(현지시간) 톰 앤더슨(Tom Anderson) 해군 제독이 한국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톰 앤더슨 제독은 방한 기간 엄동환 방사청장을 만나 해군 함정 프로그램 정보 등을 교환을 예정이다.

한국조선해양과 대우조선해양, 한진중공업 등 국내 조선업체들도 방문한다. 특히 톰 앤더슨(Tom Anderson) 해군 제독이 미 해군의 'PEO Ships'(Program Executive Office Ships)을 이끌고 있는 만큼 이번 방문에 조선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미국 국방부 최대 군사장비 조달조직의 하나인 PEO Ships은 구축함, 상륙정, 특수목적선, 보트 등 모든 전투용 선박의 개발과 조달을 책임지고 있다.

현재 이들 조선소는 특수 목적 선박뿐만 아니라 상선, 해양 플랫폼, 해군 선박을 건조하고 있다. 군 함정에는 이지스 구축함, 호위함, 초계함, 연안 경비함, 상륙함, 에어쿠션 차량, 물류 지원함, 보조 및 지원함, 재래식 잠수함이 포함된다.

앤더슨 제독은 "우리는 세계적 수준의 조선 성능을 추구한다"며 "시간을 내어 제품과 프로세스에 대해 교육해 준 조선소에 감사드리고, 상호 이익이 되기를 바라며 후속 계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빅터리 23-02-08 17:33
   
군수지원함 필요한가?
처음에 영국이 수주 넣어서 만들어주고 네덜란드가 영국에게 소개 받고 네덜란드 만들준걸로 알고 있는데
미국도 소개 받은거 아닐까?
     
가토쾰쉬 23-02-08 19:54
   
네델란드가 아니라 뉴질랜드 아님??
좋은여행 23-02-08 18:39
   
미해군의 경우 현재, 항공모함, 핵잠수함, 군함 등 지금 수주한 것도 간신히 대응하는 정도입니다. 호주의 핵잠수함 납품이 향후 10년 안에 불가능한 수준이니까요. 무엇보다 조선소 현장 노동자나 기술자가 점점 부속해지니, 레이더나 소나등 각종 비싼 전장을 제외한 지원함 선체 정도는 우리나라가 믿을 만한 공급망으로 만들려고 간보는 거죠.
아무 23-02-08 19:34
   
미국이 지금까지 자국의 군함을 외국에 맡긴 사례가 없는 걸로 아는데. 만약 성사된다면 이건 상징적으로 큰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드뎌가입 23-02-08 21:08
   
어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