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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3-03-08 05:41
[잡담] KF-21 엔진...한화와 GE가 함께 설계했다고
 글쓴이 : Verzehren
조회 : 6,359  

https://i.imgur.com/92CQ1G2.jpg

https://i.imgur.com/x5kzuTu.jpg




1. 출처 화살 유튜브 채널

2. 한화 홍보 담당자와 인터뷰

3. 우리가 라이선스 받아서 직접 만드는건 40%정도 나머진 GE가 생산.

합금이라 희토류 같은게 많이 들어가는지

원자재는 수입하고 우리가 가공도 한다고. (하청이겠지?)

미국 정부의 규제로 엔진의 일정 비율 이상 생산하는건 어려운 듯.

앞으로 엔진 라이선스의 60%까지 생산할 계획이라고 함.

엔진 100% 생산하는 기술력은 이미 있지만, 미국 정부의 규제 땜에 어렵다고.

4. 기어도 직접 생산

직접 생산하는 제품 내구도 좋다고 함. 직접 생산할 정도의 기술은 있으나

시장성이 없어서 포기. 정부가 지원하면 개발은 가능하다고 함.

5. 한화와 GE가 KF 21용 엔진 만들때 함께 설계했다고 함 (담당자 답변)

성능 향상된 F414 EE 개량형 버전 아니냔 헛피셜이...점점 사실로???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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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지2 23-03-08 06:42
   
좋은 정보네요.
---------------
제목- "KF21전투기엔진 60%이상개발못한다. 수출 국가별 제약이 있다"
뇌피셜- "성능 향상된 F414 EE 개량형 버전 아니냔 헛피셜"
----------------
==> 알 수 없음.
     
Verzehren 23-03-08 06:49
   
- "성능 향상된 F414 EE 개량형 버전 아니냔 헛피셜"

============

이 얘기 나온 이유가 진격의 아재라고 F16 파일럿 조종사분이 유튜브 채널에서

KF-21 초음속 비행 분석한 영상에서

초음속 분석을 하셨음. 이 정도면 상당한 수준이고

슈퍼소닉 크루즈(애프터버너를 사용하지 않고 초음속 순항하는 것)가

가능할지도 모르겠다고....

그 증거로 sys A, sys B 엔진에서 나오는 유압 계통의 수치를 보여주는데

일반 전투기는 초음속일때 3000 나오는데, KF-21은 3200 나온다고 함

그런데 일반 전투기의 최대 유압 한계는 3200이라서 이 정도 수치라면

원래 비행 취소를 해야할 수준인데, 정상 비행했다라는건 이 정도를

충분히 커버할 수준이 된다라는 소리.

(결국 이럴려면 엔진이 좋아야하는데 이게 EE 개량형이라서

그런게 아니냔 소리가 나왔었음)

- 필드에서 20년 파일럿 하셨던 분의 피셜

https://www.youtube.com/watch?v=Ds4bsXPyrDk
          
도나201 23-03-08 08:06
   
제한적 슈퍼소닉모드라고.... 순항하는게 아닌  고속단계에서일시적인 순항이가능하다라는 것임.
이게 라팔도 그렇고..  이런부분을 슈퍼소닉크루즈를 부분적으로 가능하다라고 .. 합니다.

실제로 중국에서 개발한 물건도 이런 일시적인 순항모드를 성공했다고 하는것을 수퍼소닉크루즈기능을 탑재했다고 뻥카치는 것이고,

이번 밀떡에 이러한 부분이 잘나왔는데..  한번보시길 바람. 

실질적인 수퍼소닉크루징 기능은 아니라는 소리입니다.      일시적이고 부분적인 사용이라고 생각하면 된다라는 것임.
cjongk 23-03-08 16:07
   
헛피셜을 넘어서 헛소리죠.
엔진을 통합하려면 기체별로 최적화를 해야할거고
보다 큰 변경점이 있으면 볼보 RM12 ,GE F414-GE-39E
처럼 제품 넘버링이 달라집니다.
414epe 같은걸 같이 개발했을리가 없고요.
저런 무리있는 추정은 국뽕 유투브들이나 좋아하겠죠.

도대체 진격의아재 영상 보시고, 그런 엉뚱한 판단을 하는지 모르겠는데
414 쌍발에 KF-21의 추중비면 그만큼 성능 나오는 겁니다.
진격아재는 시뮬때도 추력에 대해 만족감을 표한적 있고
이륙영상에 대해서도 충분한 힘이 있다고 감상을 이야기한거죠.

신제품 엔진을 개발했으면, 그런걸 감출 이유가 없습니다.
GE의 신제품 만드는데, 우리나라가 투자를 했다면 그게 숨겨지지도 않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