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3-04-18 14:04
[사진] 포탄 수십만발 해외반출 뉴스에 대한 국방부 답변
 글쓴이 : 노닉
조회 : 2,073  



<질문> 어제 MBC 보도에 따르면 155㎜ 포탄 최소 30만이 해외에 유출된 건데 이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답변> 어제 모 방송의 보도에서 어떤 포탄 수출 이런 내용이 있었던 것 같은데 그 보도의 내용에 대해서 제가 특별히 확인해 드릴 수는 없고, 확인해 드릴 사안도 없습니다, 사실.


다만, 우크라이나의 자유 수호를 위해서 한미 정부가 그동안 지원 방안에 대해서 협의를 해 왔고 또, 우리 정부도 군수물자 지원을 포함해서 적극 추진해 왔습니다. 일부 대비태세에 대한 보도가 있었는데 이런 지원이 우리 군의 대비태세에 어떤 문제를 주는 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땡말벌11 23-04-18 14:12
   
비축물자 줄어들면 큰일난다고 언플했던게 20년전이었나? 미국에서 비축물자 관리를 한국에 이관하면서
난리쳤었는데. 이제는 괜찮은건가?
neutr 23-04-18 14:13
   
조만간이 될지 몇 년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결국에는 한국 포탄이 우크라 공세에 직접 사용되었다는 증거가 나오든
미국의 요구로 제3국을 거쳤든 아니면 우크라에 직접적으로 무기가 갔다는 증거들이 실수든 의도적이든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국의 참전을 바라는 국가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이미 분위기가 그렇게 흘러가고 있고 여론선동을 주도하는 집단도 그렇게 입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게 당연하다 라는식으로. 겉으로는 무기지원 반대한다고 하지만 막상 무기지원을 하면 당연하다고 태도를 바꿀겁니다. 애초에 직접 지원은 국내법 때문에 어려우니 다른 방식으로 지원할텐데 두 방식의 결과에는 차이가 없으니 이를 적극 찬성한다는 것 자체가 이미 무기 지원도 가능하다고 보는 입장이 맞죠.

미국이 아무 생각없이 북한군 참전설, 무기 판매설을 계속 흘리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죠. 그 중 두 가지가 한국 정부과 중국 정부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고.

이번 기밀 유출과 MBC 보도를 보면
미국의 요구 그리고 나토의 요구를 간접적으로 수용한 단계라 이해하면 좋을 듯 하네요.
뭐 그것만으로도 이미 전쟁에 발을 담근 것이 되므로 다음 단계도 시간의 문제일 뿐 넘어가겠죠.

미국은 한국을 어떻게 다뤄야하는지 잘 알고 있으니.
안타깝지한 한국은 no를 제대로 외치는 나라가 아녔고 보수 정권은 이 문제에서 더욱 그렇기도 하고.

다만 국내법 문제와 언론, 여론을 어떻게 할 것인지를 놓고 우리나라 정부만 머리 터지겠죠.
통일부에 요구한 것 처럼 자국민을 대상으로 심리전이라도 하려나요.

물론 우리에게 베스트는 그 전에 전쟁이 끝나든 휴전을 하든 멈추는 것입니다.
뭐 전쟁 빨리 끝나야 한다고 하면 러뽕이라고 난리치는 분들도 있지만 그게 사실인걸 어쩌나요.
밥밥c 23-04-18 14:18
   
여전히 중국몽에 빠져있는 민주당이 발악하니

저렇게 둘러댈 수 밖에 없죠.

방해질만 하니, 결국 국방부는 어떻게 해서든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넣고 싶은 것이죠.
     
gaist 23-04-18 14:24
   
추경호 “윤석열 정부에서 탈중국 선언한 적 없다”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9650

ㅋㅋㅋㅋㅋ
우리가 하면 착한 친중 ^^
니네가 하면 중국몽 ㅋㅋㅋ
     
사랑해정연 23-04-18 14:42
   
전정권 혹은 민x당이 친중이면 현정권은 뭐냐?
니들이 친중이라고 나불되는 정권에서 미국으로부터 미사일주권, 고체연료우주개발허용이라는 역대최고 업적을 가져왓는데
현정권은 뭘하는건데?한미동맹 운운하더니  미서열 3위는 패싱하고 십진핑 오른팔은 잘도 만나더라
미국한테 온갖 비아냥 당하는 와중에 도청 당했는데 한마디 항의도 못함. 외교 차관이라는 넘이 착한 도청 타령중 ㅋㅋㅋ
그러고는 일본에 모든걸 양보하고 기어다님.

우크라이나 포탄건만 하더라도 윤석열 분명하게 말했다  살상무기 지원 안한다고 ㅋ
그래놓고 비축 포탄을 수출함. 이정도면 걍 ㅂㅅ 아님?
     
노세노세 23-04-18 15:25
   
근데 문정부 때 반중 감정이 가장 심했는데...정부가 친중 노선인데 반중 감정이 그렇게 올라 갈까요?
     
새끼사자 23-04-18 16:11
   
어설프게 반중도 아니고 친중도 아니고 어설프게나마 약도 못치고 친미노선 갈아타서 지금 경제 개박살 내 놓고 있는것도 자랑이다 ㅎㅎㅎ
     
럽코리아 23-04-18 21:13
   
밥밥c //  국가 보안법이  뭔지나 알고 하는 소리인가...

국방부는 당연히 부인하는게 맞고 이는 대통령실에서 시키는 대로 했을테니 당연한 것.

문제는 우크지원에 살상무기를 지원안한다고 국제사회에  공언한 대통령말이 뻥이되어  국제사회 신뢰가 땅에 떨어졌다는 것.

북한도 러시아 지원했으니  그게 그거라고?    북한하고 우리나라하고 국제 위상이 같나? 

국민과 국제사회를  감쪽같이 속이는데 성공했다면 몰라.    도청으로 모든걸 털리고도  부인하느라 바쁜 윗대가리들...

좋아.  미국과 나토가  간곡히 요청해서  지원했다고 치자.  그러면 우리에게  얻어지는 것은?

대 러시아 관계 악화되고 북한에 대한 러시아 레버리지를 잃게되는 댓가로  우리가 받게 되는것은 뭐냐고요?

미국의 국내 기업 IRA 제외?      장난해?    적어도 이번 미국 방문에 핵잠건조에 대한 용인을 얻어오지 못한다면  태평양에  그냥 코박죽 해라 ~~
     
레이어드sl 23-04-19 00:22
   
제발좀요 밥밥님 다들뭐라고 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그 중국몽 사실도 아닌거 언제까지 우려 드실라구....
국보법은 또 왜 꺼내시는 건가요?
늘푸른나날 23-04-18 14:32
   
거칠게 없네
대놓고 ...

이로써 1990년대 노태우때부터  진영에 상관없이 구축해놓은 대한민국과 러시아와의 관계가 천박하기 그지없는 손바닥 왕짜 놈으로 인해 한치 앞도 볼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겠구나
소문만복래 23-04-18 14:53
   
이게 문제가 아님.
문제 될것도 없음.
어차피 이집트 언론과 폴란드 언론이 두달 전에 폭로한 내용이고,
우리 정부는 그냥 모르쇠 일관했었음.
심지어 도청 내용에 우리 정부가 관련하여 고민하고 살상무기 공급금지에 저촉되는지에 대해서도 고민했으며,
결국 3국 통하여 들어가는것이 만천하에 밝혀졌음.
이를 두고 러시아가 긁어부스럼 만들지 않는 이유가 있는거임. 한국은 할만큼 했음.

문제는,
포탄이 넘어가고 안넘어가고가 아님.
그냥 도청 당했다는 것이 문제이고, 우리 국방에 큰 구멍이 생겼다는걸 알게 된 것.
용산이전이 잘못되었다는게 아님. 필요하다면 이전하면 됨. 그저 그 과정에 철저한 계획속에서 이뤄지지 않고 주먹구구식으로 대충 넘어갔으며, 그 과정에서 주요 기밀사항들이 다 새어나갔다는것이 문제임.
이거 제대로 처벌하고 가야 함. 당장 미국만 도청했다고 장담할 수 있음? 북한은? 중국은? 일본은?
자꾸 우방국인 미국이 도청했으니 상관없다는 식으로 가면 안됨;;
우리 국방이 박살났다는것 자체가 문제고, 이걸 짚고 가야 함.
황제폐화 23-04-18 15:50
   
우린 미국에게 포탄을 빌려줬을뿐 촤종 목적지는 미국이 알지.
그래서 북괴에게 무기 줄 여력은 있나? 있더라도 설마 줄까? 우리는 우크라이나에 보낼게 많아~ 미국이 하도 이야기하니 체면상 준거라구~
기분 나쁘면 우리가 어떻게 하나 한번 줘보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