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3-04-19 20:35
[잡담] 우크라이나가 전쟁에서 이긴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무다구치 렌야'를 신봉하는 사람들입니까?
 글쓴이 : 살다살다
조회 : 775  

무다구치 렌야가 임팔작전을 이끌면서 주창했던게 뭐예요? '근성'아닙니까? 근성 하나로 식량이 없어도, 무기가 부족해도, 온갖 질병에 시달려도 '근성'만 강조해서 일본제국군 거하게 말아먹은 인간 아닌가요?

우크라이나가 반격에 성공하느니 러시아군을 물리치느니 생각 하는 건 일반 상식 있는 사람이면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 하는게 정상 아닌가요?

그런 사람들은 서방언론이나 우크라이나에서 만들어진 프로파간다만 보지 말고 RT뉴스 같은 러시아 관영 매체 영상도 한 번 보세요. 여기 밀리게시판 돌아다닐 정도면 어느 정도 지식은 있을테니 그 두 영상들을 비교해 보면 왜 러시아가 이길 수밖에 없는지 충분히 예상할 수 있으니까요. 

우크라이나가 절대적으로 부족한게 야간전투 장비입니다. 러시아 매체들 보면 열영상시스템으로 촬영한 홍보영상들이 차고 넘쳐요. 그리고 TOS등의 열압력탄, 란셋이라는 배회 폭탄 영상도 굉장히 많고요. 또 소형 정찰드론을 사용하는 모습에선 러시아는 보통 소대규모나 그 이하에서 사용한다면 우크라이나는 최소 중대급 이상에서나 사용한다는 것 충분히 관찰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장 큰 차이점은 포격횟수인데 우크라이나는 1~2발 사격한다면 러시아는 정찰드론으로 수 명의 우크라이나군인이 발견되면 다연장이든, 152밀리든 끊임없이 사격하는 모습들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우크라이나가 이기고 있고 러시아는 삽자루만 들고 우라공격으로 수십만이 죽었다고 왜곡해대는 서방언론과 그를 따르는 우리나라 언론만 믿고 있으니 대통령이라는 인간이 국민의 동의 없이 러시아를 적대화 하겠다는 실언을 해도 아무 문제가 아니라고 떠들겠죠.

당신들의 상상으론 러시아는 비참하게 패퇴하고 미국이라는 절대선이 지금도 미래에도 유일무이한 강대국으로 남아 있을거니 대통령이라는 작자가 저런 발언을 해도 문제가 아니라고 말하겠죠.

언론에서 떠드는 소위 군사전문가들 보다 훨씬 경험 많고 고급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맥그리거 대령, 토니샤퍼등의 정치에 떼묻지 않은 전문가들은 이런 프로파간다가 난무하는 전쟁은 처음 본다고 말하며 우크라이나가 이길 방법은 없다라고 딱잘라 말하고 자신이 획득한 믿을만한 소스에서 우크라이나의 피해는 상상을 초월한다는 말을 하는데 말입니다.

맥그리거 대령의 소스는 미국DOD이고 그 내용은 우크라이나 총사령관 잘루츠니와 미국 마크 밀리 장군의 회담에서 나온 내용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때가 올해 2월 즈음이라고 알고 있는데 우크라이나는 25만명이 전사했고 8만명이 실종상태이며 전사자의 거의 3배에 달하는 부상자가 있고 그들 중 대다수는 중상이라고 했습니다.

러시아도 많은 피해를 입었지만 러시아연합군(러시아군, 돈바스 민병대, 체첸군, 바그너그룹) 2만5천 정도의 전사자를 포함해 전상자 총 10만 내외라고 했습니다. 

제가 판단하는 소스는 이런 것만이 아니고 외국 용병으로 참전한 호주인, 스웨덴인, 영국인, 캐나다인등 수많은 인터뷰를 봐도 우크라이나의 패망은 그냥 정해진 수순입니다. 이번 전쟁으로 미국은 또 한번 큰 굴욕을 겪게 될 것이고 미국 일강 체제, 단극 체제는 종식될 것도 뻔한 일입니다.

그런데 대통령이 미국에 어떤 약점이 잡혔길래 러시아에...조금 비약 하면 러시아에 선전포고나 다름없는 발언을 할까요? 그게 정상이라고요? 혹시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은 세계가 지금 어찌 돌아가는지 모르겠죠? 탈달러가 진행되고 있고 글로벌 사우스라고 불리는 개발도상 국가들이 BRICS와 함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는것도 모르겠죠.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야크조 23-04-19 20:38
   
아직도 세계 경제는 EU 와 미국 중심임. BRICs 중에 인도역시 친미국가 이고.  러시아 척질 필요는 없지만 그렇다고 EU, 미국과의 관계도 고려해야 해서 복잡함
Wombat 23-04-19 20:42
   
러시아 본토를 공격하기 전에는 러시아가 결국 이깁니다
혹시라도 우크라이나가 승전하는 전투가 9번 생겨도 단1번의 패전에 끝날수 있는 겁니다
그리고 미국을 포함해서 지구상 어느나라도 러시아 본토를 공격할수 있는 국가는 존재하지 않죠
     
살다살다 23-04-19 21:15
   
우크라이나는 제대로 승전한적이 없습니다.
전쟁초기 키에프 공방전때도 젤렌스키가 이스탄불 회담을 조건으로 철수를 요구해서 러시아가 철수한겁니다. 어느 영국인 참전용사의 인터뷰에서 그들도 어느날 러시아군이 그냥 사라졌다고 한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물론 하리코프 지역은 우크라이나가 이긴건 맞지만 여긴 러시아군이 아니라 돈바스 민병대가 포진해 있던 곳이고  그마저도 전선축소를 위해 러시아 연합군이 철수하는 중간에 미국의 도움으로 이를 발견한 우크라이나군이 진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헤르손 지역은 위성사진으로 판독된 바 러시아군 방어선 건설을 위한 시간끌기 용 점령이었고 여기서도 러시아군이 전선축소를 위해서 후퇴한거지 우크라이나군이 전투에서 이긴게 아닙니다.
벌레 23-04-19 20:45
   
이기고지고같은 전쟁은 정규전투현대전에는 없어요
     
바람아들 23-04-19 20:49
   
넌 새끼야 그냥 우크라이나나 계속 처 빨아
아주 행복 하시겠어 ~
     
살다살다 23-04-19 20:55
   
뭐가 없는데요? 우크라이나가 패망 하는 건 당연한 일인데요.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서 가장 부가가치 높은 지역들 다 차지했고 우크라이나가 항복하는 순간 오데사와 하리코프 지역도 독립해서 러시아연방에 가입하게 될 거란거 충분히 예상 가능한데요.

이 전쟁으로 미국이 여전히 세계 최강은 맞지만 유일무이한 단극체제로서의 지위는 사라질텐데요.  신냉전 시대가 올지 모르겠지만 BRICS국가들 중심으로 미국의 스위프트 시스템에서 벗어나 새로운 통화가 만들어질 거란건 기정사실이 된 상황인데요. 여기에 사우디를 비롯한 중동 국가들도 참여하려 하고요.....
Tomcat0 23-04-19 20:55
   
이라크를 5만명으로 점령하고, 유지할 수 있다고 했던 그 맥그리거요? 우크라이나가 동북부 대공세를 진행하기 직전에 곧 우크라이나는 병력없어서 항복할거라고 했던 그 인간? 전술은 몰라도 대전략적인 면에서는 그 사람 비웃음감인데요.

서방 프로파간다를 못 믿으니까, 러시아 프로파간다를 선전하는 인간들을 믿어라는 인간들 참 우습네요. 제 얼굴에 침뱉기라는 걸 모르는지?
     
살다살다 23-04-19 21:00
   
이보세요. 당신이 맥그리거 대령에 대해서 뭘 안다고 떠드세요. 그 사람은 당신같은 어중이 떠중이가 아니에요. 현실은 젤렌스키가 이스탄불 회담에 앞서 키에프에서 러시아군 병력 빼달라고 요청해서 러시아가 물러난 거에요. 러시아군은 20만 병력으로도 젤렌스키의 항복을 이끌어냈어요. 서방 언론 프로파간다처럼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군 몰아낸게 아니에요.

회담 중간에 보리스존슨과 미국 정부에서 젤렌스키 압박해서  결렬시켜서 이 사태까지 벌어진거지...
     
살다살다 23-04-19 21:06
   
맥그리거 대령이 러시아 프로파간다를 선전한다고요? 님 제정신이세요? 그 분은 트럼프 행정부 2기가 시작 되었으면 국방장관으로 유력했던 사람인데 그렇게 무시한다고요? 그 사람은 반전론자이지 바보가 아니에요.

그리고 이라크 전쟁에 대해 당신이 뭘 아세요? 그 당시 이라크 상황을 보면 허울만 거대했던 지금 북한과 같은 전투력을 보유한 나라인거 당신은 몰라서 그 딴 소리를 하고 있죠.
우크라이나는 영국과 미국 아니었으면 이스탄불 회담에서 항복할려고 했어요. 사실도 모르면서 어디  꼴통 유투브에서 떠드는 내용 앵무새처럼 여기에다 글 쓰지 마세요.
     
살다살다 23-04-19 21:37
   
그리고 우크라이나는 작년 여름에 이미 10만이 전사했다고 EU집행위원장 폰데어 라이엔이 말한 영상도 있어요.  그 당시 집행위원장이 10만의 우크라이나 장교가 전사했다고 했는데 이는 대부분의 매체에서 10만의 장병을 잘못 해석했다라고 분석한 것도 있습니다. 우물안 개구리인 당신은 잘 모르는 이야기 이겠지만요....
          
도룡이 23-04-19 21:42
   
러시아 2만5천 전사자? 어디서 약을 팔아요? 지금 미국 기밀문서만 봐도 우크라의 2배가 넘는 전사자가 발생했는데, 팩트는 정확해야죠? 나도 우크라 무기지원 반대하지만 당신은 완전 러뽕인것 같은데?
               
살다살다 23-04-20 00:19
   
이러니까 무식하다는 소리를 하지.
그 기밀문서 보도하는 언론들이 하나같이 하는 말이 그 전사상자 통계가 수정되었다고 하는데 그건 모르지?

아! 이건 미국 언론에서나 나오는 내용이니까 무식한 도룡이님은 모르겠네요.
bf109 23-04-19 22:33
   
맥그리거 이 지랄 ㅋㅋㅋㅋㅋ
왜 '이쪽'이 가지고 오는 소스는 죄다 이따구임?
ㅉㅉ
     
살다살다 23-04-20 00:20
   
영감님이 가지고 오는 소스 보다는 정확해요.
우크라이나 총 사령관 잘루츠니하고 미국 마크 밀리 장군과의 회담 이라니까요. 어르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