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3-10-08 16:35
[잡담] 중동에서 터지면 사실상 3차 대전이 될 수도.
 글쓴이 : 야구아제
조회 : 2,583  

항상 가능성이라고 하는 것은 확률의 싸움으로 희박할지라도 가능성이 있다면 준비해야 하는 것이 안보 문제입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을 통해 러시아는 자신의 강대국, 패권국으로서의 지위를 확고히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우크라이나의 저항이 거세고 서방 세계가 우크라아나를 도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입장에서 이번 전쟁을 어떻게 마무리 짓느냐는 푸틴 정권의 생명과도 연결돼 있다고 봐야 합니다.

국수주의적인 푸틴 정권은 지금 온갖 책략을 다 짤텐데 그 중 하나가 중동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사실 중동 문제는 복잡합니다. 당장 이번 전쟁에 대해서도 터키와 이란의 입장이 다르고 그로 인해 그 주변국들에 미치는 영향도 달랐습니다.

터키와 이란이 대놓고 적대적일 수는 없어서 서로에게 적이 되는 세력을 돕거나 배후에 있음으로 지역적 분란도 계속 커지고 있죠.

이런 상황에서 중동에 작인 불씨 하나가 중동 전체를 전장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러시아는 이를 통해 서방 세계의 동요를 불러일으키려 할 것입니다.

석유값 파동과 중동사회의 불열이나 결집은 미국의 통제력을 약화시키고 세계적 경제 불안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런 측면에서 이스라엘의 하마스에 대한 대응은 적극적이면 안 될 것입니다.

자칫 중동의 결집과 대 이스라엘 및 서방권에 대한 전쟁 확대가 우려되기 때문이죠.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과부 23-10-08 17:08
   
외계인이 열 받아 침략한다는 설도 있어요.
     
야구아제 23-10-08 17:11
   
1차 이라크 전쟁 때 이라크가 미국의 공습에 대해 중동전쟁 확전을 위해 탄도 미사일로 이스라엘을 공격했던 사례가 있었습니다.

이 때 미국이 설득해서 이스라엘의 반격이 없었는데 그로 인해 중동전쟁으로의 확전을 막았죠.

그렇게 농담 삼아 쉽게 볼 문제가 아닙니다.

하마스가 저렇게 날뛰는 것을 보면 믿는 구석이 있다는 것이고, 이 정도 수위의 도발이면 사안이 단순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직장인1 23-10-08 17:16
   
중동이나 이란은 아마 선그을겁니다.
미국이 비실비실해보여도 러시아쯤은 빈사상태 만들수 있다는걸 눈으로 봤고
중국도 말로만 개기지 지들 뒤질 걱정이나 해야 할 처지인 상황에

내실을 키우고 싶지 괜히 (새로운 싸움)도 아닌 싸움에 끼어들 이유가 없죠

중동국가들에게 팔레스타인 지역은 그냥 옛날부터 쳐맞고 다니던 별로 안친한 ㅈㅂ 친구쯤 될꺼에요
     
야구아제 23-10-08 17:23
   
미국의 영향력 약화로 인해 중동에 대한 지배력이 예전 같지 않은 것이 문제긴 합니다.

중동의 많은 지역에서 내전이 일어나고 있고 이런 세력은 어느 나라나 정치적 목적으로 지원이나 견제를 할 수 있는 세력이죠.

이스라엘이 자칫 이번 도발에 대해 강경 대응을 할 경우 중동의 혼란이 가중되고 그럼 확실히 석유 대란 등의 사건은 일어날 수 있으며, 석유값 파동은 예전에도 그랬지만 시장 경제에 있어 큰 타격이 될 수 있습니다.
차분 23-10-08 18:21
   
과거처럼 주변국 중재 안통할 듯...
이스라엘 빡처서 싹다 청소될 때 까지 몰아 부칠 듯 한...
마침,,, 네타냐후가 그럴만한 강성이죠...
얼론 23-10-08 18:57
   
이번 사건이 경악할 만 한 수준임은 분명한데
그렇게 따지면 이번 사건은 우스울 정도로 천지개벽할 사건이 더 많았던 과거에
이미 3차대전 일어났음
고로 그런 일은 일어나기 희박하다는 의견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