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3-10-12 11:49
[잡담] 중동 문제의 원인, 이스라엘.
 글쓴이 : 야구아제
조회 : 853  

이스라엘이라는 나라는 2차 대전 이후 건국된 나라입니다. 영국이 만들어준 나라인데 문제가 많습니다.

어떻게 보면 영국이 잘못한 것인데 영국이 책임은 지지 않고 있으며,

이스라엘 국민들은 2000년만에 생긴 나라에 대해 죽기 살기로 지키겠다고 나서는 바람에 지금까지 온 것입니다.

사실 유대인들은 서구사회에서 집시와도 유사한 면이 있습니다.

집시는 인도계 유민으로 무굴 제국 당시 패잔 세력이 유럽으로 흘러 들어 떠돌이 생활을 하며 유럽에서 천대 받고 살던 사람들이죠.

유대인도 2000년 전에 나라를 빼앗기고 민족성도 없이 유대교 종교 하나로 유럽에서 수 천 년을 흩어져 살던 사람들입니다.

자기 땅이 없던 그들은 상공업에 종사하며 근대에 부르주아 계층이 됐고, 

2차 대전 당시에는 히틀러로부터 독일 경제를 위해 지원할 것을 부탁 받기도 했죠.

하지만 기독교 전통이 뿌리 깊은 유럽에서 유대교를 믿는 유대인들은 집시들과 마찬가지로 좋은 시선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히틀러의 유대인 말살 정책으로 엄청난 희생을 치른 유대인들은 영국이 나라를 만들어 주겠다고 하자 이 기회는 꼭 잡겠다며 팔레스타인 사람들이 살고 있는 지역에 그들을 아주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에 쫓아 내고 자신들의 땅으로 삼았습니다.

이에 이슬람 세력은 팔레스타인 인들의 땅을 빼앗은 이스라엘에 대해 반대하며 여러 차례 중동 전쟁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럴 때마다 석유값은 요동쳤고 국제 정세는 불안해졌습니다.

게다가 이스라엘의 예루살렘은 세계 3대 종교의 성지로 돼 있으나 이 지역을 이스라엘이 통제하며 원성을 산 것도 사실입니다.

이상의 내용은 이스라엘이 악이거나 잘못됐다는 뜻이 아니라 말그대로 중동 분쟁의 원인이라는 뜻입니다.

더불어 이 문제를 중재하거나 해소하기 위해 애초에 영국과 같은 나라들이 나서야 하지만 수수방관하고 있으며 미국이 이스라엘 편만 들어 주다보니 중동 문제에는 답이 없는 것입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달빛대디 23-10-12 12:01
   
살짝 잘못된 부분이 있어서 수정해야할듯.

그 땅에 유대인은 사라지고 팔레스타인만이 살고 있었던게 아님.

이스라엘땅에 남은 유대인과 다른 지역으로 흩어진 유대인으로 나뉘어지며,

남은 유대인 중에 이슬람으로 개종한 유대인들이 다수.

따라서 그 땅에 남아 대대로 살면서 이슬람으로 개종한 유대인+ 개종하지 않은 유대인과 팔레스타인인 섞여서 살던 곳이라고 해야 맞음.

본문글처럼 쓰면 냅다 팔레스타인인만 살고 있던 지역을 빼앗은것처럼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듯..
     
야구아제 23-10-12 12:02
   
이것도 사실 모호한 부분이 있는 것이 유대인을 유대교를 믿는 사람으로 정의할 것으냐, 혈통으로 정의할 것이냐에 따라 좀 갈린다고 봅니다.

여튼 부연 설명 감사합니다.
     
부르르르 23-10-12 12:08
   
6%의 땅에 살다가 영국 딜 받아 60%가 넘는 비옥한 땅을 점유했으면 빼앗은 게 맞지요
그리고 개종한 유대인은 더이상 유대인이 아닙니다.
유대인은 유대교를 믿는 사람들을 지칭하니까요
          
달빛대디 23-10-12 12:42
   
팔레스타인이라는 공동체 자체가 본래 토착민을 의미하는게 아니고 20세기 유대인들의 이주와 동시에  이 지역으로 밀려들어온 아랍인을 지칭하는데 무슨 그런 말씀을... ㅋㅋ
               
부르르르 23-10-12 12:51
   
그럼 20세기 전에는 빈 땅이었다는 주장을?
이거 신박하네....
               
키륵키륵 23-10-12 13:05
   
팔레스타인인들은 그냥 고대 이스라엘왕국 시절부터 거기 살던 사람들인데? 뭐 그 후로도 유이민들이 있었겠지만. 최악의 유이민들은 유럽에서 유대인 타이틀 걸고 건너온 놈들이겠지.
강가디우스 23-10-12 12:32
   
다 필요없고 아이들 건드린 댓가는 치뤄야~~!!
Emperor 23-10-12 12:34
   
인위적으로 건국된 건 그쪽 동네에서 이스라엘뿐 아니라 주변 나라 다 똑같죠.

그런데 사람들이 요르단한테 인위적으로 생긴 나라라고 뭐라고 하는 경우 없죠 ㅋㅋ
구름위하늘 23-10-12 12:47
   
근대 역사에 뭔가 좀 이상하다? 라고 생각되면 영국이 영국했을 것 이라고 생각해도 반 이상 맞다고 하죠.

여기 문제도 영국이 영국짓을 해서 발생한 것이라서 이스라엘 문제라기 보다는
영국 문제라고 저는 봅니다.

영국의 혐성짓에 두 세력이 모두 고통받고 있는 상황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