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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3-12-04 16:14
[영상] 엔진 기술이 상당히 고도화 된 것 같아요
 글쓴이 : vanco
조회 : 2,282  





상승 추력이 굉장히 강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발사체가 그리 소형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마치 거대한 트럭이 스포츠카 처럼 질주하는 느낌입니다.


이제 탄두만 장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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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nco 23-12-04 16:15
   
거의 다 왔습니다.
전선위참새 23-12-04 16:40
   
우리나라가 고체는 세계적 수준이라고 하더라고요.
문제는 액체기술이 하위권
     
bluered 23-12-05 00:30
   
전 세계적으로 액체 추진 엔진을 만들 수 있는 나라가 몇개국이라고 하위권이라는 말을.... ㄷㄷㄷㄷ
     
DarkNess 23-12-05 05:09
   
이건 무슨…시험 98점 받아오니 왜 100점 안됐냐고 하는 격인듯
좀 너무하다는 생각 안드세요?
     
바람의길 23-12-05 13:42
   
액체연료 추진 로켓 만드는 나라가 FIFA 회원국 숫자 정도 되는건가요? ㅎ
이쉬타 23-12-04 16:57
   
액체연료 로켓은 군사용으로는 거의 사용 안하므로 액체연료 로켓은 앞으로 무시해 버려도 되며
즉 굳이 개량 사업등으로 추가 개발비 투입할 이유가 없음,,
75톤 추력의 액체연료 엔진,,,,이거 하나면 되는 거임
테킨트 23-12-04 20:34
   
고체는 미국과 비슷한 수준이고 액체는 재사용발사체 개발을 목표로 진행중인듯
새우당 23-12-05 11:15
   
사진을 촤촤촤촤촤촤촤락라가락 찍넹.. 이게 뭐 의미가 있는건가? 그냥 개 똥폼 잡는건가?
저 세계를 모르니 알수가 있나 쩝.
새끼사자 23-12-05 12:59
   
TMI지만 참고로 나사에서 사용하는 고체 부스터의 경우 습기에 매우 민감해서 최종 조립 후 3개월 정도의 사용연한을 가진다고 하지요.
3개월 지나면 오버홀 해야함. (최대 6개월까지는 발사가능하다고는 들었네요)

제작 환경이 너무 중요해서 발사장과 가까운 곳에서 제작했다가 품질 이슈로 결국 유타(사막지역)에서 제작해서 기차로 이동해서 최종 조립해서 발사해야 하는 돈 나가는 작업을 하고 있기는 하더군요.

액체연료 로켓도 복잡하지만 고체연료라고 만만하지는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