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항공우주산업(KAI)이 차세대기동헬기 개발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다만 막대한 개발비용, 부족한 개발기간, 형상 선택에 따른 리스크 등 여러 장애물을 극복해야 하는 상황이라 방위사업청과 육군이 얼마나 적극적인지가 관건이다. KAI는 이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육군이 요구할 차세대기동헬기의 성능 목표를 FLRAA와 동등할 것으로 가정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XUH는 FLRAA와 거의 비슷한 성능을 갖추기 위해 8명에서 12명 내외의 전투 병력을 싣고, 기존 블랙호크보다 두 배 빠르고 두 배 멀리 날아갈 능력을 갖출 예정이다. K-MOSA로 불리는 한국형 차세대 개방형 구조를 채용할 방침이다.
우선은 잘못된 것을 바로 잡습니다.
오해하지 마시길.
동축반전로터는 현재 2028년에 개발완료를 목표로 현재 ADD 에서 연구개발중입니다.
(유인용 헬기라기 보다는 무인드론용을 먼저 개발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상당부분 연구가 이뤄진것은 맞지만, 현재 우리나라가 소방청에서 KA32를 러시아 다음으로 많이 운영하는 나라입니다. 이에 관련한 연구는 계속되고있었고, 관련기술개발성공여부 와 사업적인 타당성을 거친후에 현재 연구개발에 들어간 과제입니다.
성공가능성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두번째로는 마그네틱플로팅 기술은 어느대학에서 성공한 기술로. 원천기술특허를 취득한 사례이고 대통령발명상까지 받은 기술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이를 실생활에 써먹기 위해서 개발중인데. 헬기쪽보다는 보트 수상소형보트에 적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연구진행은 상당부분 진행된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다만 몇가지 문제가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헬기용으로 사용하기보다는 오히려 ... 공중지뢰로 알려진 이중로터자폭형무인기관련 해서 풍산에서 이번에 개발하는게.. 이기술이 적용된것인지는 아직 . 알려지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구조상 상당히 유사한 면을 보이고 있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