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4-07-15 10:26
[잡담] 中, 러·베트남·UAE·벨라루스와 잇단 군사훈련 ‘나토 견제’
 글쓴이 : 땡말벌11
조회 : 1,579  

中, 러·베트남·UAE·벨라루스와 잇단 군사훈련 ‘나토 견제’ (msn.com)

중국이 러시아와의 군사 협력을 강화하면서 해상 합동훈련에 나섰다. 벨라루스·베트남·아랍에미리트(UAE) 등과도 속속 합동 군사훈련을 개시하고 있다.

미국이 주도하는 서방 진영이 이달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와 환태평양연합군사훈련(RIMPAC·림팩) 등으로 중국을 압박하자, 중국이 자국에 우호적인 국가들과 연대하며 ‘맞불’을 놓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3일 중국 국영 CCTV에 따르면 중·러 군함과 병력들은 전날 중국 남부 광둥성의 잔장(湛江) 항구에 집결했다. 연례 ‘해상연합 2024′ 합동훈련을 위해서다. 합동훈련은 15~17일 진행된다.

이번 훈련에 중국 측에선 미사일 구축함 난닝함을 비롯해 미사일 호위함, 종합보급함 등 4척이 참가했다. 러시아에서는 태평양 함대 소속 호위함 소베르센니함 등 3척이 투입된다. 앞서 이달 초부터 서태평양에서 양국의 군대는 항공모함까지 동원한 합동 순찰에 나선 바 있다.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중국 항공모함 산둥함 전단이 지난 9일 ‘제4차 중·러 아시아·태평양 합동 해상 순찰’이 진행 중인 서태평양에 모습을 드러냈다고 보도했다.

중국은 친(親)러시아 국가인 벨라루스와도 8일부터 테러 대응을 위한 합동 군사훈련을 시작했다. 이달 19일 끝나는 이번 훈련은 중·러가 주도하는 상하이협력기구(SCO)에 벨라루스가 열 번째 회원국으로 가입한 직후에 이뤄졌다.

중국 신장위구르자치구에서는 10일부터 중국·UAE의 공군 합동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양국의 두 번째 ‘팰컨 실드’ 훈련으로, 이달 말까지 이어진다. UAE는 중국이 중동에서 정치·경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공략하는 핵심 국가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지난 5월 30일 베이징에서 열린 중국·아랍국가 협력 포럼 제10차 장관급 회의를 계기로 무함마드 빈 자이드 알 나하얀 UAE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었다.

베트남과의 훈련도 진행될 예정이다. 12일 중국 국방부는 “중국·베트남의 연간 계획에 따라 중국 무장경찰부대와 베트남 공안부 기동경찰대가 7월 하순부터 8월 초까지 광시장족자치구 난닝에서 공동 반테러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난닝은 베트남과 붙어 있는 지역이다. 이번 훈련은 지난해 12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베트남을 찾아 양국 관계를 ‘포괄적 전략 동반자’에서 한 발 더 나아간 ‘인류 미래 공동체’로 격상하고, 안보 협력 강화에 양국이 합의하면서 성사됐다.

-----------------------------------------

레드팀에 합류한 UAE와 베트남, 벨라루스와 단교하자고 해야지.

스스로 고립을 자초하고, 북한의 고립을 풀어주자고 난리를 치는 세력이

친북 좌파아닌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디비디비딥 24-07-15 10:49
   
UAE는 한국이랑 군사교류 많은데 저리 붙으면 쫌...
o아님 24-07-15 11:02
   
베트남은 양다리 uae는 모르겠네?? 갑자기 저기에?
     
땡말벌11 24-07-15 11:26
   
중립이고, 철저하게 실리만 추구하겠다는 거죠.
이런 국가에는 당근말고 채찍을 들면 한쪽으로 붙어서
철저하게 당근 외교로 유지되죠.
Bada 24-07-15 12:32
   
베트남이 의외네요

중국이랑 군사적으로 사이 ㅈㄴ 안 좋은 줄 알았는데
     
꿈결 24-07-15 13:22
   
의리,정의 이런건 국가간 관계에서 국익에 비하면 아무 쓸모도 없는거고 적대국 이라도 이익만 된다면 손잡는게 현실이죠. 우리나라도 쳐죽여도 시원찮을 일본과 군사 훈련 하잖아요.
양철북 24-07-15 13:05
   
이러면 ㅆㅂ 존나 난처한데...
neutr 24-07-15 13:28
   
베트남은 러시아와 협상에서 양국에 적대적인 국가와는 동맹을 맺거나 협력하지 않는다고 명시했음.
또한 러시아는 중국과 같이 브릭스 의장국이고 SCO라는 준집단안보체제의 일원임.

즉 베트남이 친서방 행보를 하더라도 중국이나 러시아와 적대할 가능성은 희박함.
심지어 베트남은 중국 공장들을 대거 흡수하면서 중국 자본으로 성장중이고.

물론 마찰은 있을 수 있고 베트남이 중러와 동맹이라는 것도 아님.

개인적으로 인종, 지리, 문화적 차이는 극복이 불가능하다고 보는 입장이므로 어느 한쪽에 올인하다고 하더라도
절대로 서방과 동급의 대우는 받을 수 없다고 봄. 특히 후발주자 입장에서는 더욱더 그렇겠지.

그러니 처음부터 저렇게 양다리로 나가는 것이 쟤들 입장에서는 지극히 정상적인 행보.
방탕중년단 24-07-15 14:34
   
저런 베트콩에게도 K-9팔아먹자는 놈들은 뭐하는 놈들인지..
근데 뜬금 UAE는 뭐하는 짓인지..
찍수니 24-07-15 22:17
   
우리 나라 왜국보수는 이해 못하는 외교!
내 나라 우선으로 생각하면 이해 가능!
외교는 철저히 자국 위주로 하는 것임!
왜냐? 상대도 철저히 자국 위주로 외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