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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4-07-26 13:59
[잡담] 일본 AIM-120 암람 생산 이해하기.
 글쓴이 : 범내려온다
조회 : 1,678  

1. 일본의 AAM-4는 전세계에서 일본만 씀. 
2. 스페로우 뿐이 못쓰던 F-15J 계열에서 개수한 일부수량 및 F-2 에서 사용중. 
3. F-2는 지원임무 전량 F-35로 교체예정되어 있음. 
4. F-15개 일부수량만 F-15EX급 개수하며 시간벌고 나머지 초기분 부터 순차 도태되며 GCAP으로 임무교체를 원하고 있음. 
5. F-35엔 AAM인티 안해줌. 
6. F-35에 미티어 인티해준다고 해서 거기 껴볼까 하고 미티어에 AESA시커 기술주고 덕티드 기술 받는 협상했으나 작년 2023년에 시제미사일 쏴보고 사업 자체를 장사지내버림. 관련예산과 양산계획 다 공중분해됨. 

결론. AAM-4은 이제 쓸수 있는 기체가 없음.  미티어랑 어찌저찌 해보려던 JNAAM도 공중분해됨. 
차기 공대공 미사일로 암람 이외엔 사용할수 있는게 없음.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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땡말벌11 24-07-26 14:32
   
결국  AIM-120C-8를 라인 돌린다는 거네요. 다른건 재밍 문제가 크니깐요.
일본도 AIM-260급으로 개발한다고는 하던데. 사용할 기체가 없는 건가요?
미국이 AIM 260을 제외하고는 도태시킨다더만.............일본이 라인돌릴려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건가요?
당분간 AIM 260 판매 전까지 AIM-120C-8를 유럽등에 팔아먹겠다는 건데..............

미국이 도태시킨 AIM-120C-8를 도입해도 될 거 같은데. ㅋㅋㅋㅋㅋ 미국도 바보가 아닌이상 AIM-120C-8까진
도태시킬 것 같지도 않고..........
어부사시사 24-07-26 15:56
   
그래서 누누이 얘기하지만 자화자찬(자뻑성) 일본발 뉴스...

무슨

~검토 ~예정 ~계획  따위 '희망고문' 뉴스는 그냥 개무시해도 됨다.


이쯤이면 학습이 됐을만도 한데 여전히 일본발 뉴스 퍼와서 휘둘려 호들갑 떠는 사람들 있죠.. ㅋ


* 일본발 뉴스 중엔 걔네들 치부를 들춰내 적나라하게 까대는 '키요타니 썰' 정도가 그나마 좀 봐줄만 함. ㅋㅋㅋ


- 중국발 뉴스도 신뢰도 꽝인 건 마찬가지임..!!

일본발/중국발 뉴스를 믿느니

차라리 개구리가 티라노고, 파리가 새라고 믿는 게 나을 정도..!!
     
호랭이님 24-07-26 18:28
   
근데 이번뉴스는 거의 확정적임. 글쓴이 말대로 미티어 건은 사요나라 되버렸고 실질적으로 일본의 주력기가 될 f35는 aam4가 운용 블가임. 기존 개량 마친 f15j의 수명을 사업 마무리 된지 5년 되어서 앞으로의  수명이 10년 좀 넘어가는 수준임. Ex개수예정 물량도 그닥 얼마 안됨 <원판이 오래되서> 중거리 공대공미사일을 자국이 개발하는건 미티어도 나가리된 마당에 잡소리일 뿐이라 aim의 라이센스밖에 없긴 함.
그리고 그건 미국 입장에서도 엄청난 땡큐임.
          
어부사시사 24-07-26 19:40
   
제 얘기도 호랭이님과 같은 의미입니다.  ((약간의 오해가 있으신 듯..))

AAM-4, 영국과 미티어 용 일본제 씨커 장착 어쩌구 그리고 JNAAM까라 한참 일본에서 호들갑 떨었던...ㅎ

추가하자면 XF9엔진까라 여전히 미완성인 걸.. (여전히 테스트 납입 상태로 알고 있음; 실물 기체 미적용)
일뽕 뉴스 퍼오는 박상후 같은 자들은 일본에서 이미 F-110 급 이상 엔진 개발 완료했다고 몇 년 전부터 호들갑 떨었었죠.. 또 일본발 설레발 뉴스엔 그 미완성 엔진 갖고 롤스로이스 제끼고 GCAP에 일제 엔진 장착하니 어쩌구 저쩌구 희망고문 소설 쓰기..ㅋ

일본발 '자화자찬 자뻑성' 뉴스는.. 신뢰도 꽝에 수렴하는지라.. 얘네들 쏘스는 실전배치(또는 실물 적용) 들어가고 나서도 재차 확인 해봐야 될 정도임.

- 위 암람/팩3 일본 현지 생산은 미국 지들이 필요해서 일본을 이용해 먹는 것이지, '수출' 운운하며 일본이 자위거리 삼을 뉴스는 아니라고 봅니다.
도나201 24-07-27 03:58
   
일본의 미티어 관련해서는 한국의 입김도 들어간것으로 보여집니다.
한국관련해서 현재 미티어의 생산체계로 들어간 마당에. 일본의 과도한 요구를 받아줄 이유는 없을겁니다.

향후 미티어는 kf21 및 fa50블록70형에 장착하는데. 심지어 irst t  까지 해서 . 그물량이 어마무시하게 생겼는데.
최종생산라인까지 가동한 한국에게 등돌린다라는것은  누가봐도 붕신삽질에 가까운 상황이라는 것이죠.

향후 약 10년뒤에.  빠르면 5년뒤에  유럽의 훈련기시장에 등장할 물건이 없게 됩니다.
이미 f16은 대거 우크라이나의 지원기로 대부분 유입된다고 봤을때,

유럽 자체내에서는 훈련기는 m346은 사실상 초등훈련기이외에는 사용하기 힘듬.

즉,  fa50 무장과 엔진 의 자국화를 노려야하는 상황이기도합니다.
그중에서.  향후 블록70형은 매우매력적인 상황이기도합니다.

아직까지 fa50 의 블록70형사업이 시작되지 않고 있지만,  태국에 입찰사업에 등장한 것으로 봐서는 조기개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라는 것임.

즉, f35 도입과 더불어서 . .. 관련한 훈련기도입은 필수적인데.
이중 스페인, 오스트리아,  스위스,    연합과.    폴란드를 위시로한 동유럽국가  5개국.
영국,  프랑스 독일의 훈련기시장에서  특히 프랑스는  자국엔진장착 스네크마 88엔진의 장착과.
자국 미카미사일의 인티그래이션을 조건으로 할 가능성이 높음.

영국은 단순히 훈련기시장에서  e200관련한 엔진은 좀 그렇더라 해도.  미사일 라이센스를 준 상황에서
자국의 비축물량확보와 함께 ,  fa50 수출물량까지 겸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번 페루시장확보 와 루마니아의 전철사업까지 겸한 방산무기진출은  영프독삼국에게는 치명타로다가올 상황입니다.

유럽의 방산시장에서 죽어라 한국산을 막는 이유는 체코처럼 . 기타 국가기반산업의 유럽진출이 가사화 를 넘어선 현실화되기 때문입니다.

루마니아 같은경우는  철도사업이후에....  베트남 및 미얀마의 모든 한국산 봉제공장이 들어닥칠 상황입니다.
eu 관세와 우크라이나의 난민 대거유입으로 인한 저가노동력의 확보가 1순위기 되어서 .
루마니아의 자국의 경제발전을 노리는 상황에서 철도사업의 진출은 굉장히 의미가 있습니다.

결국 일본은 미국외에는 믿을구석이 없다라는 이야기고,  암람관련한 생산물량도.
웃긴게 .. 암람의 aim120c-8 이상 버전이외에.... 구형 암람의 중고판매가 대거 풀릴상황이라서.
즉 미국은 현재 aim120d 급 과 함께 구형암람의 1:1교체에 따른 중고물량이 대거 풀릴 상황입니다.
대표적으로 현재 미해군을 중심을 비축물량의 1:1교체를 하는데 시간이 걸리니.
일본의생산라인을 가동하게 끔 만든겁니다. 

즉 일본 생산라인이 가동하게 되면.  조만간 aim120c6급의 대거 중고무기가 풀린다라는 상황이고,
이를 대거 우러전쟁에 뿌릴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전에서 효과가 있으면.  바로 동남아 및 중동에 뿌리게 될것이고, 
사실상 서방의 중장공의 시장성이 붕괴될 상황에서 ... 영국의 미티어 관련해서는 사실상 kf21 장착물량외에는 기댈데가 없습니다.

우리도 자체적인 국산공대공미사일의 개발을 목적으로 하지만, 과연 aim120c6급의 중고암람가격에 비할수 있을지.
걱정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앞으로 빠르면 5년 늦의면 10년이후에나. 벌어질 상황이라서 .
현재 우러전쟁에 f16의 실전배치가 언제 이뤄지는가 하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