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하이오주 데이튼 — 프랭크 켄달 국방장관에 따르면, 미국 공군은 수개월간 프로그램 중단을 암시해 왔지만, 공식적으로 새로운 스텔스 전투기 배치 노력을 "일시 중단"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거기서 잠시 멈추고 있습니다." Kendall이 오늘 이곳에서 열린 Life Cycle Industry Days 컨퍼런스에서 말했습니다. "플랫폼 자체로 잠시 멈추고 있습니다. 나머지 공중 우세 시스템 계열의 요소로 가능한 한 빨리 전진하고 있습니다."
켄달은 차세대 공군 우세(NGAD) 전투기 를 배치하려는 이 서비스의 계획이 얼마나 오래 연기 될지 정확히 밝히지 않았으며, 이번 중단은 제트기 설계를 "철저히 검토"한다는 이전의 의견과 일관되게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그는 공무원들이 "지금 당장 몇 달 동안 우리가 올바른 설계를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 서비스의 겉보기에 겁먹은 발걸음 때문에 일부에서는 전면 취소를 두려워했지만, 켄달은 그런 우려를 일축했습니다. 그는 "저는 우리가 여전히 6세대 유인 항공기를 만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약간의 멈춤조차도 수익성 있는 NGAD 계약을 놓고 경쟁하고 있다고 믿어지는 항공우주 거대 기업인 보잉과 록히드 마틴에게는 환영받지 못할 소식일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인 GE Aerospace와 Pratt & Whitney 가 참여하는 별도의 노력 도 전투기 엔진을 개발하기 위해 진행 중이지만 , Kendall은 병렬 엔진 프로그램과 관련된 지연에 대해 논의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켄달은 공군이 여전히 유인 항공기로서 NGAD를 우선시하고 있지만, 군은 무인 옵션도 가질 수 있는지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오늘 "무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준비가 안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항상 유인 플랫폼과 같은 옵션을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켄달은 7월 20일 Breaking Defense와의 인터뷰에서 무인 NGAD 버전에 대한 아이디어를 처음 제기했습니다.)
공군이 NGAD에 대해 우유부단한 것은 주로 예산 제약과 기술 혁신의 빠른 속도, 특히 미국의 적대국에 대한 우려 때문이라고 켄달은 최근 몇 달 동안 말했습니다. 공군은 이전에 올해 NGAD 계약을 수주할 계획이었지만 지연으로 인해 그 목표가 의심스러워질 수 있습니다. 로이터는 이전에 이 프로그램이 최대 2년까지 연장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