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질이란 분이 글을 올리셧내요. 또 반박을 해야 하나요?
했던말인데. 또 반박을 해줘야 하나요?
똑같은 말을 몇번이나 지금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10번을 반복하고 100번을 반복해줘도 사람들 생각은 안바뀐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누구나 자기가 보고 싶어하는 것만 보고, 믿고 싶은것만 믿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다시한번 반박문을 올려봅니다 . 예전에 입이 닳도록 했던 이야기 입니다.
다시 가져와 붙여넣기 하는식으로 쓰면 되니 그리 어려울 것도 없겠습니다.
개성질님이 쓴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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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발
아직 개발 초기단계,일부 레이더 같은 경우 손도 못대고 있는 실정인데
서류상 전투기 가지고 공중전 최강 , 스텔스 전투기 200km범위 탐지 가능..이걸 100% 믿는 이유가 뭔가요?
#유팔리언중 가장 한심한 인간들 하는말..개발완료
#그나마 조금 덜 한심한 인간들 하는말... 현재 트렌치3 개발에 필요한 모든 준비 완료
한마디로 현상태는 실존 전투기가 아니라, 서류상 존재하는 전투기 입니다.
밀리에 관심없는 일반 사람들도 대충 신문 몃번 보면 아는데. 관심 있다는 분들이 이런식으로 떠들고 다니는게 제정신 인가요? 트렌치3에 장착될 레이더만 해도 손도 못대고 있는게 현실 입니다.
이거 답변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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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론1
트렌치-3a 나 트렌치-3b 기체 자체는 똑같은 기체를 씁니다.
트렌치3의 기체 자체는 지금 개발 완료 다되었고요.양산까지 들어갔습니다. 레이더 아직 손도 못댔다고 거짓부렁하시는데, 트렌치-3B 에 들어간다는 AESA 레이더 캡터-E도 지금 개발 거의 완료 다된 상태 입니다. . 추가적으로 남은 것은 무기인티 관련 기능 뿐입니다. 3기종 중에서 가장 개발완료가 많이 된것이 유로파이터 입니다. 반면 F-35는 아직 시험비행 테스트 항목조차 30%도 완료 안되었습니다. 개발 자체가 아예 덜된 상태인데다 앞으로 가격이 얼마나 뛸지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F-15SE 는 아예 시제기 조차안나온 페이퍼 전투기 입니다. 한마디로 우리가 개발비용 다 떠않는 상황인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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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생산&유지보수
한국 조립생산을 언제부턴가 한국생산으로 바꿔서 말하는데, 한국 생산이 맞나요? 조립생산이 맞나요?
확실히 집고 넘어가죠.저는 조립생산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체 부품 하나 하나 전체 수입해서 조립만 하는게 조립 생산 입니다. 조립생산 하면 좋은점이 하나 있죠. 일자리 창출!
F15SE와 비교 해볼까요
F15..2020년 퇴역&F15SE한국만 운용
보잉이 제시한 조건중
한국에 부품생산공장,정비창등..유파 조립생산 보다 더 획기적으로 좋습니다.
생산공장이 한국에 있는 F15SE 전량 수입에 의존하는 유파. 어떤쪽이 오랜기간 운용하기 편할까요?
이거 답변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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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론2.
인정합니다. 부품 공급에 있어서는 F-15SE가 가장 우위에 있을듯 합니다.
단순히 F-15SE 뿐만 아니라. 지금 심각한 부품난에 시달리고 잇는 F-15K에도 숨통히 트일 겁니다.
전투기 가동율을 생각한다면, 우리 자체적으로 상당수 부품공급이 가능한 F-15SE 가 월등히 우위에 있는게사실입니다. 지금 F-15K도 미국에서 부품확보가 어려워 가동율이 80% 겨우 넘어가는 지경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님도 말씀하셧듯이 유파를 선택하면 한국에 유로파이터 최종조립공장이 들어서게 됩니다.
공동생산국이 되어. 각국에서 만든 부품으로 한국이 최종조립을 하게 되는거지요.
부품생산공장과 조립공장 어떤게 더 이득일까요? 아시다 시피 F-15SE는 더이상 도입할 나라가 없을 겁니다. 한국이 끝물입니다. 거의 자체 부품공급 수준밖에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유로파이터는 아직 생산물량이 많이 남아있고. 유럽쪽 국가에서 유럽산 하이급 전투기로서의 유파의 지위는 여전히 확고합니다.
경제적인 관점으로 본다면. 유파의 조립공장이 F-15의 부품 공장보다 월등히 우위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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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유지비
영국 기자가 까발린 유파 유지비 기사 못보셧어요? 시간당 무려 1억5천입니다. 현재 1억3천으로 절감 했다고 기뻐하더군요 (F15K 2~3천 만원..이것도 덜덜거리는데...유파 감당 되나요?
그 잘산다는 독일도 유지비 부담에 못이겨 운용율 50%도 안됩니다.
이런말 하면 꼭 이런분들 계시죠."트렌치3는 유지비 절감 할수 있음"
대체 뭘가지고 절감 할건가요? 트렌치3 부품은 한국에서 생산 합니까? 앞서 말한듯이 전량 수입에 의존해야 됩니다.
유지비 폭등 원인은 유파 개발국들 각자 부품을 생산 판매 하기 때문 입니다. 현재 유지비로 인한 막대한 손해를 만회 할려고 부품가격을 비약적으로 올려서 판매중이고 지금도 부품 가격이 계속 폭등 하고 있습니다.
답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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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론3
기본적으로 4.5세대 이상의 전투기들은 유지비가 다 엄청 비쌉니다.
3기종 중에서는 F-35가 가장 독보적으로 비쌉니다.
유지비라는것은 해당 나라의 인건비와 물가가 반영됩니다.
모 사이트에서 오선인가 무시긴가 하는 사람이 유럽에서 유파가 운용된 유지비 내역 그대로 따와서는 "유파는 유지비가 엄청나게 비싸다"라는 헛소문을 퍼뜨려서 그게 마냥 사실인듯 정설 처럼 되어버렸는데. 그 사람이 주장하는 근거는 유럽국가의 인건비와 물가가 반영이 안된 주장입니다.
예를들어, 만약 애플이 똑같이 아이폰을 만든다해도, 중국공장에서 중국근로자 고용해서 안만들고, 저기 독일에다 공장짓고 독일근로자 고용해서 만들면 아이폰 가격이 지금에 5배 이상으로 뛸겁니다.
우리나라 어느기사에도 유파 유지비가 비싸다는 기사 단한계도 찾을수 없습니다. 반면 유파 유지비가 3기종중에서 가장 싸다~ 라는 기사는 세계일보 기사로 찾을수가 있습니다.
한국이 유파를 도입하면, 한국에 조립라인 세우고, 유로파이터 공동생산국지위 까지 준다고 했습니다.
그럼 자체 생산까지는 안된다 하더라도, 최소한 정비는 당연히 자체적으로 우리가 할것이고, 그럼 운용비는 상당수 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인건비 물가 엄청높은 유럽의 운용비 그대로 가져와 비교할 사항은 아닙니다. 반면 F-35는 운용비 빨아 먹는 괴물인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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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기술이전
F22 아직 미완성 기체 입니다. 현재 F35도 피똥 싸구 있습니다.
천조국 미국도 스텔스기 개발에 힘들어 하는데, 한참 아래인 유럽주제 무슨 기술을 이전해준다고 이빨 까는지 아시는분 있나요?
한국형 스텔스 전투기 개발에 필요한 탑클레스 기술 이전? 대체 뭘 해준다는 거죠?
유파 개발국중 하나인 영국도 투자도 안하고 계획도 없는거 보면 모르세요?
왜 영국이 유파 전량 폐기 처분하고 F35수입하려는지 생각좀 해보세요. 간혹 일부 유팔리언들 말 잘붙이던데, "항모건조 취소되서 F35 물량 줄인겁니다." 이건 항모 말 나오기 전부터 개발지연. 계속 되는 결함 문제로 연기 한겁니다., 제대로 알고 계세요.
답변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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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론4.
우리가 요구하는 기술은 F22 전투기 수준이 아닙니다.
우리가 전투기를 개발하기위해 필요로 하는 기술은 정해져 있습니다.
우리가 요구하는 기술은 항목정리해 방사청에서 각 업체로 하여금 51개의 기술이전 요구를 했고.
EADS랑 보잉은 방사청이 요구한 기술을 전부 다 주겠다고 제안 했습니다.
그런데 보잉은 "51개의 기술을 모두다 줄수 있다 단, 미 정부의 허가가 필요하다." 라고 했습니다.
이말은 보잉사는 핵심기술은 안준다는 말이나 마찬가지라 봐야 합니다.
반면 유로파이터는 핵심기술인 전투기운용 소스코드,프로그램 설계기술 그리고 미티어 대공미사일 제작기술 까지 다 주겠다고 제안 했습니다. 기술이전에 있어서 방사청에다 "노블랙박스" 라고 선언했습니다. "노블랙박스"란 핵심기술이전에 대한 제안을 없앤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협의가 진행 됨에따라, 무인항공기체계 기술이전도 논의 할 의향이 있다고 했습니다.
반면, F-35는 핵심기술 이전은 당연히 안되고, 51개의 요구 기술중에 21개만 주겠다고 제안 했습니다. 그런데 이 21개 마져도, 미국정부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즉 기술이전은 거의 없다라고 봐야 하지요. 이것이 지금 기술이전에 대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개성질님은 대한민국 KFX 사업에서 기술이전을 말하시면서 난대없이. 왜 영국이 유파 운용 줄이는 걸 말하시나요? 영국이 유파 운용 줄이면, EADS가 한국에 기술이전 못하는 겁니까? 도대체 두개의 사안이 무슨 연관이 있습니까? 논리적으로 이야길 하셔야지 말도안되는 어거지로 같다 붙이면 안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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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바램은
F15SE 스텔스 기능 빼고 수입 했음 합니다.(비용 절감이 크겠죠?)
현재 사우디 F15SA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마지막 F15결정체를 한국이 운용한다면, 생각만 해도 좋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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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론5.
아래서 설명을 했는데. 이번 기술 평가에 벌써 꼬리날개 경사각 감소랑 내부무장키트 등의 F-15SE 의 스텔스 기능에 대해 다 점수가 매겨져서 들어갔습니다. F-15SE로 입찰 했는데. 어떻게 F-15SE 의 기능을 빼버리고, F-15SA 급의 기종을 도입 합니까? 그럼 EADS 사랑 록마사에서 국제소송 들어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