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밀리터리 해외반응
[JP] 韓 "독도함보다 성능 높은 수송함 마라도함 취역" 일본 반응
등록일 : 21-06-30 14:56  (조회 : 36,484)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한국의 해상전력 강화 소식에 일본 네티즌들이 화가 많이 났네요. 일본을 가상 적국으로 하고 있는 게 아니냐며 경계하는 반응이 정말 많습니다. 그렇다고 한들, 역사를 보면 자업자득인 것 같은데. 오히려 한국을 군국주의화 하고 있다고 하는 꼴을 보면 한숨이 나오네요. 
기사와 반응입니다. 
반응은 관련 기사와 합쳤습니다. 


<기사내용>
한국, 「독도」보다 성능 높은 수송함 「마라도」 취역, 경항공모함 건조에 한발 더 다가선다.

한국해군이 28일 경남 진해에서 「마라도」(LPH-6112) 의 취역식을 열었다. 취역식이란 정식으로 해군 함정이 됐음을 선언하는 행사다. 전력화 훈련에서 작전수행능력평가를 받은 뒤 10월경 실제 작전에 배치된다.

마라도 취역으로 2030년대 도입을 추진하는 경항공모함에 한발 다가섰다는 평가다. 마라도는 2007년 취역한 독도(LPH-6111)보다 성능을 향상시키고 이를 건조하면서 경항모 기술을 축적했다. 해군 관계자는 "마라도 취역은 경항모 운용 노하우 습득과 능력 확보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군은 한반도 남쪽 해역과 해상교통로 수호 의지를 담아 남한 최남단 마라도를 함명으로 지었다고 설명했다. 당초 「이어도」도 함명 후보군에 포함됐지만 이어도는 섬이 아니라 암초라는 이유로 탈락했다. 이에 앞서 해군은 대형 수송함의 함명을 동해(일본 이름 · 일본해), 서해, 남해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섬 이름을 두기로 했다. 독도와 마라도라는 함명이 붙여진 배경이다.

마라도는 중량 1만9000t(만재수량 기준), 길이 199.4m, 폭 31.4m, 최대속력 시속 43km다. 규모가 크고 승무원 330명과 해병대 병력 등 총 1000명의 병력과 장갑차, 차량을 탑재할 수 있다. 또 헬기와 공기부양정(LSF-II) 2척을 탑재할 수 있다. 규모로 보면 경항공모함급이다. 또한 헬리콥터를 운용하는 능력을 보유한다. 이 때문에 마라도를 경항모로 분류하는 시각도 있다. 그러나 마라도 갑판은 내열성이 부족하고 수직이착륙기는 이착륙할 수 없다.

일본도 헬기 이착륙이 가능한 이즈모형(DDH-183) 호위함을 보유하지만 경항모로 분류하지는 않는다. 단지, 작년부터 「카가」(DDH-184)와 함께 경항공모함으로 개조하기 위해 갑판 개수등을 시작했다.

마라도는 두 번째 대형 수송함으로 독도함 이후 14년 만에 취역했다. 2014년 12월 한진중공업과 계약을 체결한 후 약 7년간 함정 건조 및 탑재장비 설치를 해왔다.

마라도에 탑재된 고정형 대공레이더는 회전하던 기존 레이더보다 대공표적 탐지율이 높아졌다. 이 때문에 주변을 경계하면서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어 입체 고속 상륙작전이 가능하다. 비행갑판과 현측 램프를 보강해 항공기의 이착륙 및 탑재 능력을 높였다.

외국산을 사용하던 주요 장비는 성능이 향상된 국산 장비로 바뀌었다. 국내에서 개발한 탐색레이더 및 전투체계를 탑재하고 대함유도탄 방어유도탄 「해궁」으로 함정을 보호한다.








<댓글>


bey ***** 2482/28
그들은 어디와 싸우고 있는 것일까? 그들의 안전보장에는 가상적국이 아니라 망상적국이 있을 뿐이다. 현실을 마주볼 수 없는 국가에 미래는 있는 것일까?
∟ton**** 163/6
감정에 맡기고 기세로 다케시마를 빼앗아 버린 지울 수 없는 사실.
언젠가 반드시 일본에 보복당할 것이라는 트라우마,
일본은 반드시 보복하러 올 것이라는 의미에서 가상적국인 것 같아.다케시마를 얼른 반환하면 속박에서 해방되고 이웃도 편해질 텐데.
∟CCPもCCCPもどっちもだめ 106/0
쿠빌라이가 배를 만들라고 명령한 것을 아직 충실히 반복하고 있다고 밖에 생각되지 않네. 그만큼 무의미한 장비. 미국의 강습상륙함이 모델일지도 모르지만 일본의 항공모함형 호위함의 카피처럼 생겼고 말이지. 또 (*카피)했을까요? 가상이 아니라 실제 북한과 전쟁 중인데 여유작작이네요.
∟tel**** 131/1
가상이 아니라 적국으로 인정하고 있어. 일본을. 
한국 국회에서의 답변으로 명확히 했지.
∟JAPAN 94/3
맨날 유감이라는 말뿐인 자민당에 기대하는 사람 있어? 설마 없겠지? 아. 물론 자민당 이외는 논외야 논외.
∟nao**** 81/5
중국에 붙은 시점에서 미일안보조약 발동! 영토탈환작전 개시! 가 되겠죠. 뭐, 저는 지금도 왜 안보발동 안하는지 의문입니다만.
∟qir**** 69/2
그것보다 가라앉은 잠수함은 어떻게 됐어요? 모 나라의 잠수함을 조금 손만 대고 팔려고 하는 나라고 말이지. 수영할 줄 아는 사람 배치했어?
∟boot leggers 63/2
자위대는 반도가 생각하는 것보다 엄청나게 강하다.
∟mpr**** 47/1
이런 무기의 보도를 보면 군국주의였던 과거 일본의 보도를 느낀다.한국은 틀림없이 군국주의로 치닫고 있다.
∟uoi**** 73/0
빈약한 잠수함밖에 없고 이지스함도 부족하고. 
돈 좀 자꾸 써 줘. 경제규모가 일본의 3분의 1이라도, 힘내라.
파산할 때까지 힘내라.
∟tac**** 32/1
근데 독도함 고쳐졌어? 
레이더에 고스트가 잡힌다거나, 화재를 일으킨다거나, 단지 전시용이잖아요
iam ***** 1511/46
>> 비행갑판과 현측 램프를 보강해 항공기의 이착륙 및 탑재 능력을 높였다.
악의 없이도 독도함으로부터 쓰여 있는 정도의 진화를 이루지 못했다는 느낌으로 밖에 읽히지 않아. 그렇다면 자함을 오발하는 대공포 같은 것은 그대로거나, 기사에 나오는 국산 고정식 레이더 같은 것은 향해있는 방향밖에 색출하지 않는다거나, 여러 가지 패러디 요소가 가득한 코미디 한국군 기함으로서의 중책이 주어지는 것일까.

∟tem**** 98/3
자함의 갑판까지 없애버리는 사격포라든가. 고스트가 떠서 쓸 것이 못 되는 레이더 등 다양한 웃음을 제공해 주고 있었으니까요. 이번에는 어떤 개그소재를 제공해 줄지 기대됩니다.
∟nuk**** 19/5
바보 취급은 쉽지만 일본과 달리 머리 나쁜 좌익 눈치를 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엘리베이터가 함교 전후로 오프셋 하고 있지 않은가. 갑판 중앙부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한 일본의 항공모함보다 현실적인 배치인데?
∟whi**** 34/2
속력은 공개하지 않는다 해도 43km/h은 둔족이구나. 스페인 상륙함도 비슷하지만.
∟Yahxx_kaitaro 111/2
>> 승무원 330명과 해병대 병력 등 총 1000명의 병력과 장갑차, 차량을 탑재할 수 있다. 또 헬기와 공기부양정(LSF-II) 2척을 탑재할 수 있다. 
외국산을 사용하던 주요 장비는 성능이 향상된 국산 장비로 바뀌었다. 국내에서 개발한 탐색레이더 및 전투체계를 탑재하고 대함유도탄 방어유도탄 「해궁」으로 함정을 보호한다.
아주 훌륭한 이야기네요. 예산 빼먹기, 작업 부실, 운용자의 무책임한 체제에서 완성이라니, 기쁩니다. 다리를 만들면 붕괴시키고, 호텔을 만들면 기울고, 배를 개조하면 가라앉는다. 그런 한국의 훌륭한 기술과 신념에 신형 코로나로 인해 어두워진 세상에 모두 웃을 수 있는 즐거운 이야기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기대가 부풉니다. 
지리적으로만 가까울 뿐 세계에서 가장 관계하고 싶지 않은 나라. 그게 한국
∟ino**** 88/1
독도라던가 하는 있지도 않은 섬 이름을 붙인 납량선의 2번 배네요. 진수식을 하기 전에 침몰하는 수준이니까 말이죠. 
다음에는 어떤 웃음거리를 제공해 줄지 기대된다.
zzs ***** 1359/25
음담패설은 아니지?* 여러 가지로 웃기는 이름이긴 하지만 일단 안심 안전한 해외 제품을 빼고 불안 요소밖에 없는 국산품을 채용했다는 점은 평가할 만하다. 그 쪽이 자위대의 위협이 되지 않으니까. 
(*마라는 불교용어로 유혹하는 것 > 음경의 뜻이 있기는 합니다. 그런데 전혀 일상에서 볼 수 있는 단어는 아닙니다. 굉장히 억지스러운 갖다 붙이기로 보립니다.)
∟uhy**** 50/0
횡령을 위해서는 국산이 아니면 안 되거든요. 외국산이라면 제조원(외국 기업)이 품질을 떨어뜨려 가격을 내리고 돈을 빼돌려주지 않으니까.
∟nuk**** 2/16
독도 바보취급하고 있지만(*본인도 毒島라고 씀), CIWS의 배치는 오오스미형 수송함이 더 심하다고? 함교 전후에 있으니까, 전갑판의 차량이나 후갑판의 헬기를 마구 쏘는 거잖아. 
제어 프로그램으로 갑판은 쏘지 않는다면, 그것은 본래, 독도나 마찬가지. 모르는 밀리터리 바보만 목소리 키울 뿐이잖아.
그래서, 휴우가급 구축함에서는 오오스미형의 결함을 수정하고 있지만, 극성 좌파를 배려한 것인지, 맨주먹이던 전쟁 전 항공모함 밖에 모를 뿐인지, 갑판 중앙에 엘리베이터를 배치한다고 하는 21세기에 있을 수 없는 배치를 야무지게 하고 있어. 이 점은 오히려 타국의 설계를 베낀 독도가 상식적이야. 
이즈모형조차 뒷 엘리베이터를 현쪽으로 하면서 전방 엘리베이터를 한복판에 배치한 그대로. 1986년 취역한 이탈리아의 경항모는 휴우가급보다 소형이지만 엘리베이터를 독도처럼 함교 측에 오프셋시킴으로써 해리어(*전투공격기) 탑재에 대응하고 있다. 엘리베이터를 오프셋 했더라면 휴우가급도 F35B 운용할 수 있었을 텐데.
dov ***** 792/16
이 배에 관해서는 여러 가지 딴지 걸 점이 있는데…1번함도 제대로 운용하지 못하잖아. 탑재할 헬기는 어쩔 건데? 설마 그 국산화 헬기? 레이더에서 고스트 다발이 뜨는 원인은 밝혀졌어? 방공 시스템에서 자폭 골키퍼(*근접방어 무기체계)를 폐지했는데, 즉응성이 요구되는 함대공 미사일을 VLS 발사로 한 것은 왜? 그 국산 미사일이 상대 대함미사일에 대응하지 못하는 사양인 건 괜찮아? 앞으로도 1번함만큼 우리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해 주길 기대할게.
∟装輪タヌ機動車 57/0
방공시스템에서 자폭 골키퍼를 폐지했는데, 즉응성이 요구되는 함대공미사일을 VLS 발사로 한 이유는?
골키퍼는 앞뒤 2문의 펠렁스로 바뀌었어요.(사진에도 있다) 대공미사일을 VLS로 운용하는 것 자체는 별로 이상한 일이 아니에요. 휴우가급도 VLS에서 씨스패로우 운용하고 있고요. 뭐 그 미사일 자체의 성능에 문제가 있을 것 같기는 합니다만.
∟nuk**** 5/32
한국을 우습게 보지만, 오오스미형 수송함도 함교 전후에 펠렁스 배치해 놓았으니까, 헬기와 차량을 마구 오격하게 되는 배치라고.
일본도 같은 실패하고 있어. 고유 무장을 강화한다면 VLS지? 새삼스럽게 회전식 발사체라니 구식을 장비하는 이유가 뭐지? 게다가 장차 F35B를 운용하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함교 쪽으로 오프셋 하고 있는 것은 휴우가급보다 잘 고안된 배치야. 한국에 불필요한 함인 것은 분명하지만 움직이는 기능을 보면 레이더를 제외하고는 휴우가급보다 효율적이고 현실적인 함이야.
y29 ***** 647/10
무턱대고 새로운 함을 원하지만, 우선 제대로 움직일 수 있는 함을 갖추어 두지 않으면 안 되지. 유사시 위험하지 않을까? 
한국군 함정은 대부분이 수리로 도크에 들어가 있는 이미지이고. 유사시 현 독도함은 구식 북한 함정보다 무기로서의 신뢰성이 낮다고 생각해.
toyotashagadaisuki    613/10
>> 경항공모함 건조에 한 걸음 다가서다
한국에서 항모를 필요로 하는 의미가 없잖아. 통상형 항공모함보다 갑판이 짧은 경항공모함 비행갑판이 내열사양이 아니라는 것은 항공모함에게는 치명적인 결함으로 알고 있어. 
만일 일본을 적으로 해도, 일본해에 나왔을 때 해상 자위대 잠수함의 먹이가 되어 끝날 뿐. 혹시 F35 정비가 일본에서 안 되니까 호주로 운반하기 위한 함정일까?
∟suk**** 55/0
호사스럽게 운반용으로 쓴다 쳐도, F35A를 어떻게 이 배에 실을 수 있을까? 갑판이 너무 짧아 착륙은 불가능하고. 역시 크레인을 사용하는 건가. 
애당초 F35B를 미국에서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나?
∟sno**** 35/0
정말 모르고 있네 ~ 
만약 유사시가 되서 한발자국이라도 일본 영해에 들어오면 즉 격침이야! 
그만한 차이가 있다고.
∟tac**** 32/1
무리야, 대해에 들어가면 표류할 거야. 그래서 중국으로 흘러들어가 모두 몰수당하고 미군이 무지하게 화내서 전면전으로 치닫는 거지.
kan ***** 530/11
라고 할까, 어떻게 생각해도 강습상륙함.
항공모함에는 에어쿠션정의 발착능력이나 해병대 천명을 수용할 능력은 필요 없지. 
독도가 하도 쓸모없었기 때문에 다소 성능을 좋게 하고 독도가 도크에 들어 있을 때의 커버 정도쯤 되는 물건. 
그런데 항모, 향모 하고 시끄럽게 구는데, 한국 해군은 항모에서 뭘 하려는 걸까?
rig ***** 454/11
한국은 해상전력보다 육상전력 및 미국과의 협력관계 강화에 힘써야 하지 않을까? 역시 중국 북한에 붙어 미일을 적으로 만들 생각인가?
∟Non Plan 9/0
아마, 어느 나라도 이제 곧 협력해 주지 않게 될 거예요.
자체 전력 충실화는 정답이 아닐까요? 역시~
coh ***** 389/7
>> 외국산을 사용하던 주요 장비는 성능이 향상된 국산 장비로 바뀌었다. 국내에서 개발한 탐색레이더 및 전투체계를 탑재하고 대함유도탄 방어유도탄 「해궁」으로 함정을 보호한다.
여기는 중요한 포인트네. 기억해두자.
∟kou**** 44/0
탐색레이더라고 해도 '어류탐지'야~
∟pep**** 28/0
>>'어류탐지'야~
그거 레이더 말고 소나 쪽이야...
그건 그렇고, 이것이나 다른 함정으로 외양을 항해할 수 있는 걸까? 여객선도 뒤집히는 나라이고...세토우치에서는 다른 배로 돌진하고...게다가 한두 번도 아니고...
mfj**** 118/5
암묵의 가상 적국인 일본의 이즈모가 항모화하므로, 그에 대항하여 아무런 전략성도 없이 그저 탐이 나서 만드는 항모에 도대체 무슨 의미가 있는 것일까?
남쪽은 중국 영해, 북쪽은 북한, 러시아 영해대마도 근처에서 기뢰 봉쇄되면 태평양으로 나갈 수는 없고, 적절한 목표는 좁은 일본해에있지. 
만일 우리나라를 공격한다면, 육상 기지로부터도 충분하며, 핑계로 삼고 있는 해상방어라고 해도, 만약 분쟁이 일어난다면, 우리나라 또는 중국의 영해를 돌파해 방위하는 것은 불가능.
오히려, 핵잠수함(성능에 따라 다르지만)을 만들어 태평양에 나가는 것이 귀찮아. 
상대하지 않고 항공모함을 만들게 내버려둬서 건조비, 유지비에 국가예산을 쏟아 붓게 하는 것이 상책이다.

gol**** 118/2
어쨌든 만드는 사람에게 장인으로서 양심이 없고, 어떻게든 재료의 품질을 떨어뜨려, 날림으로 싸게 할까, 밖에 생각하고 있지 않다. 게다가 군에 제출하는 품질검사결과는 거의 위조이고...제대로 된 전력이 될 수 있을까.
ariko 106/6
이번 수송함 취역은 북한을 겨냥한 것이 아냐. 
지난해 한국은 경항공모함 건조 계획을 발표했다. 해군을 증강시키는 이유는 [일본에 대한 대항심]이라는 듯. 
경항공모함에서 출격할 수 있는 F35B(수직이착륙형) 20대를 미국에서 조달하고 그 후에 F35A(활주로형) 20대를 추가 도입한다고 했다. 
만약 한일전이 벌어진다면 역사가 깊은 해상자위대에서 한국 해군은 이길 수 없다고 예상되고 있어.
∟jtp 2/0
랄까, 그러나 해상자위대는 선제공격을 할 수 없다. 전수방위가 기본이라서 헌법을 개정하지 않으면 ..
stu**** 97/3
해양국가도 아니고 EEZ도 좁은 나라에서 어떻게 항공모함이라는 발상을 할 수 있지? 이지스함이나 공격형 잠수함을 비롯한 타격군을 만들려면 엄청난 운용 경비가 드는데 괜찮은가? 설마, 또 공격형 이지스함 같은 이상한 것을 만들어서 웃겨 주는 건가? 기대되기는 해.
釣り人 96/1
드디어 일본의 방위비를 넘어섰군요. 인구는 일본의 절반인데 군인의 수는 2배입니다. 원래대로라면 잠수함이나 항공모함 등은 필요 없을 것이지만 일본이 사정권인 미사일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본 언론은 왜 그 위험성을 보도하지 않는 걸까요? 이해가 안 돼서 어쩔 수가 없습니다.
nvw**** 94/3
독도였는지 잊었는데, 결함투성이여서 문제가 된 것 같은데 해결된 것일까. 
다케시마(독도)방위에 힘을 불어넣는 것 같은데, 그들에게는 자국 안보보다 정치 프로파간다가 우선이라는 것인가.
kyc**** 80/2
애당초 랜드 파워 국가가 씨 파워를 동경하는 등 괜히 해군장비를 갖고 싶어 하는 마음은 아플 정도로 잘 알겠지만. 제대로 된 시도는 아니야. 애당초 적합하지 않아. 성실하게 육군 장비를 충실하게 하는 것이 훨씬 위협.
syu**** 77/5
북한과 해상전은 말도 안 되는데 허세를 위해 낭비하고 있어. 국력에 맞는 전력과 장비를 지향하면 좋을 텐데. 군 측도 일본을 상정한 것 같은 장비안을 내놓으면 예산도 통과하기 쉬우니까 내놓겠지.
ken**** 70/2
감사합니다. 일본 잠수함을 위해서 표적함을 만들어 주었다는 것 같네요..


カープ命 70/1
일보? 
몇 보나 더 남았다구요? 어디서 핵심소재 슬쩍 훔치고 있어? 
ily**** 63/3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미국이 한국에 F35B를 매각할 것이라고는 도저히 생각되지 않으니, 지금 있는 F35A로 대응해주시기 바랍니다. 제대로 「어레스팅 기어」는 장착하고 있습니까?

btm***** 55/2
군국화에 한 걸음 가까워졌네요. 


gpajt 54/1
뭘 하고 싶은 거야?
어느 바다에서 운용할 건데?
일본해는 좁다고. 
아까워. 

yam**** 47/3
무엇을 위한 함? 북쪽과 싸울 마음은 전혀 없으면서. 
천안함을 격침당해도, 일절 반격도 없고. 오히려 좌초했다는 식으로 얼버무리려 하고 있지.
일본을 표적으로 하고 있는 기운이 농후해. 일본도 이제 미사일을 정비해야 한다.
중국이나 북한뿐 아니라 남한도 크게 수상해. 유사시에는 서슴없이 미사일의 비를 내리게 해야 해. 그러한 전력이 없으면, 억지력은 작용하지 않아.
kam**** 47/2
군함의 이름을 보면 가상적국은 일본이지. 성능에 관해서는 특별히 할 말이 없지만. 이런 나라와 군사정보 공유는 불가능하지.
満子 43/4
이건 아시아 군비 확장 경쟁의 불씨가 되겠지. 한국은 아시아에 대한 영토적 야심을 숨기지 않고 역사를 반성하지 않고 있어.
elz ***** 439/34
이것은 일본도 신형함을 건조해 가지 않으면 안 되겠네. 
일본을 적국으로 훈련하고 있는 나라가 신 건조함이라니 무섭기 짝이 없다. 휴우가, 이세를 헬기 운용, 대잠 운용에 주력하여 신조함 데이즈모, 카가 신형 2척의 4척으로 편성하고 제1항공전대, 제2항공전대를 편성하여 운용하는 편이 바람직하다고 하는 의견은 옳다고 생각해. 공산주의 팀과 그 스파이 옆 나라가 강화하고 있다는 건 무서운 일이야.

sly ***** 249/3
1번함에 치명적인 오류가 있는데 2번함을 만들어? 잠수함도 그것 때문에 소용이 없게 됐는데.
man man 201/5
일본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같은 항공모함형의 배가 갖고 싶다·...고.
kaz ***** 172/3
독도는 수리 끝났어? 제대로 운용되지 않는 배의 2번함 만든다던가, 일단 취항했다는 사실이면 충분한 허영심의 진면목.
spm ***** 106/5
1번 함 이상의 재미있는 장비가 추가되기를 기대하고 있어. 저것도 갖고 싶은 이것도 갖고 싶은 무장 중량과다로, 중량 밸런스가 치우쳐 지그재그 항행. 포탑의 회전각이 너무 좋아 사령탑도 각에 들어오는 설계. 중량 헬기가 착함하면 우그러지는 갑판 등. 초기함에 옵션 추가가 있을 것 같아.
pepsi ***** 97/3
한국 영해가 어디 있어? 유사시에도 공군 기지에서 대응 가능할 텐데. 보통 생각하면 항공 전력을 강화하겠지요. 공군이 강력하면 일본에 위협이 돼. 이쪽이 좋긴 하지만.
SERPICO 81/5
군사비 총액에서 드디어 한국에 밀리고 말았는데 아직 이런 낭비를 해 주는 동안은 걱정 안 해도 될까? 하지만 방위력 정비는 가장 중요한 사회복지 사업인데 왜 1% 이하일까? 사회복지야 어떻든 상관없다는 말인가.



번역기자:kalamoo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kalamoo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김원장 21-06-30 14:58
   
잘보겠습니다.
     
팩폭아닥해 21-06-30 16:47
   
국민성을 여실히 보여주는 반응들이네요.

전범국가임에도 반성과 사과는 없는 나치보다 악랄한 민족성.

그리고 전국민 DNA 검사해서 주민등록에 기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ckseoul777 21-06-30 23:59
   
누가보면 대한민국이 전범국이고
지들이 피해자 코스프레를하니
전세계에서 이스라엘이 제일
싫어라하는 나라로 독일보다
일본을 1위로 올려놨지요^^
yb뺀 21-06-30 14:58
   
1빠???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dlwkd 21-06-30 14:59
   
ㅁ친 놈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생재발신 21-06-30 15:01
   
원래 겁나면 말이 많아지는데
야부리 겁나 터네ㅋㅋ
잘봤습니다^^
ultrakiki 21-06-30 15:07
   
" 예로부터 왜구가 신의를 지켰다는 소리를 들어본적이 없는다 "
                                                        - 전라좌도수군절도사 겸삼도통제사 시 충무공 이순신
     
ckseoul777 21-07-01 00:01
   
일본속담에도있죠
猫と笑いながらささっと切っちゃう( •̀ᴗ•́ )و 살포시 웃으면서 한번에 찌른다
딱 일본스러운 속담이죠
바야바라밀 21-06-30 15:09
   
우끼끼~~  소란스럽네..
룡잉 21-06-30 15:11
   
지들 살 날이 얼마 안 남았다는 걸 아직 눈치 못 채서 다행이다
인천쌍둥이 21-06-30 15:14
   
당연히 일본은 적국이지 동맹도 아니고 뭐겠냐
     
ckseoul777 21-07-01 00:08
   
재네들은 북한때문에  우리가 배를
만드는줄알아요 지들이 동맹국이야!!!
당연스럽게 적국이지!!
그린치킨 21-06-30 15:17
   
우리나라 토왜들도 부들부들..ㅇㅈㅇ
     
magnifique 21-06-30 20:29
   
여기서 토왜가 왜 나오지... 도대체 어느 누가 우리 군함 취역하는데 부들부들 거립니까?

그런 댓글도 안보이는데

ㅂㄷㅂㄷ거리면 토왜가 아니라 한국인인척 하는 왜구겠지 진짜 뜬금없네
     
천추옹 21-06-30 23:27
   
우리나라에 군축을 외치는 부류는 딱하나 있는데..
참여연대외에 있나??
안알려줌 21-06-30 15:19
   
넷우익이 부들부들...우리가 아주 잘하고 있다는 증거
자그네브 21-06-30 15:22
   
군비도 적은것들이 짜져라 좀 ㅋㅋㅋㅋㅋ
     
ckseoul777 21-07-01 00:15
   
****69/2
그것보다 가라앉은 잠수함은 어떻 됐어요?
모 나라의 잠수함을 조금 손만 대고
팔려고 하는 나라고 말이지.
수영할 줄 아는 사람 배치했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네들이 잠수함이나 배에대해 말할처지가
아닐텐데!!! 네들 잠수함의 잠수를 제대로
못하고 기어올라와서 연락이 안된다고
다시 밑으로 내려가서 핸프폰가지고
올라와서 네들 잠수함 위치와 네들의
기기고장난거 전부 뽀롱났잖아‎꜀(  ꜆-ࡇ-)( •᷄ὤ•᷅)
Dmitri 21-06-30 15:2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정신 못차리네
이크 21-06-30 15:30
   
저애들 자꾸 착각하네..우리나라는 니들이랑 동맹이 아니고..니들은 동맹국인 미국의 동맹일뿐이아..
오히려 적국인데...
우리나라가 국력이 확실하게 더강해지면..그때는 제발 한번만 건드려달라고 바램하고 있다
제데로 복수하게
     
ckseoul777 21-07-01 00:25
   
満子 43/4
이건 아시아 군비 확장 경쟁의 불씨가 되겠지.
한국은 아시아에 대한 영토적 야심을 숨기지 않고
역사를 반성하지 않고 있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풋!!! 미츠코야 이 말은 대한민국 측에서 해야할말이야!
네들이 히로시마와 나카사기에 버섯구름 두발맞고서
이렇게 피해자 코스레를하면안되지!!
우리는 네들에게 36년간이란 치욕의 한이 서려있는데
미츠코야 정신차려라!!!ㆍ
아나킨장군 21-06-30 15:32
   
근 100년 이내에 전쟁을 4~5번 일으킨 전무후무한 전범국가인 원숭이가 혓바닥은 겁나 기네
레로리 21-06-30 15:47
   
일본은 노무현 정권 시절 독도 도발까지 해서 확전으로까지 이어질 뻔했다.
넷우익 쪽*바리들도 평소에 압도적인 해자대 전력으로 독도 빼앗자고 아가리 털어댔지
그러면서 한국은 왜 해상전력에 돈을 쏟아붓냐고 묻는 것부터 저능아 새끼들이 따로 없다.
     
ckseoul777 21-07-01 00:29
   
일본 어떤배를 만드는것은 관심도없고
우리대한민국의 배가 언제 바다위에있는지가
하루빨리 그저  빨리보고싶기만하네요
일빵빵 21-06-30 15:48
   
잘봤습니다
아니야 21-06-30 15:52
   
지상 전력을 빠르게 투사할 수 있는 드랍쉽은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고 생각함
차후 항모 & 대형 상륙함 급이 10대 정도 있으면 든든할 듯
캐리어(항모), 커세어(KF21), 셔틀(상륙함), 다크템플러(잠수함) 조합 갖추면 무서움
골드에그 21-06-30 15:57
   
잘봤습니다.
인왕 21-06-30 15:58
   
잘봤어요.
냥냥멍멍 21-06-30 15:58
   
인천상륙작전을 모르네 ㅋㅋ
Tobi 21-06-30 16:04
   
잘 봤습니다..
리즌9 21-06-30 16:04
   
이불밖으로 나오라고 좀....
LakeWood 21-06-30 16:07
   
ㅈ미필 원숭이들의 우끼끼
     
ckseoul777 21-07-01 06:41
   
열도에서 징병제실시하면
동시에 외국으로 도망갈것들
미어터질걸요??
2011년 동일본대지진에
쓰나미까지터지자
토요일인데도 불구하고
여권들고 제일먼저 하네다로
도망간것들이
도쿄전력의 간부들이었지
마치 후쿠시마에서 일어냔것을
안것처럼 떠나는것들!!!
개인용 21-06-30 16:09
   
∟ton**** 163/6
감정에 맡기고 기세로 다케시마를 빼앗아 버린 지울 수 없는 사실.
언젠가 반드시 일본에 보복당할 것이라는 트라우마,
일본은 반드시 보복하러 올 것이라는 의미에서 가상적국인 것 같아.다케시마를 얼른 반환하면 속박에서 해방되고 이웃도 편해질 텐데.

얘네들 역시 공부안하고 맨날 키보드만 잡고 자빠져있으니....역사공부나 하고 와 ....무식한거 티내지 말고.....
     
ckseoul777 21-07-01 00:38
   
진짜 열도애들 무식하기는 네들이 독도를 한번이라도 가봤어??
네들이 독도에가려면 비행기타고 패스포드에 왕복항공권없으면
독도에못가! !!!독도가 정확히 어느위치에있는지도 모르면서까불어!!(^^)
지해 21-06-30 16:09
   
생각하는 것이 우리로서는 고맙기 그지없네
리오넬구씨 21-06-30 16:12
   
∟ton**** 163/6
감정에 맡기고 기세로 다케시마를 빼앗아 버린 지울 수 없는 사실.
언젠가 반드시 일본에 보복당할 것이라는 트라우마,
일본은 반드시 보복하러 올 것이라는 의미에서 가상적국인 것 같아.다케시마를 얼른 반환하면 속박에서 해방되고 이웃도 편해질 텐데.,<<<<<<<<<<<<<<<이날이 원숭이 패망날이다  실효지배중인 다케시마 반환하고 니네 도쿄 내놓을래?
     
ckseoul777 21-07-01 06:46
   
독도로  배로 준비해서온다면
그땐  제대로 한판붙어야죠
한번 붙어서 개박살이나아
저것들이 찍소리를못하지
안그러면 평생 독도가지고
장난칩니다 아주 뽄대를보여줘야지!!
아수라발발… 21-06-30 16:13
   
겁먹은 원숭이가 크게 짖는 법이긴 하지.
Lopaet 21-06-30 16:13
   
군국주의 놈들이 군국주의라고 비판을 하는 꼴이라는 게 ...
넌내맘몰라 21-06-30 16:13
   
정말 일본다운 반응이네요. 언제쯤 무지에서 벗어날지...
무식하고 용감한게 무섭다더니 이제는 무섭네요
Jenkins 21-06-30 16:16
   
일본 애들은 확실히 대한민국의 해군력 확충에 훨씬 더 크게 발작하는 모습을 보이는군요.
거기에 육군에 집중하라는 조언까지?...ㅋㅋㅋㅋ
대한민국이 어디로 가야 되는지가 보이네요. 재미있네요.
     
ckseoul777 21-07-02 02:47
   
일본은 매번 1%의 국방력에 돈을쓰지만 
문재인정부가들어오면서 국방력에 매회7%~8.1%까지
사용하고있어 일본도 그렇지먀 중국에서도
한국의 국방력에 불안해하고있지요
이현이 21-06-30 16:16
   
보복? 니들이 우리한테 당하는게 보복이고 우리가 니들한테 잘못한게 없는데 무슨 보복이냐...ㅋ
굵은다리 21-06-30 16:20
   
잘봤습니다
개떵이아빠 21-06-30 16:33
   
처음으로 글을 쓰네요. 가생이 항상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방산장비 개발업체에서 지대공미사일 천궁(KM-SAM) 웨이브폼 제네레이터 개발에 참여했던 연구원입니다. 지금은 IOT쪽 개발하고 있지만 그 당시(10년전) KM-SAM은 러시아 엔지니어에게서 기술을 전수 받아 국산화하는 거였습니다. 국방연구소 넘들은 양아치같고 삼성탈렉스나 LIG 넥스원 같은 곳에서 스펙만 정하는 겁니다. 그리고나서, 하청업체에 설계 및 프로그램을 맡기죠. 그런데, 하청업체 대부분이 열악한 환경에서 밤새워 일하며 버티다가 연구원이 3개월~1년 안에 갈립니다. 계속 이런 상황이 되풀이되죠. 그런데 어떻게 제대로 된 국산무기가 나올수 있겠어요. 군쪽의 부패는 이런 빙신같은 시스템을 만들었죠. 쩝...말이 길었네요. 하여간 그렇고, 이런 상황은 일본도 마찬가지입니다.
     
푹찍 21-06-30 17:10
   
어딜가나 하청에서 개발하는게 맞죠 ㅋ 대기업은 전문 인력을 유지 못하니깐 ㅋ 나라장터 갑을병정산학협력깃발꽂기 경쟁입찰? 하면서 하청들끼리 거느리고 있는 인력들 맨파워 제 살 깎아먹기하니 날새기니 하죠 요즘은 안그런거 같습니다만 물론 날새기 ㅋ 프로젝트 매니져가 병슨이어서 컨설팅 업체가 병슨이어서 앞으로 가다 뒤로가서 엎어지고 일정 밀리면서 부하가 걸리는 쪽이 더 많죠 사실 ㅋ 하여간 제 일정에 끝내는건 있을 수가 없음 본 적도 없고 ㅋㅋㅋ
          
개떵이아빠 21-06-30 20:03
   
국방쪽 시스템이 좀 더 심한거 같아요. 그래서, 국방쪽으로는 오줌도 안 쌉니다. 군시스템이 이런 결과를 나은거죠. 프로젝트 100억이었던게 로비 한번 하고 하청에서 수주 받으면 20억이 되고 그걸 또 재 하청 주면서 로비 한번 받고 4억에 만들려니 연구원 잡아먹고 빙신 짓을 할 수 밖에 없는 구조죠.
     
테스크포스 21-06-30 17:24
   
고생많으십니다 님들같은 분들 덕분에 우리나라 국방산업으 기반이 그나마 탄탄해진거겠죠 말씀하신 부분도 점점 나아져서 시정되어지길 바랍니다..뭐 우리나라 지상목표죠
     
구름위하늘 21-06-30 17:49
   
수고하셨습니다.
방산 쪽은 아니지만, 같은 개발자(?)로서 공감합니다.
포스원11 21-06-30 16:35
   
우리가 네들처럼 전범국도 아닌데 뭔 난리여?
o루루o 21-06-30 16:40
   
왜놈들....역사공부를 해보면 왜놈 해적부터 나랏놈까지 얼마나 한국에 기웃거렸는지 알게될거야.
     
ckseoul777 21-07-01 00:50
   
그런데 어떻게하냐 가을소풍을 어디로가고싶냐고했더니?
근데 코시국으로 정신없는 이 와중에 예전같은면 도쿄 디즈니란도가
거의 90%였는데 지금은 신오쿠보로 소풍을가자고하니 코리아타운에가서
치킨과 치즈닭갈비 떡볶이 치즈핫도그 김밥 닭꼬치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니쥬 사진첩과  방탄굿즈에서 한국어공부하기? 있다고해서 
깜짝놀람? 방탄굿즈에 이런것도있구나해서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비슷하게 나왔으니  참 자민당과  스가는 정신이없겠네!!(๑ˇεˇ๑)•*¨*•.¸¸♪
바두기 21-06-30 16:43
   
잘봤습니다.
gaist 21-06-30 16:49
   
한국토왜와 본토왜구의 견해는 항상 기가 막히게 일치한다 ㅋㅋ
booms 21-06-30 16:50
   
범죄자 새끼들이 제 발 저린다고 ㅋㅋㅋ

우리가 준비가 안되고 국력이 약할때 침탈한 나라가 뭤 때문에 국방에 투자하냐고 하는 건 멍청한거냐? 모자른거냐? 심지어 휴전국에게???

일본의 공교육 수준이 얼마나 처참하면 기본 상식조차도 결여되어있나
기링 21-06-30 16:58
   
우린 일본을 적국으로 인식한다.
바로잡지 못한 역사는 반복된다.
일본은 수도없이 우릴 침략했다.
푹찍 21-06-30 17:01
   
가면이 다 벗겨진 '좋실비' 가 왜구 집단들의 실체다 ㅋ

사람 새끼들이 아니라는 말
즉 말이 필요 없는 살처분만이 답 ㅋ
유사인간 집단인 일본만은 예외로 두고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군홧발로 짓밟아서 모조리 비국민 아니 비인간 노예로 만들고 동물원에 인간이라면 가질 수 없는 음습함과 인지부조화의 유전적 특징을 보이는 호모왜구투스라고 전시(왜구들이 실제로 한 짓)해서 그 신비를 파해치기 위해 생체 실험으로 산채로 뱃속도 파해치고 잘게 다지고 쥐어짜서 비누공장에 왜구 기름도 보급 ㅋ 버릴게 없네 ㅋ
꿀땅콩 21-06-30 17:10
   
일본번역글은 번역자에게는 미안하지만
싫어요 많은 글만 보면 됨  ㅎㅎㅎ
컴백우디 21-06-30 17:12
   
조만간 도쿄앞바다에 폭격을 할 배인데

그렇게 무시하면 안돼..
테스크포스 21-06-30 17:23
   
ㅗㅜㅑ 열도는 오늘도 지진이 왔나보네요 흔들~흔들
     
테스크포스 21-06-30 17:26
   
난 졔들 반응 모니터링할때마다 가장 이해가안가는게 감정론 운운하는거임..아니 외교를 감정적으로 하면서 수출규제라는 할복을하는 색히들이 뭔 소리하는거야;;에시당초 지들 글 자체가 감정적이라는건 죽었다 께어나도 모르나보네..상대방을 비판할때 원래 자신의 제일 추악한 면을 거울삼아 비판한다고 하지..딱 자신들의 나쁜점만 뽑아다 상대방을 비판하는 너희들처럼
브롸보우 21-06-30 17:28
   
비웅신 색히들.. 어디 소총한번 잡아본 적 없는 방구석 찐따색히들이 뒈질라고 내로남불 시전이여 ㅋㅋㅋㅋ
너네 방사능국 무기 히스토리 까면 한편의 막장 애니메이션인거 니네들도 알지?
아. 모르나?
계속 그렇게 까불어라. 비록 지금은 같은 동포인 북조선과 척을 지고 총구를 겨누고 있지만
우리 가슴에 쌓인게 많은 너거들은 언젠가 피바다가 될것이여..
제발 지진으로 스스로 멸망하기 전에 우리한테 한바탕 쥐어터지는 꼴을 봐야하는데.. 어후... 쉽새끼들...
멘데이 21-06-30 17:30
   
총 한번 잡아본 적 없는 왜구 원숭이덜이 방구석 밀덕 허세 떨기는.
지들이 쓰는 용어들 뜻이나 아나 몰러
세트 21-06-30 17:44
   
쪽바리들 ㅂㄷㅂㄷ 거리는게 한국 국방력이 약해지길 바라는 토왜들과 베충이들이랑 빼박이네~
우뢰매 21-06-30 17:56
   
음~ 다음에 만들어질 경함모 이름은 원래 우리땅이었던.."대마도~ 함"이니..
그리고 마지막에 최종적으로 만들어질 항공모함 이름은 "니뽄디스트로이 호"라고 하니..
기대하라공~!!
양천마리 21-06-30 18:11
   
니들은 왜 만드냐?
전범국 주제에...
그래도 매일 평화롭게 노니 좋네.
늘 타령이나 하며 살아라.
꼬마향비 21-06-30 18:21
   
난 항상 궁금한게 저네들 알고도 모른척 하는건가 아니면 진짜 모르는건가?
인터넷이 이리 발전된 21세기에 선진국이라는 주제에 정보를 못 얻는다는게 말이 안되는데...
어쨌든 오늘도 평화로워서 좋구만 ㅋㅋㅋㅋ
라크로스 21-06-30 18:23
   
잽 기둘려~~36년 치욕을  천만배로 돌려주마
내 시대에 안도면 자손대에서도 꼭!!
오늘비와 21-06-30 18:42
   
잘봤습니다 ^^
보미왔니 21-06-30 18:44
   
현무를 두려워하라 왜구들아
수염차 21-06-30 18:57
   
현무시리즈 발사하면
바지에 똥쌀놈들이....
핫핫 21-06-30 19:03
   
기습만 하는 나라라서 그런가. 두려움이 많네.
user386 21-06-30 19:12
   
∟ton**** 163/6
감정에 맡기고 기세로 다케시마를 빼앗아 버린 지울 수 없는 사실.
언젠가 반드시 일본에 보복당할 것이라는 트라우마,
일본은 반드시 보복하러 올 것이라는 의미에서 가상적국인 것 같아.다케시마를 얼른 반환하면 속박에서 해방되고 이웃도 편해질 텐데.
-----------------------------------------------------------------------
와~~ 정말 기가 막혀서 말이 안나온다...허허
무한의불타 21-06-30 19:27
   
걱정마~ 언젠가 너희 쪽.빠.리들이 마라도함과 독도함을 보게 될 것이야~
상륙 하는 대한민국 해병대 모습과 함께~ ㅋㅋㅋㅋ
크레모아 21-06-30 19:37
   
우리 민족이 타민족으로 부터 970번의 침략을 받았었는데
그 중에서 일본이 714번을 침략했다는 역사적 사실에
언젠가 우리의 국력이 약해질 때에는 반드시 또 침략을 할 일본이기에
일본이 오판하여 또 침략했을 때 완전 씨를 말려 버릴라고 국방력을 강화하고 있는 것은 맞음
테킨트 21-06-30 20:30
   
한국은 아시아에 대한 영토적 야심을 숨기지 않고 역사를 반성하지 않고 있어.
------------------------------------------------------------------------------------------------

역시 세계에서 정신병자 비율이 가장 높은 종자 답네
가출한술래 21-06-30 20:33
   
잘 보고 갑니다
목수 21-06-30 21:14
   
언젠가 반드시 일본에 보복당할 것이라는 트라우마,

보복은 우리가 해야하는것 아니겠니? 아무리 역사를 뭣같이 배운 인간들이라지만 이리도 무식할수가!!!
비알레띠 21-06-30 21:18
   
잘보고 갑니다
retinadisplay 21-06-30 21:33
   
신기하네요.
일본이 한국의 국방비를 대신내주던가요?
마치 그런것같은 반응입니다.
비이콘 21-06-30 21:39
   
착각과 망상...그리고 정신승리는... 전세계에서 일본이 최고... 절레절레..
기성용닷컴 21-06-30 22:38
   
ㅋㅋㅋㅋ 잘봤습니다
번역 감사해요~
Tarot 21-06-30 22:46
   
일본애들 f35 많이 사는 이유가...카미카제를 위해서인건 다들 아시죠? 연습한다고 바다에 하나 던져보고...
일본애들 좋아하는 몰래 등뒤에 칼 꽂는거....스텔스 카미카제 하려고 많이 산다고 하더군요. ㅋ
악당너구리 21-06-30 22:50
   
이 방숭이 새X들은 아무리 자위대라지만 군사지식이 너무 떨어지는거 아냐?
우리랑 전쟁하면 이길수있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뭘까
어느분야에서 .. 배 좀 있다고?
미사일을 가져본적이 없으니 병X같아 보일수는 있지만
너무 병X인데..
     
ckseoul777 21-07-02 02:50
   
자위대 평균다이가 38.5세에요 
대부분 40대이구요 젊은사람들은.
평균 7만엔을 더받는데도 자위대에
들어가지도 않아요 출퇴근하고있는데요
나그네x 21-06-30 22:50
   
다른건 뭐 "웃음의 한국군"같은 곳에서 많이 언급되는 내용들이니 그려려니 한다지만 한가지 내용이 거슬리는게.
"....한국은 아시아에 대한 영토적 야심을 숨기지 않고 역사를 반성하지 않고 있어...."
이 내용은 정말 너무 황당한데.
침략을 받고 영토를 빼았기기까지 했는데 침략했던 나라가 저런말은 4차원적 인지부조화이지.
저런 인지부조화를 보면 설마 이세계의 한국이 일본을 침략했던것은 아닐까..하는 의심마져듬.
역사교육을 수정?해서 가르치니.
A한빙결1 21-06-30 23:22
   
정신병자들의 반응 잘봤습니다^^
ashuie 21-06-30 23:27
   
쟈들이 지랄하면 성공적인 거임.
참다랑어 21-06-30 23:49
   
독도는 영원히 대한민국 땅이다 왜구 새끼들아.
부분모델 21-06-30 23:58
   
어익후 발작버튼 씨게 눌렀네 ㅎ

잘 봤어유 ㅎ
netsisgun 21-07-01 00:44
   
잘 봤습니다
천추옹 21-07-01 01:55
   
군대 근처도 못가본애덜이 잘도 주절대네 ㅋㅋㅋㅋ
현실은 진짜 전쟁나면 일단 지대지미사일 없는 니넨 쳐맞고 시작하는건 아냐.. 공군기지, 레이더기지는 일단 박살나고 시작인거고.. 공군, 해군역시 미사일 사정거리내엔 못들어와...  대마도랑 규슈상륙을 뭘로 막을껀데 ㅉㅉ
자기자신 21-07-01 03:09
   
잘 보고가요
NobleBlood 21-07-01 05:44
   
원숭이들 화가 많이 났네 ㅋㅋㅋㅋㅋㅋ
또돌이표 21-07-01 05:44
   
골때리네...
개그 소재나 되는 배밖에 못만드는 나라의 해군 전력 상승이.. 군국주의냐?
박애주의라고 써야지.. 전세계 사람을 웃기려는...

지들 말이 모순이라는거 이해를 못하네..

솔까말 그런 개그거리 배가 위협은 되니?
설화수 21-07-01 06:21
   
현무 수백발 날리면 2~3일내에 멸족 수준까지 가는데,
우리랑 붙어서 이길 수 있을거라는 정신병자도 못할 개소리를 처 하고 자빠졌네.
하루가 다르게 망국으로 다가가는 섬나라 방숭이들 답다.
carlitos36 21-07-01 07:01
   
잘봤습니다,,,
가생이다 21-07-01 07:18
   
독도 침탈 야욕을 끊임없이 드러내는 일본...
니들이 적국인건 당연하거 아니겠냐?
가로되 21-07-01 07:50
   
많이 후달리나보구나?
맛좋은이슬 21-07-01 07:51
   
아오 일본하고 전쟁하면 얼마안가서 다 쓸어버릴텐데..
호센 21-07-01 08:34
   
일본이 싫어하는 것 = 한국이 해야 하는 것
호돌조 21-07-01 11:20
   
니들 3번째 침략에 대비하는거니깐 조용히 해라
DarkAngel 21-07-01 14:55
   
잘 봤습니당
에페 21-07-01 16:48
   
번역 고맙습니다
투숙하니 21-07-01 17:02
   
잘봤습니당
늙토 21-07-01 17:11
   
우리 해병대 병력이 겁나 많아서 상륙작전하려면 저런 대형 상륙함이 필요할수밖에 없음. 일본하고의 전쟁은 확률 희박하고, 대중국 견재 전력정도로 해석해야함. 일본하고 싸우려면 한미동맹 끊어버리고 시작해야함. 지금 주변국 국방력 보면 일본이든 중국이든 뭐 하나 걸리면, 전쟁에서 우리가 지더라도 상대국가는 발전을 100년이상 후퇴시킬정도로 최소 팔다리는 박살낼정도의 국방력은 필요하다고봄. 중국 전쟁시 바다에 근접한 도시는 전부 터트릴정도의 전력이 필요함. 그래야 중국한테 안먹힌다
여담으로 미래에 4차대전이 터진다면 미국vs중국일 가능성이 매우 큼
그리고 이때는 북한하고 우리는 자동 참전이고 자력으로 북한 밀어버리고 육군전력으로 만주까지 회복할정도 전력은 갖춰둬야함
썬코뉴어 21-07-02 10:04
   
저놈들의 망상은 정말 어처구니 없네 자위대가 강하다는둥??  조선기술이 한국이 압도적인데 뭐 표류?ㅋㅋㅋㅋㅋ 왜구들 지능도 원숭이 수준으로 퇴화한듯
ㅇㄹㄴ 21-12-12 09:13
   
잘봤습니다.
개인용 22-01-09 23:24
   
얘네들은 우익인거죠??
상대하지 말아야 할것들중 하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