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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D] 트와이스의 일본 데뷔 스케일, 해외 한류팬 반응
등록일 : 17-04-02 10:33  (조회 : 36,671)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인기 걸그룹 트와이스가 이례적으로 일본데뷔 전부터 일본 공식 팬클럽 모집을 시작했다는 소식인데요.
쇼케이스는 10000명 이상 규모라고 하네요. 
이러한 트와이스 일본 데뷔 스케일에 대해 해외 한류팬들의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001.jpg






fykpop 
쇼케이스 수는 더 클지라도 카라랑 소녀시대는 데뷔했을 때 더 큰 파장을 일으켰어. 
그 때는 조건이 달랐어. 그래서 그들이랑 비교하는 것은 정확한 전망을 주지는 않아. 
예를 들어 요즘은 kpop 보이 그룹들이 twice 보다 더 많은 데뷔 쇼케이스를 갖는 게 일반적이지만 아직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는다. 


binnie-nim 
물론 그렇지. 한류가 커지고 유명해지기 시작했을 때 카라와 소녀시대는 일본에서 데뷔했어. 
이제는 일본에서 한류가 그렇게 크지는 않아서 소녀시대, 카라, twice 영향이 다른 것은 이해할만하다. 


Day6's Wink Machine 
카라와 소녀시대가 한류가 절정일 때 히트칠 때부터 더 큰 파장을 만든 것은 이해할만하다. 


bigice 
나는 트와이스의 춤이 카라의 미스터 처럼 트렌드할 수 있다면 잘 데뷔할 수 있을 거 같아.

 
kemi S 
TT는 이미 일본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명해. 


A. 
그게 멍청한 미디어 플레이다. 


studiogalbi 
너 멍청하냐? 일본 젊은이는 twice를 알아. 그리고 TT 포즈는 지난 2016년 부터 일본에서 흥행중이야. 


kitty 
Twice는 일본인 멤버들이 있기 때문에 잘 할 수 밖에 없다 
난 그들이 잘 됐으면 좋겠어! 난 또한 조만간 그들이 좀 쉬었으면 좋겠어 
그들은 너무 많이 일해 왔기 때문에 쉬어야해. 


KDrama_Everyday 
twice를 싫어 하지 않지만 2세대 그룹들이랑 비교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다른 말로 1세대부터 모든게 발전하기 때문에 SES를 소녀시대랑 비교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SES의 일본 진출을 들어봤어? HOT는? 
그 때는 그들이 유명하다고 해서 해외로 진출할 수 없었어. 
소녀시대는 보아랑 동방신기가 닦아 놓은 길 때문에 할 수 있었어. 
카라도 비슷해. Twice의 만명의 관중들을 과시하고 소녀시대랑 카라 위에 올려 놓는 것은 터무니 없어. 
맞아, twice는 twice이고 소녀시대는 소녀시대야 비교 그만해. 


unnies 
웃겨 왜냐하면 소원(소녀시대 팬클럽)들은 2010년에 동방신기의 업적을 깔보았고 소녀시대 쇼케이스에 얼마나 더 많은 사람들이 있는지 떠벌렸어. 
이제 무슨 느낌인지 알겠어?xD 
그런데 동방신기랑 보아는 다른 이야기야. 그들은 길을 내고 열심히 했어. 
다른 그룹들이 전혀 열심히 안 한다는게 아니고 그들이 한류와 보아랑 동방신기 한테서 큰 도움을 받았다는거지. 


Day6's Wink Machine 
아직도 동방신기가 작은 나무 무대에서 케이블 마이크로 노래하고 춤 춰야 했던걸 기억한다. 


KDrama_Everyday 
ㅋㅋㅋㅋㅋ 소원들이 다른 경쟁에서 보이 그룹들을 깔보았다는 너의 말이 더 웃기다. 
어떻게 보이 그룹이 걸 그룹이랑 경쟁을 해? 


Tho Kaulitz 
왜 그녀에게 물어봐? 그녀는 그 둘을 비교하는 사람이 아니야. 
나는 웃는 gif가 비교하는 소원들을 위한 것 같은데. 


KDrama_Everday 
난 소원이 아니야 난 멀티 덕후야. 근데 보이 그룹이랑 걸 그룹 비교하는건 너무 웃겨.ㅋ

 
bijles 
난 아직도 소녀시대랑 카라가 백만이 넘는 앨범을 일본에서 판 걸 기억해. 
그들의 일본 노래는 정말 좋았어. 


anon 
1. [+123, -28]그런데 그들은 일본인 멤버들이 있잖아. 일본 타겟으로 만들어진거 아니야? 
뭐?Twice가 일본인 멤버들이 있어?? 한국인들이 일본인 아이돌 싫어하는 줄 알았는데 


PKMY1996 
사나는 한국에서 유명해, 난 한국인들 대체로 일본 아이돌에 관심을 두지 않는다고 생각해.

 
Dispatch 
너 진지하게 모르는 거냐? 웃기지마 


WoW 
아니, 몇몇 한국 네티즌은 일본 아이돌을 싫어하고 그들이 재능이 없다고해 하지만 그들이 전부는 아니야.

 
littlelemonlad 
다른 그룹의 멤버들을 포함하는 것은 자기 방해 행위이지만 헤이터들은 이 기사에 어쨌든 간에 따라다닐거다. 
그래서 Twice 행운을 빌어!!! 그것이 가져올 광고에 흥분된다. 


mrsmoker 
기대되지 않아? 어서. 


Yoshi 
난 그들이 FNS랑 코하쿠에 왔으면 좋겠어! 


bigice 
난 그들을 뮤직 스테이션에서 보고싶어. kpop이 거기서 공연된 마지막이 언제지? 
샤이니가 거기서 공연한 마지막 kpop 그룹 같아. twice가 거기서 공연할 수 있으면 난 그들을 애니맥스나 nhk채널에서 보는게 기쁠거야. 


Qu33nOfSlay 
코하쿠는 요즘에 kpop 가수가 공연하기 정말 힘들지. 작년 보아처럼 FNS는 될지도 


spexialist 
현 세대 그룹이 더 오래된 세대의 그룹들과 비교랑 깔보는거 없이 잘 할 수 있을까? 
그들은 이 시대에 잘 번영하도록 한 그룹들이다. 


penguin Sohye Wifey 
아무도 누군가를 깔보지 않아. 비교는 해롭지 않아. 


spexialist 
카라와 소녀시대에 비교해서 twice를 더 좋게 보이려는게 확실하다. 
이 기사는 비교가 없으면 해롭지 않을거다. 


bigice 
그들은 현재 그룹 쇼케이스를 비교해야한다. 난 그들이 잘 할거라 믿어. 
내가 틀렸으면 고쳐줘, twice가 앨범을 낼거야(?) 그들의 한국 노래의 일본 리메이크판. 
난 앨범이 하니고 그들이 싱글을 먼저 냈으면 좋겠어. 


topaz 
난 교환학생으로 호주에 온 몇몇 일본인 친구들을 사겼는데 대부분이 kpop을 좋아 했어. 
twice는 그들 사이에서 꽤 유명했어! 


loominous 
어머 comment#4 고마워!!!!! 


A. 
???? 뭔소리야 소녀시대는 만명을 수용한 도쿄에 위치한 아리아케 콜로세움에서 공연했어. 
소녀시대는 티켓을 팔아 넘긴 후 심지어 2번의 추가 공연을 했어. 
전형적인 한심한 twice 미디어 플레이 
Twicesms 해봤자 6-7천일듯 


Yunho's wife 
동방신기랑 보아는 한류에 많은 역할을 했지... 
동방신기는 알려지기 위해 계단과 축제에서 노래해야했어.. 
힘든 일은 이제 보상받아 그들은 지금 한국보다 일본에서 더 커졌지:) 


strawberryswing 
Twice 행운을 빌어! 
난 그들이 최근 몇 년간 시도했던 대부분의 그룹들 보다  더 유명해질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galololo 
Twice 행운을 빌고 최선을 다하기를 빈다.

 
hopefully 
그들은 2pm보다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어. 


baby bird 
인기는 인기지 twice가 몇몇 일본 멤버들이 있다고 해서 평가절하하지마라 
Di 
난 사람들이 비교할 때 싫다. 제발 멈춰. 


peachywink 
나는 twice가 성공하는 것을 응원하지만 데뷔 쇼케이스 수의 의미는 미미하다. 
예를 들어 내가 소녀시대랑 카라 중에 누가 더 일본에서 큰 임팩트가 있었냐 하면 카라가 진다.. 
또한 일본시장은 kpop에 대한 흥미에 변동을 거듭하지. 
대부분 사람들은 한국 그룹에 신경쓰지 않지만 twice의 TT 포즈는 입방아에 올랐어. 
나는 그들이 잘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말할거다. 
3명의 일본인 멤버는 도움이 되겠지만 데뷔 전에 인지 얻는 것 이상은 아닐거다. 


Deran 
이 원스들은 황당하네 그들의 언니들이 재능이 없는거 알려나? 
Twice는 성공할 권리가 없지만 여기서는 멍청한 도널드 트럼프 같다. 


tepi33 
그거 알아? 헤이터들이 압박할 수록 난 더 웃어 왜냐하면 Twice는 곧 그들이 압박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거야. 


sour grape 
나는 SM 때보다 일본에서 twice 인기가 정말 있는지 회의적이지만 그들은 잘할고 있다. 
사실 카라가 더 크고 유명했는데 소녀시대가 일본을 장악했다는 언플을 했지 
이게 바로 얼마나 부정확한 한국 연예 미디어가 조작하냐는 것이다. 


fgh Gsgt 
콘서트랑 판매량 비교하면 카라가 더 크고 유명하다고 하기 힘들지. 


aria 
맞아! 일본에서 카라의 업적을 알아주는 한국 네티즌들 고마워<3 


zodd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여기 있네 ㅋㅋㅋ 아무튼 twice는 일본에서 잘 할거야.

 
Brown Lim 
난 그들의 언플은 신경쓰지않아 난 그냥 twice 멤버가 최소한 카라 수준의 일본어를 썼으면 좋겠어. 


The truth 
난 우리가 이걸로 얻는 것은 각 아이돌 세대는 이전 세대보다 능가한다고 생각해 
하지만 더 쉽게 만든 사람들을 잊으라는게 아니야. 
난 이 한국 아이돌 그룹이 잘 했으면 좋겠어. 


kp 
맞아 
10. [+16, -1] 왜 다른 그룹들이랑 그들을 비교하는거야? 
트와이스 스케일은 다른 그룹들이 닦아 놓은 길 덕분이야. 


maliki 
일본에서 kpop 아티스트들의 발전과 돌파구를 만든 지난 세대 아이돌 고마워. 보아 만세. 
GG,BB 카라 동방신기 고마워 t-ara 잊지 말기. 
한류는 일본에서 죽었다고 말하지. 하지만 그 아이돌들 덕분에 일본에서 kpop이 의미 있게 남아있지. 
모든 새로운 세대 아이돌들은 너 쉽게 길을 개척할 수 있어. 왜냐하면 kpop 그 자체로 이미 브랜드야. 


double_u 
twice 행운을 빌어!! 일본인 멤버들 말고 나머지는 일본어를 공부해. 
그래야 예능에서 더 활동적이고 수다스러울 수 있어... 
jpop과 kpop 아이돌들의 상호작용 기대해 



queenweavesnatcher 
TT는 일본에서 엄청 인기있어 그래서 그들은 잘하고 있다고 생각해. 
소녀시대랑 카라는 레전드지만 다른 그룹을 응원하기 위해 다른이의 업적을 폄하하는 이유는 안돼


번역기자:ikara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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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비네 17-04-02 10:37
   
일본인 멤버도 있고 반한이 한창 심할때 보다는 분위기가 그래도 조금 나아진거 같기도 해서 잘 되리라 봅니다.
오픈스트링 17-04-02 10:50
   
근데 일본가선 일본어로, 중국가면 중국어로 노래 해야 하는건가...
한놈만팬다 17-04-02 10:50
   
일본인3명 덕에 일본서 엔화좀 많이 벌어 올듯~~
보고있다 17-04-02 11:07
   
잘봤어요.
제우스인가 17-04-02 11:40
   
일본에서 인기를 끌기위해 일본인을 영입하고 일본어로 노래한다.
중국에서 인기를 끌기위해 중국인을 영입하고 중국어로 노래한다.

내가 볼땐 이건 그냥 케이팝의 한계를 보여주는게 아닌가 싶네요.
     
직장인 17-04-02 11:46
   
케이팝의 한계가 아니라 그들 나라가 외국문화를 받아들이는 방식인것 같더군요

이게 장단점이 있는데 저도 일본방송 나간다고 일어까지 소통할수 있을정도로 배워서 간다는게
참 어이가 없더군요
     
순대천하 17-04-02 11:56
   
한계라기 보단 성장 중이니까요. 더욱이 양옆 국가는 준 적국이죠. 케이팝이 미국팝 정도 수준으로 올라오면 저럴 필요도 없어지겠죠.
          
제우스인가 17-04-02 12:45
   
준적국?
아무튼 미국팝까지 올라오건 말건 한국은 쭉 저 한계 못벗어 납니다.
               
도대웅 17-04-02 15:50
   
일본 중국은 다른나라 진출을 못하는거고
말은 똑바로 해야지
                    
제우스인가 17-04-02 18:35
   
일본 중국을 말하는게 아니라 한국은 현지화의 한계를 못벗어난다는 말을
하는겁니다.
               
ㄴㅇㅀ 17-04-03 08:03
   
케이팝의 한계라기보다 ..외국인 멤버 영입은 그쪽 나라에 친화력 문제도 있지만 일종의 상도에 가까운거죠 태국 중국인 멤버있다고 태국 중국만 볼것도 아니고 문화를 일방적으로 흘러가게 하는것은 길게봐서 반감을 불러일으키고 서로 쌍방으로 흘러야한다는 취지이긴 했어요
근데 그게 한국에서 키워낸 인재여야만 씨알이라도 먹히니까 제대로 쓰이기까지 시간이 꾀 걸렸죠
               
키욧 17-04-03 12:56
   
어떤 분야의 한계를 재단하는 게 얼마나 오만하고 미련한 짓인지 아세요? 나중에 상황이 어떻게 바뀔줄 알고 함부로 단언하고 심지어 타인에게 그 생각을 강요하시는 거죠? 생각이 고리타분한 분 같네요.
     
머라케삿노 17-04-02 12:50
   
일본 중궁인이 없어도 인기많은 그룹 많아요 소시나 카라도 외국인멤버 없는데
          
제우스인가 17-04-02 12:51
   
그런 그룹은 많지만 사람들은 일본인 중국인 뽑는건 현지화하기 위해서라고 말을 하죠.
스스로 케이팝의 한계를 그어놓고요.
     
sunnylee 17-04-02 13:23
   
https://www.youtube.com/watch?v=YqeW9_5kURI
인도 리듬 넣고,인도사람들 나와서 춤추면  인도에서 인기 끌기 위한 인도노래인가요?
이미 음악적요소의  융합은 국경은 없음
          
제우스인가 17-04-02 18:35
   
무슨소리신지.
     
궁니징 17-04-02 14:06
   
다양한 나라의 인재들이 미국으로 모이는데 그럼 이게 미국 대학생들의 한계인가?
          
제우스인가 17-04-02 18:36
   
현지에 진출하기 위해 현지사람을 고용하는거와 비교를해야지요
대학생은 배우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이는거고..
직장인 17-04-02 11:50
   
번역 수고하셨어요

이번 중국의 사드문제때문에 한국 관광산업도 깊이 반성하고 다시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중국의 금한령때문에 케이팝도 다시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젠 외국인 맴버를 중화권이나 일본쪽에서는 받지 말고 다른 아시아쪽으로 확산해 갔으면 좋겠더군요
황다도 17-04-02 12:34
   
어차피 트와이스 일본인 멤버 3명인 미나 사나 모모는 일본곡으로 일본에서 데뷔하려고 준비하던 친구들들입니다.

제왑의 한국 데뷔조와 제왑 재팬의 일본 데뷔조가 합친게 트와이스인데 최근 성공을 떠나서 일본에서도 데뷔하는게 당연한 것으로 보임. 일본 멤버들에겐 꿈을 이루는 것이 되겠고, 제왑의 현지화 전략의 시작입니다. 이전과는 다르죠.
     
제우스인가 17-04-02 12:41
   
현지인 데리고 현지언어를 배워서 현지화하는게 왜 이전과는 다른 방식인건가요?
          
리즈몰리 17-04-02 12:57
   
이전(1,2세대)에 현지인데리고 현지언어로 현지화 한게 어떤그룹이 있었는지 기억에 없네요.
보아,소녀시대,카라,동방신기,샤이니등.. 일본사람 없지 않나요?
그리고 외국인 멤버가 있다는건 그 나라의 관심과 인기를 더 받게 되는 매리트이기도 합니다.
기획사들은 철저하게 돈벌려는 집단이예요. 돈이 되는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제우스인가 17-04-02 18:38
   
돈이 되는 방향으로 현지언어로 현지인을 영입하는거죠.
보아 소시 카라 동방신기? 그 이후의 세대부터 부쩍 외국인이 늘었다는거 부정하시는겁니까?

그 이후의 아이돌그룹과 트와이스 모두 같은 방식입니다.
                    
리즈몰리 17-04-03 17:29
   
"그 이후의 세대부터 부쩍 외국인이 늘었다는거"
라고 하셨죠. 그러니깐 이전과 다른방식인거죠.

저는 "현지인 데리고 현지언어를 배워서 현지화하는게 왜 이전과는 다른 방식인건가요? "
라는 글에 대해 댓글을 단겁니다.
우디 17-04-02 13:02
   
쪽바리와 짱깨 비위에 마추려는 전략이지요.

한국 그룹이 베트남이나 태국가서 그 나라말로 노래했다는 소리 못들어봤고...

과거 마이클잭슨이나 마룬파이브가 일본에 가서 일본말로 노래 불렀다는 말 못들어 봤음.

한마디로 돈을 위해 굴욕을 마다하지 않는 기획사놈들의 망신스런 짓거리.
소프트쿠키 17-04-02 13:09
   
한국팬들 끼리 떠드는 거랑 똑같은 내용들이 많은거 보니
한국팬들이 해외 웹사이트들에서도 활동하는 듯
기사 내용 자체가 잘못된게 소녀시대 일본 첫 쇼케이스는
7000명  관중동원 3차례 걸쳐서 대략 20000명 가량 동원했는데 7000명으로 기사냈네요 ㅋ
한국발 기사인지 일본발 기사인지 몰라도 해외서도
카라 소시 머리채 잡고 언플하는구나
소프트쿠키 17-04-02 13:27
   
unnies
웃겨 왜냐하면 소원(소녀시대 팬클럽)들은 2010년에 동방신기의 업적을 깔보았고 소녀시대 쇼케이스에 얼마나 더 많은 사람들이 있는지 떠벌렸어.
이제 무슨 느낌인지 알겠어?xD
그런데 동방신기랑 보아는 다른 이야기야. 그들은 길을 내고 열심히 했어.
다른 그룹들이 전혀 열심히 안 한다는게 아니고 그들이 한류와 보아랑 동방신기 한테서 큰 도움을 받았다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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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보아,동방신기 업적 부인한건  소시팬들이 아니라
카라팬들였던거로  알고 있음
카라는 한류 영향 안받은 카라류라고 했던 드립  아직도
기억 나네요
아이디도 언니스인거 보니 한국인인 듯 싶음
업앤다운 17-04-02 13:57
   
한국 음악시장이 커지면 외국어로 부를 일도 없지요
국내 음악시장 확대에 도움이 1도 안되는 것들이 이래라 저래라 오지랖은 참 넓어요
도편수 17-04-02 14:46
   
전체적으로 댓글 분위기가 차분하네요...
트와이스가 일본에서 대단하긴 한가보네.
부당거래 17-04-02 15:10
   
더이상 돈벌기위해 일본진출을 생각도 못하게 동남아 시장이 빨리 커지길 바란다
뱅앤올룹슨 17-04-02 15:22
   
일본과 중국에서 케이팝 가수들이 지금같은 인기를 얻을수 있었던건


현지화 전략입니다.


지금 중국이나 일본에서 데뷔도 하기전에


인기가 있는건


과거 선배가수들이 현지화 전력으로 길을 냈기 때문이죠.


당장은 한국어 음반만으로도 인기가 있을수도 있겠죠. 중국이나 일본에서


근데 이 인기가 언제까지 갈까요?? 


각 소속사 회사들도 언제까지 이 인기가 지속될지 불안하니


외국인 멤버 끼어놓고 중국어,일본어 음반을 발매하는거죠.


그리고 각 소속사 회사들은 돈을벌기 위한 사업을 하는거지


국위선양을 위해 만들어진 집단이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혼동하시는듯
     
도편수 17-04-02 15:56
   
인기없어져도 별 상관없어요.
대세가 그렇게 된다면 뭐 어쩔 수 없는거겠죠.
그리고 국위선양이라는것도 개인이 열심이 무언가를 이루려고 노력하는 와중에
자연스레 되기도 하는것이지, 누가 국위선양을 목표하는게 있나요.
혼동할것이 뭐가 있다고 그런걸로 혼동합니까.
     
머라케삿노 17-04-02 16:32
   
오히려 현지화 하면서 한류가 주춤한거 같은데요? 일본이나 중국팬들이 항상 하는말이 한국어로 노래하는 오리지날을 보고싶어 하던데요? 그리고 유럽이나 남미에서 한류는 현지화가 전혀 없는데도 인기가 있습니다만...한때 아시아에서 한류가 예전만 못하고 망한 드라마.영화.아이돌을 보면 한류를 너무 의식하고 현지화하며 만들면서 망한걸로 아는데요? 싸이도 미국 의식하지 않고 발표한(국내용) 강남스타일 보다 의식하고 만든 후소곡들이 기대 이한거만 봐도 알 수 있죠 드라마나 영화 가요등 현지화 하지않고 국내 대중들 눈높이에 만들때 작품들은 좋았고 반응도 좋았죠 결론은 현지화로 인기를 끈다고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 상대방을 잘 모를때 오히려 매력이 더 있는법이죠
          
Erza 17-04-02 16:57
   
난 생각이 다른게 일본전용 앨범 발매시 그 퀄리티가 국내에서 초히트 칠만한 곡으로 발표했으면

역수출도 얼마든지 일어났을 수도 있다고 봅니다

어차피 비주얼 퍼포먼스와 우리스타일의 노래들이 어우러져 언어도 영향을 받은거지

만약 언어빼고 나머지가 같다면 일본어로 부르던 뭘로 부르던 외국에선 퀄리티 그자체로 빠져들 수 밖에 없죠

그런 미친짓은 제발 안했으면 좋겠네요

한번씩 YG가 취향저격의 곡들을 일본어로 먼저 발매한 적이 있는데

배 아파 미치는 줄 알았음

강남스타일과의 비교는 잘못된게

리키마틴민 봐도 그건 언어랑은 상관없어요
Erza 17-04-02 16:07
   
기획사가 일본 시장을 못버리는 이유는

아이돌의 가능성을 스스로 한정지어버림

지금 인기있을 때 뽑지않으면 안된다는 조급함에 단기적 이익에 초점

같은 기획사 아이돌의 세대 교체가 빠르게 진행되고 그 안에서 기존 아이돌 그룹의 활동 텀이 길어짐
기존 아이돌의 포커스가 신입으로 이어지며 기존 아이돌 브랜드 가치 떨어짐
심지어 곡도 신입을 띄우기 위해 해당 신입그룹에 퀄리티있는 곡들 집중

7년차되면 자동적 가치 하락

원더걸스만 보더라도 곡이 좋고 소속사가 꾸준한 푸쉬가 있었다면 마의 7년이 아니라

아이돌도 브아걸의 나이대에서도 충분히 그룹 수명을 이어갈 수 있었음

허나 재계약 하자니 그렇고

수많은 연습생들 받아놓고 데뷔를 안시킬 수도 없고

이렇게 돌아가는 구조속에서 스스로의 한계를 정해버린듯

갈수록 세대교체가 빨라지고 그룹 연령은 어려지고

수요 보다 공급이 많아지고 최근엔 케이블TV마저 합세해 스타를 과잉 생산함에 따라
 
경쟁과 다양성 등 여러 시도들이 있어 좋아보일 순 있으나

어차피 대중의 관심은 한정적이라는 것

그래서 일본진출은 이런 시스템 속에 순환하는 기능을 한다고 봄

해당 탑그룹이 진출하고 국내시장의 관심은 남은 아이돌로 옮겨지니까
구르미그린 17-04-02 16:16
   
아직 한국 연예기획사가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해외시장은 일본뿐입니다.
엑소가 중국에서 돈을 쓸어담는 듯이 SM이 그토록 언플했지만 2015년도 엑소 매출액을 보면 중국시장 매출은 국내시장의 절반 정도입니다.
     
소프트쿠키 17-04-02 20:12
   
그래서 우리 아이돌들이 일본에서 현지화로 짱박혀 활동하면서 일본 방송에서 한국 김치를 기무치라고 말하고
일본 방송인에게 엎드려 절하고 태권도 비하하면서
굽신굽신 돈벌이 하는거겠죠
무겁 17-04-02 17:47
   
잘 보고 갑니다
가출한술래 17-04-02 19:16
   
잘 보고 갑니다.
roggo 17-04-02 22:06
   
저는 개인적으로 외국인멤버영입해서 현지화하는게 케이팝의 한계가 아니라 케이팝의 장점이라고 봅니다.
실제로 SM임원진들도 일본방송 인터뷰하면서 나중에는 국적과 관계없이 케이팝이라는 하나의 장르로 통합되어서 활동하는것이 최종목표다라는식으로 이야기했구요.
외국아티스트들좋아하는우리도 그렇지만, 해외팬들도 케이팝가수들이 굳이 자기나라언어로 리메이크해서 녹음하는것보단 오리지널버전을 더 좋아하죠. 외국어실력이나 곡의 완성도와는 별개로 오리지널을 찾아가는 식.
실제로 트와이스가 국내데뷔했을때도 해외팬들 반응이 이번에 케이팝걸그룹에 일본/중국인 멤버가 있대! 정도의 라이트한 인식정도였구요.

당장 식도락계열만 보더라도 그렇지않나요? 외국음식 레스토랑들이 주를 이루는데도 오리지널을 찾아서 여행가길 원하는 미식가들이 더 많은겁니다.
단순히 과거 친근함이나 범접할수없다는 이미지를 심어주기위해 영입했던 때와는 상황이 전혀 다르죠.
또 번역된 댓글만봐도 알겠지만 일본에서 원조케이팝은 동방신기와 보아, 조금더 나아가 카라였습니다.
그냥 좀더 다채롭게 꾸며진 케이팝이구나 정도로 봐주시는게 어떨까요. 결국은 친근하단 이미지나 현지화전략자체보다는 케이팝가수들은 실력이나 완성도로 평가되는 편이기때문에 단순히 언플하기위해서 그렇다~라던가 그런건 좀아닌것같네요
자기자신 17-04-03 02:13
   
잘 보았습니다
아안녕 17-04-03 13:16
   
한국에서 인기가 있어야 아시아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외국에서 한국의 순위와 인기를 실시간으로 접하는 시대입니다
가끔 한국의 인기와 외국의 인기가 비대칭인 아이돌이 있지만 소수이고
외국인 멤버든 현지화든 한국에서 인기가 있지 않으면 외국에서도 성공하기 힘듭니다
한국에서 띄우는 게 우선이고 해외 진출은 그 다음입니다
어설프게 진출했다가 실패했던 팀 많습니다

KPOP은 아시아에서 큰무대가 되었습니다
한국인 축구 선수가 유럽 3대리그에 진출하듯이 10대 외국인이 한국인 연예기획사의 문을 두드립니다
유럽의 빅클럽도 인기 아시아 선수를 영입하면 그 선수로 홍보하죠
셔츠팔이용으로 영입했다면 기분이 상할일이지만 박지성과 같이 훌륭한 아시아 선수를 영입하면 서로 윈윈입니다
KPOP의 위상이 높아졌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한류의 영향으로 어렸을때부터 KPOP을 즐겨 듣고 이 무대에 서길 꿈꿨던 외국인 많습니다
한국 기획사가 돈만 보고 억지로 외국인 데려다가 연습시켜서 데뷔시키는 거 아닙니다
풍족하게 자란 외국인들이 KPOP의 영향을 받고 꿈을 위해 한국으로 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외국인 연습생은 자연스럽게 많아지고 있고 현지화와 무관하게 데뷔하게 됩니다
트와이스 게시물이기 때문에 트와이스에 대해 설명하자면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에서 인기투표 상위권을 차지했던 멤버들이 뽑혔습니다
7명 메이저에 올라왔지만 뽑히지 않았던 연습생은 소미가 유일하고 다른 멤버들은 대부분
상위권에 모습을 보였던 멤버들입니다
아안녕 17-04-03 13:20
   
전략적인 현지화나 자본에 의한 합작이 아예 없는 건 아닙니다
전략적인 현지화는 엑소, NCT입니다
엑소도 NCT의 중간 단계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수만 회장이 오래전부터 말해왔던 계획으로 문화에 관한 큰 그림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성공할 수 있을지 의문이고
속내와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내용이 다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때도 있지만
자존심 버리고 돈 벌어 먹겠다는 생각은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JYP도 원더걸스의 미국진출 실패 이후에 현지에서 연습생을 뽑아 현지에 데뷔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본에 의한 한중기획사간의 합작은 우주소녀와 얼마 전에 한한령 때문에 해체했던 신인 걸그룹이 있습니다
더 있을수 있지만 그 이상은 잘 모릅니다

외국 자본이 한국 기획사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착한남자 17-04-03 19:33
   
ㅡ..ㅡ
Irene 17-04-04 06:42
   
개인적 생각으론 트와이스가 지금처럼
반한감정이 심한 일본에서는 그리
크게 성공하지는 못할것 같네요..
명불허전 17-04-04 19:40
   
정략적 통제국가 중국과 일본에 돈벌이 목적으로 굽신굽신하는 사대주의 한류는 시한부 한류에 불과할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