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Etn.연예/영화 해외반응
[2ch] 日 언론, 러 피겨여왕 한국 K-POP "EXO"의 광팬, 일본반응
등록일 : 17-04-26 13:43 (조회 : 44,844)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러시아의 예브게니아 메드베데바는
22일 도쿄 요요기 국립경기장 특설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2016~2017 시즌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월드 팀 트로피'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82.4점 예술점수(PCS) 78.06점을 
합친 160.46점을 기록했다. 
쇼트프로그램에서도 역대 최고 점수인 80.85점을 받은 
메드베데바는 합계에서도 241.31점으로 
자신이 3월에 세운 233.41점을 훌쩍 넘었다

일본에서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고, 히구치 선수와도 
친하며, 일본 과자를 좋아한다고 알려졌지만, 
사실은 한국에 대해서 애착을 가졌다고 한다.
러시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는
한국의 K-POP "EXO"의 광팬으로
경기전에 항상 EXO의 음악을 듣는다고 한다.

세계 피겨여왕 메드베데바의 힘의 근원은 
일본의 애니메이션과 한국의 K-POP인 것 같다.



001.jpg

002.jpg




<일본 반응>



ID:TrOF02940
이 기레기야, 이건 한국한테 까이고 있다는 거거든^^



ID:cJCLmwnn0
제대로 인식하고 있는 인간이네!
한국, K-POP, 한류 싫어하는 것들치고
제대로 된 인간을 본 적이 없거든!



ID:4SxK3GWG0
메드베데바가 일본을 좋아해서
괴롭스무니다라는 기사구나 ㅋㅋ



ID:4+xLbHaE0
너의 선배, 나방녀ㄴ이 그렇게 까이고 있는데,
하는 짓이....



ID:u4Q6ahE30
세상 모든 여자들이 한국 남자에게 
안기고 싶어하는 구나~



ID:q91lNANc0
완전히 평창 올림픽 대비책이네!
지난 소치 올림픽 때, 금메달 딴 러시아인이 
'춍'들 트집에 죽도록 까인 게 기억에 새롭다. 
미리 '춍'에게 아양을 떨지 않으면, 
금메달은 어렵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ID:BYsW6HFW0
김연아 사진 들어 간 시계를 모두 받을 겁니다.



ID:rg8MD2cV0
이건 속상하군!
누가 추천할 J-POP 좀 알켜주라~
메드베데바한테 알려주고 싶다.



ID:Tet4zypS0
한국의 영향력이 실은 대단하지!
일본 포함 아시아에서는 패션이나 메이크 업도
완전히 한국 영향을 받고 있고,
10년 전까지만 해도 일본이 그런 위치였는데!
TV에 땅딸보 못난이 쟈니즈하고 AKB, 요시모토밖에 
안 나오니까 어쩔 수 없지!



ID:twW0bxhw0
다음 올림픽이 한국이라서
불리함을 받지 않기 위해 이렇게 
말 해 두는 거임!



ID:lhE5fsDk0
스포츠도 국민수준도 엔터테인먼트도
다 지고 있는 일본은 끝난 겁니다.



ID:uDB54H/f0
얘는 러시아에서도 분위기 파악 못 한다고
따돌림 당하는 거 같던데?!!



ID:650qAWNm0
넷 우익들
의문의 1패 ㅋㅋㅋ



ID:75Uy1eqS0
잘 난 척은....



ID:u4Q6ahE30
정말, K-POP 듣고, 한국 화장품 사용하고,
삼성 스마트 폰 가지는 게, 
아시아인들이 동경하는
꿈의 라이프 스타일이지!



ID:Kv6Ie3L90
유럽에서 보면 한국과 일본의 차이는
없는 거나 마찬가지임.



   답글 ID:eKHV/YqB0
        그래서 한국 기업이 
        일본 기업인 척하는 게 유효한 거야.



   답글 ID:2auKlym3O
        외국인 눈에는 중국이나 한국이나 
        일본이나 다 같에.
        글고 일본은 섬 나라라서
        작은 소국으로 여겨~

        

ID:mQrucWRB0
메드베데바 트위터 보니까, 
진짜 EXO 오타쿠더라!



ID:8O/uoRDA0
엮이면 진거야~ㅋㅋ



ID:eKHV/YqB0
얘도 평창에 가면, 
강ㅇ국의 무서움을 알거야
그냥 냅 둬~



ID:ORoQxaxz0
또 일본이 한국에 졌구나!



ID:STjvo6r10
호기심이 왕성한 건 좋은 거야~



ID:yITn69za0
EXO 잘 하지~!
거기에 빠지니까, 일본 건 못들어 주겠더라!



ID:mQrucWRB0
트위터 자기소개에 엑소 팬이라고 쓰여있더라!



ID:wt9NiiLG0
아시아 계를 좋아하나봐!



ID:mozYqBAA0
허리우드의 천재 아역 배우,
카일리 로저스도 방탄소년단의 대팬!



    답글 ID:mQrucWRB0
     유명한 애야~ 
     러셀 크로우가 걔 생일 선물로 
     방탄소년단의 콘서트 티켓을 사줬어^



ID:rEQENatg0
아부해봤자 러시아가 평창에서 
금메달 따기는 힘들 거야!



ID:mQrucWRB0
이 기사는 엑소 광고하는 게 맞지만,
메드베데바가 엑소 좋아하는 것도 사실!



ID:+EkJFYpA0
ㅋㅋㅋ 넷 우익들을 한 방에 천국에서
지옥으로 떨어지게 했네, 메드베데바!



ID:/tDN9VkV0
러시아인이 한국 가수를 좋아한다.
일본하고 뭔 상관?!



ID:5TWtLFNa0
애니메이션은 일본.
예능은 한국!
정리 끝~, 싸우지 마삼~



ID:xzOwSrD10
괜찮아, 메드베데바~
너도 K의 법칙으로 몰락하세요~



ID:/ix753iU0
한국 아이돌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일본 아이돌은 학예회 수준임!



ID:Z6K9Wk8w0
한국 문화의 정보 규제로
EXO의 매력을 모르는 일본인들이 
정말 무지하게 불쌍하구나!



ID:LTocOWsb0
유럽과 미국은 어쨌든, 
동남 아시아에서는 그냥 K-POP이 인기야!  
가전도 한국 제품이 잘 팔리고, 
그걸 부정하는 넷 우익들 열라 재수 없어!



ID:fL7T3YbF0
역시 평창 대책 완벽하구나!



ID:9lvwlmyP0
동남 아시아인들이 한국인을 동경하는 것과 
한국 남성이 인기 있는 건 사실이다!



ID:FHtIj1vo0
잘 알고 있구나!
일본은 모든 게 왜소하다!



ID:evOhSAoY0
춍들이 죽기살기로 하는 예능과 스포츠



ID:IBcYuAas0
일본 영토를 불법 점거하고 있는
반일 국가들끼리라서 어쩐지 끌릴거야!



ID:kub3pxew0
너도 참 큰일이다!!



ID:eXoXME6A0
일본에선 인기 없으니까,
러시아 가서 열심히 잘 해~~



ID:iOfq0zVA0
요즘 좀 이뻐진 거 같은데, 너도 했지?!



ID:RkANRb9D0
아시아에서 음악은 일본 거보다,
한국 게 인기있는 게 사실이다.



ID:75LxFK8d0
일본 선수가 K-POP 아이돌 좋아한다면,
선수 생명 끝인데!



ID:85wfPj7f0
좀 생각해보니 알 것도 같다! 
일본 연예계도 원래 재일들이 시작했으니까. 
엔카 같은 것도 원래 조선 가요고!!



ID:RfZoLCFJ0
일본을 좋아하는 건, 어디까지나 애니메뿐이고,
현실은 한국을 더 좋아하겠지!
그런 친일 외국인들이 많다.
역시 일본 남자는 인기가 없다!



ID:13zUP+VG0
아마도 일본과 한국을 구별 못 하는 것 같다.



ID:zo2x71V80
근데, YouTube 재생 횟수가
모두 억 단위고 엄청난 인기더라. 
완전히 우물안 개구리, 일본인 
YouTube에서 인기 있는 한국 동영상은 
강남 스타일만 있는 줄 알았다.



ID:E0KbejjI0
외국인 눈에는 한국인들이 잘생겨 보이나?



ID:E0KbejjI0
글고보니, 중국 사람도 인기가 없네!
아시아에선 한국 1강이냐!!


번역기자:ballast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ballast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허브민트 17-04-26 13:44
 
메드베데바, 한국에 성의없는 어필 감흥 없네요.

뭘 해도 러시아 피겨는 비호감.

평소에는 피겨 시장규모가 큰 일본에 아부하면서, 올림픽 다가오니 한국에 K POP 어필.

너무 노골적이라 속 보입니다.

굳이 그런 어필 없이도, 본인만의 스케이트로 어필할 수 있는 선수가 되길 바랍니다.
     
쇼킹12 17-04-26 14:16
 
성의없는 어필이 아니고 반응중에 있잖아요
트위터 들어가보니 엄청 빠순이 같다고..
좋아하는건 좋아하는거지 왜이리 삐딱하시지..
          
sw5113 17-04-26 14:42
 
평창땜시 그런거 아닌데요.그전부터 kpop팝  좋아라했는데.
     
방탄보이 17-04-26 14:30
 
그러나 이미 exo는 중국애들 나가서 망함 거기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사드배치로 완전히 끝 ㅋ 사드문제 수그러들을라면 최소 2-3년이상은 걸릴듯 ㅎ
          
sw5113 17-04-26 14:46
 
망함?..중긕애들이 빠져나가서?그건 아니죠..그들이 발전을 안한거죠.
          
퀄리티 17-04-26 15:04
 
짱개 나가면 해독된거 아님?
          
ㄴㅇㅀ 17-04-26 20:49
 
방틴 닉네임달고 뜬금없이 타 아이돌 디스라니 게다가 글 내용이랑 맞는것도 아니고..
     
Marauder 17-04-26 18:09
 
근데 한국이 뭐라고 어필한다는건지 모르겠음 ㅋㅋ 메드베데바가 러시아 경제홍보대사도 아니고... 그렇다고 심판에 우리나라사람이 더 끼어들어가는것도 아니고 끼어들어도 사감이 들어갈지도그렇고...
     
그놈이다 17-04-26 19:55
 
피겨 선수 입장에서는 김연아가 피겨에서 단연top이었으니 분석하고 배우면서  순수하게  동경의 대상이 될수있죠 그러다 자연스럽게 한국에 대한 관심도 생겨날테고 kpop 까지 이어진게아닐까요? 괜히 일본애들이 써놓은 뻘글에 속지마세여
     
블뱀 17-04-27 02:29
 
사람참 삐딱하시네 한국에 어필을 왜해요 어필한다고 득될게 뭐있다고....
직장인 17-04-26 13:48
 
번역 수고하셨어요

한국남자인기라기 보다는.......그냥 잘 생긴 한국남자가 맞는 표현;;
골룸옵퐈 17-04-26 13:51
 
그 일본에서 인기있는 피겨 유망주 혼다? 어쩌구 하는애도 한국 좋아하던데 ㅋㅋㅋㅋㅋㅋ
다써베이더 17-04-26 13:52
 
중국 사람 인기없어해 ㅋㅋ
혼슈상륙 17-04-26 13:53
 
메드베데바가 여자 피겨 최고기록 보유자 맞죠?
김연아 기록은 안 깨질 줄 알았더니...
     
ㄴㅇㅀ 17-04-26 20:52
 
억지 점수로 때려 넣어서 만든 '최고기록 보유자'를 공주로 밀어 봤자 피겨만 망할뿐..
     
이리저리 17-04-27 02:14
 
기록 갱신한 경기영상 보면 경악할걸요 ㅋㅋ
허브민트 17-04-26 13:54
 
소치 사태 때문에 그러지 않아도 피겨에서 러시아, 일본은 싫었는데

러시아인, 일본인이 몰려다니면서 유투브 피겨 영상에서 김연아에게 악플을 달고,

한국을 비하하고 다니는 행태를 보고 있으면 저들이

무슨 말을 해도 진심으로 받아들여지지 않고, 호감이 가지도 않습니다.

비즈니스와 가식으로 점철된 피겨계 그 속에서도

러시아와 일본은  악의 축.
이카르디 17-04-26 14:09
 
이새키들 열등감이 생각보다 엄청 심하구나 ㅎㅎ

우리는 한국 톱스타가 일본 문화 엄청 좋아한다고 해도....걍 별난새끼네...뭐 요정도 하고 넘어갈텐데

이새키들은 뭔가 마음속에서 우러나오는 열폭이 느껴진다 ㅋㅋ
5000원 17-04-26 14:11
 
한국인들도 모르는 해외의 한국소식들을 왜구들이 더 신경쓰고 의식하는 진정한 스토커 민족 ㅎ

2류도 아니고 3류로 전락중인 주제에 한국기업이 일본기업인척 한다는 근자감에 쪄들은 망상까지...

답이 없다 얘네는...ㅎ
충녕 17-04-26 14:28
 
얘들 열등감 봐라ㅋㅋㅋ 한국은 별 거 아니라면서 열등감 경계심 진짜 엄청나네ㅋㅋㅋㅋㅋ
호우러언 17-04-26 14:35
 
한국 엔터테인먼트 덕분에 그나마 아시아남자 이미지가 좋아진거다. 그전까지는 한국,일본,중국 남자 싸잡아서 서양여자들이 사람취급도 안했다. 특히 일본때문에 아시아남자는 왜소하다는 편견도 그런취급에 한몫했지.
모라고라 17-04-26 14:36
 
성난 한국팬을 의식한 느낌을 지울 순 없네요
그와중에 놀아나는 원숭이들..
쉐어드362 17-04-26 14:44
 
한국인도 몰랐던 외국인의 한국사랑 이야기 ㅋㅋㅋ 원숭이들은
역시 관음증 민족이야
똥개 17-04-26 14:57
 
ㅂㄷㅂㄷ
가새이 17-04-26 15:03
 
진짜 역사를 안배우나보네
지들이 점령당한 피해자라고 생각하다니
DNSY2 17-04-26 15:18
 
일본꺼보다 한국음악이 인기 있는게 아니라 J팝은 관심도 없고 한국음악을 듣는다고봐야지
HealingSong 17-04-26 15:24
 
일본 반응 4글자로 요약
부들부들
보고있다 17-04-26 15:26
 
잘봤어요.
꼴초 17-04-26 15:41
 
러시아 피겨 여왕이면,


그 이쁘게 생긴 애기 말인가 ㅎㅎㅎ
ckseoul777 17-04-26 16:13
 
잘보고갑니다 ^^♡
어려운별명 17-04-26 16:13
 
엑소가 그저 그런 애들도 아닌데 이렇게 반응할 필요가 있나?ㅋㅋㅋ
구르미그린 17-04-26 16:17
 
소치 올림픽 때 금메달 따고 러시아에서 가장 인기가 많던 율리아 리프니츠카야는 요새 부진한가 보군요.... 최근 사진 보니 마의 16세도 이기고 참한 처자가 됐던데....
상상이 17-04-26 16:27
 
전 이런거보면 또 한류 한류~~ 이러면서 우리나라사람들이 외국에서 헌팅할거같음....
     
허브민트 17-04-26 16:29
 
러시아인이 한국에서 동계올림픽 개최하니까

한국에 립서비스 하는 상황인데, 갑자기 무슨 헌팅 이야기? ㅋ

한국인이 외국여자에 무조건 다 관심있는 줄 착각하고 있어요?ㅋ

망상은 그만. ㅋ
번개총알 17-04-26 16:43
 
한국에선 데프콘, 심형탁 등 이 공중파 출연해서 일본문화 광팬이라고 말해도 그러려니 하는데...

저 나라는 뭔넘의 열등감에 휩싸여있는건지...한국 문화 얘기만 하면 까내리기만 하니...

어디가 선진시민이고 민도가 높다는건지 알수가 없네
없습니다 17-04-26 16:48
 
러시아 잡지 인터뷰내용,
"당시 여학생 메드베데바가 누군지 러시아 사람들도 아는 바가 없었다. 대회 후에 진행된 일련의 인터뷰에서 이 샛별로 떠오른 여학생은 모스크바에 살고 있으며, 매일 지하철을 타고 연습하러 다니고, 훈련 때문에 학교 수업은 자주 빠지며, 그림 그리기와 수놓기를 좋아하고, '닥터하우스'와 '셜록'을 꼭 챙겨보고, “리프니츠카야와 비교당하면 정말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털어 놓는 소녀라는게 밝혀졌다.

제냐('예브게니야'의 애칭)에게도 우상이 있는데 피겨 선수는 아니고 한국의 아이돌 그룹 엑소이다. 'R-sport'와의 인터뷰에서 메드베데바는 “내 플레이리스트는 거의 엑소 노래가 채운다. 만약 어느 날 우연히 엑소 멤버들을 엘리베이터에서 마주치게 된다면 내가 무슨 행동을 어떻게 할지 상상도 못 하겠다. 아마도 같이 사진을 찍고 사인을 받을 것 같다. 손으로 살짝 건드려보면서 느낌을 음미하지 싶다”라고 말하며 큰소리로 웃는다.

예브게니야 메드베데바가 EXO의 'Lotto'곡을 들면서 춤추는 모습

 “나는 원래 다양한 음악을 좋아하지만 지금은 케이팝(K-pop)만 듣는다. 나를 케이팝 팬이라고 할 수 있을까? 맞다. 나는 엑소의 열렬한 팬이다. 엑소에게 일어나는 일에 나는 항상 귀를 쫑긋하고 있다. 매일 아침 엑소의 음악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신곡이 나와 듣게 되는 날은 온종일 기분이 좋다. 그리고 엑소 멤버들은 내게 엄청난 동기부여를 한다. 그렇게 춤을 추면서 동시에 노래할 수 있으려면 평소에 얼마만큼 연습해야 할지 내가 알기 때문이다. 나는 엑소 멤버들에게 경탄한다”고 잡지 'Atime'과의 인터뷰에서 제냐가 털어놓았다.
출처: Russia포커스 - http://russiafocus.co.kr/sport/2017/04/10/yebeugeniya-medeubedeba-paebae-eobsneun-2nyeon_738782
스코티쉬 17-04-26 16:59
 
엔카를 재일이 시작했던걸로 알고있었는데, 본문 댓글에도 같은 댓글이 있네요.
그래서 간혹 트로트를 왜색이 짙다고 하는 얘긴 좀 의아하게 들리더군요
     
없습니다 17-04-26 17:03
 
재일이 아니라 인천에서  태어나 자란 일본인이 한국과 일본감성을 융합해서 만들었습니다.
     
원형 17-04-26 19:20
 
일본이 자국의 음악을 소멸시키고 서양음악만 듣고 만들자던 시기에 만들어진 음악이죠.

(뭐 당시 한국인들도 그런말을 했지만, 2000년대 초까지 영어만 쓰자던 영어론자들까지 포함)

그리고 일본이 지원하는 음악이 됩니다. 뒤에 다까기 마사오가 지원하는 음악이죠.

즉, 아시아권에서 트로트가 통하는 이유에는 일본의 침략시기와 맞물려있습니다.

전통적인 음악이 주춤하는 사이에 현대적인 기술로 보급되는 음악이 트로트였습니다.

더 정확히는 엔까지만.

그래서 한국의 경우 6~70년대 트로트를 일본의 엔까와 같이 들어보면 전주곡이 거의 똑같은것을 알수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인해서 한국에서는 왜색으로 공격받으니까 전통가요다 하면서 물타기를 시도했고 거의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양심선언하신분도 계시죠. 언론에 인터뷰까지 하신분이 한분밖에 없지만.

원래 제대로 발전이 이루어졌다면 트로트같은 단조가 아니었어야 하지요.

참고로 트로트는 왈츠에서 나왔습니다.
     
햄돌 17-04-26 20:08
 
위에 댓글 다 잘못됐고 틀렸네요

일본 엔카가 한국민요에 영향을 짙게 받은게 맞고

일본 엔카 가수들은 대부분 재일교포들이었음

제대로 모르면 가만히 있는게 좋음
5000원 17-04-26 17:51
 
왜구들 기사보고 몰려가서 한국인인척 코스프레 하면서 악플 공격하는 거 아닐까 걱정되네 ㅎ;
캬릉캬릉 17-04-26 18:27
 
왜구들의 열등감 폭발이야 하루이틀 일도 아니니...
가출한술래 17-04-26 19:38
 
잘 보고 갑니다...
진홍베리 17-04-26 20:05
 
아아..저번 올림픽때 대기실에서 몸 푸는 김연아 흘끗흘끗 보던 아이네요.
소치 직후에 나방 인터뷰중 러시아에서도 김연아는 동경의 대상인데 미국선수들하고만 친하다고 했던것 같은데..
저는 이 인터뷰 부분 읽으면서 김연아 보던 이 아이의 분위기같은게 일치되더라구요. 그래서 개최국을 향한 립서비스라 생각하진 않아요.
물론 나방의 태도를 옹호할 생각은 없습니다.
처용 17-04-26 21:24
 
난 처음 알았는데 이게 그렇게 욕하고 비난할 소식인지

엑소를 좋아하는 것은 개인 음악취향인데 한국하고 무슨 상관인지.

엑소가 한국을 대표하는 아이돌도 아니고...

점점 일본 소위 넷우익과 전체적인 국민수준이 떨어지네요.

아베 정권의 간접적인 문화 정보 규제를 21c에 보통인 것으로 넘어가는 수준이 심각하네요
중국이나 별반 다를 것 없다는 우울안의 개구리 같아 안타깝네요
ssal 17-04-26 22:36
 
저 러샤 에가 뭐든 김연아 소치 사건이후 피겨에 관심 끈어서 관심은 없는데.. 그나저나 240점??????? 아니 김연아의 그 연기보다 점수가 수십점이나 높은 점수면 도대체 얼마나 완벽한 경기를 했길레 뭐 쿼드 악셀이라도 뛴건가?? 진심 피겨판 점점 코메디 되가네 ㅋㅋㅋㅋㅋㅋㅋ
     
없습니다 17-04-27 08:41
 
연아 이후 피겨를 안보셨네요. 채점체계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하늘나비야 17-04-26 22:52
 
일본에서 전설이라고 하는 트롯 가수도 재일 여성입니다  음주가무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진짜 잘하는 듯  춤 노래  오죽함 옛날 기록에도 딴나라 사람들이  울나라 사람들이 음주가무에 능하단 소리를 기록해 놨을까요  다 그피 이어진건데 어디 가겠습니까...
자기자신 17-04-27 02:04
 
잘 보았습니다
싸대기 17-04-27 09:09
 
나방과 원숭이가 새로운 누에고치를 물고 빨고 ㅎ 아~~ 별 감흥도 없다
사헤 17-04-27 13:05
 
ㅋㅋㅋㅋㅋ김연아 시계는 한국인들도 잘 모르는 건데 어떻게 아는거야ㅋㅋㅋㅋㅋ일본에서 화제였던건지 아니면 저 일본인이 스토커인건지ㅋㅋㅋㅋ 무서울 정도네요.
긍정정신 17-05-18 13:57
 
엑소가 뛰어난건 사실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