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Etn.연예/영화 해외반응
[WD] 미국 어르신들은 방탄소년단을 어떻게 볼까? 해외반응
등록일 : 18-06-01 16:18 (조회 : 27,270)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리액션을 주로 올리는 미국 유명 유튜브 채널에 이번에는 (미국) 어르신들이 BTS의 신곡 Fake Love의 뮤비와 빌보드 라이브 무대를 본 리액션 영상을 올렸습니다. 대체적으로 어르신들의 반응이 무척 긍정적이고 좋은데다, 올라온지 몇 시간만에 화제가 되고 있어 번역해보았습니다.
영상 내용은 전체를 요약하기엔 내용이 상당해서, 영상에 나온 각 어르신들이 말한 부분들을 일부를 번역해 모아보았습니다.



<영상에 나온 어르신들 반응>


Staff 
오늘은 어르신들께 BTS라 불리는 그룹을 보여드릴거에요. 케이팝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Libby
"가사가 너무 좋네. 너무 로맨틱해. Fake love! 맞아, 우리는 거짓된 사랑과 거짓 뉴스가 지겹긴 하지."
"뭐라고 말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춤추는 모습만 봐도 좋아."
(한국 가수가 미국에서 1위하는 것에 대해 어찌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안될 이유가 있어? 누가 국적을 신경 쓰겠어? 재능이 있다면, 쭉쭉 나가는 거지."







Gary
"알지, 한국의 댄스 그룹들이잖아. 난 티아라, 소녀시대, 빅뱅도 아는 걸."
"안무가 정말 대단해."
"이 그룹은 노래도 춤도 평균적으로 괜찮네."
"템포가 좀 느려서 막 들뜨게 되진 않아."
"뮤직비디오보다 이 라이브 무대가 더 좋네."


Phil 
"프로덕션이 대체 어딘지 정말 멋지게 안무 구성을 잘 만들었네."
"사람들이 이젠 다른 문화의 가치도 깨달아가고 있는 겁니다."


Josie
"아, 이 노래 들어봤어. 한국인들이라고 들었는데, 맞지?"
"이 중 몇 명은 여자고 몇 명은 남자인거지? 뭐? 다 남자들이라고? 다들 너무 귀엽게 생겨서 여자인줄 알았어."
"다들 무대를 보며 좋아하는 것 좀 봐."
"시대가 많이 변하긴 했죠. 예전의 아시아는 뒤쳐져있고, 수줍어하는 편이었다면, 지금의 모습을 봐. 얼마나 현대적인지."


Holgie
"나도 이 노래 알아. 이 노래를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도 봤지. 참 마음에 들더라."
"이들이야 말로 현대의 비틀즈네."
"예전에 비틀즈가 쇼에 나왔을 때도 여자애들이 소리치고 울고 그랬지. 그때처럼 다시 자신들의 아이돌(우상)을 찬양하는 거지."
"남아프리카던 러시아던 어느 나라의 노래던 1위에 오를 수 있다면 기꺼이 보겠어."


Rock
"일단 춤을 엄청 잘 추네!"
"뮤비가 너무나도 창의적이고, 멤버들도 다 멋있어서 뮤비를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워."
"뮤비에 나오는 (물 쏟아지는) 효과 좀 봐, 정말 경의롭네."
"나도 같이 춤추고 싶어지네!"


Elizabeth
"음악이 너무 어둡지도 않고, 의상도 적절해."
"뮤비의 그래픽이 정말 뛰어나네."
"왜 이들이 성공했는지를 알 것 같아. 나라도 내 손자손녀를 위해 음반을 사다줄 것 같아."
"멤버들의 안무가 완벽하게 싱크가 맞네."
"저렇게 응원하는 팬들을 보니 팬층이 상당히 좋은 것 같아."
"역시 음악에 있어서는 서로 인종도 상관 없는거죠."


Roger
"매우 흥미롭네."
"뮤비의 기술력이 정말 대단해."
"젊고 잘생기고 예쁜 멤버들이 있으니 안 보고 베기겠나."
"빌보드 관중들이 다 푹 빠져버렸네."
"다들 가사도 알고 있네."


Ruby
"정말 뮤비가 마음에 들어. 당장 콘서트 티켓을 구해야겠어."
"안무가 정말 대단하잖아."
"여기 환호하는 여자애 좀 봐. 마치 예전의 비틀즈를 보는 것 같네."
"아름다운 리듬, 멜로드, 비트, 사람들이 이러니 빠지는 거겠죠."



<댓글>   
  



Flower9510
아닛, 이런 영광이 있나!



Wendy Nguyen
오마이갓!! BTS 리액션이야? 그럼 무조건 봐야지!!



SAMB
우와!! BTS에게 현대의 비틀즈래!!! 너무 좋다 ♥♥♥♥

  

mandy mel
다들 좋아해주셔서 내가 다 기쁘네!



Emily Spino
왜 사람들이 멤버 중 일부를 여자라고 생각하지...? -_-



Caltiln Blaze
Gary 할아버지가 연습이 더 필요하다고 한거야? 오, Gary.....



4 Down
BTS는 하루에 13시간을 연습한다던데 그거면 충분하지 싶어요 ㅋㅋㅋ



Emily Yu
Gary 할아버지야 말로 나의 50년 후의 모습이겠네. 그때도 난 케이팝을 듣고 있을 테니까.



Christina Kang
"이 그룹은 평균이네. 춤과 노래도 평균적으로 괜찮아."라니 진심이세요? 다른 어떤 그룹들보다 더 많이 노력하고 재능도 있는데요.



NileshR12
어르신들께 BTS의 다른 영상도 더 보여주세요! 리액션을 더 보고 싶어요!



sasbttrr
할머니들 반응이 되게 재밌네 ㅋㅋ



aeiiou
Gary 할아버지한테 이 노래가 템포가 느려서 별로라면 Mic Drop을 들으면 좋아하실듯



Lynn hgpjm
넥타이를 맨 할아버지랑 나랑 같은 반응이야 ㅋㅋㅋ



Moniren Khoe
"의상이 적절하네."
나 : 하네스를 조여 입었......는데........



Caleb Osborne
Gary : 이들 안무다 정말 멋지네
라고 말하면서 또 한편으로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하시다니.



Tania
"Tempations보다 더 잘 추네!"라니 ㅋㅋㅋㅋ



Vivian Pear
"국적이 무슨 상관이에요? 재능만 있다면!"
역시 멋쟁이 할머니 다운 말이었어.



Suga Kookie
이 어르신들은 반응들이 참 사랑스러우시다. 오히려 요즘 젊은 사람들보다 더 오픈 마인드셔서 우리가 배워야 할 것 같아.



raven acvenaus
빨간 옷 입은 할머니는 BTS 멤버 7명에게 반하신 것 같아!



Valeria Martin
콘서트 티켓.....후.......저도 그렇게 쉬울 것 같았으면 벌써 구했죠 ㅠㅠ



Fog
우와, Gary 할아버지는 티아라, 소녀시대, 빅뱅을 아시네?



nick raifmia
1분 35초에서 어르신이 슈가의 랩을 듣고 놀라신 것 같네.



Fedora Miaza
올, Gary 할아버지가 뭘 좀 아시네.

   
 

Mikey Mags
몇명은 여자 아니냐니 ㅋㅋㅋㅋㅋㅋㅋ

     
  

BlackieChan KHD
저 할아버지껜 템포가 빠른 쩔어와 Mic Drop을 들려드리면 제격이겠어.
 


Shane Gurl
당장 콘서트 티켓을 사시겠다니 ㅋㅋㅋㅋㅋㅋ 내가 이래서 어르신들을 좋아해!



anhy
특히 Rock의 태도가 좋아. 정말 긍정적인 분이시네.

 


Heart Style
진짜 BTS의 춤과 움직임은 대박이지.

   


Jin Ate Jimin's Jams
내가 좋아하는 가수 리액션이라니, 내가 다 뿌듯하군?




Mali mean
나도 BTS의 춤선이 진짜 좋아.




Talyor Ann Hoff
콘서트 티켓은..............쉽게 못 사요...저도 시도했지만......실패했는걸요....
 



Jimins Lost Jams
"뭐라고 말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저 춤추는 모습만 봐도 좋네."
맞아요, 저도 그래요!!

   
 
Zoey Striker
내가 살아 생전에 어르신들이 BTS를 보고 핫하다고 말하는 모습을 볼 줄은 꿈에도 몰랐다.



lollol
진짜 중독성있다.




lou
"멤버들의 의상이 적절해."라고 말한 분은 V가 가죽 하네스를 입은 모습을 보고 그러신건가. 나 이 부분에서 막 소리질렀잖아.




xbloo oolbx
Gary(아시아계 할아버지)에게는 Mic Drop, Not Today, Fire, Dope를 보여드려야해! 그 뮤비를 보고나면 엄청 좋아하실 것 같아!




Jennifer Vega
"평균적으로"라니. 디스계의 레전드인듯


  
  
Dancestar224
BTS가 좋은 이유 중 하나는 멤버들이 진짜 열심히 노력한다는 거야.



Aesthx Bangtan
나도 저 어르신들이 말하는 이유대로 BTS를 좋아해!




Sassy Bxtch
어르신들이 다들 넘 상냥하시다! 언어, 장르 등등이 달라도 모든 노래를 받아들이시잖아. 정말 오픈 마인드시고, 오히려 요즘 젊은사람들보다 더 멋진 분들 같아.

 


Yaneli Mendoxa
"이 중 몇몇은 여자죠?"
충격 "다 남자라고요?"




ㄴshownus Shoulders
이 부분에서 나도 웃었어 ㅋㅋㅋㅋ 어르신이 진짜 진지하게 물은 거라 더 ㅋㅋㅋ


   

Paola Guzman
보통 어르신들은 외국 음악에 매우 비판적인 편이신데 말이지. BTS가 진정으로 모든 세대의 마음에 든다는게 너무 기뻐. 특히 현대의 비틀즈라는 포인트와 칭찬에서 정말 기분 좋았어. 이거야말로 진짜 영광스러운 말 아니겠니. BTS는 언어, 세대, 인종의 모든 경계를 무너트리고 있어.




ZODKA DOV
나도 BTS 팬이나 다른 케이팝 팬들을 보면 비틀즈팬들이 떠오르더라.




Irene Ng
다들 오픈 마인드셔.




oppa's forehead is hotter than their abs
어르신들은 현명하시니까 BTS를 보고 귀엽다고 말하실 줄 알았어 ㅋㅋㅋ




Virginie Trepanier
정말 여자로 착각할 만큼 멤버들의 절반 정도가 너무너무 예쁘긴 해요!

   
 

Peter Parker
"콘서트 티켓을 구입해야겠어!"
그리고 티켓의 가격과 공연장을 본 후엔..

...꿀꺽.
안되겠네.




ㄴJazzy
또는 구입 시도는 해봤지만 이미 솔드 아웃.




Aneesha Varma
BTS가 역으로 이 영상을 보고 보이는 반응을 보고 싶다. 진짜 재밌을 것 같아 ㅋㅋㅋㅋㅋ




Kamji
의상이 적절하다...........라........
다들 하네스를 하고 있다는건 모르셨나봐요.




Hanny SDS
맞아요, 음악은 유니버셜 랭귀지죠!

   
 

Cookie Cookie
어르신들 리액션 영상중에 제일 재밌었어!




yolo ya
BTS는 다른 케이팝 그룹과는 달라요. 초창기에는 유명하지 않았고, 회사도 자금이 좋지 못했죠. 멤버들은 자기 노래를 직접 참여해서 만들어요. 특히 가사에는 사회적 이슈, 학교 폭력, 정신 건강, 꿈 등에 대해 담았죠. 이 모든 것이 종합되어서 현재의 BTS가 된 거에요.





*JustaHamiltonFan*
어르신들 : 마치 현대의 비틀즈 같네.
BTS 팬들 : 미친듯이 좋아서 웃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etty Mares
절대로 평균이라고 할 수 없는 수준인데. BTS는 절대로 평균이었던 적이 없었음...




chittpompom
하아......사실 BTS 멤버들이 나보다 더 예쁘긴해....




Fedora Miaza
역시 어르신들! 멋지시네!

   


Mariamyupperz
BTS가 앨범순위에서 1등 먹었어요!!!
   
 


Agnes Chintya
여기 나온 분들은 다들 너무 상냥하시다  >_<


   
 
Spring Kookie
내가 저기 나온 할머니들의 손녀하면 안 될까? 콘서트 티켓에 앨범까지 사주실 것 같아!
   
   
 

RsiMmy
난 여기 나온 어르신들처럼 다른 사람들도 좀 오픈마인드였으면 좋겠어.

 


Jannah Dipantar
정국이가 복근을 보일 때 어르신들이 어떤 반응이셨을지 궁금했는데...


번역기자:그린별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그린별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에쎄원 18-06-01 16:23
 
일등 ㅅㅅㅅㅅㅅ
카스트로 18-06-01 16:27
 
잘봤습니다.
BTJIMIN 18-06-01 16:27
 
번역 감사합니다 ㅋㅋ 재미 있네요 반응 ㅋㅋㅋ
병아리쓸빠 18-06-01 16:30
 
~~
황룡 18-06-01 16:35
 
잘봤습니다!
su수 18-06-01 16:47
 
잘 보았습니다.
구급센타 18-06-01 16:48
 
잘봤습니다
sangun92 18-06-01 17:17
 
잘 봤습니다.

고진감래.
노력 끝에 좋은 결과가 따라 오는 듯.
우디 18-06-01 17:41
 
잘 보고 가요
진홍베리 18-06-01 17:44
 
어르신들이 이 정도면 상당히 오픈된거 같아요
제냐돔 18-06-01 17:48
 
아 어르신들은 방탄소년단을 어떻게 볼까? 해서...
TV로 보시겠지 하고 들어왔는데...
리액션이었군요
직장인 18-06-01 18:05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어르신.. ㅎㅎㅎㅎ
shadia 18-06-01 19:02
 
잘 봤습니다.
하야덴 18-06-01 19:02
 
ㅎㅎㅎㅎㅎ
SpringDay 18-06-01 19:12
 
여기서 이 드립을 안할 수 없네요..

"격세지감...."

비틀즈와 비교되다니.. 원디렉션도 아니고 무려 비틀즈 ㄷㄷㄷ
     
수채 18-06-06 18:55
 
저도 이 생각.

원디렉션 얘기를 할 줄 알았는데ㅎㅎ
크렌베리 18-06-01 19:12
 
비틀스를 첨봤던 그느낌??
zzag 18-06-01 19:34
 
포스팅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글 중 경의롭다 -> 경이롭다 오타가 있네요.
가출한술래 18-06-01 19:51
 
잘 보고 갑니다 ...
타디온 18-06-01 21:00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최순실 18-06-02 01:50
 
잘보고갑니다...
잔잔한파도 18-06-02 02:36
 
Zoey Striker
내가 살아 생전에 어르신들이 BTS를 보고 핫하다고 말하는 모습을 볼 줄은 꿈에도 몰랐다.
-----------------------------------------------------
내가 하고 싶은 말인데...게다가 비틀즈라니...
자기자신 18-06-02 02:57
 
잘 보고가요
관측 18-06-02 09:14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바두기 18-06-02 10:18
 
전혀 편견없이 열린맘으로 본다는게 참 놀랍네요. 멋지군요.
잘봤습니다.
바니러브 18-06-02 10:44
 
의외로 비틀즈와 비교하는 부분이 많더라구요. 이게 스노우볼이 되어서 점점 커지면 진짜 그렇게 될것같습니다.
비틀즈가 미국에 처음 갔을대 브리티시 인베이젼이라고 신문에 났었죠.
그 수십년전에 수많은 소녀들이 울고 소리지르면서 비틀즈를 환영해서 미국에서 엄청 놀랐었죠. 지금 방탄한테도 그런 열정적인 소녀팬들이 보이죠. 그리고 빌보드 올라오고 이게 점점 커지면 어 대세가 방탄인가보네 하면서 점점 올라타고 계속 커질겁니다. 이기회를 잘잡고 계속 좋은모습보이고 스캔들만없다면 진짜 제2의 비틀즈가 되는것도 가능하리라 봅니다.
모래우수수 18-06-02 15:07
 
진짜 트여있으시네 ㅠㅠㅠㅠ
깁스 18-06-02 16:46
 
^^b
하늘나비야 18-06-02 17:03
 
연세 드신분들이 저렇게 유연한 사고를 하신다는게 ^^ 좋네요  그런데 거의 마지막쯤 인터뷰에서 그래서 난 예전 음악을 들을거야 라고 하는 부분도 어느정도 이해가 가고 젊을 때 들었던 음악에 대한 향수지 않을까 싶군요 아마 케이팝 팬들도 노인이 되서도 케이팝을 듣고 싶을 겁니다 젊었을 때 들은 거랑 새로 나온 그룹의 노래를..^^
헝그리댄서 18-06-02 17:49
 
잘보고가요
칼까마귀 18-06-02 23:48
 
잘 보고 갑니다
반박불가 18-06-03 01:40
 
잘봤습니다
도하 18-06-03 12:10
 
잘보고 갑니다
기성용닷컴 18-06-03 16:07
 
번역 감사드려요~
명불허전 18-06-07 18:09
 
원디레기를 뛰어넘어 비틀즈와 비견되는 방탄의 위엄
ckseoul777 18-06-08 04:40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