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Etn.연예/영화 해외반응
[UK] 英 언론 "BTS 지민을 닮으려 성형수술한 영국 팬" 해외반응
등록일 : 18-10-08 13:42 (조회 : 37,262)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영국의 한 언론사에 BTS의 어느 열혈팬이 BTS의 지민처럼 보이고 싶어서 75,000 파운드를 (한화로 약 1억 1천 1백만 원) 성형하는 비용으로 사용했다는 기사가 났습니다. 이를 본 해외유저들은 부정적인 반응과 함께 자기 돈으로 자기가 원해서 하는데 뭔 상관이냐, 아니다 저건 너무 나갔다. BTS 지민과 전혀 닮아 보이지 않는다 등등 다양한 의견을 피력하고 있습니다.  



000.jpg

002.jpg



제목: BTS의 엄청난 열성팬이 KPOP 아이돌 지민처럼 보이기 위해 *75,000 파운드를 쓰다: 그는 완벽하다.

(기사 내용 번역)
영국 출신의 백인남성인 '올리 런던'은 그의 우상인 아이돌을 닮기위해 많은 돈을 사용했다. BTS는 현재 지구 곳곳에 거대한 팬층을 가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KPOP 그룹이며 이 광풍은 2013년에 한국에서 살았던 올리에게도 그냥 지나치지 않았다. 28세의 올리는 지금까지 5년동안 한국 가수를(=BTS 지민) 닮고 싶다는 자산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는 단지 외형적인 모습만 닮는것에 그치지 않고 지민의 목소리 조차 닮기를 원한다.

올리는 바크로프 TV 와의 인터뷰에서 "기본적으로 BTS가 2013년에 데뷔했고 난 그때 한국에서 살고 있었는데 TV를 보다가 BTS가 공연하는 것을 보고 그들 모두에게 놀랐다" 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자신의 모든 생활방식이 KPOP을 중심으로 돌기 바라고 그 리드싱어(=지민)를 닮기를 바란다. 올리는 히트한 'FAKE LOVE' 를 발견한 이후로 한국에서 처음으로 코 수술을 받았다. 그들은 모두 믿을 수 없을만큼 오나벽해 보이고 내가 그들의 뮤직비디오를 볼때면 난 그들이 너무 아름다워서 운다라고 그는 인정했다.

올리는 네 번의 코수술, 눈꺼풀에 대한 작업으로-안검 미용 성형을 했고 턱에 대한 작업으로-입안을 절개하여 하악 턱관절 축소술을 했으며 더 보기좋게하기위해 뼈를 깎아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인공턱을 삽입했고 볼에 지방을 이식하고 필러로 덮었다. 그의 입술에 필러를 추가했고 가슴에 지방을 제거하고 모든곳에 보톡스를 맞았다
올리는 앞으로 눈을 아몬드 눕혀논 모양으로 만들기 위해 눈 옆 피부를 절개하여 옆 눈구석 성형술을 받고 싶다고 했다.(=눈의 길이를 길게하기 위한 외안각 절개술) 절차는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그는 그의 민족성을 바꾸려는게 아니고 그는 항상 백인임것이라고 말하며 그는 단지 그의 아이돌처럼 보이길 원한다는 주장한다. 

영국인들은 "난 그들이 믿을 수 없이 아름답다는 것을 발견한다" 라고 말했다.
하지만 올리가 해온 절차에서 그 중 하나인 그의 눈꺼풀에 필러를 주입하는 것은 그를 장님으로 만들 수도 있었기 때문에 안전하지 않다. 그의 수술을 집도한 성형외과 의사인 파라마즈 디달 박사는 자신이 좋아하는 우상처럼 보이기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모두 수술을 권하는 것은 아니지만 올리의 경우 그는 멋진 청년이고 다른 보통의 사람들과는 달리 그는 뭔가를 이루고 싶어한다. 그는 덧붙여 "난 그를 고객으로 모실 수 있어서 기쁘다" 라고 말했다. 하지만 올리의 선택에 대해서 모든 사람이 행복한 것은 아니다. 그의 친구인 스테파티 잭슨은 몇가지 문제를 제기했다.


<댓글 반응>


TWlCE_Chaeyoung
BTS 조언을 받아들이고 니 자신을 사랑하라구. 얘들아, 제발


Zyzyfer
하느님, 맙소사. 


haejangguk
그는 아주 큰 환불을 받아야해.


ㄴgreenjea
그가 한국에서 수술들을 받았었다면 훨씬 더 좋았을 텐데.


ㄴㄴOnlyBeat
"내 꿈은 한국남자처럼 보이는거에요"
-영국의 구글 외과의사-


Nakjibokkeum
또 하나? 슬프기는 하지만.


eunma2112
큰 슬픔...


Steviebee123
이것은 영국의 보수당 정부가 정신건강 제공에 충분한 자금을 대주지 않았을때 일어나는 일이야.


msa2468
재밌지만 정말이야. 내 좋아요를 받아.


FoodieMike
마치 알비노 마이클잭슨 이상 처럼 보여. 완전 제정신이 아니군.


rchae94
왜... 그랬어...


qsnoodles
*'크리스틴 라가르드' 를 더 닮았어.
(*역자 주: 프랑스의 외교관, 변호사. 2011년부터 IMF 총재 역임 중)


ㄴUnrepentantOctopus
수술한 의사들은 IMF가 BTS가 아니라는걸 듣고 혼란스러웠나봐.


ㄴSmokeyXI
저건 너무 안 좋은데. 그는 패디 콘시딘의 열혈팬이 아니야. "예전" 사진을 보면 완전히 쏙 빼닮은 패디 콘시딘이 10일동안 면도하지 않은 모습이야. 
(*역자 주: 영국의 영화감독이자 배우)


uReallyShouldTrustMe
 BTS의 엄청난 열성팬은 바보 멍청이야.


Furless_Doug
아이러니하네.


shaunonsite
이건 마치 저스틴 비버처럼 보이기위해서 결심한 애 같네.
"그만해! 도움을 요청하라고" - 마이클 조던

musiclover127
이봐 친구, 2018년에 왜 이런일이 생긴거야.


UnrepentantOctopus
니가 어떤 종류의 성형수슬을 하기전에 (자동차 사고 후의 경우를 제외하고), 넌 광범위한 치료를 받아야해. 6개월정도. 특히, 이와같이 극단적인 경우에 말이지. 
이게 진짜 뭐하는 짓이야.


ㄴLewixAri
그 자체로는 치료가 아니야. 하지만 심리평가를 해야해. 아마도 2주에서 6주, 매주 약속. 


ㄴavidshiteater
정말?. 큰 정부가 내가 내 돈을 어떻게 쓰는지 통제해야 한다고 생각해? 니가 농담하는걸로 생각할께.
내가 어떤 것에 내 돈을 쓸수 있는지 나에게 통보하는 건 정부가 할일이 아니야.


ㄴㄴUnrepentantOctopus
정부는 또한 니가 oo에 돈을 쓰게 놔두지 않아.


ㄴㄴㄴavidshiteater
맞아. 그런 것들은 불법이니까. 완전히 다른거지. 아마도 넌 내 댓글을 안 읽었나보네.  


ㄴㄴㄴㄴUnrepentantOctopus
모든일은 완전히 우연에 의해서 단지 불법적인게 아니라는거야. 안그래? 사람들은 위험하다고 여기기 때문에 특정 장소 안에 법을 제정하는거야.


ㄴㄴberejser
"큰 정부"가 그것을 해야되는게 도대체 뭔데? 수술은 법이어야한다고 말하는게 아니야.
니가 떡락하기 전에(=큰 후회를 하기전에) 그러한 중요하고 예전상태로 되돌릴 수 없는 결정을 니 마음속에서 괜찮은지를 확실히 하도록 하는 건 상식이야.

ㄴㄴㄴavidshiteater
이런 종류의 수술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수술이 그들에게 좋을 것이라는 것을 꽤나 확신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그건 꽤나 쓸모없는 조언처럼 보여.
그들은 그들자신의 결정을 예측하기 위해서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왜 갑자기 생각할까?


GotItFromMyDaddy
이건 마치 한국인처럼 보이기위해서 수술한 브라질 남자의 경우랑 같네. 그런데 더 나빠.


ㄴgreenjea
또한, 난 한국인처럼 발음하는 소리가 나도록 혀 수술을 받은 영국 소녀를 기억해.


ㄴㄴOnlyBeat
난 그녀가 한국인들을 만나서 깨닫았을때(=발음이 한국인 같지 않다는 것) 환불을 요청할런지 궁금해.
하느님 맙소사, 사람은 한국인이 아니더라도 모두 같은 혀를 가지고 있다고!!


VetoSnowbound
으.....


tiempo90
켄 인형 남자와 함께있는 남자
(*역자 주: 루스 핸들러가 만들어서 1961년에 출시된 메텔社의 남자 인형입니다)
 

granbluelover
0_0 아이고... 하느님...


gnseddl18
글쎄, 자기돈 인데, 누가 신경쓴다고!!


Jelly_The_Cat
슬픈 것은 이 남자가 자기를 망치기 전에 실제로 매력적이었다는 거야. 난 그이 이제 어딜가던지 비웃음 받을 것이기 때문에 그가 불쌍해.


HallyuHousewife
아... 백인들... 좀...


ㄴDJ_Hal_Money
어떤 미친 백인 남자 한 명이 아시아인처럼 보이기 위해 몇몇 성형수술을 했는데 "아... 백인들... 좀" ?????
한국인들은 백인처럼 보이기위하여 전체의, 번성하는 성형수술을 산업을 일궈냈어. 그리고 그건 단지 어느 한사람의 개인적인 선택이야.
난 저 남자가 완전히 바보라는데 동의할 수 없어. 하지만 넌 일반화를 조금 완화시킬 수는 있을거야.
  

ㄴㄴgarlicneverstops
한국인들은 있는 그대로 백인들처럼 보일려고 하는게 아니야.


ㄴㄴㄴUnrepentantOctopus
정확히, 난 그들이 백인처럼 보일려고 하는게 싫어. 백인녀석들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기준은 똑같았어. 


ㄴㄴHallyuHousewife
이봐, 난 백인이고 절반은 한국인이야. 난 내 부족에 대하여 일반화를 할 수 있어. 진정해.


ㄴㄴㄴLeKaiWen
아니, 넌 그럴 수 없어. 그건 그렇게 되는게 아냐. 글쎄 그건 엄밀히 말하자면 불법은 아니지만 너가 그 인종의 일부분이기 때문에 더 큰 개념의 인종의 사람들을 모욕하기 위해서 "합법성"을 더 가지고 있는건 아냐.


ㄴㄴㄴㄴㄴㄴㄴThe_Eyesight
넌 여기서 뭔 소통을 하려는거야?
다른사람처럼 보이기 위해서 그의 외모를 바꿀려고 한 그는 분명하게 인종차별주의자가 아니야.(그럼 마이클잭슨이 그의 피부를 백인의 피부로 바꾸려 했다는 것 때문에 마이클잭슨은 인종차별주의자야?) 그건 분명히 끔찍해 보이지만 너가 찾을 수 있는 가장 큰 *SJW에게 인종차별주의자로 여겨지지 않을 거야.
"이봐, 난 백인이고 절반은 한국인이야. 난 내 부족에 대하여 일반화를 할 수 있어. 진정해." 라고 했는데
좋아, 아무도 신경 안써. 니가 어떤 인종이 되던지 간에 너의 요지는 더 타당하지 않아.

(*역자 주: Social Justice Warrior 의 약자로, SNS에서만 사회 정의를 부르짖는 네티즌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ㄴㄴㄴㄴㄴㄴㄴㄴㄴThe_Eyesight
"난 보통 무엇무엇에 동의하지 않아, 하지만" 혹은 " 난 보통은 무엇무엇에 동의하지 않아. 하지만" 은 같은 거야.


ㄴㄴㄴㄴㄴㄴㄴ--AnalBoy--
그건 검은얼굴과 비교할 수 없어. 난 백인이고 원래 머리색은 금발이야. 하지만 내 한국인 남자친구와 KPOP 아이돌들은 금발이 실제로 코카시안 특유의 머리 색깔이므로 (금발을 원한다면) 그들의 머리를 염색해야만해. KPOP 아이돌들이 그들의 머리를 금발로 염색했다고 인종차별주의자라고 생각하지 않으며 내 자연적인 모래빛깔의 금발 머리색을 내 한국인 남자친구의 금발머리색인 과산화수소 금발머리색으로 맞추기 위해서 염색한다고 내가 인종차별주의자라고 생각하지 않아.

 
ㄴkimchi_weather
그치? xD


ㄴㄴHallyuHousewife
내말은, 난 백인이고 평균적인 주부들 보다 더 한국 KPOP 문화를 제대로 인식하고 있다는거야. 이정도는 아니만서도...


naughty_auditor
"그는 완벽해" 라고?
아니야, 그는 성전환자 같아보여.


ㄴMidnight-Diamond
제발 그 단어를 다시는 쓰지마.


pbf01
이것은 미디어와 팝문화가 얼마나 강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증거야. 그리고 할리우드 백인들은 의도적으로 아시아인들을 매우 부정적으로 묘사했어.


ㄴBoblawblahh
잉? 이건 다른 누군가가 되고 싶어하고 극단적으로 그것을 하려는 정신적으로 장애가 있는 개인에 관한 거야. 너의 희안한 음모론을 그안으로 끌어들일 필요는 업어.


ㄴㄴpbf01
"음모론" 이라고? 장난해?
"이것은 미디어와 팝문화가 얼마나 강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증거" (팩트)
"할리우드 백인들은 의도적으로 아시아인들을 매우 부정적으로 묘사했어" (팩트)
인종차별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망상에 사로잡힌 백인들을 제외하고는 모든 사람이 이것을 알 수 있어.


zedsonata
지민이랑은 전혀 안 닮았는데. 마이클 잭슨 닮은거 같아.



번역기자:파랑앙마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파랑앙마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대부이 18-10-08 13:44
 
아이고 이 사람아;
     
가을과나1 18-10-08 14:12
 
이거로 떴으니 성공했다고 해야겠죠.
유명세를이어 유튜버나 뭐 그런거로 성공하기를
          
대부이 18-10-08 16:17
 
아 그래도 누군가를 따라하려고 성형을 한다는게 좀 이해가 안가네요 ㅎㅎ
               
팝콘마이쪙 18-10-08 19:47
 
솔직히 우리나라에서 저 돈 주고 성형했으면 훨씬 잘 나왔을지도 모르는데 난 그게 안타깝네 어차피 하려고 마음먹은 거 조사 좀 제대로 잘해서 한국오지 그랬냐 저돈의 반도 안되는 돈으로 더 잘 고쳐주시거늘...
                    
ckseoul777 18-10-09 01:20
 
적극 공감합니다~진짜로 차라리 한국에서 자연스럽게 성형을하지
골드에그 18-10-08 13:44
 
잘봤습니다..해외기사로도 떳었군요.
BTJIMIN 18-10-08 13:45
 
번역 감사합니다;;
가새이 18-10-08 13:57
 
성형하는건 자유인데 너무비싸다..
Goguma04 18-10-08 13:59
 
ㄴDJ_Hal_Money
어떤 미친 백인 남자 한 명이 아시아인처럼 보이기 위해 몇몇 성형수술을 했는데 "아... 백인들... 좀" ?????
한국인들은 백인처럼 보이기위하여 전체의, 번성하는 성형수술을 산업을 일궈냈어. 그리고 그건 단지 어느 한사람의 개인적인 선택이야.
난 저 남자가 완전히 바보라는데 동의할 수 없어. 하지만 넌 일반화를 조금 완화시킬 수는 있을거야.
---------------------------------------------------------------------------------------
한국사람들이 백인을 닮고싶어한다고?
성형 안한 사람들도 느그보다 하얗고 콧대높은 사람들 지천에 널렸다ㅋ
개 짖는 소리좀 안나게해라~
     
테이브 18-10-08 14:32
 
백인 닮고 싶어서 성형하는것은 아니지만
전형적인 한국사람이 백인보다 하얗고 콧대 높을 확률은 그다지 높지 않을텐데요?
일반적인 백인의 콧대보다는 오드리 햅번과 같은 날카로운 콧대를 선호하죠.
그리고 한국사람은 백인보다 하얗지는 않지만 피부관리에 신경써서 깨끗한거죠
          
힘나님 18-10-08 15:05
 
날카로운 콧대를 누가 좋아해요?
               
테이브 18-10-08 17:04
 
제대로 알고 말하는것 맞나요?
그럼 도대체 실리콘 넣어서 콧대 높히려고 하는게 아니면 코수술을 왜 하는거죠?
실리콘 넣어서 콧대 세우면 실리콘때문에 일자로 평면으로 되는데요?

https://www.google.com/search?biw=1050&bih=1569&tbm=isch&sa=1&ei=9Q67W9KKL5XX-QbG6rqgCQ&q=%EC%BD%94%EC%84%B1%ED%98%95&oq=%EC%BD%94%EC%84%B1%ED%98%95&gs_l=img.3...1204.2098.0.3095.0.0.0.0.0.0.0.0..0.0....0...1c.1j4.64.img..0.0.0....0.Sv16l-yYWzg

기본적으로 코수술 할때 보면 콧볼을 줄이고 콧등을 세워서 얇고 길게 빼요
일자모양으로 나오고 조금 자연스럽게 하려면 곡선으로 빼요.
오드리햅번이 콧끝이 약간 아래로 쳐져서 가끔 마귀할멈의 코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성형외가에서 가장 선호하는 콧모양이 오드리햅번이에요
                    
ckseoul777 18-10-09 01:24
 
사진 잘봤는데요 요즘 저렇게 코끝을 빼쪽하게하는게 추세인가요?
차라리 자연스럽게하지 너무 티가나네요
                    
토루이 18-10-11 09:04
 
오드리햅번? ㅋㅋㅋ 오드리햅번은 그냥 서구인이라 서구인의 코모양을 하고 있을 뿐 서구인의 코도 미학적으로 완벽하게 아름다운 코는 아니예요. 특히 오드리 햅번은 자기 스스로도 매부리코에다가 콧구멍이 너무 커서 코에대해 컴플렉스가 있었던탓에 절대 사진을 아랫쪽에선 찍지 못하게 했다고 알고있습니다. 상형외과의 코도 의사별로 만드는모양도 다르고 버섯모양코서부터 시술자 감각에따라 많이 달라지던데

백인하고 비교하는것 자체가 전 별로 맘에들지않아요 우리의 미학작관점이 당연히 일반적 동양인하고 조금차이날수있겠죠. 미인이란 희귀현상이니까 하지만 높은코와 흰피부가 백인처럼 보이고 싶어한다거나 흰피부가 계급적으로귀적을 의미해서 선호한다는 서구의 관점은백색폭력이라고 부르고 싶을만큼 심히 거부감이 커요. 우리는 기본적으로 유색인종이고  피부색은 유전적으로 결정되니까요. 저는 까만피부인데 제가 집에서 햇볕안쐐고 집에만있다고 있다고 흰피부 절대 되지도 않고 희고 결고운 피부는 한중일 삼국의 500년이 넘도록 이어온 공통된 전통적 미인관이니까요.
피부색이나 코모양이네 어쩌네 백인과비교 노노 ~ 백인들 지나가며 보세요 흰비부와 높은 코를하고 어쩜 저렇게 못생겼지 싶은 사람이 한둘이 아닌데 ㅋㅋ

한국인은 한국인 나름의 확고한 미인관을 가지고 있다고 보는게 맞겠죠
     
톰요크 18-10-08 16:02
 
요즘이야 미의 기준도 많이 바뀌고 성형기술이 좋아졌지만 성형초기 붐이 일어나기시작할떄 미의 기준은 서양쪽이 맞음.
큰눈 쌍수 코수술 양악 등등 흔히 말해 인형같은 외모의 기준이 시작이었고 아직도 적용되긴함
     
쭈쭈 18-10-08 16:16
 
글쓴분이 디제이 할머니 인데요...
Bluewind 18-10-08 14:12
 
아니 무슨 백인처럼 보이기 위해 성형수술 한다는 착각을 멋대로 하는지 모르겠네
백인들은 눈이 푹 들어가고 콧대가 과도하게 높아서 한국인들의 미적의식과 다른게 사실인데

성형수술을 하는 한국인들은 백인들을 닮기 위해서 하는게 아니라 외모상위 20~30% 자연적으로 예쁘게 태어난 한국인의 느낌을 가지고 싶어서 외모하위 70~80%의 한국인이 하는게 성형수술이지 백인처럼 보이려고 하는게 아니란다 착각 좀 그만해라 자칭 백인들아..
     
테이브 18-10-08 14:34
 
백인의 기준이 너무 넓어서 뭐라 말하기는 어렵지만 기본적으로 성형할때 슬라브쪽이나 중동쪽의 미녀상을 많이 선호하는것 같아요
     
토루이 18-10-12 17:59
 
이말에 공감. 서구인들 일단 너무 높아서 별로 서구인 너무높아서 억세보이고 동양은 너무 낮고 그 중간정도가 아름다운건데  당연히 일반적 동양인보단 높으니 그걸 서구안처럼 되고 싶어서라니 .
일본이야 예전부터 인종계량한다고 서구혼혈인거 자랑스럽게 말하는 분위기도 있었고 또 워낙 그 일본토종들 보면 그럴만도 하게생겼다 싶지만 한국인이 백인처럼 보이고 싶어한다? 이거 일본이랑 도매급으로 넘어가는 느낌
한국인들 최근에 와서야 개방적으로 변한거지 나 어릴때만해도 국제결혼 말리는 집이 한둘이 아니고 자신이 혼혈인거 감추고 숨기려는 일도 꽤나 많은 어찌보면 순혈주의? 같은 문제도 있던나라인데 무슨 백인이 되고 싶어한다니..ㅉㅉ 일본인 혹은 백인우월주의자들의 생각같구만 . 간혹 이태원 가서 영어쓰는 백인남자만보면 불나방같이 달려드는 여자들도 있긴하지만 얘넨 정상은 아니니깐...제외토록 하고

무슨 백인처럼 보이고 싶어한다는건지 완전망상.
눈팅sjsj 18-10-08 14:20
 
미의 기준이 서양인이긴하죠 큰 눈, 쌍커풀, 높은 콧대하며 하얀피부, 심지어 피지컬적인 부분까지
뛰뛰빵빵 18-10-08 14:32
 
지민이 엄마인줄 ㅜㅜ
     
ckseoul777 18-10-09 01:26
 
그건 쫌 욕같네요 지민엄마가 저렇게 마네킹같지는않을것같네요
미스트 18-10-08 14:46
 
돈 들여서 마네킹이 됐네.
바두기 18-10-08 14:51
 
잘봤습니다.
황룡 18-10-08 14:53
 
아이고 이양반아 ㅠㅠ


잘봤씁니다~
ㄱㄹㅊ극혐 18-10-08 14:54
 
한국에 와서 하지 그랬냐 ㅡ.ㅡㅋ
잉요 18-10-08 14:54
 
아직 안 늦었다 한국가서 최대한 살려라...
수서토라 18-10-08 14:57
 
방탄 이번앨범 이름이 Love yourself 아닌가요? 저 친구 심리상담부터 받아야할 것 같은데...
sunnylee 18-10-08 14:57
 
에..혀
친절한사일 18-10-08 15:04
 
너 자신을 사랑하라고 방탄이 했어 안했어?
오다주웠다 18-10-08 15:12
 
잘 보고 갑니다
곱하기 18-10-08 15:24
 
백인을 닮고싶어서라고 생각하는건 무식한거죠
한국인들도 자부심 쩝니다 성형을 하는 이유는 누군가나 어떤 종족을 닮고싶어하는게 아니라
자기가 생각하는 단점을 커버하고 개인적 이상형에 대한 로망이지
그게 백인이 될수가 없는것이죠 오히려 백인은 피합니다 왜냐면
한국은 지나치게 깊거나 높은걸 피하고 귀엽고 부드러운 얼굴을 선호하죠
피부도 마찬가지 백인을 닮으려고 하는게 아니라
투명한 피부를 선호하는것이지 흰색이고싶다? 전혀 아니죠
애초부터 미의 관점이 완전히 다름 이게 다 무식에서 오는 무지죠
qudtls 18-10-08 15:24
 
동양인들이 백인이라는 존재를 알기도 전부터 하얀피부를 선호해왔는데 뭔 개같은 소리임? 동양의 미의 기준이 옛날에 비해 많이 달라지긴 했지만 누가 서양인처럼 되고싶어서 성형을 해 애초에 뼈대부터가 다른데 그렇게 따지면 서양인들이 하는 네모턱수술 광대키우는수술은 동양인처럼 되고싶어서 하는 수술이겠냐고
earth1 18-10-08 15:32
 
헐 이런 날이 오네요 ㄷㄷㄷㄷㄷㄷ 이런 날이 와 . .. . . . .
근데 또 왜 하필 지민이지? 제일 동안에 꿈동산 같은데 ㅎㅎㅎ
서양인과 반대되는 그게 매력으로 느껴졌나 . . ..
     
수냥이 18-10-08 15:48
 
지민이가 매력적이게 생기긴했죠 특히 춤출때 보면 동양 사람에게서만 나올 수 있는 그 특유의 섹시함 같은게 있어요
근데 꿈동산이 뭐에요?
     
카날레스 18-10-08 17:54
 
이거 두 번째에요, 몇 년 전에 브라질 남자사람도 한국인 처럼 될려고 성형해서 유명세 탐.
https://www.youtube.com/watch?v=tg1kfdDfpVc
          
ckseoul777 18-10-09 01:36
 
솔직하게 한국인처럼 보이려고 눈을 저렇게한건가요? 에휴 안타깝네요
구급센타 18-10-08 15:44
 
지민이 있긴 있네요
그래도 하지말지 ㅜㅜ
수냥이 18-10-08 15:49
 
아무리 성형해도 눈이나 코는 닮기 힘들텐데.. 뭐 자신이 행복하다면 된거죠
덕후니 18-10-08 16:18
 
재미있게 사네~
레스토랑스 18-10-08 16:36
 
미친 ㅋㅋㅋㅋㅋㅋ
쵸코성태 18-10-08 16:44
 
지민 될려다 지드래곤 됐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종프레소 18-10-08 16:45
 
한국인들은 백옥같은 피부를 원하지 백인같은 피부를 원하는게 아니란다....그 더러운 피부를 누가 원한다고...
Korisent 18-10-08 16:45
 
헐 미쳤다 ㅋㅋㅋㅋ
우락뿌락 18-10-08 16:48
 
한국에서 하지... 너무다름. 헤어만 같네
유랑선비 18-10-08 17:07
 
전엔 한국어 잘하고싶어서 혀 수술한 영국 여자애가 있었는데 역시 기행의 나라 영국..
최순실 18-10-08 17:13
 
잘보고갑니다
직장인 18-10-08 17:33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굿잡스 18-10-08 17:41
 
구한말이고 현대에 발굴된 고고학적 내용들을 보면 우리 한국인에 대한 인종학적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있긴 하군요.ㅋ

가끔 넷에서 근대 쨉이 탈아입구 어쩌고에 아직도 지들은 명예백인 어쩌고 드립을 치면서
우리야 조소를 자아내는 입장이지만
전혀 그런 생각을 해본적 없던 조선말 즉 구한말 시절 서구에서는 은둔의 조용한 나라로 불린 조선이 점차 개방,
여러 외국인과 선교사들이 방문하면서 남긴 기록들을 보면 이들 스스로가 도리어 우리들을
코카서스 백인쪽이 섞인 인종계열로 보는 기록이나 신체가 청,왜등 여타 아시아인종과 다른 큰 체격과 잘생긴
외모에 대한 이야기들이 제법 보이군요.

조선인들의 외양에서 코카서스족과 몽골족의 특성이 모두 보인다.
ㅡ 네덜란드 의사 지볼트(Fr. von Siebold)(『Nippon』, 1840년대)

조선 성인남성이 평균 163.4㎝의 키에 잘생긴 용모와 좋은 체격을 지녔다.
ㅡ 영국 지리학자 비숍(I.B. Bishop)(『Korea and Her Neighbors』, 1897).


“‘코리아’ 민족은 양반들뿐만 아니라 가장 신분이 낮은 사람 들조차도 귀족의 티가 흐른다.
체격과 외모 면에서도 일본인, 중국인들과 비교해 매우 귀족적이다.
특히 여성들은 일본, 중국 여성들보다 훨씬 미모가 뛰어나다.
또한 머리 전체를 뒤로 땋아 넘 긴 여성들의 머리 스타일은
헝가리 여성들의 머리 스타일과 매우 비슷하여 퍽 인상적이었다.”
ㅡ헝가리 민족학자 바라소시의 ‘코리아, 조용한 아침의 나라 ’ 중.

한국인은 일반적으로 모나지 않고 상냥하며 남에게 순종을 잘하는 성품을 갖고 있다. 그들은 학문을 좋아하고 음악과 춤에 천재적인 재능을 지니고 있다. 그들의 고운 마음씨는 예나 다름이 없어 다른 민족의 모범이 되기에 넉넉하다.

 조선 사람들은 양반이나 서민이나 활쏘기를 좋아한다. 정부는 이 운동이 훌륭한 사수를 길러내는 하나의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여 장려하고 있다. 조선인들은 유약하다거나 비겁하지 않다. 신체의 단련이며, 활쏘기, 사냥에 많은 취미를 가지고 있고, 피로 앞에 굴복하지 않는다.
- 프랑스 선교사, 지리학자 뒤알드(Du Halde)


이외에 기타 여러 주변국과의 외모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은데 일단 생략하고

가덕도 유골서 ‘유럽형 유전자’ 발견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56&aid=0010070473

 지금으로부터 7000여년 전으로 추정되는 신석기시대의 40여구의 집단시신 유골이 부산 가덕도일대에서
발견되어 2014년 1차 10여구에 대한 분석이 있었는데 결과가 우리도 예상 못한 유럽형 유전자들이 발견되면서
학계를 당황시킴. ㅋ

신석기 혁명, 빗살무늬 토기의 발명지. 

유라시아의 동쪽, 한반도가 가장 앞선 지역이었던 이유 

https://news.v.daum.net/v/20171015140004655?rcmd=rn&f=m

그리고 신석기 혁명이라는 토기시대에 빗살무늬 토기는 이른 시기 한반도 일대를 중심으로  후대로 유럽의 스칸디나비아 반도까지도 발견되는데 이런 토기의 전파는 이미 이른시기 우리와 유라시아간의 어떤 식의 인적 물적 교류양상이 있었다는 걸 의미하군요.

하여튼 이런 걸 떠나서 오늘날 남북한 통일이 화두로 국제적 뉴스로까지 올라오면서 수십년 남북한 분단이 되어
있다보니 마치 남한은 고립된 섬처럼 인식되어 있었지만 한반도와 이어진 더넓은 북방 만주일대는 신석기시대부터
그리고 우리 고조선 고구려 그리고 남북국시대 중세고려 근세 조선의 간도로 이어지면서 수천년 누대 우리의 생활 지배 공간이였고

그런 지정학적 위치에서 오늘날 하이패스같은 북방 초원길을 따라 유라시아와 이른 시기부터 다양한 문화들이
소통되고 빠르게 교류하고 있었다는 점에서 어찌보면 새삼 저런 고고학적 혹은 인종적 이야기들이 별스러운 것은
아닐듯 싶군요.

그리고 동북아의 지정학적 위치상 이런 적도와 다른 일조량에다 고대부터 우리는 잡티없는 백옥같은 피부를
선호했고(조선이 은둔화 되면서 도리어 일반 조선인들이 처음 본 서구인들의 외모는 지나치게 큰 코와 창백한 혹은 붉은 끼나 주근깨의 피부, 도깨비에서나 볼듯한 파란눈으로 매우 이질적으로 어떤 부분에서는 도덕을 중시하던 조선인들의 입장에서는 야만인들로 인식) 더구나 농경시대에 햇볕에 그을린 피부보다 이런 백옥같은 피부는 그만큼 상류층에 귀한 인식을  주며 선호했던 것으로 고대 서구인들의 미인상이 당시 제대로 먹기 힘든 시절에 풍요로운 후덕함을 미인상 중 하나로 보던 것과 다르지 않아서 서구형의 미인상과는 거리가  있군요. 지금도 그렇고.
그리고 현대에 와서는 도시생활이 일반적이고 야외활동도 적은데다 자외선이 피부노화에 안좋다는 인식까지 생기면서 한국 여성의 경우는 피부들이 더 하얀 백옥피부들이 일반적일 수 밖에 없는 듯 하군요.
     
17학번 18-10-09 10:22
 
처음 보는 것들인데, 재밌는 이야기들이네요. ㅋ
onlypig 18-10-08 17:42
 
닮긴 많이 닮았네요..
아리온 18-10-08 18:46
 
왜 저러는건지 도저히 이해를 할 수가 업네.
가출한술래 18-10-08 19:04
 
잘 보고 갑니다 ...
술담배여자 18-10-08 19:14
 
.......지 얼굴이야 자기마음이라지만....  과연 저걸로 좋은걸까.....
닮아야하는건 얼굴이아니라 노력이라던지 생각이라던지 그런게 아닐까??
최소한 성형은 한국에서 10군데이상 둘러보고 결정하자;;;;
포션 18-10-08 19:32
 
너 자신을 사랑하라고 했는데 눈물
병아리쓸빠 18-10-08 20:29
 
ㅉㅉㅉ,,,
우디 18-10-08 20:39
 
음......
블랙핑크 18-10-08 21:22
 
Love Yourself
볼케이노 18-10-08 21:38
 
왜 그랬을까.. 이건 지민도 원하지 않을 듯
akrend 18-10-08 22:01
 
팬으로써 좋은건 알겠는데 그렇다고 얼굴까지 같아질 필요는 없잖아요 이 사람아...
ohmygirl 18-10-08 22:16
 
덕중에 덕은 양덕이라는 말이 딱이구만..
예랑 18-10-08 22:16
 
그토록 LOVE YOURSELF 라고 외쳤건만 ;;;
ckseoul777 18-10-09 01:38
 
성형은 자기만족이라고하지만 뭔가 솔직히 안타깝네요
자기자신 18-10-09 02:50
 
잘 보았네요
17학번 18-10-09 10:22
 
잘 보고 갑니다.
관측 18-10-09 14:37
 
번역 감사합니다
으힉 18-10-09 17:23
 
...
헝그리댄서 18-10-10 11:58
 
너무갔다...
칼까마귀 18-10-10 21:35
 
잘 보고 갑니다
하늘나비야 18-10-11 03:53
 
저 뉴스 보고 아니 왜? 자기 얼굴인데..물론 성형을 하든 말든 그건 뭐라 하기 그렇지만 다른 사람과 같은 얼굴을 하기 위해서 한다는게 전 이해가 잘 않갔습니다 그리고 한국인들은 백옥피부를 선호 하는 거지 백인들 처럼 창백한 피부를 선호 하는 건 아닌데요  어느정도 근대 이후 서양적인 미도 받아 들이긴 했지만 여전히 과하게 높은 코가 파란 눈 가진 외국인 이쁘다곤 해도 자기가  그 사람 닮으려고 성형 하진 않죠 한국은 나름의 한국 미인형있습니다 서양애들이 한국사람들이 하얀얼굴 선호 하는게 백인을 닮고 싶어서라고 하는데 웃기지 말라고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오래 전부터 동북아시아쪽에서는 몸매는 선호 하는 것이 세류[얇은 허리] 통통한 몸매 등 시대에 따라 달랐지만 뽀얀 얼굴 잡티 없는 얼굴은 쭉  선호 해왔습니다  쌍커플이 서양미를 따르는것 은 어느정도 인정합니다 그러나 그 부분도 서양인의 진하고 두꺼운 쌍커플 보다는 좀더 엷고 가느다란 쌍커플을 선호 합니다 콧대 높이는 것도 서양인들 처럼 엄청 높이지는 않습니다 웬만해서는 적당히 높이 조절하죠 서양인이 생각하는 미기준과 한국인이 생각하는 미기준에는 확실하게 차이가 납니다 ..
명불허전 18-10-13 18:49
 
저 사람에겐 미안한 말이지만 성형수술 대실패군요.
미니조아 18-10-14 10:25
 
1억을 쓰다니... ㅎㄷㄷ

동양인도 성형하면 서양사람 얼굴이 될 수 있는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