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Etn.연예/영화 해외반응
[JP] 日 언론 "BTS, Butter 빌보드 핫 100, 3주 연속 정상!" 일본반응
등록일 : 21-06-15 19:50  (조회 : 33,159)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BTS가 빌보드 HOT 100 3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일본에서는 이제 안티 혐한들이 BTS 기사에 잘 오지 않게 되어버린 것 같네요. 공격만 엄청 당하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깎아내리려는 사람들과 BTS의 편을 드는 사람들이 나눠졌습니다. 그런데 이런 싸움들을 보다 보면, 젊은 세대들도 자기 윗세대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걸 점점 깨닫게 될 것 같네요. 
기사 댓글은 관련 기사를 합쳤습니다. 


<일본언론 보도내용>
BTS 'Butter' 빌보드 핫 100 첫 3주 연속 정상에

한국 인기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영어곡 버터(Butter)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이번 주 1위를 차지했다고 빌보드 측이 14일(현지 시간) 전했다.

버터는 3주 연속 1위를 독식했다. BTS 노래가 '핫 100'으로 3주 연속 정상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발표한 첫 영어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뒤 세 번째 주에는 2위를 기록했다.








<야후재팬 반응>


ljx *****  90/21
와~기쁘다! 
BTS 축하해!! 
앞으로도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보라해 - 


∟wuw****  7/0
한국의 일부 기사는 아무래도 좋은 레벨의 이야기. 
미국 음악계에 대해서는 전혀 관심사로도 되지 못하는 수준 
BTS는 특히 미국에서는 스트리밍의 성적이 낮아서 우위를 점한 적도 없고, 상위 획득의 요인이 된 적도 한 번도 없다!! 그만큼 미국은 스트리밍에서 우세한 아티스트가 많아서 도저히 필적할 수 없는 것이 지금의 상황. 
BTS는 세일즈력과 라디오 차트에서의 성적이 올라 3주 연속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 이건 첫 실적이고 정말 대단한 일! 
현재 2위인 Olivia는 스트리밍에 강하고 라디오 Air Play도 기세가 강해져 있기 때문에 4주까지는 힘들 수도 있고, 치열한 선두 경쟁이 되어 갈 것입니다.


bal ***** 65/10
이미 이런 빌보드 랭킹 등의 BTS관련의 뉴스 코멘트 란에는, 역시 대부분의 넷 우익은 오지 않게 되었지만, 아직도 트집을 잡으러 올 기운이 있는 사람도 있구나. 그건 그것대로 대단한 용기라고 생각해. 다른 인터넷 우익들은 동료가 많은 곳밖에 글을 안 쓰니까 말이야. 그런데 한국이 싫어서, 한국을 인정하지 않으려고 다른 사실도 부정하다가는 당신 자신의 사고가 엉망이 되어버리겠어. 여기 얘기라면 BTS를 인정하지 않기 위해서 빌보드 자체를 부정해야 하는 상황이 되고 있어. 그런 짓 언제까지 계속할 거야? 그리고 그것은 당신의 인생이나 사고가 한국의 동향에 크게 좌우되고 있다는 것이니까요. 법칙이 있다면 당신이야말로 법칙의 피해자라구! 


glw ***** 57/13
빌보드 3주 연속 1위, 축하해\(^-^)/ 


n4k *****  37/9
BTS를 능가하는 슈퍼스타는 이제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적어도 아시아에서는... 아니 현대사회에서는. 
박수 갈채 
대환희


kaz *****  28/126
전미 투어에서 파리 날리는 회장의 라이브 영상을 보았는데 "빌보드"라는 것은 용이하게 순위를 조작할 수 있는 것인지...


∟hay****  70/4
거짓 소문은 관두자. 
어느 장소나 초만원이었다.


∟wuw****  59/3
BTS는 2019년에 미국 동부에서 서부에 걸쳐 유명한 경기장에서 투어 6개 공연 당일 매진, 만장일치로 투어를 대성공 시킨 아시아 출신 첫 아티스트. 미국의 미디어도 주목해서 여러가지 보도하고 있고 대성황의 공연 모습은 팬컴을 통한 공연 투고 영상 등 유튜브에서 얼마든지 볼 수 있습니다. 
이만한 규모의 스타디움 공연은 톱 아티스트라도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죠. 그만큼 많은 팬들이 미국에 있으므로 그래미 등 3대 음악제 전부 단독 무대 퍼포먼스 출연을 완수했고, 메인스트림에서 음악활동을 할 수 있어서 맹활약하고 있군요! 
참고로 BTS의 HOT100에서의 3주 연속 1위 쾌거의 원인은 거대한 팬덤의 세일즈력과 라디오 차트에서의 성적이 그럭저럭 좋았다는 것이니까요.


∟wuw****  12/0
미국 Billboard의 평가기준은 다방면에 걸쳐 cd, 스트리밍과 전미 라디오의 온에어 횟수 등 다양한 방대한 데이터를 집계해 랭킹이 매겨진다. 
또 많은 영어권 아티스트들은 미국에서 매출을 올리고 순위를 올리기 위해 다양한 판매전략도 취해 왔다. 
그 중에서도 번들이 가장 영향력이 강해져가고 왜곡되기 시작했기 때문에 최근에는 규제를 받게 되었는데요. 
순위를 높이려면 아티스트 스스로 규칙 내에서 전략을 짜는 것으로 달성할 수 있다. 
미국은 압도적으로 스트리밍이 우세하며 그중에는 현격한 스트리밍 수를 가진 아티스트도 드물지 않죠. 따라서 만일 BTS 팬의 일부분이 아무리 스트리밍을 위해 애쓰더라도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정도의 쓸데없는 일에 지나지 않는다. 
사실 전혀 차트에는 영향력도 없기 때문에 BTS의 곡은 미국에서는 아무 문제없이 연간 랭킹에도 들어 있다.


∟ljx****  12/0
kaz씨는, BTS가 미국이나 세계에서 대성공해서 톱을 하고 있는 것이, 상당히 분한 것이겠죠ㅋ 필사적인 몸부림이 전해져옵니다.ㅋ 하지만 당신 같은 안티가 필사적으로 몸부림치며 저항하면 할수록, 반대로 BTS의 먹이가 되고 있는 것 같아, BTS 인기는 점점 부풀어 오르고 있네.


∟mxm****  55/1
그게 스타디움에 팬들 일부를 특별 초청해서 리허설 할 때의 영상을 말하는 건가? 안티가 그걸 보고 텅텅 비었다고 하는 거지.  웃기다ㅋ.


∟sho****  23/2
[빌보드]가 쉽게 순위를 조작할 수 있는 거라면, 왜 일본가수 한명도 넣을 수 없었어? 아, 일본은 조작 능력이 없나 ㅋ 실력이 없어 조작 능력도 없어 
웃겨 ㅋㅋㅋ


oga *****  5/5
동아일보의 [“음원 총공격” 케이팝의 위험한 그림자] 라는 기사에는 
트위터의 영어 계정 [BTS on Billboard]의 투고로 “Dynamite Survival Kit” 중 일부를 소개했다. 애플뮤직, 타이달, 아마존뮤직, 유튜브와 같은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을 어떻게 활용하면 빌보드 차트에 최대한의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기술돼 있었다고 한다. 
빌보드 차트의 평가기준을 토대로 가장 효과적인 "지원활동"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눈길을 끄는 것이 기프트 카드를 사용한 판촉. 
한국에서는 팬 활동이 각 개인뿐만 아니라 고도로 조직화되어 있다.  
전문가들은 [다른 가수에게도 피해를 주는 조작행위]라며 [앞으로 K-POP 이미지에 타격을 주고 빌보드 차트의 공신력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우려한다.

 
san ***** 88/41
3주 연속 다이너마이트의 기록을 갈아 치웠네요! 축하합니다^^* 일본 오리콘 차트도 3주 연속 1위! 전 세계에서 듣고 있다고 생각하면 정말로 기뻐☆ 앞으로도 기록을 경신해 나갑시다 ♡ 


jab *****  57/29
3주 연속은 너무 굉장해요.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점점 전설이 되어가는군요!

 
ama *****  47/23
그런데 언제가 되면 'K-POP은 스트리밍으로 부정행위를 하고 있다'는 오해는 풀릴까? 실제 미국 국내에서의 스트리밍 수는 부정이 의심될 정도의 횟수는 아닌데…. 


∟cuj****  10/2
단지 인정하고 싶지 않을 뿐이니까 말이야


∟s**** 33/6
오해하고 있다고 할까, 혐한의 안티분들은 절대 인정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트위터나 해외 k-pop팬들에게 눈에 띄는 곳에도 이상한 코멘트를 하는 사람이 있어서 넷우익라는 단어가 'Netto-uyoku'라는 영어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mom *****  20/13
BTS나 블랙핑크의 영향으로 K-POP 전체가 업그레이드가 되어 있어서 정말 멋진 음악을 들을 수 있어 만족합니다. 솔직히 J-POP은 2,3바퀴 뒤쳐진 현실을 받아들여야지... 


∟ayk**** 0/0
분명히 몇 바퀴 뒤쳐져 있어. 일본에도 실력있는 밴드가 많이 있지만, 유감스럽게도 아키모토나 쟈니즈, EXILE 등의 압력, 유행을 타기 쉬운 국민성 때문에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아. 그리고 일본음악이 무섭게 촌스럽기도 하고.


∟**** 2/1
키는 작고 립싱크... 댄스는 동아리급이죠. 영어도 못하고...


bal *****  18/14
지난해 다이너마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을 때 안티랄까, 인터넷 우익은 [다음 주에는 급강하한다. 그것이 조직표인 증명]이라고 했지. 하지만 실제는 그 후에도 2번이나 1위를 차지했어. 하지만 그것도 넷우익에게 말하면 「한국으로부터의 조작표가 오래 노력했다」로 되었어. 
BTS가 다음 1위를 차지한 Life Goes On은 한국어 곡. 하지만 이건 한 주 만에 끝났다. 이것은 대략적인 예상대로였어. 왜냐하면 역시 미국인에게는 외국어니까. 하지만 인터넷 우익이 말하는 한국의 음원 총공격이 계속된다면 이 한국어 곡도 똑같이 히트했을 것이다. 그런데 인터넷 우익이라고 할까, 그들의 정보원인 중앙일보? 의 기사는 분명히 조직표를 호소하고 있는데, 그 기자는 빌보드의 집계법을 알고 있는 것일까? 무엇보다 한국으로부터의 총공격(재생수)은 전혀 관계없다. 그리고 중요한 미국 내 라디오에서의 온에어 수는 어떻게 해? 


∟jab****  4/2
이번에 그래미 따내면 얼마 주고 샀어? 등등 또 자주 듣게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백인 안티도 함께하고, 아무리 레전드가 되어도 상처받는 그들이 안쓰럽기 짝이 없지만. 그 투쟁 자체가 BTS의 진면목인 것 같기도 하고, 안티가 필사적으로 화를 내기 때문에 그들이 정말 세상을 바꾸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pir ***** 12/5
일본 락을 좋아해서 자주 유튜브 리액션 영상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싫어도 깨닫게 되는 거죠. K-POP 인기를. 
자신이 좋아하는 일본 락 가수들의 리액션 영상을 올리는 외국인들 대부분이 케이팝 리액션 영상도 올리고 있어. 게다가 그분들의 방 벽에는 빽빽하게 BTS나 블랙핑크 등의 포스터가 붙어있습니다. 일본인으로써는 분하지만 이제는 현실이구나라고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nar ***** 14/43
BTS의 세계적인 인기는 모두 거짓말이에요. 


∟kan***** 6/3
같은 아시아인으로서 자랑스럽다! 아시아인이라도 하면 되는 거야!


∟basil| 20/4
무엇을 가지고 세계적인 인기와 인정하느냐는 사람마다 다를지도 모르지만, 그래미 후보와 빌보드 어워드에서 퍼포먼스하는 아시아권의 아티스트는 세계적으로 인기라고 해도 좋을 것 같스니다.


∟jkapg| 6/3
BTS세계 인기는 진짜에요!



今日は暇なオッサン5/7
[옐로우 햇]과 아주 비슷해!-_- 
(*타이어 등 자동차용품점. 강남에도 있습니다. 노란색이 테마라서)


ult ***** 13/35
이 정도로 이슈가 되면 안티 같은 의견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케이팝이 미국에 인기가 좋든 안 좋든, 상관 안 해도 될 텐데 라는 생각이 들어요. 일본에 관계없고.. 
애당초, 왜 타국의 음악이 히트한 것을 하나하나 뉴스로 할 필요가 있는지 수수께끼. 인도라던가 대만음악이라던가 뉴스가 안 되는데... 
일본 음악에는 일본의 장점이 있고, 특별히 그것을 다른 나라에 이해받지 않아도 되는 것이 아닐까요? 왜냐하면 와카(일본어)도 그렇지만, 일본어의 심오함 따위는 타국사람에게는 너무 어렵잖아요. 


∟s****  21/4
>> 애당초, 왜 하나하나 타국의 음악 히트를 뉴스로 할 필요가 있는지 수수께끼. 
아시아인이 빌보드 메인차트에서 3주 연속 1위라니, 엄청 굉장해서 뉴스가 된 거예요. 관심 없으면 어떻든 상관없지만, 일본에도 여기에 관심 있는 사람은 많이 있고.

jkapg  5/2
일본에 팬이 엄청 많으니까 필요한 기사에요.
bdd *****  1/1
이 기사에는 쓰여져 있지 않습니다만, 빌보드 Hot100에서 3주 연속 No.1은 1963년에 사카모토 큐가 기록한 「Sukiyaki(위를 향해 걷자)」에 타이가 된 아시아 기록입니다. 다음 주에 이 기록이 갱신되어 버릴지 지금부터 주시하고 있도록 하겠습니다. 


rel ***** 2/ 0
BTS뿐이 아니라, kpop은 왜 매력적이고 중독성이 있을까?
본인들이 만들어 내는 매력이 참을 수 없어.





<일본 트위터 반응>



たか@曲作る人 
어제 CD TV에서 BTS는 'Butter'를 안 했나?! 'Butter'를 하면 개런티가 10배로 뛴다던가?ㅋ Hot100 3주 연속 1위 했으니까 100배일 수도 있어 ㅋ 2주 연속 출연이라고 하니까 다음 주구나 #BTS #Butter #CDTV 라이브

たけし。
3주 연속 Billboard HOT 100으로 1위 달성! 축하해! 그리고, butter 발매 결정!✨특전 포토카드가 좋지만, 배송비 800엔 생각하게 되네 ㅠㅠ

だっぷる
삼주 연속 매수냐? 반일똥쓰레기보드 님 [미국 빌보드 송 차트] BTS 'Butter' 3주 연속 No.1, 배드 버니 'Yonaguni' 첫 등장 10위(Billboard JAPAN)

Butterウメ子
Butter 빌보드 3주 연속 1위. 8년째를 맞자마자 기쁜 기록. 다이나마이트의 2주 연속 1위 기록을 넘겼지만, 이쪽도 대기록이었던 만큼 여러 가지 부담도 있었을 텐데. 만들어낸 다음 작품이 전작의 대기록을 깨는 것 정말 멋있어. 페스타의 피날레가 너무 빛나서 아직도 짜릿해. pic.twitter.com/TTNEp8n3il


たまごぱん
일어나는 순간 어제까지의 FESTA가 너무 즐거워서 상실감이 굉장했는데, 위버스 지민의 따뜻한 코멘트라든지, Butter의 발매라든지 Billboard 3주 연속 1위라든지, Best 앨범은 내일 도착하지만, 어쨌든 상실감 따위는 순식간에 없어져서 BTS 최고. 즐거운 점심시간


Dr. Japanese Studies(일본학) 【 2021   Goal = Write   a   book 】
이번 BTS의 3주 연속 1위는 사카모토 큐의 '위를 향해 걷자‘ 이후 58년 만의 아시아인 기록이라고 하는 군. Sukiyaki에 이어서 Butter라니. 배고파.


영나
저희 멋쟁이 소년단과 최고! Butter가 3주 연속 1위를 차지해서 아직 축제가 계속됩니다! (울면서 춤추는 사람) 


おでんくん
3주 연속 축하해요~~!!! 그저께 어제와 Butter에서 공연장의 열기가 폭발적이었지~~


yayo.yoza
#Butter Billboard HOT100 3주 연속 1위 축하해! 첫 3주 연속 1위, 대쾌거네요♡♡✨윤기씨 유언실행이네요 ♡ 세계에서 사랑받는 Butter! 그리고 아미로서 방탄이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도 따라가겠습니다!


ちっち
피로가 쌓이고 두통도 있는 아침이지만, 빌보드 3주 연속 1위! 축하축하! weverse 알림도 많이 받고, BEST도 오고, 달려라 방탄도 재개! Butter 예약 시작! 오늘도 방탄한 하루 시작이네


mihoV
오늘도 은근히 예정이 엄청나네 우선은 빌보드 3주 연속 1위 축하드려요!!! 그리고, 7/9 발매 싱글 butter 예약 시작! 이전 BTS, THE BEST 시리얼 응모 시작. butter에는 신규 트랙이 수록되는 건가? 세계의 BTS이지만 분장 뒤집어씁니다(*어제 공연에서 대취타 공연의 저퀄 개그 분장이 밈이 되었음) No. 1 귀여워

TOMO
안녕하세요 일어나면 잔뜩 여러가지로♡ 피곤한데도 모두 와줘서 ♡정말 방탄 멋져ㅠㅠ 첫 FESTA!같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Butter  Billboard HOT 100 3주 연속 1위


유키
빌보드 3주 연속 Butter 1위 축하해!! 3주 연속은 놀랐어ㅠㅠ 정말 대단해ㅠㅠ앞으로도 계속 들을게요! #BTS_Butter #BTS


しほりん
빌보드 3주 연속 1위 정말 축하드려요!! butter 많은 분들이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방탄 너무 좋아  #BTS_twt #BTS

yuu
Butter 3주 연속 Billboard HOT 100 1위 축하해요~~~ 윤기 씨의 예언이 현실로! 이제 역시라는 말로는 정리할 수 없지만 역시 대단해...7명은 우리의 자랑  #Butter3rd No1OnHot100  


JM 
Butter! 3주 연속의 1위 축하해!!! Dynamite의 기록을 갱신해, 3주 연속은 처음이라는 우리 방탄  정말, 너무 굉장해 ㅠㅠ 게다가 로고 색깔이 오렌지  로 되어있어서 이쪽도 너무 귀엽잖아  # BTS _ Butter # SmoothLikeButter 



번역기자:kalamoo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kalamoo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링가링가 21-06-15 19:52
   
대박. BTS가 팝의 역사를 계속해서 새로 쓰는군요.
     
링가링가 21-06-15 19:56
   
쓰고 보니 1등이네? 씐난다. ㅋㅋ
          
킹크림슨 21-06-15 20:20
   
쓰고보니 3등이네.. 신난다!!
라크로스 21-06-15 19:59
   
잘보고갑니다
쥐솁시뇰리 21-06-15 20:00
   
잘보고갑니다
스랜트 21-06-15 20:06
   
매수나 국책, 조작 얘기가 많이 줄어서 아쉽네..
     
ckseoul777 21-06-15 22:45
   
국책은 항상 따라오고 조작 날조사기 매수구라 라면 왜 그리
TBS생방송에 NTV  MUSIC ON나와달라고 사정을하니!!!
그것도TBS는  2주에 걸쳐서 4번 나오게부탁하고
첫주에 FILM OUT 부른다니까 팬들의 요청으로
버터를부른다고 거기에 BTS 와 친한 배우인
사카모토까지 방탄때문에 출연해서 대화하는거까지
보여준다고하는데  분하면 일본방송 출연하는거
예전처럼 전화와 FAX로 출연금지 시켜달라고해라‎¯ࡇ¯ ‪( °ᯅ° )O̤̮K̤̮‬
          
하늘나비야 21-06-16 11:1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알레띠 21-06-15 20:13
   
잘봤습니다~
Tarot 21-06-15 20:17
   
일본애들은 그냥 빤스춤추는 애들이나 잘 챙겨라.
     
ckseoul777 21-06-15 22:51
   
스노우만 쟈니즈사무실의 BTS를 라이벌이라고 생각하고 
BTS 넘어서겠다고했죠!!! 원폭티셔츠입고 출연했는데
거기에대해  말한마디도업멌으면서 애네 눈사람그룹은
영어로 노래발매하면  전부 빌보드에 들어갈수있는줄알아요!!!
     
ckseoul777 21-06-15 22:57
   
개네들이 스노우만 (눈사람)그룹이잖아요
애네들 옷입고 나오는걸보면 서커스공연하는
그런 털달리고 스팡클 더덕더덕입고나오고
참 무대의상보면 정신이 하나도없어요
노래하면서 빨간색 팬티자랑이나하고
          
하늘나비야 21-06-16 11:16
   
가생이에 올라온거 봤는데 영상 더러워서 보다 토할 뻔 했어요 아니 왜 노래 하다가 팬티를 펄럭대나 모르겠어요 냄새 날텐데.. 일본애들은 그런 거 좋아 하나 봐요  우엑
               
ckseoul777 21-06-17 21:07
   
ㅋㅋㅋㅋ 살다살다 아이돌이
노래하면서 자기팬티색깔이
빨간색이라는것을 처음봅니다
할게없음 21-06-15 20:20
   
다시 한 번 느낌. 일본은 압도적인 힘으로 눌러줘야 조용해짐. 중국은 멍청해서 힘 쎈 상대에게도 자존심 내세우다 털리고 일본은 약하면 잡아 먹고 강한 상대에겐 빌빌 김. 역사는 거짓말 하지 않네
가출한술래 21-06-15 20:25
   
잘 보고 갑니다.
수염차 21-06-15 20:28
   
노래 좋더라......
담주도 1위 가즈아~
Chouette 21-06-15 20:41
   
일본이 ㄹㅇ 노답인게 인구도 1억 넘는데 중장년, 노인들 비율이 더욱 높은 고령화 사회임.
그만큼 혐한 우익들이 여전히 활개치고 다닌다는거지;
한일 관계 개선은 내가 지금 21살인데 죽기 전에 해결될진 모르겠음;
병아리쓸빠 21-06-15 20:51
   
쪽본이 정신 차리면 안돼는데..
     
ckseoul777 21-06-17 21:11
   
진심으로 정신차리먼 안되는데
어제는 일본전국의 도시들의 타워마다
보라색으로 물들었네요
방탄의 베스트앨범 발매기념으로
110만장이나팔렸으니
일본이 놀란만하죠
인천쌍둥이 21-06-15 20:54
   
박경리 선생은
“일본, 남의 팔다리 자르고 피 한 방울에 울부짖어”
“한국 문화를 빌려갔었던 과거에 대한 열등감 때문”
“한국 잘못은 신나서 떠들고 좋은 건 깔아뭉개려해”
“일본이 폐끼치면 한국인들은 민족주의자일 수밖에”
“일본인에겐 예 차리지 말라… 약자로 오해 받는다”
     
하늘나비야 21-06-16 11:18
   
와 일본애들에 대해서 너무 잘 파악하신 분 .. 틀린 말씀이 하나도 없어요
밥이형아 21-06-15 20:59
   
oga *****  5/5
동아일보의 [“음원 총공격” 케이팝의 위험한 그림자] 라는 기사에는

-----------------------이거 진짜야?ㅋㅋㅋㅋㅋ
역시 좆중동인가?ㅎ
     
5000원 21-06-15 21:10
   
케이팝 해외 팬덤들이 음원 조회수를 높이자며 sns로 서로 독려하고 게시물 공유하는걸 갖다 마치 여론 조작하는 거대한 조직인양 왜곡보도한 쓰레기 기사에요 ㅎ
아니 안 그러는 팬덤도 있나?

좆중똥답게 케이팝 인기가 높은게 어지간히도 거슬리나 봅니다 ㅎ
     
보미왔니 21-06-15 21:13
   
아... 토왜들이 또... 모두 주겨야만 끝나는걸까..ㅡ
     
김모래 21-06-15 21:47
   
멍청한 소리죠..미국 가수들도 마찬가지예요.
테일러스위프트 비욘세 팬들도 다들 스트리밍 독려하고
두아리파팬들도 진짜 장난 아니고
팬들이 자기 가수 노래 듣자고 독려하는게 무슨 한국에만 있는줄 알아요..어느 나라나 사람 사는거 거의 비슷함
비버랑 올리비아는 직접 팬들한테 스트리밍 극딜해달라고 글까지 올리는 마당에
     
ckseoul777 21-06-15 22:59
   
좃 중동에서  그래도 아직까지는 좃선찌라시가 원탑이죠
     
예랑 21-06-16 02:38
   
일본언론이 조작하는걸 고대로 따라하고있는 동아일보
쓰레기 토왜언론 아니랄까봐 ㅉㅉㅉ
     
에페 21-06-17 15:08
   
조중동이 글치 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kseoul777 21-06-17 21:16
   
동아가 좃선찌라시보다 더 일본에게 무릎을 꿇고
일제강점기 시대 XX폐하 만세라며 일장기달고
버젓이 당시 조선을 까댄 찌라시중의 악질찌라시죠!!!
     
ckseoul777 21-06-18 03:57
   
지금은 좃선찌라시가 최고지만  일제강점기 시대엔 동아가
최고로 물고 빨았죠 동아일보위에 일장기가있었으니 말다했죠
어설픈직딩 21-06-15 21:15
   
bts 역시 난넘들이야 잘나가네
Tobi 21-06-15 21:15
   
잘 봤습니다..
Chouette 21-06-15 21:20
   
> 애당초, 왜 타국의 음악이 히트한 것을 하나하나 뉴스로 할 필요가 있는지 수수께끼. 인도라던가 대만음악이라던가 뉴스가 안 되는데...

다른나라는 안그러는데 우리나라의 케이팝이 요즘 그만큼 전세계에 히트치고 있으니까 보도되는거잖아 빡대갈아;
니네나라 말고도 영국, 미국, 인도, 중국 등 다른나라의 인터넷 언론에도 보도가 되었단다 ^_^
만약 니들이 5959 해주는 대만에서 세계에 히트치는 노래나 가수가 새로 나오면 그때 역시 한국과 일본 등 다른나라에서도 이와 관련된 인터넷 기사가 나오겠지 에휴..
Uche 21-06-15 21:38
   
삼주 연속 매수냐?? ㅋㅋㅋㅋㅋㅋ 이말 뭔데 웃기지
아니스나벨 21-06-15 21:41
   
칼같은 군무를 추는 댄스 그룹이 특이한 음색의 목소리 갖고 수준급의 노래와 랩을 하는데
라이브도 가능해. 여기에 피부관리를 해서 잡티가 별로 없고 화장 까지 해서 만화책을 찢고
나온것 같은 비쥬얼이야. 여자들이 동양은 귀여운 상을 서양은 섹시한 상을 좋아 한다고
하는데 이건 일반화의 오류이고 실제로는 어느정도 비쥬얼이 받쳐 주는 사람들은 귀여운
코디와 머리를 하면 귀여운 상이 섹시한 코디와 머리를 하면 섹시한 상이 된다. 이런데 컴백
때마다 다른 사람처럼 계속 바뀌어서 돌아오는데 안 좋아 할 수가 있나? 여기에 음악성도
훌륭하고 표현하고자 하는 음악의 본질도 대중과 밀접하게 연관이 되어 있어서 좋아 하게
되지 않더라도 인정을 할 부분들이 있다. 이렇게 모든 부분이 최고가 아니더라도 여러 부분이
거의 완벽에 가까울 정도로 엄청난 노력들과 퍼포먼스로 지금의 BTS가 있는 것인데 억지로
까기 전에 적어도 그들의 음악 작품을 하나라도 객관적으로 보고 판단을 해보기 바란다.
그리고 아라시는 둘째치고 탄도 소년단은 너네 입장에서 부끄럽지도 않냐? 선넘지 마라.
레떼느님 21-06-15 21:45
   
꿈 같던 빌보드 1위를 밥먹듯이 하네요.
영향력을 보면 한국을 빛낸 위인 탑10 안에 들어가는 경지인듯
골드에그 21-06-15 21:46
   
잘봤습니다.
대당 21-06-15 22:10
   
잘봤습니다
기성용닷컴 21-06-15 22:36
   
잘봤습니다
번역 감사해요~
BTS 앞으로도 더더욱 흥해라~!!
구급센타 21-06-15 23:29
   
토왜완견들 글 보는줄 알았네
3주연속 빌보드 1위를 관심없는 음악으로 치부해버리네 ㅎㅎㅎ
     
ckseoul777 21-06-17 21:21
   
버터의 3주연속 빌보드1위소식을 한국방송보다
일본에선 아침방송에서 연속해서 내보내고있어요
누가보면 BTS가 일본그룹인줄 착각할줄정도로요
오죽하면  음악평론가 김영대가 BTS의 3주연속
1위 소식을 한국언론은 너무 조용하다고 하더군요
인왕 21-06-15 23:55
   
잘봤습니다
칼까마귀 21-06-16 00:07
   
잘봤습니다
영원히같이 21-06-16 00:17
   
여전하구나 다행이다 ㅋㅋ
바두기 21-06-16 00:43
   
잘봤습니다.
삶의여정 21-06-16 01:00
   
야 부러우면 니들도 빌보드 조작해봐~~
왕당근 21-06-16 01:17
   
∟**** 2/1

키는 작고 립싱크... 댄스는 동아리급이죠. 영어도 못하고...

원숭이 똥꾸멍같은게 이런말을 하니.. 지키는 뭐 서장훈급인가 ㅋㅋ
     
강하늘바다 21-06-16 01:52
   
난독...
그거 일본 가수들이 그렇다고 자학하는 대댓글인데요
참깨고소미 21-06-16 01:59
   
동아일보의 [“음원 총공격” 케이팝의 위험한 그림자] 라는 기사에는
트위터의 영어 계정 [BTS on Billboard]의 투고로 “Dynamite Survival Kit” 중 일부를 소개했다. 애플뮤직, 타이달, 아마존뮤직, 유튜브와 같은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을 어떻게 활용하면 빌보드 차트에 최대한의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기술돼 있었다고 한다.
빌보드 차트의 평가기준을 토대로 가장 효과적인 "지원활동"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눈길을 끄는 것이 기프트 카드를 사용한 판촉.
한국에서는 팬 활동이 각 개인뿐만 아니라 고도로 조직화되어 있다. 
전문가들은 [다른 가수에게도 피해를 주는 조작행위]라며 [앞으로 K-POP 이미지에 타격을 주고 빌보드 차트의 공신력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우려한다.


조중동 아직도 친일 습세끼들
감자국편돌 21-06-16 02:24
   
대박
자기자신 21-06-16 03:12
   
잘 봤습니다
스핏파이어 21-06-16 06:10
   
잘보고갑니다
FK리스 21-06-16 06:37
   
혹시나 해서 찾아봤는데
 
진짜 있는 기사네요.

https://www.donga.com/jp/article/all/20200831/2166946/1/%E3%80%8C%E9%9F%B3%E6%BA%90%E7%B7%8F%E6%94%BB%E6%92%83%E3%80%8D%EF%BC%AB%E3%83%9D%E3%83%83%E3%83%97%E3%81%AE%E5%8D%B1%E9%99%BA%E3%81%AA%E5%BD%B1
 
근데, 백보 양보해서 그렇다 쳐도
CD에 악수권이랑 콘서트추첨권 넣어팔던 일본애들이
비판할 처지는 되나.....?
오늘비와 21-06-16 06:37
   
잘봤어용
목마탄왕자 21-06-16 06:50
   
잘봤습니다
지해 21-06-16 07:48
   
축하 합니다.
carlitos36 21-06-16 08:20
   
좃 중동 이 버 러지들 진짜 짜증나네
김원장 21-06-16 11:01
   
잘봤습니다
하늘나비야 21-06-16 11:20
   
왜신들이 염병도 골고루 하고 다녔네요  일본 우익? 이건 인간도 아니고
JIN92 21-06-16 11:47
   
잘 봤습니다
컴백우디 21-06-16 11:48
   
국내 기래기가 떡밥 기사를 올리면

그걸 덥썩물고 근거로 주장하는 왜구들,,
모라고라 21-06-16 12:55
   
넷우익 자국에서도 발리면 설자리갘ㅋㅋㅋㅋ
DarkAngel 21-06-16 15:55
   
잘 봤습니당
netsisgun 21-06-16 18:47
   
잘봤습니다
ckseoul777 21-06-16 23:55
   
BTS의 CD발매하자마자 110만장이나
팔렸는데 매번 빌보드 매수 그래미매수
AMA매수냐 110만장도 국책으로산거야?
부러우면 부럽다해라
에페 21-06-17 15:28
   
잘봤습니다
에페 21-06-17 15:28
   
번역 고맙습니다
ckseoul777 21-06-18 03:58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엄마123 21-06-19 10:12
   
잘봤습니다.
고GU려 21-07-17 15:11
   
감사합니다.
ㅇㄹㄴ 21-10-03 18:25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