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Etn.연예/영화 해외반응
[2ch] 넷플릭스 "한드에 비해 초라한 日 애니 큰 돈 투자 안해" 일본반응
등록일 : 23-01-20 14:10  (조회 : 31,596)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일본언론 보도내용>
넷플릭스는 일본 애니메이션에 많은 돈을 투자 하지 않는다

넷플릭스 : 일본은 한국 드라마와 달리 세계 1위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일본 애니메이션에 많은 돈을 투자하지 않을 겁니다.
넷플릭스가 일본 애니메이션에 큰 돈을 투자할 단계는 끝났다.

일본 애니메이션은 어떤 상황에 있다고 보십니까?
일본 애니메이션은 한국 드라마와 달리 최고 시청자 수를 확보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경우 전 세계 수십 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지만 일본 애니메이션은 그렇게 멀리 가지 않습니다. 기껏해야 아시아 각국에서 탑을 먹거나, 미국의 일부와 일본에서 톱인 비교적 좁은 영역만 차지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이하생략)

000.jpg

002.jpg





<댓글>



名無し募集中
어쩌다......


名無し募集中
이젠 어쩔 수 없어. 이제 소프트 파워면에선 한국을 이길 수 없어.


名無し募集中
일본에서조차 애니메이션을 보는 건 일부 덕후들 뿐이니까.


名無し募集中
문제는 너 같은 바보들이 일본어를 쓴다는 거다


名無し募集中
애니메이션처럼 유치한 건 해외에서 받아들이지 않아


名無し募集中
잽, 정말 비참해졌네


名無し募集中
끝이다, 이 나라는


名無し募集中
그러니까 내가 말했잖아, 아바타를 보지 않고 애니나 보는 것부터 갈라파고스라고


名無し募集中
일본은 게임도 애니메이션도 아이돌도 외국에선 다 마이너 마이너...


名無し募集中
이건 일본 자국의 문화야! 다른 나라는 관계 없어! 
이러면서 애니메이션이 항상 인기 있는 건...
그 결과 세계를 상대로 아무것도 하지 못해. 정말 지겹다.


名無し募集中
한국 드라마 = 대중을 위한 콘텐츠
일본 애니메이션 = 발달 장애자들을 위한 콘텐츠
이 차이는 엄청납니다.


名無し募集中
애니메이션 배급은 소니가 인수했으니까 넷플릭스는 필요 없다


名無し募集中
그냥 넷플릭스에서 만든 애니메이션이 재미가 없는 거


名無し募集中
디즈니 플러스에서도 일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 시작했거든? 
넷플릭스는 이미 한물 감


名無し募集中
넷플릭스랑 NHK는 애니메이션에 발 좀 뺐으면 해


名無し募集中
한국 드라마가 그렇게 재밌나요?


名無し募集中 
소니의 크런치롤(애니 유통기업) 전세계 유료 가입자 1000 만 육박. 힌디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도 출시.


名無し募集中
콘텐츠 유료 문화가 아직 일본엔 뿌리 내리지 못했죠.
20대와 30대도 불법 다운로드 하고 있는 세대에요


名無し募集中
크런치롤은 일본에서는 접속 할 수 없어 w


名無し募集中
그냥 공중파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TV에서 하는 걸 넷플릭스가 사들이면 좋겠고. 그런데 만화 실사화로 번번히 실패하는 게 문제 아닌가요 ww


名無し募集中
넷플릭스 독점 애니메이션은 다 지루해
공각기동대도 망했다


名無し募集中
애초에 넷플릭스에서 애니메이션을 보는 건 바보같은 짓임


名無し募集中
넷플릭스 회원수가 급감하고 있는 걸까?


名無し募集中
반면 한국인들은 일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지고 있다는 사실에 좌절하고 있고요.


名無し募集中
넷플릭스는 콘텐츠에 대한 모든 권리를 주지 않으면 안되는 비지니스 모델임. 일본 애니메이션은 모든 권리를 투자자에게 넘겨 주게 되면 직원들이 최선을 다하지 않기 때문에 영원히 호환될 수 없는 모델임.


名無し募集中
그 따위 일본 침몰이나 만드니 인기가 있을거라 생각했냐고 ww


名無し募集中
실사화를 많이 하긴 했지만, 하나도 기대가 되지 않았었다


名無し募集中
실제로 넷플릭스의 주가는 폭락중이고


名無し募集中
한 번에 시즌 1, 2를 만드는 시스템은 일본 애니메이션에 맞지 않아. 죠죠 6부는 중국 외주를 많이 줘서 작화가 심각하다고


名無し募集中
전체적으로 일본 콘텐츠는 센스 부족 같아.


名無し募集中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 재생수, 순위 조작 의혹 정리. 넷플릭스가 랭킹 집계 방법을 바꾸겠다고 발표. (엉터리 기사)


名無し募集中
일본 애니는 오타쿠만 본다고
일본에서만 1위를 하지 다른 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모습이야


名無し募集中
한국은 드라마 부정하게 조작해서 1위인건데


名無し募集中
한국 = 사기국


名無し募集中
아리스 인 보더랜드 1은 적절히 데스 게임이었지만 시즌2는 좀 엉성하게 느껴졌어


名無し募集中
조선에 오염된 넷플릭스의 종말


名無し募集中
일본의 데스게임 보다 단순한 살인에 거친 드라마가 해외에선 평판이 더 좋단 거야?


名無し募集中
죠죠 6부가 화제가 되지 못한 채 끝나버린 것이 놀랍긴 했어


名無し募集中
지금까지 무료로 공급되서 즐기고 보던 걸 일부러 돈을 내고 볼까 싶냐고


名無し募集中
그렇다고 세계를 겨냥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진 말아주세요. 일본 애니는 세계에 계속 내놓더라도 1위는 못해도 50위에만 들면 신규 시청자들을 개척하는 효과가 있으니까요. 그럼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던 사람들도 보게 될 거에요.


名無し募集中
일본의 유일한 자랑거리ww 였던 애니메이션이 www 붕괴되었네 www


名無し募集中
넷플릭스는 거지 같은 콘텐츠들을 마구 사들이곤 손실만 남겼지. 


名無し募集中
일본의 유일한 자랑이 wwww


名無し募集中
일본 애니메이션 팬들은 최신 애니메이션을 한 번에 쭉 보는 스타일이 아직 익숙하지 않으니까 수치가 오르지 않는 거겠죠. 그냥 1주일에 1편씩 나올 때가 좋았는데.


名無し募集中
일본의 애니메이션이 흥할 땐 코드 기어스나 건담 정도였을까.


名無し募集中
세계에서는 실사화된걸 더 보니까. 그런 반면 애니메이션이 그런 방향으로 자리잡게 된건 어쩔 수 없지.


名無し募集中
넷플릭스 자체가 끝나간다는 거니 걱정 마라.


名無し募集中
쿨 재팬은 도대체 뭐였어....???


名無し募集中
실사화 한 아리스가 애니 스파이 패밀리보다 100배 이상의 시청수를 냈다고 들었다. 그러니 넷플릭스는 일본 애니 따위에 돈을 쓰지 않겠다고 하지.


名無し募集中
OTT는 보지 않아서 마음대로 하세요


名無し募集中
OTT는 가입하지 않기 때문에....


名無し募集中
난 오징어 게임보다 아리스가 더 재밌었는데


名無し募集中
투자 안해줘도 문제 없습니다


名無し募集中
일본 애니메이션은 세계에서 큰 인기인데 왜?????


名無し募集中
제작해서 성공할 것 같은 작품은 이미 지상파에서 가져갔고, 애매한 작품이 넷플릭스로 갔다는 소문이 있더라.


名無し募集中
제이팝도 세계에서는 통하지 않으니까. 이런 건 한국에게 배워야 해.


名無し募集中
아리스를 만들어 보니 애니보단 실사화가 더 돈이 된다는 걸 깨달은거지



번역기자:애플사이다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애플사이다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ㅇㄹㄴ 23-01-20 14:12
   
잘봤습니다
     
poinlen 23-02-02 14:23
   
연간 세계 매출

일본 애니메이션 2.7조엔 >>> 포켓몬 1.3조엔 >>> 일본 만화 9000억엔 >>> 드래곤볼 1500억엔 >>> 건담 1300억엔 >>> 한국 웹툰 1000억엔
          
poinlen 23-02-02 14:28
   
Google 검색량 (전세계)

일본 애니메이션 = 100
포켓몬 = 51
일본 만화 = 44
한국 드라마 = 14
KPOP = 6
웹툰= 5
우유크림행 23-01-20 14:22
   
사실 일본 외 아시아 각국이라고 하면
"중국, 대만" 말하는거임

중국 MZ세대들이 일본풍 애니문화에
진짜 어찌나 환장하던지
요즘은 안 그래도 모조리 파괴된
중국 자국 문화가
수년간 애니문화에 침식되어서

어디까지가 일본이고 어디가 중국 문화인지
중국놈들 지들이 구분을 못하고 있음
그 증거로 중국 게임산업 최대 주력이
일본식 단어로 떡칠된
일본풍 애니게임들...(원신, 소녀전선 등등)

문제는
중국은 넷플릭스 금지라는거
넷플릭스 입장에선 당연히 일본, 중국놈들
꽁짜 애니 제공해주고 좋은일만 해주느니

그냥 포기하는게 이득일수밖에
면도기 23-01-20 14:23
   
아베 부활 구다사이
체사레 23-01-20 14:26
   
잘 봤습니다
자기자신 23-01-20 14:29
   
잘 보고가요
골드에그 23-01-20 14:32
   
잘봤습니다.
인천쌍둥이 23-01-20 14:34
   
名無し募集中
한국 드라마 = 대중을 위한 콘텐츠
일본 애니메이션 = 발달 장애자들을 위한 콘텐츠
이름없는자 23-01-20 14:35
   
일본 애니메이션도 이제는 인기가 시들해진게 그 수준 자체가 떨어졌음. 
이건 지금 일본 애니만 보면 잘 못느끼지만  1980-90년대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면
지금보다 더 수준도 높고 볼만하다는 것을 느낌.  특히 OVA 들은 소재나 전개가 일품임.
요즘 일본 애니는 그림은 더 좋았졌지만  소재나 이야기의 수준은 크게 하락하고
공감이 안되고 전개는 유치해서 손발이 오그라들 정도.
그러니 소수의 일본 애니 덕후들 빼고는
그런 유치하고 손발이 오그라드는 드라마를 보겠냐고.
     
TD레보 23-01-20 16:03
   
너무 오랜 기간 씹덕들만 타겟으로 하는 에니만 만들어서 감이 완전히 사라진 것 같더군요. 만화 원작 없는 오리지널 에니조차 90말~00초 촌스러운 감성을 재탕하니 잘 될 리가 있나?
캐릭터는 전형적이거나 평면적이고, 스토리랑 연출도 일본에서나 먹힐 수준으로 촌스러우니 걍 총체적 난국임.
삶의여정 23-01-20 14:37
   
名無し募集中
한국은 드라마 부정하게 조작해서 1위인건데

참 안쓰럽고 처절하다
     
ckseoul777 23-01-21 04:29
   
名無し募集中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 재생수, 순위 조작 의혹 정리. 넷플릭스가
랭킹 집계 방법을 바꾸겠다고 발표. (엉터리 기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무지한건지 무식한건지 집구석에서 키보드나 두둘기는 히키코모리야
네들은 그래서 더 안돼는거야 조작 날조 사기는 기본이니 참 애잔하다!!
로버 23-01-20 14:40
   
우리나라에서는 애니메이션 좀 만들자고 하는거 보면 일본은 이제 뭐라고 해야 하나. 그리고 넷플릭스가 왜 망해 ㅋㅋㅋㅋㅋㅋ 일본 니들이 제아무리 넷플릭스 망했다고 해봐야 아무 소용없다. 안 망하거든
retinadisplay 23-01-20 14:40
   
애니메이션이든 영화 드라마든 다 따로보면 되지
뭐가 좋고 나쁘고 쓸 데 없는 소리나 하고있네요.
내빠진통 23-01-20 14:45
   
국책으로 세금 좀 팍팍 풀어봐
예산규모가 훨씬크니 몇배는 더 성공 할거야
브럿 23-01-20 14:54
   
미국에 산지 오래된 회원인데 25년전만 해도 비디오 가게들을 가거나 공립도서관을 가면 일본 에니메이션이 진열이 많이 되어 있고 찾는 사람도 많은 듯 해보였으나 지금은 그야말로 오타쿠의 문화처럼 여겨지는게 현실입니다. 물론 드래곤볼이나 원피스 혹은 귀멸의 칼날을 아는 사람들이 있긴 하지만 일반 대중에게는 귀멸의 칼날(Demon Slayer)이 넷플릭스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다지 인지도가 높은 편이 아닙니다.

반면에 K-drama 나 K-pop 그리고 K-beauty 등은 인지도가 어마어마하게 올라가고 있죠.  신라면과 육계장 컵라면 혹은 불닭볶음면만 볼 수 있었던 미국에서 가장 보편적인 슈퍼인 월마트에서 이제는 둥지냉면까지 들어와 있는 실정입니다.

일본 에니메이션은 이제 마니아들의 취미가 되는 경향이 굉장히 강합니다.
     
로버 23-01-20 14:59
   
귀멸의 칼날 안 본 사람들도 많을겁니다
Tobi 23-01-20 15:28
   
잘 봤습니다..
구레나룻 23-01-20 15:32
   
잘봤습니다
얼론 23-01-20 15:40
   
야.. 니네 게임은 곧 잘 만들어 ㅋ
드라마나 애니가 망해가서 글치
N1ghtEast 23-01-20 15:40
   
자본도 시장성도 문제인데 새로운 시도와 시대를 앞서가기는 커녕 트랜드도 못 쫒아오고 과거 삘에만 집착하다 발전이 없는 탓도 큼
초록소년 23-01-20 15:43
   
일본애니는 진짜 옛감성에 멈춰있어서 꺼리게 됌.
우리나라 드라마도 역사성으로 보면 발자취의 성장이 보이는데
쟤내들은 세월이 지나도 항상 똑같다는게 그지같음.

일본 애니 최근에 본게 귀멸의 칼날이랑 주술회전, 체인맨 이 고작임..
옛날 일본애니는 퀄리티 좋고, 내용도 좋은 애니 참 많았는데
요즘 보면 하렘물에 할렘물에 별 변태같은 애니만 쏟아져 나오고..
발전이 없음.
우리는어디 23-01-20 15:47
   
일본 아이돌이랑 비슷하게 일본 애니는 일반인들이 보기엔 꺼려짐. 결국에 B급 마이너 그사세 문화라는 것.
신서로77 23-01-20 15:47
   
1등2등이냐가 중요해?...중요한건 니네가 만드는건 기냥 개똥이란거다....
허까까 23-01-20 15:55
   
곧 유유백서 실사판도 만든다던데 ㅋㅋ
홍장군 23-01-20 15:57
   
방구석 히키코모리들이 애니나 보면서 친일짓하는 친일파들과 와사비테러와 방사능이 좋다고 일본에 관광가는것들만 없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머스탱2015 23-01-20 16:11
   
지브리에서 만드는 나름 작품성이나 작화 좋은 애니라면 몰라도 이세계물이나 오덕후같은 애니는 이제 끝났다고 봐야지
아날로그에선 나름 최강이었다가 디지털시대로 가면 갈수록 후져지는 일본 ㅋㅋ
발자취 23-01-20 16:17
   
잘 봤습니다~
바두기 23-01-20 16:21
   
잘봤습니다.
박반장 23-01-20 16:51
   
우리가 일본에서 몇몇 애니들이 화제가 된걸 보고 시장성이 엄청 나다고 생각하는데 대부분 일본 애니들은 자국내에서 수익을 못내고 큰 시장인 북미에 팔려야 그나마 수익 내는 상황이죠.
실제로 애니 제작비용 자체가 크지 않음에도 이런데 최근에는 그나마 OTT가 컨텐츠 확보 목적으로 잘 사줘서 일본 애니 업계가 숨통을 틔웠다고 알고 있음.
그래도 일본 애니가 유지될수가 있는건 애니만 존재하는게 아니라 원작,관련 상품시장 같은 연계되는 부분이 존재하니까 유지될수 있는거지 애니 자체만으로는 리스크가 너무 크죠.

개인적으로는 넷플이 일본애니 투자한다고 했을때 내용을 떠나서 최소한 작화는 상당하겠네 했었는데 작화도 기존 애니들과 별차이 없는걸 보면 애시당초 그렇게 크게 투자하지도 않았던것 같음.
그나마 이것도 별로 수익이 안된건지 얼마전에 넷플이 일본애니 투자를 줄인다고 하죠.
초록냥이 23-01-20 16:59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아케인 보고 느낀 것이..
도대체 그 시간동안 일본 애니메이션은 뭐하고 있었는지 궁금함.
30,40년전의 80,90년대 일본 애니메이션이 더 질이 높음.
발전은 커녕 미소녀물 같은 쓰레기로 오히려 퇴화중임.
carlitos36 23-01-20 17:52
   
잘봤습니다...
해리케인조 23-01-20 18:04
   
디즈니 + >> '간니발' 이거 겁나 잼있음 간만에 볼만한 일드나옴.
*일본판 이끼 라고 생각하시면됨.
그으으악 23-01-20 18:38
   
전세계 가입자 천만이면 미디어 기업 기준 하꼬중에 하꼬 아니냐?
안알려줌 23-01-20 19:02
   
일본 애니 문제점인건..

너무 다작이라 망작도 많이 나오고, 차별성이 적은 것 비슷한 것 폭증....식상

그렇게 치열하다보니 틈새시장 공략... 특정층 위주로 나오고, 시장은 작아지고 질은 하락


뭐 이런...  고품질도 여전히 나오지만 확률은 낮아지는


우리 ott 컨텐츠 이런 단계로 갈 수 있으니.. 그나마 애니처럼 소수 폐쇄적 팀으로 내놓는 성격의 제작환경 장르는 아닌 점은 다행.
miilk 23-01-20 19:04
   
제가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현역 씹덕이라 잘 아는데 애니산업 예전에 비해 꽤 죽긴 했습니다
가출한술래 23-01-20 19:38
   
잘봤습니다.
여름좋아 23-01-20 21:08
   
잘 봤습니다.
러시안레드 23-01-20 21:47
   
名無し募集中
난 오징어 게임보다 아리스가 더 재밌었는데

-------------

일본 대중문화 수준이 바닥인 이유
소비자의 수준이 낮아요
레로리 23-01-20 23:01
   
일본은 연령대를 떠나서 애니메이션을 주류문화로 인정하기 부끄러운 것이다.
어떤 문화든 관심을 가지게 되면 사람들은 그걸 파고들게 된다.
허나 일본 애니메이션에 있어서는 그 점이 오히려 독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
명작들도 있지만 그걸 뒤덮을 정도의 양산형 뽕빨물 쓰레기들이 넘쳐나기에
치부를 숨기고 싶어하는 일본인들은 이것이 외국에 드러나는 걸 막고 싶은 것이다.
이 결점을 안고 있기에 대중문화로 흥한 한국의 파이를 탐내고, 열등감을 느껴 저주하고 비하한다.
anjfqhkss 23-01-20 23:13
   
옛날에는 지브리 신작 나오면 덕후들 아니어도 당연히 한번씩 보고 평가해야하는 문화가 있었는데 지금은 일본 애니라고 하면서 추천하는게 항마력이 너무 높은듯… 미국이나 한국등등 드라마들도 예전보다 재미없어지기도 하고 영화도 봉준호세대 지나면 걱정되긴 하지만 그럼에도 머글들에게 일본애니의 미야자키 하야오 시절과 지금은 너무 낙차가 큰듯…
gorani 23-01-21 00:57
   
걍 수준 차이임...
만화나 애니도 수준보면 야하고 자극적이고
저급한것만 표현하니 나이 어린애들한테나 먹히지
다 큰 외국애들이 나이먹고 계속 좋아라 할까...
나그네x 23-01-21 01:09
   
드라마나 영화 아이돌팝은 뭐 한국에게 안되겠지만 애니만큼은 넘을수없는 벽이 있어서인지 너희들이 최고고 팬이다. 앞으로도 팬일것이다. 그러니 꾸준히 만들어줘라. 한국의 애니분야는 쩝..
이름없는자 23-01-21 02:09
   
일본의 정규 길이 애니메이션 1분기 1쿨 13화 제작비는 1.5-2억엔 (15-20억원 정도임) 잡습니다. 대략 1화당 1100-1200만엔 정도. 아동용이나 장기시리즈는 그 절반 정도죠. 그런데 넷풀릭스가 들어오며 화당 2천만엔- 최고 3천만에을 쳐주며 파란을 일으켰죠. 2천만엔 잡으면 한쿨 당 한화 26억원이니 넷플릭스가 지급하는 한국 드라마 제작비와  비슷한 수준인데 일본내에서 조차도 흥행 성적에선 큰 차이가 있지요. 다른 나라에선 말할 것도 없고. 그러니 넷플릭스도 애니 제작을 줄이고 있는 거죠.
     
순대해장국 23-01-22 01:23
   
뭔가 잘못 아시는것 같은데요. 일본 애니랑 한국 드라마 제작비가 비슷한 수준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일본 애니 제작비 26억으로는 한국드라마 인건비도 못대는 처지예요.
일본 애니랑 한국드라마는 제작비 규모자체가 다릅니다.
옛날에 넷플릭스가 한국 들어오기 전에도 한국 드라마 편당 평균 제작비는 4~6억 입니다.
회당 1억은 저예산 웹드라마 수준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시즌이 아니라 1회분 제작비가 킹덤 20억, 스위트홈 30억, 오징어 게임 22억.
총제작비로 따지면 수리남은 6부작인데 350억이라 편당 대략 58억정도 쓴 셈입니다.
넷플릭스에서 제작하지 않은 드라마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도 편당 대략 9억이 넘엇어요.
쉽게 말해 넷플릭스에서 제작하지 않은 지극히 평범한 한국 드라마도 편당 대략 9억 내외입니다.
우영우 시즌2는 편당 최소 10억은 우습게 넘게될거구요. 아무리 저렴한 남주라도 여주 박은빈 개런티가 올랐으니깐요
대팔이 23-01-21 08:12
   
그래도 인간의 변태본성을 집요하게 자극하는 일본문화는 중독성이 강함..
어느나라 어느사회에도 일본문화 씹덕들이 많은 이유..
주류는 절대 못되도 서브컬쳐는 강력함...
     
홍장군 23-01-21 09:25
   
그게 범죄로까지 이어지기에 문제인것이죠.
성범죄물을 컨텐츠화하고 성범죄인데 그것을 마치 장난으로 묘사하는 영상물을 보다보면
죄의식이 사라지고 현실에서 범죄를 저지르기도 하죠.
아잉몰라 23-01-21 19:07
   
이제 돈이 안되니깐 하청업 퀄리티도 점점 떨어지고
그만큼 시청자도 떨어지고 팬들도 줄어들고 그래서 그런지
원피스나 나루토처럼 몇십년 연재하던 소년성장물류 만화들이 주류에서
이제 사라짐 전부 짧게짧게 결말바로바로나오는만화가 주류가 됨
모란 23-01-21 20:41
   
스파이 패밀리 보면 그래도 잘 만든 애니는 통한다고 봄
     
쌈무사나 23-01-29 09:14
   
형편없던데...
순대해장국 23-01-22 00:53
   
확실한건 일본 애니메이션이 퀄리티가 많이 떨어지고 있음.
최소 저 연령때는 중국에 따라 잡히는건 머지 않았다고 봄.
만화도 시장구조나 환경변화 때문에 어쩔수 없이 웹툰에게 밀리는 건 시간문제고
삭은이 23-01-23 21:21
   
제작위원회 시스템이 창작능력을 고사시켜 버렸음. 작품 하나 만들때마다 제작위원회라고 페이퍼 컴퍼니를 만들어 라이센스와 수익을 나눠갖는데 이때문에 작가나 감독은 대부분 월급받는 걸로 끝나버림.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서 작품을 찍어내는덴 좋지만 동기부여가 부족해서 원작자는 책이나 만화책 홍보용, 제작 스테프는 철저히 월급쟁이, 수익은 퍼블리셔 유통사 출판사들이 지분에 따라 나눠 가져가는데 총액이 미묘한지라 다작을 할 수 밖에 없음.

몇몇 제작사들이 위원회 없이 자체 제작을 하거나 극장판 같은걸 노리지만 이것도 고생해서 만드느니 유명 작품 극장판이 수익성이 좋은 지경.
쌈무사나 23-01-29 09:11
   
한국 드라마 = 대중을 위한 콘텐츠
일본 애니메이션 = 발달 장애자들을 위한 콘텐츠
이 차이는 엄청납니다.
==============================
와.. 이 댓글 진짜 공감간다
요즘 일본 애니메이션 만드는 애들은 정신병자밖에 없는건지 내용이 다 형편없고 괴상하던데
옛날 미래소년 코난, 빨간머리앤이나 보물섬 같은거 만들었던 일본 장인들은 다 죽고 사라졌나?
에페 23-01-31 15:53
   
잘봤습니다
에페 23-01-31 15:53
   
요즘 애니가 참신한 맛이 없어
부엉이Z 23-02-14 09:22
   
잘봤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