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미스터리 게시판
 
작성일 : 16-10-22 00:07
[음모론] 미국의 선거부정과 미러전쟁의 가능성
 글쓴이 : Shark
조회 : 2,290  

米選挙不正と米露戦争の可能性
2016年10月18日   田中 宇





                미국 선거부정과 미러 전쟁의 가능성


                          2016年10月18日  田中 宇          번 역    오마니나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공화당의 트럼프 진영이 "선거 부정이 행해지는 것 같다"고 강하게 주장하고있다. 트럼프 진영만이 그렇게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지지자의 대부분도 그렇게 생각하고있다. 폴리 티코(Politico / Morning Consult)의 여론조사에 따르면, 공화당 지지자의 76%가 트럼프를 떨어뜨리고 클린턴을 당선시키기 위한 선거부정이 행해지고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하고있다.(클린턴 지지자로서 그렇게 생각하고있는 것은 17%미만) (73% Of Republicans Say Election Could Be "Stolen"As Trump Slams "Rigged Elections") (US establishment attempting to rig Nov. election : GOP senator)


트럼프를 불리하게, 클린턴을 유리하게 하는 선거부정은 이미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후보 간의 토론회에서는, 사회자가 트럼프에 대해서는 보다 더한 규탄형 질문을 던지거나, 대답에 만족하지 않은 사회자가 트럼프와 논쟁을 벌이는 등 클린턴에게 가세하는 자세가 눈에 띄었다. 미국 언론의 대부분은 클린턴지지 또는 트럼프에게 반대를 표명하고 있어, 트럼프를 혹평해, 클린턴에 가세하는 보도가 많다. (US media hides rigged election system for Clinton : Analyst)


"트럼프 쪽이, 나쁜 일을 많이 하고 있고 저능하기때문에, 언론 등이 트럼프에게 엄격한 것은 당연하다"라는 생각도 가능하다. 하지만, 예를들어 트럼프에게 음란 행위를 당했다고 하는 여성이 잇달아 등장한 건에서는, 정말로 여성들의 증언이 정확한지 검증도 하지 않은 채 그대로 보도되거나 비난이 선행하고 있다. 어떤 여자에 관해서는, 여성 측으로부터 트럼프에게 끈질기게 들러붙어 트럼프는 곤란해져, 자리에서 일어나 화장실로 달아났다,는 목격증언(1980년의 이야기)도 나왔다. (Trump camp puts forward witness to refute sex assault claim) (Furious Trump Lashes Out At Accusers, As Witness Emerges Refuting Assault)


트럼프 쪽이, 나쁘게 보이는 것은, 그렇게 보도하는 언론을 경신하고 있기 때문, 이라고 생각할 수도있다. "클린턴 재단의 불투명한 모금보다, 트럼프의 여성관계가 훨씬 크게 보도되고 있는 것은 이상하다"고 발언하면 "너는 여성 차별 의식을 가진 남자이기 때문에 그렇게 보이는 것"이라고 비난하는 구조도 준비되어 있다.


언론과 미 의회 등, 미국의 상층부(에스태블리쉬먼트)의 대부분이 트럼프를 혹평해 클린턴의 당선을 바라는 배후에는 "군산 복합체"라는 존재가 있다. 제 2차 세계 대전의 종전 시, 록펠러 가문(CFR=외교문제 평의회)등, 당시 미국의 상층부는 원래, 러시아와 중국과 미국이 대등한 관계에서 세계를 운영하는 유엔 안보리 상임 이사국(P5)으로 상징되는 다극형 패권 체제를 계획했지만, 거기에 군부와 영국 언론 등으로 이루어진 군산복합체가 난입해, 미국과 유럽과 러시아와 중국이 영구적으로 대립하는 냉전구조를 수립해, 그 이후, 미국의 상층부는 군산복합체에 석권되고있다.


클린턴은, 상원의원과 국무장관 시절부터, 군산의 유능한 대리인으로서 계속 활동해, 오바마보다 훨씬 호전적인 국무장관으로서 행동했기 때문에 군산에게 평가되고 있어, 그 정치력을 사용해 대통령에 당선하려고 하고있다. 군산 산하의 세력인 언론들이 모조리 클린턴 지지라는 것은 당연하다. 트럼프는, NATO와 미일 안보 체제를 비판해, 군산이 최대의 적으로 간주하는 러시아와 협조하는 자세를 취하는 등, 군산에 대항하여 싸울 자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군산의 괴뢰 세력(언론과 의원의 대부분)에게 비난을 받고있다. (Trump 's Return to Reagan)


하지만 트럼프는, 군산의 공격에도 불구하고, 유권자로부터 상당한 지지를 받아 유지하고있다. 여성문제를 이용한 공격은, 점차적으로 유권자에게 면역을 제공해, 트럼프의 지지자를 줄이려는 전략은 유효하지않게 되고있다. 트럼프에 대한지지를 그만둔다고 해서, 그 유권자가 클린턴을 지지하게 되는 것도 아니다(기권한다). 여론조사도 왜곡되고 부정확하기때문에 판단하기 어렵지만, 아직 양 후보 간 접전은 계속되고 있다고 생각된다. (First Post-Debate Poll Gives Hillary A Significant Lead ... And A Familiar Problem Emerges) (Statistician Warn Of "Systemic Mainstream Misinformation"In Poll Data)


▼ 록펠러가 은밀하게 트럼프를 지원??


트럼프가 의외로 건투하고 있는 것은, 그 자신의 개성도 있겠지만, 그 이상으로 내가 주목하는 것은, 2차 대전 후, 군산에게 석권당해 군산으로 전환한 것으로 보이면서도, 호전책의 대실패를 유발해 군산의 패권을 삭감해, 패권구조를 원래 희구했던 다극형으로 되돌려고 배후에서 계속 획책하고 있는 록펠러와 CFR 등 "그림자 다극주의"세력이, 은밀하게 트럼프를 계속 지원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것이다.


"그림자 다극주의자같은 것은 없다"고 생각하고 싶은 사람도 있겠지만, 그것은 착각이다. 예를들어 오바마는, 그림자 다극주의자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오바마는 13년에, 군산이 준비했던 "카다피 타도 후, 리비아의 화학무기 사린을 시리아의 알 카에다(누스라)에게 건네 시민을 살상시키고, 그것을 아사드 정권의 소행이라고 누명을 씌워, 아사드 군을 공습해 정권을 전복한다"라는 시나리오에 일단 합세해 미군기를 파견해 아사드 군을 폭격하기 직전까지 밀고 가면서, 막판에 공습을 백지화해, 시리아 내전의 해결을 전부 러시아와 이란에 맡기는 책략으로 전환해, 러시아와 이란의 대두를 유발하고 있다.


(당시, 국무장관이었던 클린턴은, 리비아의 사린를, 터키를 경유해 시리아의 알 카에다에게 건네주는 계획에 직접 관여했다고, 세이모어 허쉬가 썼다. 오바마는, 아틀란틱 지에 게재한 자백적인 논문에서, 호전적인 클린턴을 비난하고, 리비아를 지금과 같은 심각한 상태로 만든 것은 클린턴이라고 말했다. 클린턴이 지긋지긋한 군산의 괴뢰임을 엿볼 수있다) (Seymour Hersh Says Hillary Approved Sending Libya 's Sarin to Syrian Rebels)


군산세력의 호전책을 의도적으로 실패시켜, 결과적으로 다극화를 추진하는 것이, 닉슨 이후의 미국의 그림자 다극적인 전략의 전형이며, 오바마의 시리아에서의 "실패"도, 이 패턴에 정확하게 들어맞는다. 이라크의 대량 살상무기의 부존재가 사전에 명백했는데도(의도적으로)어설픈 거짓 증거(니제르 우라늄 문제 등)밖에는 준비하지않고, 대량무기가 있다는 것으로 해서 03년에 이라크 침공을 감행해, 나중에 그 거짓말이 들통나도록 했던 부시 행정부(체니 부통령)도 그림자 다극주의일 가능성이 높다. 이처럼, 그림자 다극주의의 전통은, 미국의 상층부에서 면면히 계승되고 있다.


이라크 침공은, 미국 의원 대부분과, CFR 등 거의 모든 주요 싱크탱크에게 지지받아 거행되었다. 러시아,이란, 아사드에 대한 적대시도 마찬가지다. 미국의 상층부는 전원이 군산인 것 같다. 그러나 거기에는, 열렬한 군산 지지자처럼 보이면서도, 실은 군산의 책략을 과격하게 유도해 실패시켜, 결국 군산을 부수려고 하는 "그림자 다극주의자"가, 상당히 섞여있다. 미국의 상층부는, 전원이 클린턴지지로 보이지만 사실은 "그림자 트럼프 지지자"가 의외로 존재해, 이들에게 지원받아, 트럼프는 의외의 선전을 계속하고 있다. (Trump country shrugs and changes the channel)


전후 역대 미 대통령의 대부분은, 직접적으로 군산과 대립하는 것을 회피해 왔다. 최초로 군산과 정면으로 대립했던 케네디가 살해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트럼프가 이겨서 대통령이 된다면, 케네디 이후 두 번째의, 현시적인 반 군산 대통령이 될 것이다. 취임 후에 죽이는 것보다, 선거부정에 의해 당선을 저지하는 편이 효율적이다(케네디는 당선될 때까지는 군산세력의 괴뢰처럼 행동하다가 취임한 후 돌변했기 때문에 죽었다. 트럼프는 다르다). 투표일이 가까워 짐에 따라,클린턴은 러시아 적시의 자세를 강화하고있다."러시아 적대시 = 군산에 대한 충성 맹세" 라고 생각된다. 군산은 초조해하고있다. 최근, 트럼프의(사실 여부가 수상한)외설 혐의 분출을 계기로, 공화당의 중진 정치가 몇몇이 트럼프에 대한 지지를 철회했다.


 이것도, 군산이 트럼프를 걷어차서 떨어뜨리기 위해, 원래 군산의 괴뢰인 공화당 정치가에게 압력을 가해, 트럼프 지지를 철회시켰다고 생각된다. 군산의 초조함을 느끼게 하는 이 사건 이후, 트럼프 진영은, 선거부정이 행해질 수 있다는 경고를 거듭해, 지지자들에게, 선거일에 투표소에서 부정이 행해지지 않는지 감시하도록 호소하게 되었다. (Donald Trump redoubles`rigged election 'claims)


(미국에서는 종래부터, 대단치 않은 이성관계 문제가 큰소란이 되어, 정치인이나 고위관리가 요직에서 추방되는 일이 두드러진다. "미국민은 성실하고 금욕적인 기독교인이 많기 때문에, 약간의 성적문제도 큰 문제라고 느낀다."고 자랑스런 얼굴로 "해설"하는 일본의 "전문가"도 있다. 사실, 성적 스캔들이 큰 소란이 되는 것은 금욕주의와 무관하며, 무엇이든 좋으니까 스캔들로 상대방의 정치생명을 끊을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군산이 투표일에 부정을 해서 클린턴이 이기고, 트럼프 진영과 지지자들이 부정을 지적하며 떠들어도 언론은 거들떠보지 않아, 클린턴의 승리가 확정한다는 전개가 있을 수있다. 기존 미국의 2대 정당제에는, 어느 쪽 정당이 부정을 하려고 해도, 또 하나의 정당이 그 부정을 폭로하기때문에 할 수없다는 부정방지 시스템이 있었다. 이번에는, 공화당의 상층부가 형식적으로 트럼프를 지지하면서도 실은 클린턴 지지이기 때문에, 민주당 측이 부정을 한다해도 공화당 측이 그것을 간과해 용인할 수있다. (Did Trump Live To Fight Another Day?)


트럼프가, 선거 후에 자신의 방송국을 신설하려고 하고 있다는 지적이 있다. 이것은, 트럼프가 패할 경우의, 다음의 책략일 것이다. 선거에 이겨 대통령이 된다면, 자신의 방송국 등은 세우지 않는다. 클린턴 측의 선거부정에 의해 트럼프가 패해,트럼프가 자신의 지지자를 4년 후의 선거까지(그 자신이 또 나오든, 다른 사람을 내세우든)함께 해서, 반 군산적인 새로운 정치운동을 일으키기 위해, 방송국의 신설이 필요하게 된다. 만약 트럼프는 패하더라도 "트럼프 텔레비전 망"이 신설된다면, 그것은 그것대로 군산 산하가 아닌 언론이 미국에 등장하는 것이 되어 획기적이다. (Trump son-in-law makes approach on post-election TV start-up) (Rumors of a Trump television network swirling)


미국 상층부의 "그림자 다극파" 은밀하게 트럼프를 지원하고 있다면, 선거부정으로 클린턴이 이겨, 공화당 상층부와 언론이 부정을 간과해, 부정선거를 규탄하는 트럼프 지지자가 일시적으로 무시된다 해도, 그 후 어디에선가 부정선거의 증거가 되는 것이 나와, 격렬한 정쟁이 일어날 지도 모른다. 그 때, 트럼프 텔레비전 망은 커다란 역할을 하게된다. (10,000 Supporters at Pennsylvania Trump Rally Chant`CNN Sucks ') (Donald Trump may be getting a TV network)


▼ 클린턴이 이기면 미러 전쟁??


클린턴이 이겨도, 트럼프 세력은 반 군산운동으로서 존속해, 클린턴과 군산을 계속 위협할 지도 모른다. 이전 기사에서 쓴 것처럼, 메이 총리의 영국은, 미영 동맹과 NATO를 가장 중요하게 자리매김해 왔던 기존의 국가전략을 그만둘 것 같다.


터키나 필리핀 등과 같은 동맹국도, 미국에서 멀어져 러시아와 중국으로 접근하고있다. 군산은, 국제적으로도 위기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한 가운데, 클린턴을 옹립해 미국의 정권유지에 성공한 군산이, 궁여지책으로 할 지도 모르는 것이, 시리아 내전을 미러 전쟁으로 발전시키는 것이다. (A Clinton Win Means an Expanded War in Syria)


시리아에서 미국과 러시아가 직접 교전하게되면, 상호 적대가 급증해, 최악의 경우, 상호 핵미사일을 발사하는 세계대전으로 발전한다. 따라서 미군은 지금까지, 시리아에서, 러시아 군과의 직접 교전을 피해왔다. 미군은, 러시아가 지원하는 시리아 정부군에 대한 공격조차 회피해 왔다. 하지만 미군은 9월 하순, 미국이 시리아 동부의 기지에 있던 시리아 군을 고의로 "오폭"해, 처음으로 시리아 정부군을 직접 공격했다. 시리아 내전의 현장 정세로서도, 러시아와 아사드 측의 우세가 되어, 미군이 지원해 온 테러 조직(IS 누스라)이 무너지고 있다. 미국이 만회하려면, 미군이 직접 러시아와 아사드 군과 교전할 수밖에 없다.


미국과 러시아가 교전해 적대가 급증하면, 미국 내에서는 거국일치를 강요하는 전시체제가 강화되어, 트럼프 등의 반 군산운동을 무너뜨릴 수있다. 경제 면에서도, 시장원리를 무시하고 당국이 주식시세를 레버리지하는 방책이 공공연하게 행해질 수 있게되어, QE 등 중앙은행 들의 실책을 호도할 수가 있다. 미국과 러시아의 직접 교전은 핵전쟁으로 직결되기 쉬워 대단히 위험하지만, 여유가 없어진 군산세력은, 인류를 핵전쟁의 위기에 직면시킬 것을 마다하지않고, 미러교전에 나설 지도 모른다. 우선은, 대통령 선거가 어떻게 될 것인가다.





                                           https://tanakanews.com/161018election.htm







軍産複合体と闘うオバマ
2016年3月23日   田中 宇






             오바마 독트린, 중동지역의 패권교체 선언



                                        軍産複合体と闘うオバマ


                              2016年3月23日   田中 宇 번역   오마니나



3월 중순에 미국의 월간지 "애틀랜틱"이, 4월호 기사로 "오바마 독트린"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인터넷에 발표했다. 미국의 군사와 국제 정치 분야에서 "독트린"이란 "세계 전략의 기본 이념"을 의미한다. 이 기사는 산만하고, 매우 길기(최근 10년의 애틀랜틱 잡지에서 가장 길다) 때문에 기본 이념을 간결하게 나타내고 있지는 않지만, 기사의 마지막에 전체를 요약하는 형태로 오바마 독트린이란 무엇인가가 쓰여져있다. (The Obama Doctrine) ( "The Obama Doctrine": The Atlantic 's Exclusive Report on the U.S. President 's Hardest Foreign Policy Decisions)


"중동은, 더 이상 미국에게 가장 중요한 지역이 아니게되고 있다. 거대한 경제발전이 기대되는(동)아시아 쪽이 중요하다"  "앞으로 미국이 중동에 계속 관여해도 사태를 개선할 수 있는 점은 적다. 미국의 중동관여는 군사에 편중되어, 수많은 미군병사가 죽고, 미국의 패권이 낭비될 뿐이다" "세계는 미국의 패권 쇠퇴를 원치 않는다(따라서 미국은 중동에 대한 개입을 저하하지 않을 수 없다)"  "유럽연합국들이 중동에 대한 군사개입에 협력해 주지 않는 것이 사태 악화의 원흉이다" 라는 내용이다. 즉 오바마 독트린은 "미국은 중동에 대한 관여를 저하시켜 나갈 것"이라는 선언이다. (Shrinking the use of power : the 'Obama Doctrine')


이 기사는, 미국의 중동전략이 호전적인 군사책으로 편중되어있는 이유에 대해, 사우디 아라비아를 필두로 하는 아랍국가들이, 미국에게 정치적 압력을 가해, 미국의 전략을 군사편중의 방향으로 왜곡하고 있기 때문이며, 오바마는 이 점에서 사우디 등의 아랍국가를 혐오하고 있다고 쓰고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미국에 압력을 가해 중동 전략을 군사적으로 편중시키고 있는 세력은, 아랍보다는 이스라엘이다. 이 기사를 쓴 제프리 골드버그는, NY에서 태어났지만 이스라엘 군에 자원해 복무한 경력을 가진 미국과 이스라엘의 이중 국적자로 시오니스트 유대인이다. 오바마는 골드버그에게 수년 넘게 자신을 취재하게 하고있다. 오바마 독트린은, 아랍 국가들을 향한 선언처럼 보이게 하고 있지만, 사실은, 이스라엘에 대해 "미국은, 이제 중동에서 나간다"라고 선언하는 것으로 되어있다 . (How Barack Obama turned his back on Saudi Arabia and its Sunni allies)


오바마 독트린 기사가 발표된 직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지난 가을부터 시리아에 진출했던 러시아 군의 철수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911이후, 중동에 15년이 넘도록 군사개입했으나 실패를 계속해, 중동 철수라는 독트린을 발표할 수밖에 없게된 미국과는 대조적으로, 러시아는 불과 반년 간의 군사개입으로 시리아를 안정화하는 데 성공했다. 미국은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 전쟁에 총 1.6조 달러(다른 추정은 6조 달러)를 지출했지만, 러시아의 시리아 진출은 5억 달러 밖에 들지 않았다. 양자의 차이는 3200배 또는 8000배다. (The True Cost of the Afghanistan War May Surprise You) (Russia 's Syria operation cost over $ 460 million - Putin)


푸틴이 특출나게 뛰어난 것이 아니라, 미국이 이상하게(미필적 고의처럼)아주 서투른 것이다. 러시아의 시리아 진출은 성공적으로 끝나고 있으며, 향후 러시아는 시리아,이란, 이라크, 레바논, 이집트 등 중동의 넓은 범위에 대해, 장기적으로 영향력을 가지는 것이 확정적이 되었다. 중동에서는, 오바마 독트린에 나타난 미국의 개입축소와 러시아의 참여확대가 동시에 일어나고 있으며, 중동에서의 주역이 미국에서 러시아에 의해 대체되고있다. (Obama 's Destabilizing Candor on the Middle East)


이번 기사를, 기본 전략의 표명(독트린)으로 보면, 그것은 "중동에서의 미국 철수"가 되지만, 이 기사는 좀 더 다른 해석도 있다. 그것은 오바마가 대통령이 되고 나서 7년 동안에, 어떻게 군산 복합체(군산)와 치열하게 격투(암투)해왔는가, 라는 부분이다. "군산 복합체"는 1961년에 아이젠 하워 대통령이 퇴임 시의 연설에서 처음으로 그 존재가 지적된 것으로, 내 견해에 의하면, 미국의 군대(군부)와 군사 산업만이 아니라, 군 관련 기관인 첩보계, 전쟁을 이용하는 금융계, 전승(戰勝)을 목적으로 한 왜곡된 보도 및 분석(선전)을 내보내는 언론과 학계 및 정부 홍보 부서와 시민 단체, 미국에게 호전책을 채택하게 해서 자국의 국익을 채우는 외국의 관련세력(특히 영국과 이스라엘)등이 포함된다. 오바마는 이번 기사에서 "외교 전문가"들이, 실책으로 밖에 이어지지 않는 호전책 만을 주장해, 대통령인 자신에게 시키려고 한다며 분노의 감정도 표출했는데, 이 외교 전문가들도 전부, 군산 복합체의 일부다. (Fatalism taints the Obama doctrine)


모든 근대국가는, 전쟁이 나면, 평소와 다른 유사 상태(비상 사태)가 되어, 평시에 허용되지 않아야 할, 보도의 왜곡, 국민에 대한 세뇌, 정치와 경제에 관한 자유의 은밀한 제한과 박탈 등이 허용된다. 그러나 권력층은, 유사시를 이유로 이러한 제한을 제거하고 멋대로 할 수있다. 권력층에게, 전쟁은 큰일이겠지만, 유사시를 이유로 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것은 바람직하다. 무늬만의 전쟁을 계속해, 그것을 구실로 유사시 체제를 영구화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권력층이 꿈꾸는 것은 자연스럽다. 군산은 그 "꿈"을 실현하는 세력이다. 미국은 2차 대전 이후에 군산이 형성된 이후, 유사시 체제가 해소된 적이 거의 없다. 종전부터 한국 전쟁까지 약 5년과 냉전에서 911까지의 약 10년간만이 예외다. 오바마 독트린은, 911이후의 테러 전쟁이라는 유사시 체제를 끝내고 평시로 돌리려는 시도이기도 하다. (Five thoughts on the Obama Doctrine)


나의 견해에서 보면, 군산복합체를 형성한 것은 영국이다. 미국은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18세기 이후부터의 패권국이었던 영국에서 패권을 이양받아 단독 패권국가가 되었지만, 미국은 유엔 안보리라는 5개국으로 이루어진 상임이사회 체제로 상징되는 것처럼, 자국의 단독 패권체제가 아니라, 미국과 다른 지역의 패권국이 대등하게 늘어선 다극형 패권체제를 바라고 있었다. 영국은 겉으로는 미국에게 패권을 이양하면서, 영국의 주미 대리인들이 미국의 외교 전략을 좌지우지할 수 있도록 획책하므로서, 계속해서 자국이 은밀한 패권국이 되려고했다. 세계가 다극형이 되면, 이러한 영국의 전략은 작동하지 않게된다. 영국 세력은, 미국의 상층부(군사산업과 금융계)에 "꿈"의 실현을 제의해, 영국 처칠 총리가 미국을 방문해서 언급한 "철의 장막 연설"을 시작으로, 미국과 영국과, 소련과 중국이 항구적으로 대립하는 유사시 체제인 냉전을 개시시켰다. 소련과 중국의 위협은 항상 과장되어, 위협의 과장을 지적하는 사람을 빨갱이로 취급하는 체제가 만들어졌다.


군산 체제 하에서의 미국은, 항상 "적"의 위협을 과장한다. 진짜 격렬한 전쟁을 하는 것은 국력을 낭비하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다. 적의 위협을 날조 과장해, 공습이나 탄도 미사일 발사나 특수 부대에 의한(환영적인)적국 침투 정도에 머물러, 유사시 체제를 의도적으로 영구화한다. 이것이 군산의 이상적인 전략이다. "적"과의 화해를 옹호하는 정치인은 "용공"  "저자세"로 혹평당하고 악당이 된다. 선악을 결정하는 판정자는 언론과 외교 전문가, 즉 군산이다. 유사시 체제가 계속되는 한, 언론 즉 군산은, 어떤 여론이 우세한가 하는 분석도 마음 껏 날조왜곡하기 때문에 "여론은 소련을 용인하지 않는다" "국민은 용공적인 대통령을 소극적이라고 생각한다"등으로 마구 써댄다. 당선되고 싶은 후보자는 군산을 아군으로 삼는 수밖에 없다. 재선이 되려면, 중소(중러)의 적대시과 군사비 급증, 영국과 이스라엘과의 동맹관계 유지를 외치는 것이 좋다. 정치권도, 언론계도, 학계도 "거짓말 이야말로 진실"이라는 역전적인 상황이 된 지 오래다. 미국뿐만 아니라, 일본이나 유럽 등의 동맹국들도 비슷한 상황이다.


군산이 존재하지 않았다고 해도, 원래 정치는 거짓말이야 말로 진실의 세계다. 냉전 체제가 영구화해도 상관없다는 생각도 할 수있다. 그러나 경제면에서 보면, 냉전체제는 동쪽의 경제 침체를 초래해, 세계의 절반 밖에는 경제 성장하지 못했다. "제 2의 냉전"으로 구축된 테러 전쟁 15년 동안, 테러 전쟁의 전장(적)의 대상이 된 중동 국가들은 크게 파괴되었다. 군산이 지배하는 체제를 끊지 않으면, 세계 경제의 장기적인 발전은 저해된다. 군산에 의한 미영 단독 패권체제보다, 원래 미국이 종전시에 목표로 했던 다극형 패권 체제 편이, 세계 경제의 장기적인 발전을 실현할 수있다 ( "경제 전문가"의 대부분도 왜곡 세력이기 때문에, 이렇게 쓰면, 맹신적인 사람들로부터 "경제이론적으로 보면 착각이다"라는 반론이 날아온다).


인류 전체의 선악관을 조작하는 권한을 가진 군산에게 이기는 것은 쉽지않다. "위협과 선악관이 왜곡과장되어 있다"고 주장해도 바보로 취급되고 끝나버린다(사실 경신당하고있는 인류 전체가 더 바보인데). 적과의 화해를 주창해도 용공과 저자세로 낙인이 찍힌다. 따라서 정공법으로는 군산 체제를 넘을 수 없다. 그래서 미국 상층부에서 다극형으로의 전환을 시도하는 세력이 반복해서 거행해 온 것이, 군산에 의한 형식적인 전쟁을 과격하게 수행해 진정한 수렁인 끔찍한 전쟁으로 악화시켜, 미국의 여론을 혐전(厭戦)으로 만들어, 군산 자신이 전쟁을 종료하도록 유도해, 거국일치로 전쟁을 종료하는 방책으로 전환함과 동시에 다른 강국에게 지역의 패권을 이양해 세상를 다극형으로 전환한다는, 간접적이며 멀리 돌아가는 책략이었다.


이 방식은, 베트남 전쟁의 수렁에서 닉슨 방중으로의 전환에서 처음으로 시도되었다. 닉슨 대통령은, 베트남 전쟁이 수렁화한 후인 1969년, 세계를 향해 "더 이상 군사적으로 미국에게 의지하지 말아 달라"고 선언하는 다극화를 유도하는 "닉슨 독트린"을 발표했다. 그 후, 같은 방식이, 이라크 전쟁의 수렁에서, 이번의 오바마 독트린의 흐름으로 다시 시도되고 있다. 오바마의 중동 퇴각책으로 "독트린"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은, 닉슨 독트린을 의식했다는 느낌이 든다. 닉슨은, 독트린의 구체적인 방법의 하나로, 사우디 아라비아와 당시 아직은 친미국이었던 이란을 중동의 두 지역 강국으로 간주할 방침을 내세웠다. 이번의 오바마 독트린도 이라크와 사우디 아라비아가 시아파와 수니파의 갈등을 극복하고 "냉정한 평화"를 구축하도록 요구하고있다. (Iran and Saudi Arabia : From Twin Pillars to Cold Peace?) (Nixon Doctrine - Wikipedia)


또한, 닉슨과 오바마의 독트린이 제시한 전환책의 아류로서 존재하는 것이, 세계 각지의 반공 게릴라 세력을 지원해 소련을 아프가니스탄 등의 전쟁의 수렁에 끌어들여 부수고, 냉전을 끝내버리는 책략으로 이어진 1980년대의 레이건 독트린이다. 이 독트린에 근거해, 미국이 지원한 아프가니스탄 반공 게릴라가, 나중에는 알 카에다와 탈레반 등과 같은 반미 이슬람 과격파가 되어,  911을 계기로, 이번에는 부시 행정부의 미국을 전쟁의 수렁으로 질질 끌어들이는 요인이 되었다. (Reagan Doctrine - Wikipedia)


911이후, 부시 행정부는, 선제 공격에 의한 정권전복과 단독 패권주의의 강조, 군사를 사용한 세계 민주화의 이념을 담은 "테러 전쟁"의 이념으로서 "부시 독트린"을 내세웠다. 부시와 오바마의 독트린은 표리일체의 관계로, 오바마의 독트린은 부시 독트린의 종료를 선언하는 것이 되었다. (The Bush Doctrine and the U.S. Military)


이번의 오바마 독트린은, 러시아와 중국이 강해지는 것이 세계의 안정을 위해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중동 뿐만이 아니라 세계적인 다극형 패권체제로의 전환을 희구하는 것으로 되어있다. 오바마는 "중국이 이대로 평화적으로 대두한다면,  결국 중국은 국제질서 유지라는 부담을 미국과 양분하는 존재가 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약한 러시아도 미국에게 좋지 않다"고 말했다. 중국과 미국이, 국제질서 유지라는 부담, 즉 패권을 나누는 존재가 바람직하다고 말하는 오바마는, 다극주의자이다. 오바마는 "중국 정부가 자국민을 만족시킬 수없고, 영향권 확대에만 몰두하게 되면, 중국과 대립관계가 될 뿐만이 아니라, 미국이 세계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더 힘들어 질 것"이라며, 중국이 "좋은 나라"가 되어 미중이 서로 협조할 태세가 되는 것이 필수라고 말하고, 일단은 군산 세력내의 리버럴 파의 주장을 채용해 보이고 있다. (The Obama Doctrine)


한편 오바마는,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와,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전 대통령을, 말로만 호전적이지만 실제면에서 미국의 군사행동을 충분히 돕고 싶어하지 않았다고 혹평했다. 특히 리비아에 대한 군사개입에서, 오바마는, 영국과 프랑스가 좀 더 군사행동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지만 배신당하고, 이제 영국과 프랑스에게는 기대할 수 없기 때문에 미국도 군사조치를 중단하지 않을 수 없게되었다고 말하고있다. 입으로만 호전적이고 실행하지 않은 영국과 프랑스는, 전통적인 군산세력으로서 행동한 것이지만, 오바마는 "그림자 다극주의"적인 네오콘의 이론을 빌려와, 과격한 군사 방안이 없는 영국과 프랑스는 동맹국으로서 실격이라고 주장했다. 수렁에서 빠져나가기 위해 중동을 철수하지 않을 수 없다는 "현실 주의자"(리얼리스트)의 이론과 영국과 프랑스는 호전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동맹국이 아니라는 "이상주의자"(네오콘, 신자유 )의 이론 양쪽이 모두 혼재해, 오바마의 설명은 불가해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혼재시키는 것은 의도적인 눈가리기 전법인 것이다. (Obama Is Not a Realist) (Realism and the Obama Doctrine)


오바마는 호전파를 싫어하는 자세를 보이고 있지만, 백악관의 측근들 가운데에 많은 호전파를 발탁한 인선은, 오바마 자신이 결정한 것이라고, 이번 기사에서 설명되었다. 오바마는 호전주의자들을 측근에 배치해서 과격한 군사조치를 하게 해 그들이 차례로 실패할 때마다, 그것을 계기로 현실책으로 전환해, 러시아와 이란에게 중동의 국제질서의 운영을 맡기는 상태로 이끌고 있다. 닉슨 이후, 여러 번 반복되어 온 역대 미 행정부의 그림자 다극주의적인 전환을 보면, 오바마의 방식도 의도적인 전략으로 보인다.


지금까지의 장구한 암투의 역사로 볼 때, 내년부터 미국의 차기정권은, 누가 대통령이 된다고 해도, 오바마 독트린의 방향성을 계승할 것이다. 트럼프가 표명하고있는 정책은 오바마가 독트린으로 내세운 이념과 비슷하다. 클린턴이 대통령이 될 경우, 트럼프가 될 경우보다 군산세력을 배려하는 경향이 될 것 같지만, 현실 책에서 호전책으로 역류해 가는 것은 곤란하므로, 호전책을 먼저 내놓고 실패하고 현실책으로 전환하는 일이 반복되는(즉 오바마가 했던 것의 반복이 될)가능성이 더 높다.


군산의 일부(테러 전쟁의 주도력)였던 이스라엘은, 오바마 독트린에 대해, 현실 주의자로서 대응하고있다. 이스라엘 군의 2인자인 부참모장(Yair Golan)은 최근 "미국이 호전책을 그만두고, 명확한 위협에 대해서만 군사적 대책을 사용하는 현실책으로 전환하기 시작했으므로, 이스라엘도 마찬가지로(헤즈볼라와 이란, 시리아 등)적의 위협을 현실적으로 분석하고 대응해, 군사력의 행사를 서두르지 않는 대책을 세워야 한다" "이스라엘은 헤즈볼라를 부술 군사력을 가지고 있다고해서 헤즈볼라에게 전쟁을 걸어서는 안된다" "러시아의 상층부는 재능있고 현명하다. 우리는 시리아 내전에 대해 러시아 군의 상층부와 실리적인 대화를 하고있다" 라고 하면서, 오바마의 독트린에 동조하는 입장을 보인 것으로 보도되었다. (Top Israeli Commander Endorses Obama Doctrine; Gives Kudos to Moscow)


영국과 이스라엘은, 미국의 패권을 좌지우지하는 책략을 할 수 없게되고있다. 군산과 영국, 이스라엘 복합체에서, 영국, 이스라엘이 이탈하고 있다. 이것은, 군산 복합체의 종말이 될 것인가. 아니면, 레이건이 했던 냉전종결로 영국이 군산과 분리된 후, 이스라엘이 군산과의 결속을 강화해 911을 유발시켜, 이스라엘에게 유리한 "제 2의 냉전"인 테러전쟁으로 연결한 것처럼, 군산은 앞으로, 단독, 또는 영국 이스라엘 이외의 세력과 결탁해 "제 3의 냉전"적인 새로운 항구적인 전쟁 체제 구축을 도모할 것인가?


어떤 방책이 있을 것인가. 예를들어, 일본이 대미종속의 유지를 목적으로 미국의 군산과 결탁해, 중국과 전쟁해 미국을 끌어들이는 책략을 취하는 것이 가능할까?  오바마 독트린 기사는 일본에 대해서는 한마디도 언급하지 않았다. 일본이 "제 3의 냉전"으로 가는 유도역이 될 가능성은, 당분간은 낮다. 그러나, 이미 쓴 것처럼, 군산은 위정자에게는 대단히 편리한 도구다. 군산이, 이대로 순조롭게 사라질 것으로는 생각되지 않는다. 지금부터 10년 정도의 국제정세의 중심은, 군산의 장래가 어떻게 될 것인가, 그리고 그 이면으로서, 다극화가 어떻게 될 것인가가 될 것으로 보인다.





                                                  https://tanakanews.com/160323obama.htm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Total 391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391 [음모론] 미국은 어떻게 세계를 주도하는가. (3) 드슈 12-13 4938
390 [음모론] 부산 해운대 '몸속로보트나가!' 진실 아시는 분 (2) blueskyda2 11-29 3039
389 [음모론] 그랜드캐니언 땅 밑에서 발견된 거대한 지하 도시 [미… (2) 가생의 08-14 3693
388 [음모론] 소오강호와 문화대혁명은 시대를 뛰어넘는 클래식 (14) 보리스진 08-06 3004
387 [음모론] 세계 각국에서 울려퍼지는 이상한 굉음(나팔소리비슷… (4) 올인적중 10-05 2715
386 [음모론] 인간은 매트릭스 게임의 NPC인가? - 자유의지의 유무 (4) 유전 02-01 5496
385 [음모론] 외계인 접촉자 인터뷰 다큐영화 - 어보브 메제스틱(MJ12… (7) 유전 10-31 2469
384 [음모론] 일본에서 팬클럽이 생길정도로 인기였던 여고생이 갑… (7) horrorguard 10-29 4113
383 [음모론] 고대 이집트 피라미드 알려지지 않는 미스테리 (2) 팜므파탈k 09-09 3367
382 [음모론] 음모론이 현실로..? 딥스테이트(숨은 권력 집단)의 종… (12) 또또리요 05-22 12168
381 [음모론] 착한 사람[단편 소설] (5) 백수전찜 05-13 3602
380 [음모론] 오카다 나나 감금사건 (1) 백수전찜 05-13 6916
379 [음모론] 그들과의 대화 EP 04 : 이~ 치매? (완결) (6) 진빠 04-21 1867
378 [음모론] 그들과의 대화 EP 03 : 암 그렇고 말고.. (1) 진빠 04-21 1533
377 [음모론] 그들과의 대화 EP 02 : 페이스부킹 (2) 진빠 04-21 1555
376 [음모론] 그들과의 대화 EP 01 : 쥐라기 농원 (1) 진빠 04-21 2027
375 [음모론] [충격실화] 군산 원룸 동거녀 살해사건 (1) 스릴사 04-13 6474
374 [음모론] 만약 중국과 중국인이 지구상에서 갑자기 사라지게 된… (4) 너구리다 01-13 6289
373 [음모론] 버뮤다 삼각지에 숨겨진 미스테리한 비밀들... (1) 공포의겨 01-01 5808
372 [음모론] 일가족을 살해한 뒤 범인이 한 엽기적인 행동들...세타… (3) 공포의겨 12-12 8157
371 [음모론] 일본 내에서도 잔혹하기로 손꼽히는 고베 연속 아동 … (1) 공포의겨 11-25 8651
370 [음모론] (실화) 후쿠시마 정화조 사건 공포의겨 11-21 9199
369 [음모론] 과학자들이 말하는 RH 마이너스 혈액형 (2) 선별2 11-16 3745
368 [음모론] 인류 역사상 가장 기괴하고 소름돋는 미스테리한 사건… (3) 공포의겨 10-14 4872
367 [음모론] 히틀러의 비밀.jpg (9) 레스토랑스 10-11 7843
366 [음모론] 남이섬에 대한 진실 (3) 도르메르 08-21 8323
365 [음모론] 어디로 사라졌나 (2) 팜므파탈k 06-30 2036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