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뉴스
HOME > 뉴스 게시판 > 국내뉴스
 
작성일 : 19-04-25 00:09
[문화] JYP, 친일 논란.."日 노래 부르는 日 걸그룹인데 K팝?"
 글쓴이 : MR100
조회 : 2,844  

JYP, 친일 논란.."日 노래 부르는 日 걸그룹인데 K팝?" 


https://entertain.v.daum.net/v/20190424162703733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국산아몬드 19-04-25 00:30
   
이완용은 나라 팔아먹고 박진영은 K팝 팔아먹고. 매국노 계보인가요?
     
MonaMi 19-04-25 00:41
   
ㅋㅋㅋㅋ 일본인 그룹이 케이팝의 미래라고 하네요
그냥 갈라파고스된 제이팝을 소니뮤직과 함께 살리러 간다고 솔직하게 말하던가요.. 사실상 제2 쿨재팬 사업으로 보입니다
누가봐도 뻔한걸 제3의 한류니, 케이팝의 미래니 하면서 노하우 팔아먹는 꼴이 우습죠

아마도 일본정부가 쿨재팬 대실패 후 원인분석하고 방향을 이렇게 잡은듯 싶네요
트와이스의 일본인 멤버 모모나 사나를 보고, 한국의 시스템을 그대로 이식하면 일본의 제이팝도 알릴 수 있다고 생각한 거죠
          
가을과나1 19-04-25 16:34
   
지가 돈벌라고 하는짓을 한류의 미래라고 포장 하는겁니다
     
ckseoul777 19-04-25 01:29
   
떡고가  연예계 주식1위 맛을 보더니 꿩이 좋은가보군요^^
나만바라바 19-04-25 00:34
   
어디선가 종교적으로 이슈가 있다고 한거 같은데 그 머릿속에 보통사람과는 다른 특이한 신념이라도 있나 요즘 일본에 애들 풀고 꿀빨더니 이젠 통째로 재껴버릴려고 커밍아웃하나...
개정 19-04-25 00:45
   
개인적으로 이게 왜 친일이라는지 모르겠어요. 애국하신다는 분들 Kpop을 볼 때 필요이상으로 국가, 애국심을 의식하는게 아닌지. 한국대중문화가 객관적인 경쟁력이 없어서 막아야 하는 입장이면 모르겠는데, 뻔히 한국풍이라고 우익들에게 욕먹을 프로젝트를 공간적 대상이 일본이라는 이유로 친일파 프레임까지 거는게 이성적인 판단으로 보이지 않아요. 대중문화 경쟁력은 개방성과 확장성을 먹고 크는거고 Kpop도 그렇게 국제적 위상을 어렵게 만들어 왔는데 스스로 순혈주의와 폐쇄성을 세계에 드러내자고 주장하는 꼴.
     
가을과나1 19-04-25 00:57
   
k팝은 순혈주의 뭐 이런게 아니라
한국어로 부른게 K팝이죠 일본어로 부르고 일본회사가 일본에서 활동하는데 그게 왜
k팝인가요? J팝이지?
그냥 지금까지 쌓아왔던시스템 팔아서 돈벌러 가는거죠.
그냥 일본 현지 법인을 세우던지 일본 업체와 손잡던지
일본 j팝시장 진출이지 K팝의 진화 형태가 아니잖아요
그냥 그렇게 나 일본으로 진출해서 그냥 일본 걸그룹으로 j팝 시장 석권하겠다
얘기하면 괜찮은데 k팝의 미래다 머다 하니까 뭐라고 말나오는겁니다
     
ckseoul777 19-04-25 01:30
   
그럼 K-POP이  아니라  J-POP이라고 해야죠!!!
     
개정 19-04-25 01:37
   
미드나 헐리우드 영화중에 제작진만 미국인이고 배우들 대부분을 영국인이나 영국출신으로 채워놓고 찍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표현하고자하는 것의 서사적 배경과 시대를 감안해서 필요한 구성요건으로 이합집산 되는거죠. 그렇다고 그걸 영드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삼성폰 상당수를 베트남에서 만들고 있는데 그렇다고 사람들이 갤럭시 s10을 보고 베트남을 떠올리지는 않습니다. JYP가 일본에서 일본인으로 구성된 걸그룹을 런칭한다고 하면 일본인들은 JYP라는 네임밸류와 Kpop을 먼저 떠올리게되죠. 완전히 외국인으로 구성된 걸그룹, 보이그룹을 문자그대로 Kpop으로 부르는게 맞느냐 같은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질적, 양적으로 성장해야할 한류라는 큰 산업의 카테고리의 기준으로 보면 별로 중요하지도 않을 뿐더러 이걸로 누군가를 매국노로 만들 이유도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한국인이 만들고 한국인만이 노래하는' 것만이 kpop이라는 공식은 이미 오래전부터 깨졌고 오히려 그 공식이 깨졌을때 더욱 더 세계적으로 성공해온게 사실이니까요. Kpop계에선 아무도 안해본 일이고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에 가까운 딜인데 응원하고 호평할것까진 없더라도 매국노, 친일파 취급은 너무 나갔다고 생각합니다.
          
잠비 19-04-25 05:55
   
그쪽은 같은 영어권이고 한국하고 일본은 언어가 다름
kurun 19-04-25 00:47
   
프로듀서만 jyp가 했지 jpop이라고 했으면 욕을 들처먹었을 거임. 한데 kpop이라고 하고 한류에 무임승차 시키니깐 욕 처먹는 거지.
대당 19-04-25 00:50
   
조만간 jyp를 개명해서 jap가 될거같다
     
팔하코 19-04-25 01:13
   
찝쨉 콜라보
     
ckseoul777 19-04-25 01:3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와센스가 대박이네요^^
user386 19-04-25 01:00
   
만약 이 프로젝트가 성공하면 그 그룹에서 한국색을 완전히 지워버릴건 뻔하다. 날조와 변형에 도가 튼 놈들이라...
커리가 카레가 됐고, 김치가 기무치가 되서 일본음식 이라고 하는 놈들...

제 발등 찍지마라 박진영...
A톰 19-04-25 01:02
   
무슨 kpop이 문화 유산인가 다들 유난스럽구만
     
서클포스 19-04-25 01:20
   
문화 유산 맞음..  아주 소중한 문화 유산임..
     
굿잡스 19-04-25 01:20
   
지금 우리가 문화유산이라는 즉 시조, 판소리, 가야금, 사물놀이, 탈춤등

이런게 당시  사람들에겐 현대의 팝(통속적 유행문화)
     
대당 19-04-25 01:23
   
그러식으로 비아냥 대면 합리화가 쳐 되세요?
문화유산 만큼 가치잇는거 같은데 ? 지금의 kpop은
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와 한국에 대한 위상과 한국에 대한 호감도 이미지를
올릴뿐 아니라 한국제품 한국관광으로도 이어지니까 경제적으로도
많은 이득을 주고 있는데다
kpop 이란 말 자체도 코리아팝 아니니?
그걸 굳이 왜 한국것이어야 하냐며 과도한 민족주의라며
kpop의 미래는 kpop이 한국의 문화가 아니어야 발전한다는 개소리를 쳐 하는데
한국것에 국한되면 과도한 민족주의로 보여 반감을 불러온다나 뭐라나
그게 논리적으로도 상식적으로 말이 쳐되세요?
이런게 왜 구분이 쳐 안되는지 이해를 못하것네
          
A톰 19-04-25 06:20
   
문화유산? 무슨 말같잖은 소리들은 하는지. 그냥 문화 사업이라 합시다.대당아 내가 너한테 많이 잘못햇니? 버릇이없는 인간이 무슨 문화를 논하니 양아치도 아니고.
               
대당 19-04-25 09:22
   
니가 뭐라도 쳐 되냐? 버릇이 없다는둥 개소릴 쳐 하게
왜 너는 다른 사람한테 버릇없이 비아냥 거려도 돠고
너 한테 하는 쓴 소리는 버릇없는거고 못듯것냐?
꼴깝을 쳐 떨어요 정말
지 한테는 예의를 지켜주길 바라는 ㅅㄲ가
아니 문화유산 이라도 돠냐며 유난스럽다는 비아냥을
너는 왜 다른 사람들 한테 쳐 했냐?
개웃기는 놈이네

그리고 문화유산 이라도 되냐는 비아냥이  여기서 왜 쳐  나오니?
문화유산이 아니면 소중한 우리문화가 아닌게 되는거니?
아무렇지않게 다른 나라에 갖다바쳐도 되는거냐?

kpop은 문화유산 만큼 이제 한국을 대표 하는 
한국에 소중한 문화인거 맞고 이 ㅂㅅ아
그 소중한 한국에 문화라는 브랜드의 가치와  이득을
과도한 민족주의 라며 중국이나 일본 같은 다른 나라들에게
반감을 살거라며 kpop이 한국의 문화라는 브랜드 가치를 버리자 하는
황당한 개소리를 쳐 하는데
사람들이 당연히 화가 나겠니 안나겠니?

kpop이 kpop 으로만 끝나는것도 아니고 kpop이 한국에 음악이라는
연관성으로 한국제춤 헌국문화 한국이라는 국가브랜드 가치를
높여주는 역활을 하는데 이걸 버리자고?

니 대구리로는 그게 왜 화가 나는지 이해가 안가냐?
그기에  대고 kpop이 무슨 문화 유산 이라도 되냐 유별나다고 비아냥 대게

하여간 저능헌 애들은 뭐든 사고력에 논리성이 없어요
그기다 문화유산비유는 왜 쳐 한거냐?
이 비유 하만 봐도 니가 얼마나 쳐 생각없는 인간인지 답이 나온다
로건 19-04-25 01:21
   
개거이없네 박진영 ㅋㅋ
가릉빈가 19-04-25 01:29
   
박진영이 일본애들 대려다가 혹은 한국연습생 대려다가 일본어로 노래부르고 일본에서 활동하는 jpop걸그룹을 만들겠다. 하면 그냥 사업확장하는가 보다...하겠는데 개뜬금없이 kpop이라고 포장하는거 자체가 욕먹을짓이지...
     
ckseoul777 19-04-25 01:31
   
진짜 욕먹을짓만해요~~ 떡고가
다잇글힘 19-04-25 01:31
   
지붕에 매달려있는 용수철이 있고 그리고 그 끝에 추를 달아놓았다고 했을대 그 추를 잡아당기면 다시 원래 위치로 복원하려는 힘이 작용하게 되죠. 우리가 익히 아는 중고등학교 물리시간에 배웠던 내용입니다. 문제는 잡아당기던 추를 놓으면 추가 원래 위치로 돌아가는걸 너머 다른 안쪽으로 수축하려고 하죠. 되돌아가려는 힘에 의해 추에 관성이 붙으면서 원래 있던 위치로 복원되지가 않는 것이죠.

한일간의 문제는 바로 이러한 복원력과 관련해서 지나친 경우가 많습니다. 차라리 왜 우리가 우리가 가진 문화산업의 노하우를 다른 나라에게 전수하려 하느냐 이런 관점에서 이야기한다면 저도 동의를 해요. 왜 친일이라는 단어까지 써가면서 매도를 하는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다만 JYP의 전략에 대해선 저도 좀 이해가 안가긴 합니다. 예전 중국이 개혁개방하면서 울나라 기업들이 중국에 이러저러한 투자를 하다가 기술까지 다 뺏기고 오늘날 추격당하는 상황을 생각하면. 당시로선 중국시장 진출에 유리했는지 몰라도 이젠 시간이 지나면서 경쟁자가 된것인데.. 

제가 젤 바보같다고 생각하는 얘기가 우리가 아무리 전수해져도 중국애들은 일본애들은 능력이 딸려서 원래 선천적인 재능이 없어서 발음이 문제가 있어서 언어가 문제가 있어서 안된다라는 주장입니다. 그런것 없습니다. 애초 가장 중요한건 기획능력과 관련된 노하우와 소비자들의 성향 그리고 음악시장이 성장한 경험과 환경입니다. 중국과 일본의 경우는 어차피 소비자들의 귀가 문제가 있는게 아니에요. 생산과 공급노하우의 부재 아니면 생산시스템의 타성 및 노후화의 문제입니다. 애초 니들은 안되 이런식이 언제나 다른 집단에 늘 망하는 공통적인 특징입니다.

일본역사로 치면 JYP는 일종의 19세기의 흑선처럼 일본의 기획능력과 관련된 부분을 구조적으로 변화시키는 자극제 역할을 할 수가 있습니다. 워낙 기존에 익숙해져 변화에 대해 능동적이지 못해진 시스템을  직접가서 노하우도 전수하고 자극도 해주고. 왜 그렇게 해야하는지 이해가 안가구요. 이용할때는 이용하더라도 쓸모가 없어지면 저나라 구조적 특성상 내쳐지는건 손바닥 뒤집는것처럼 쉽습니다. 중국의 경우는 이미 이수만 사장이 중국에서 그런식으로 피를 봤다는건 잘 아실테고...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일본쪽에서 우리음악에 적응하게 될텐데 왜 굳이 엄한짓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가르는것과 같은 것입니다.

혹여 대형기획사 자신들은 현지에서 뿌리 내릴수 있을지 몰라도 문제는 현지에서 뿌리를 내리지 못한 다른 중소기획사들이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을 줄인다는 걸 생각을 못하는 것입니다.
가릉빈가 19-04-25 01:33
   
앞서 박진영은 니지 프로젝트에 대해 한국 콘텐츠를 단순히 해외로 수출하는 것을 넘어 해외에서 직접 인재를 육성 겸 프로듀싱 하는 가수의 현지화를 통한 국제화를 의미한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현지화시키고 그 현지화된 국가어로 부르면 중국은 cpop이고 일본은 jpop이고 미국은 pop가수지 이게 어딜봐서 kpop이 들어가는 부분인가? 그들이 한국어로 부르는것도 아니고
     
개정 19-04-25 01:45
   
어느사이엔가 아시아에서 좀 세련되게 입고 팝하는 보이그룹, 걸그룹 보면 현지인이든 서구인이든 'K-POP인가?'  'Kpop따라했네?' 거립니다. 언어, 인종 이런 구성요건보다 중요한건 플래폼이 가진 문화적 파급력입니다.
          
노닥거리 19-04-25 01:55
   
하지만 jpop이라는거.. 그게 핵심인데 자꾸 딴 소리를
               
개정 19-04-25 01:58
   
우익들 눈에는 Kpop이겠죠 솔직히 이 건에 한해서 그들과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노닥거리 19-04-25 02:05
   
우익들 눈에 그렇게 보이는거하고 뭔 상관인지 그렇게 보이면 그게 kpop이 되나요?
우익들이 아베보고 재일이라고 하면 재일이 되는건가?
최소한 사실관계는 확실하게 말해야지요.
저 걸그룹이 성공하면 제일 좋아할 사람들이 우익들입니다.
                         
개정 19-04-25 02:40
   
그게 아니라 카테고리에 필요이상으로 집착하는 행태와 과도한 매도가 닮았다 이 말입니다. 문화 컨텐츠에서 중요한건 눈길을 끌 수 있는 유무형 자산의 높은 퀄리티를 바탕으로 누가 더 트랜드의 축을 상대적으로 '잘' 흔들어 이목을 끌어내느냐의 경쟁인데 그런 본질과는 상대적으로 멀다 볼 수 있는 Kpop의 자격요건이나 읊으면서 최전선에 서 있는 사람들 중 하나를 친일파, 매국노로 만들고 있으니 말이죠. 방향성에 의문은 들 수 있어도 이건 아니죠.
                         
노닥거리 19-04-25 02:45
   
카테고리에 필요 이상으로 집착하는라고 여기에 그 논리를 들이밀면 말이 안되는 소리들이 얼마나 많은지 생각해 보셨습니까?
kpop이 아니라는 말을 하는게 왜 집착이라고 하는건지 모르겠네.
끼워 맞추기도 정도껏 하셔야지요.
기본적은 정의조차 못하게 막으시는데 대중들은 그저 kpop이라고 정신승리라도 해야 됩니까?
사람들은 저 일본 걸그룹을 kpop이라고 생각할거야 그래서 이건 무조건 kpop이야 이렇게 생각해야되나요?
저거 kpop으로 생각하는 사람 아무도 없습니다. kpop은 그냥 한국노래를 지칭하는거지 다른게 아니니까요. 무슨 장르라도 되는줄 압니까?
중국에 kpop하고 비슷한 아이돌이 한두개도 아니고 그 아이돌들 보고 아무도 kpop이라고 안합니다.
                         
개정 19-04-25 02:52
   
Kpop은 이미 하나의 독특한 장르로 인식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다큐로 여러번 소개되었으니 꼭 보셨으면 좋겠네요. 시간이 늦어서 전 이만.. 막말로 제왑 저 시도가 성공하든 실패하든 어차피 여러분 의견이 중요한건 아니니까요.
                         
노닥거리 19-04-25 02:56
   
그게 바로 님이 하고 있는 착각입니다. 장르요?
당장 중국 아이돌들 한번 보신적이라도 있습니까? 걔들 말만 중국어지 한국 아이돌이라고 해도 전혀 이상할게 없는 애들입니다.
근데 아무도 그 아이돌보고 kpop이라는 생각 안하는게 현실이죠. 님이 아무리 kpop하고 비슷하니 어쩌니 해도 사람들이 cpop이라고 생각하는겁니다.
우긴다고 kpop이 되는게 아니죠.
님은 저걸 kpop이 아니라고 하는 사람들이 우익같고 국수주의자라고 생각하시는 모양인데
제가 볼때는 님이 더 그쪽으로 보이네요. 모든걸 kpop이라고 우기는 분이요.
kpop하고 비슷하면 전부 kpop이라니.. kpop중에 팝송하고 비슷한건들은 전부 뭐지?
kpop에 있는 발라드 힙합들은?
                         
개정 19-04-25 03:00
   
네 해외 유수의 전문가들이 착각하고 님이 옳다고 믿고 싶으신다면. 그렇게 생각하십시오. 생각을 강요할 순 없으니까요. cpop이 세계적으로 못뜨는 이유는 뭘까요 cpop이 kpop따라하게 만드는 힘은 어디서 나올까요 ㅎ 단지 한국어, 한국인이 노래에 적합하고 춤을 잘 춰서? 뭐 실력차가 있긴 합니다만 정말 그 뿐이라면 머지않아 한류는 종말이겠네요. 미리 RIP 치고 자러 갑니다.
                         
노닥거리 19-04-25 03:02
   
해외 유수 전문가 드립 그만 치시고 현실파악부터 하세요.
그러니까 중국 아이돌들보고 kpop이라고 하는 사람들 있냐고요?
kpop하고 비슷하면 죄다 kpop이라니..
중국인들한테 한번 말해보세요. 너희 아이돌들 전부 kpop 가수라고
그러면 아마 국뽕이라는 소리부터 들으실겁니다.
kpop이 최고지요?
cpop이 kpop 따라하면 kpop 되냐니까 대답도 못하시네.
kpop은 pop하고 안비슷합니까? 발라드는요? 힙합은요?
                         
개정 19-04-25 03:24
   
ㅎ  제가 하지도 않은 말을 씹어먹기 편하게 곡해해서 반박하시는군요.  뭐 댓글논란이고 제가 제 요지를 정확하게 하지 않은 점도 있을 수 있으니 나쁘게 받아들이진 않을게요.

우선 'K pop이 인정받기 시작하면서 하나의 독특한 장르로 인식되기 시작되었다'고 했지 '아시아인이 춤추고 팝하는걸 모두 Kpop이라고 불러야 마땅하다'고는 주장한적도 없고 그렇게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그게 전부면 Kpop 진즉에 망해야죠 안그렇습니까? 당연히 Kpop이라는 플래폼이 가지는 독특한 가치와 영향력을 이야기한겁니다.
 
가령 일본 애니메이션이 유명하다고 일본인들이 모든 일본 영향을 받은 그림체를 가진 만화를 일본 망가 내지는 애니메이션이라고 부르라고 닥달합니까? 아니죠. 그래도 제일 유명한건  누가뭐래도 일본 애니인게 현실입니다. 실상 한국인이 하청받아서 오지게 그려도 일본애니고, 비슷한 예로 한국인이 아무리 하청으로 그려도 디즈니에서 내면 디즈니 만화로 인식됩니다. 조금이라도 비슷한 모양새로 낸 작품들은 모르는 사람들이 보기에 일본 애니나, 디즈니 만화로 오해받기 일쑤입니다. K pop도 그정도 영향력은 되어야 롱런합니다. 제왑의 니지 프로젝트도 그런 생각의 일환에서 나온거라 여겨지구요.

이제 정말 자러갑니다 노닥님도 이제 주무셔요.
                         
노닥거리 19-04-25 09:57
   
자러 갔던척 하시고 몰래 댓글 다셨네요.
그 장르 한번 말해보시죠? 특징이 뭐임? 아이돌이 신나는 댄스에 중간에 랩 끼우면 kpop입니까? 그럼 도끼, 박재범, 지코는 kpop가수가 아닌건가요? 김건모, 박효신, 볼빨간같은 발라드 가수는 kpop가수가 아니겠네요?
하다못해 아이돌 노래만 봐도 렙으로 구성된 노래가 있고 발라드 전용 아이돌들이 따로 있는데 걔들도 kpop가수가 아니겠군요?

저 일본인 그룹은 kpop이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마치 꽉 막힌 생각을 가진 사람처럼 말하시면서 kpop과 비슷하기만 하면 모두 kpop이라고 우기시는 님이 오히려 그 틀을 더 좁게 만든다는 생각까지는 못하시나 보네요.
그 말대로하면 한국에서 kpop 노래하는 가수는 정말 특정 아이돌 몇팀들밖에 없는게 되는겁니다. 아시겠습니까?

다시한번 말하지만 kpop은 장르가 아닙니다. 혼자 kpop이라고 우겨도 세상이 안받아들여 주는게 현실이죠.
happiness 19-04-25 02:00
   
jyp는 세계진출목표 일본걸그룹 육성~
엠넷은 프듀101 japan 으로 일본국민보이그룹 육성~

이건 마치..  어벤져스제작진이 한국에 와서
한국배우와 한국스탭들에게 한국어로된 어벤져스영화 노하우전수 및 인프라육성 기획??

원래 처음이 힘든건데..위험한짓 하는거 아닌가..
일본 절대로 만만히 볼 나라 아닌데..
만세 19-04-25 02:29
   
제왑피는 세계적인 소속사 기업으로 거듭나길 원하는 건가요? 이제는 우리가 다른 나라 아이돌 그룹도 배출시킨다 이건 가요? 그런 식으로 만들어주기 시작하면 나중에는 어떻게 될까요? 다른 소속사들도 뛰어드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한 짓도 할 수 있죠 그러다가 나중에는 일정 수준이 같아지기 시작하면 한국 아이돌들은 일본 아이돌들과 경쟁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것이고 더욱 우려하는건 일본은 잘되면 잘 될수록 전폭 지원을 할 거란 거죠 그렇게 되면 더 나중은 어떻게 될까요 박진영 당신하고 계속 손잡고 같이 갈 거 같습니까? 여기서 우리는 일본의 속셈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일본은 지금 어떻게든 자국 내의 케이팝 인기를 억누르고 싶어 합니다 그리고 흡수하고 둔갑시켜 자신들의 문화로 만들어서 성장하고 싶은 거죠 그러니 단순하게 생각할 문제가 아닙니다 케이팝 몰락 시기를 앞 당기는 짓 거리를 하고 있는 거죠 단순히 시기를 앞당기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실상 키워주는 거죠
     
개정 19-04-25 02:42
   
그러니 더욱 Kpop플랫폼의 영향력을 키워야죠. 중국인, 일본인 가수 누구누구가 아니라 Kpop하는 일본 그룹이 일본에서 히트를 쳐야하는겁니다. 전쟁이든 경제든 힘과 영향력이 없으면 고유성이고 나발이고 그냥 쓰러지는거에요. 제가 알기론 순혈주의 고집해서 승리한 제국은 없습니다. 일본이 언젠가 우리를 다시 넘을까 무섭다고 말하고 싶은건가요.
          
로얄블루 19-04-25 02:46
   
kpop하는 일본 그룹이라고 누가 그렇게 생각해요 ㅋㅋㅋㅋㅋ
당연 고유의 제이팝이라고 우기지 엄청 순진하시네
               
개정 19-04-25 02:50
   
비지니스를 무슨 동네 어린애들 우기는 싸움쯤으로 생각하는 로얄님이 엄청 순진하신거 같습니다.
          
만세 19-04-25 02:53
   
Kpop하는 일본 그룹이 일본에서 히트를 쳐야하는겁니다? 한국말도 못하는 일본인만 뽑아서 쓰겠다는데 그게 kpop팝 인가요? 일본어로 블라블라 떠들어 재낄 그룹이 탄생하는데 그게 kpop팝 하는 일본그룹인가요? 순혈주의 떠들고 있는데 지금 대한민국에 외국인 국적 갖고 활동 하는 외국인 아이돌 많습니다 그건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
               
개정 19-04-25 02:56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늦어서 긴 댓글 어렵겠네요. 좋은밤되세요
          
후로롸봐 19-04-25 06:02
   
음악적으로 뚜렷이 구분되는게 아닌데 케이팝을 어떻게 장르화 시킨다는건가요? 춤추면서 노래하는게 우리나라에서 제일 유행하고 발달되어 있으니 사람들이 춤추면서 노래하는걸 그냥 케이팝이라고 하는거죠. 이런 명칭은 무게추가 어디에 쏠리느냐에 따라 쉽게 이름이 바뀔 가능성이 높아요.
예를 들어 일본에서 런칭한 탄도소년단이 bts 만큼 인기를 얻어서 외신에 실린다고 합시다. 외신에서 이 탄도소년단을 케이팝 그룹이라고 할거 같으세요? 제가 볼때는 100프로 제이팝 그룹 탄도소년단이라고 할거 같은데요? 그 탄도소년단이 지금 방탄의 일본해 발언처럼 우리도 아이돌이라고 예전부터 춤추면서 노래해왔다. 그래서 이런 장르를 케이팝이라고 부르는건 잘못된 것이다. 이럼 그땐 어쩔거에요?
그래서 사람들이 춤추고 노래하는게 케이팝이다라는걸 넘어서 국가 개념을 넣어, 한국에서 활동하고 한국어로 노래하는걸 케이팝이라고 자꾸 명칭하는거에요.
로얄블루 19-04-25 02:45
   
완전 백해무익한 뻘짓이네요
jyp, jpop 말고 우리가 얻는 이익이 있나요? 1도 없어 보이는데요.
일본 아이돌 키워서 일본어로 노래 부르는게 왜 한류인지 이해가시는 분?? 이게 케이팝의 미래라고요? ㅋㅋㅋㅋㅋ
힘들게 완성해온 시스템 낼름 갖다 바치고 박진영만 돈버는 게 한류임? 이게 쉴드가 됨?

자기가 생각하기에도 욕먹겠다 싶으니까 3세대 케이팝이니 케이팝의 미래니 하는 헛소리로 호도하는 거죠.
갖다바친 시스템 안착되고 제이팝이 자리잡으면 일본내 한류는 자연스럽게 사라지겠죠.
일본이 노리는 1차가 자국내 한류 소멸이고, 그 다음은 케이팝 밀어내고 그 자리에 제이팝을 세계에 알리는 순서로 갈겁니다.
성공은 미지수이나 이걸 한국이 돕는다는게 진심 빡치는 대목이죠. 매국노라는 표현이 과하지 않습니다.
다잇글힘 19-04-25 03:02
   
그리고 KPOP이란 장르의 세계화와 KPOP 산업을 동일하게 보지 않았으면 합니다. 피자라는 음식이 전세계화 한다고 해서 이탈리아의 피자산업이 세계적으로 흥하는 것이 아닙니다. 울나라 김치가 전세계적으로 퍼져나가서 한국의 위상을 올려줄 수는 있습니다만 김치산업이 전세계적으로 거대식품산업이 되더라도  울나라 김치회사들이 돈을 쓸어담는다는 것은 다른 얘기입니다.

개인적으로 KPOP플랫폼의 영향력이 커지는 거 자체는 그렇게 관심이 없습니다. 문제는 아류가 생겨나고 그 아류가 본류보다 커지게 되면 후회할 날이 온다는거죠. 물론 문화라는 것은 어떠한 형식으로든 전파되기 때문에 막는다고 막히는 게 아니다라고 볼수는 있지만 굳이 직접 전달을 해야 할 필요가 있냐라는 것입니다.

애초에 인지도가 낮아서 인지도를 넓히는것이 목적이라믄 이해라도 하겠는데 일본이라는 나라에서 KPOP인지도를 그런식으로 넓혀야 할 필요가 있는지도 웃기는거고

더군다나 세계화가 필요하면 미국으로 가서 거기서 미국식 KPOP 그룹을 양성하면 됩니다. 물론 거기도 거기나름대로 리스크에 대한 부분이 있지만 적어도 일본처럼 자기네들 어느정도 이용해 먹었다하면 내치는 그런 시장은 아니니까요.
구르미그린 19-04-25 03:07
   
삼성전자가 TV 국내생산 중단하고, 삼성전자 스마트폰 연간 생산량 3억대 중 국내생산은 2천만대뿐이며
삼성전자 한국 직원수는 2007년 이후 제자리걸음이고
지금은 베트남 직원이 한국 직원보다 훨씬 많으며
삼성전자 지분 57퍼센트를 외국인이 소유하고 있고
삼성이 "2050년까지 외국인노동자 1159만명 이주시켜야 한다"고 정책 로비해
노동시장 악화로 미혼율 치솟고, 한국 신생아 수가 세계서 가장 빨리 줄고 있어도

"삼성의 성공 = 한국 국위선양" "삼성 까면 매국노" "삼성이 한국 먹여살린다"고 말하는 사람이 많은데

그에 비하면 JYP의 일본 걸그룹 육성은
한국국민에게 피해는 없고, 이익만 있습니다.
(JYP의 외국인 지분율은 12퍼센트. 일본에서 돈 벌어 한국에 가지고 오면 됨)
     
다잇글힘 19-04-25 03:20
   
인건비와 관련된 가격경쟁력을 위해서 해외로 나가는거고 거기에 기존의 기술력이 결합이 되서 성공하고 있는 것이 한국의 기업들의 해외성공방식인데

KPOP과 관련해서 기술력(=기획력)은 현지화를 통해 넘어가게 되어 있는데 결국은 KPOP의 유명기획사라는 브랜드만 남지 않을까요? 여긴 인건비를 위해 해외로 나가는것이 아니라 자기 브랜드 때문에 해외로 나가는 것입니다. KPOP이라는 전체가 아니라. KPOP이라는 국가브랜드는 그냥 실질적인 이익을 위해 이름을 빌려주는것에 불과하죠. 제가 그래서 위에서 KPOP플랫폼의 영향력은 중요하게 보지 않는다고 이야기를 한 것입니다. 그게 진짜 중요하지 않다라는 것이 아니라 이미 플랫폼의 영향력은 성장할만큼 성장했으니가요. 적어도 아시아권에선.

그 유명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남긴 회사들은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해당지역에서 그래도 그 지위를 보전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다른 국내의 작은기획사들의 경우 성공할 가능성이 적어지죠. 굳이 한국의 KPOP을 소비하지 않고 자국에서 생산하는 KPOP을 소비하면 되니까요.

단순히 돈을 끌어모으느냐 아니냐의 문제가 아니라 산업전체가 얼마나 건강하고 견실하게 시장을 유지할 수 있느냐의 문제로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당장으로 따지면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가르는게 경제적으론 합리적입니다. 단지 당장으로만 따진다면...
백테클퇴장 19-04-25 07:27
   
그만해라 과하다.

사업자가 돈벌어 먹는다는데. 왜 버냐고 욕하면 쓰냐.

그정도로 무너질거라면 진작 무너졌다.
핸드 19-04-25 08:15
   
문화컨텐츠와 단순 하드웨어 조립품을 가지고 이상하게 논리 연결하는 분들이 있네.
일본인이 일본어로 일본 정서와 감성을 노래하는 일본 문화컨텐츠인데 거기에 돈대주고 노래 가르친 사람이 JYP 라고 그게 KPOP 이 된다는게 말이된다고 생각하나?
그건 그냥 일본 문화를 잘 팔아먹기 위한 광고에 불과한거지.
그런 괴랄한 논리면 지금 우리가 KPOP 이라고 부르는 모든 것은 그냥 '미국 POP' 이라고 해야되는거 아니냐.
스테판 19-04-25 09:27
   
박진영이가 이번 일본인구성 걸그룹 육성으로 일본에서 돈 졸라 받았나보네...완전 무개념이네 저색기!
유랑선비 19-04-25 10:52
   
뭘하든 상관없는데 저걸 KPOP이라고 홍보하면 안되지
발해로가자 19-04-25 12:45
   
저게 왜 KPOP? 박진영이 20년 넘게 힘들게 쌓아 올린 KPOP 이미지를 한순간에 깎아 먹는짓만 하고 있네.

이제 아시아를 넘어 영미로 국제무대를 넓히는 상황에서 밥상을 제대 엎고있네.
흑수선 19-04-25 13:50
   
돈이면 나라 팔아먹어도 된다는건가...?
ramee 19-04-25 13:55
   
방숭이가 쪽발이 말로 노래를 부르는데 KPOP 이라니 제정신이 아니네.
줄리엣 19-04-25 16:11
   
이건 아니다..정말.. 한국사람이 한국어로 부르는게 k-pop 이지 .어디서 약을..... 한국식 노래를 일본에서 부른다고 k 팝이라는건 노이해
 
 
Total 57,717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뉴스 URL등록시 네이버나 다음등 포탈 주소 등록 가생이 05-01 165357
공지 [공지] 뉴스게시판 운영원칙(Ver. 2014.05.29) (27) 흰날 03-15 426471
57716 [사회] “성관계 없었다” 우기는 아내…불륜男에 보낸 문자 보니 … 스쿨즈건0 07:33 1138
57715 [세계] '日 아나운서, 한국에서 뭐했길래…일본인들 "부끄럽다" … 스쿨즈건0 06:02 575
57714 [세계] '中고깃집서 한국 男 만난 北종업원 ‘다짜고짜’ 한 말 … (3) 스쿨즈건0 05:52 750
57713 [사회] 남고생, 여교사 텀블러에 체액 넣었다 '야자시간 자리 비… 스쿨즈건0 05:50 285
57712 [세계] '日괴롭히는 이것 또…한국인 관광객 '비상' 하루 … (3) 스쿨즈건0 03-27 1245
57711 [정치] 트럼프, 트위터 악연이 안겨준 5조원 횡재 이진설 03-27 308
57710 [세계] 사우디, 日만화 '드래곤볼' 테마파크 건설 계획 발표... (2) 스쿨즈건0 03-27 1221
57709 [세계] 한국인은 10명중 4명 속았다는데 “이 나라, 가짜뉴스에 가장 … (2) 스쿨즈건0 03-27 926
57708 [세계] “비양심적인 중국인 많아졌다!” 외국인 상대로 악덕 상술 … (1) 스쿨즈건0 03-27 563
57707 [사회] 동거女살해후, 맨발로 ‘성큼성큼’…모친까지 찌른 20대… (1) 스쿨즈건0 03-27 415
57706 [세계] '공효진·판빙빙도 등장…슈퍼리치들 지갑 연 ‘39조원’… 스쿨즈건0 03-27 439
57705 [방송/연예] “1년째 교제중” 트와이스 지효, 윤성빈 열애설 나오자 소속… 스쿨즈건0 03-26 1260
57704 [사회] “여자 몸 보고싶어” 미니스커트까지…여장하고 女탈의실 … 스쿨즈건0 03-26 880
57703 [세계] "현금없는 韓 몰랐나" 러 소매치기 일당, 9일간 훔친 돈… (1) 스쿨즈건0 03-26 1529
57702 [사회] '불륜 커플이 두고 간, 수상한 사탕의 정체 "사탕 한 알에… 스쿨즈건0 03-26 716
57701 [세계] 세계적 女가수, 한국 라면 먹고 "재밌네"…무슨 일? 스쿨즈건0 03-25 1088
57700 [세계] 오타니 취재온 日 아나운서, 한국서 뭐 했길래…“죄송하다… 스쿨즈건0 03-25 606
57699 [세계] '계산대 점령한 외국인 韓 닮은 은퇴후, 사장님·점포포… 스쿨즈건0 03-25 1602
57698 [방송/연예] '서동주, 누드톤 비키니 자랑 "멋있는 사진 보여줄게… 스쿨즈건0 03-25 973
57697 [세계] "노재팬? 이젠 없어요 日 여행 '또' 가고 일본 상품 또 … 스쿨즈건0 03-25 589
57696 [사회] '女BJ에 5000만원 쏜 '큰손' 숨졌다…알고보니 평범… (1) 스쿨즈건0 03-25 437
57695 [사회] '올림픽수영장서, 여장하고 여자 탈의실 침입' 30대 … 스쿨즈건0 03-24 508
57694 [세계] 뉴진스 등장에 대륙 '열광'…정작 한한령은 '여… (1) 스쿨즈건0 03-24 893
57693 [사회] “초등학교50m앞 女엉덩이 만지는 페스티벌이… (1) 스쿨즈건0 03-24 1022
57692 [세계] '오타니 부부 감동시킨 韓호텔 ‘깜짝 선물’ “신혼 선… 스쿨즈건0 03-24 813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