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뉴스
HOME > 뉴스 게시판 > 국내뉴스
 
작성일 : 19-12-15 15:05
[IT/과학] 멸종위기 장수하늘소 성충으로 기르기 성공
 글쓴이 : 아마르칸
조회 : 646  

글 등록전 뉴게 운영원칙 필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14&aid=0004343222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다잇글힘 19-12-15 16:27
   
예전 러시아와 공동연구 하는 과정을 담은 다큐가 있었는데 찾지를 못하겠네요. 당시 한국내에선 장수하늘소 샘플을 구하기가 힘들었기 때문에 그때 러시아와의 공동연구를 바탕으로 인공부화 및 기르기 기술을 획득했을 것입니다. . 러시아 학자들도 장수하늘소와 관련해서 연구가 활발한것처럼 보였었는데..

참고로 작년에 기사로도 올라왔었는데 장수하늘소 계통이 기존상식과 다르게 원래 추운지방에서 서식하던 종이 아니었습니다. 전세계 서식처로 보면 중미와 남미의 열대우림에 20여종이 서식하고 있고 나머지 딱한종만이 한반도와 연해주의 냉온대수림에 서식하고 있죠.



 이게 한반도에서 왜 장수하늘소가 희귀하게 된지를 잘 설명합니다. 더불어 장수하늘소를 통해 한반도가 과거 빙하기시절 생물들의 레퓨지아(피난처) 구실을 했다는 최근 가설의 훌륭한 근거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Total 0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