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자료실
HOME > 영상자료 > 니코동 자료실
 
작성일 : 14-11-18 20:16
세계 최고의 전차 10식
 글쓴이 : 처치
조회 : 13,780   추천 : 0  

니코동에 있는  세계전차순위 영상에 10식이 1위네요 거기에 90식은 3위 K-2는 7위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쿠빌라이 14-11-18 20:32
   
는 물론 그들만의 망상 ㅋㅋㅋㅋ
질질이 14-11-18 20:59
   
탱크도 모에화하네 ㅎㅎ 오글거려서...
인도와 베트남에 팔라고 하는 글이 있던데 아베 녀석이 일방적으로
수출금지 풀겠다고 법개정 하지 않았나요?

좋겠네요 10식 열심히 팔아라. 누가사나..
겔겔겔 14-11-18 21:01
   
그냥 평범한거에 호들갑 개쩌는듯 ㅋㅋ
달육이 14-11-18 21:07
   
자막내용중  한국으로부터... 이건 뭔 말인가요? 울나라 기술이 접목이라도 되었다는 뜻인가요?
     
처치 14-11-18 21:27
   
한국 전차 관련 영상에서 링크타고 왔다는 말 같네요
줄래말래 14-11-18 21:13
   
잘닦인 평지에서 기동하는데 포신이 미친듯 널뛰면 3세대 전차라고 한수없죠 별것도 아닌데 호들갑 쩌네요. 슬라럼사격이라는게 스테빌라이져와 동적포구감지기 그리고 저런평지라면 왠만한 전차도 명중시킬수 있습니다 물론 흑표도 가능하죠 표적자동추적기능이 있으니까 조준점이 계속유지되니 차체기동중에도 저런 움직임이 가능한거죠 물장갑에 단포신으로 다른전차에 비해 그다지 인상적이지 못한데 엄청빨아대네요. 저놈 상부장갑은 정만 얇죠 사진보니까 해치부분이10mm도 안되보이던데...  (흑표는 반응장갑으로 보호받고있죠) 저놈이 흑표와 붙는다면 큰변수가 없다면 100퍼센트확률로 집니다.
치바우 14-11-18 21:17
   
미국이 갖고 싶어하는 전차......?????!
아 그렇군요 미군이 사고 싶어 안달났는데 일본에서 기술유출될까 우려하여 판매금지한 것인가보네요.
사스가 전차계의 F22
     
축일본침몰 14-11-18 21:43
   
자칭 전차계의 F22ㅋㅋㅋ
조니 14-11-18 21:20
   
자뻑 쩔어 ㅋㅋ
축일본침몰 14-11-18 21:22
   
만화 좋아하는 나라여서 그런지 뭔가 전차에 대한 환상을 심어주려는것 같네ㅋㅋ

'나 멋지지?' 이런느낌... 현실은 경전차ㅋㅋ
감자가좋아 14-11-18 21:24
   
중전차 흑표하고 경전차 10식을 비교하니 뭐..답도 없다
바로가기 14-11-18 21:24
   
10식 1윜ㅋㅋㅋㅋㅋㅋㅋ
핫자바 14-11-18 21:45
   
공식적으로 나온 자료에요? 아니면 쪽발이들이 혼자 날 뛰는거에요?ㅋㅋㅋ
     
줄래말래 14-11-18 21:47
   
미쳐날뛰고있어요. 수의사좀 불러주세요!!
짜리콩 14-11-18 21:50
   
빵터졌네 ㅋㅋㅋ
사통팔달 14-11-18 21:53
   
뭐 다른건 몰라도 10식 엔진은 좋다는 8기통 17000cc에 1200마력이니 괜찮은 엔진이죠.싸게 만든다고 뺄거 빼도 100억 거기다가 90식이랑 포탄 호환도안되고 신형탄약도 120미리 치곤 그다지 쎄지 않죠.
     
술담배여자 14-11-19 15:40
   
엔진이 탐이나오이다 ㅠㅠ
     
사통팔달 14-11-20 00:34
   
두산엔진 27400cc 12기통 1500마력 3000rpm,10식이 엔진 17000cc 8기통 1200마력 2300rpm이죠.rpm이 낮으니 엔진수명도 좋겠죠.독일mtu883엔진이 실린더당 125마력 일본10식이 실린더당 150마력인데 실린더당 배기량은 일본게 쬐금 더작습니다,7프로정도 저걸 12기통으로 하면 1800마력 엔진이되죠.
          
가을자락 14-11-20 10:42
   
일본전차는 전통적으로 2행정입니다.
4행정에 비해 이론적으로 2배의 출력을 낼 수 있으나 수명이 절반이라는게 함정.
               
사통팔달 14-11-20 15:37
   
10식은 4행정 입니다,90식이 2행정인가 그렇고.74식도 2행정이긴 했죠.
               
Irene 14-11-20 20:58
   
90식이나 2행정이었죠.
일본전차의 전통이란건 없고 90식 개발 당시
기술력 부족으로 2행정이 된것 뿐이죠.
스스슥 14-11-18 22:03
   
10식이 최고의 전차라... 틀린 말 아닙니다.
 
 
10식은 세계 최고(가)의 전차 입니다.
 
단, 전투력은.... 전투력은..... 전투력은.......
SRK1059 14-11-18 22:11
   
전차 포탄이나 제대로 개발하라고 그러지.

K-2와 10식 및 90식을 1000 m 이상 이격시켜 놓고 서로 상대방을 향해 포격하면
10식과 90식은 아무리 쏴대도 K-2는 멀쩡.
반대로 10식과 90식은 K-2가 쏴대는 대로 뻥뻥.
심지어 K-1의 105 mm 강선포로 쏴도 뚫리는 주제에.
사통팔달 14-11-18 22:11
   
아마 에어콘도 뺐다고 한거같은데 최고가 전차는 독일 레오파트2a7이죠 .
한강철교 14-11-18 22:12
   
기술력의 레오파드  실전에서 검증된 에이브람스 그리고 메르카바는 어디다 팔아먹고 세계최고전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4구경장 주포는 그렇다 치더라도 날탄은 제대로 만들고 얘기하나?
가성비 최고라고 불리우는 한국제 날탄으로 쳐맞고 뒷문제개통 되야 정신차릴놈들이네 ㅋㅋㅋㅋㅋ
     
술담배여자 14-11-19 15:42
   
치하의정신을 이어받은 10식death!!!
소총탄에도 관통되어 승무원이 안전death!!!
목캗디 14-11-18 22:13
   
빈수레가 요란한 법이지 군대 가봤냐? 미필국?
검은물감 14-11-18 22:40
   
전차 보니까 눈물의 흑표 생각이 나네...두산 매국노 자식들...
샌디프리즈 14-11-19 00:52
   
지금 영상에서 10식 전차가  기동간 측면 발포를 않하네요? 못하는건가?

k-1,k-2 전차는 기동간 측면 발포하느데 말이죠
     
현시창 14-11-19 12:34
   
10식 전차 중량으로는 측사(側射)는 힘듭니다. 특히 61식부터 그랬지만, 일본전차는 열차운송을 위해 차폭이 좁습니다. 특히 10식전차는 더 좁습니다. 결론은 120mm급 주포의 반동(특히 신형탄의 경우 약실압이 90식 전차의 그것보다도 높죠)을 받아줘야 하는데, 중량이 없는데다 차폭까지 좁으면 차가 전복되거나 포신안정기의 한계를 벗어날 수도 있습니다.

10식의 중량은 120mm 44구경장을 받아낼 수 있는 한계까지 중량을 깎아낸 형태인지라 정차시 측사는 모를까, 기동시 측사는 일부러 훈련까지 할 필수적인 옵션이 아닙니다. 특히 10식이 자랑하는 액티브 서스펜션 자체도 반동상쇄에 모자라는 중량을 현가잡치로 잡아주는 컨셉이 적용된 것인데. 전후가 아닌 현가장치가 받아내지 못하는 좌우 반동은 상상도 못합니다-_-

중량부족 + 협소한 전폭 + 현가장치

이 삼위일체의 부족으로 1식전차가 기동간 측사를 하는 건 애로가 있습니다.
그러니 못한다고 보셔도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P.S

물론 이외에도 더해 연식주퇴기를 말씀할 수도 있는데, 그건 주퇴거리를 줄여주고 가해지는 힘을 분산해주는 것뿐으로. 받아주는 중량이 뒷바침되지 않으면 장약을 줄이는 등으로 화포 자체의 파괴력을 줄여야 하는 단점이 생깁니다.(개인적으로는 10식 전차 자체도 포신을 복합재로 하고, 연식주퇴기를 도입했다고 봅니다만.)
아기건달둘 14-11-19 02:27
   
감사요
아웃사이더 14-11-19 02:38
   
볼때마다 두산이랑 방사청 색희들..

그런 매국노 놈들 묶어놓고 표적 연습용으로 써야함..

잠수함 기밀 유출한 놈도 같임...
retinadisplay 14-11-19 02:58
   
뭔가 포신의 안정감과 속도에 엔지니어들의 영혼을 바쳐서 만든느낌이네요. 그래도 약하다.
잔탁 14-11-19 07:07
   
흑표ㅠㅠㅠ
sunnylee 14-11-19 07:43
   
세게최고가 전차, 성능은 미지수...실전경험은 ..노..
모든 전투를 만화로 배우는 일본초딩이들..
군대 가서 총한번 쏴봐라... ㅋㅋㅋㅋ
낭만곰탱이 14-11-19 07:53
   
k-2흑표 지금 심장이 아프다는
1200마력 파워팩을 완전 국산화 하기는 아직 무리 였나봄
하기야 맨 처음 자국산 엔진은 포니 자동차부터 시작 했으니...
     
술담배여자 14-11-19 15:45
   
심장병만 고쳐도 쓸만할텐데 아아 ㅠㅠ
심장 수술 집도의사가 야매의사다보니 미치겠군요
     
처치 14-11-19 16:42
   
k-2는 1500마력일걸요
세슘원숭이 14-11-19 11:50
   
보고갑니다.
가끔쓴다 14-11-19 17:07
   
10식..  감압장치 없는 전차=화생방 취약 및 여름 에어컨 없음
이것만으로도 이미 전차순위 밖임.

가격문제때문에 복합장갑도 아니라는 설이 있을정도..
DarkMarin 14-11-19 19:46
   
10식 전차 발사시 차체 들림 현상 숨기려고 오만 가지 방법으로 발사 하네요
전쟁망치 14-11-19 19:49
   
두산 생각하면,

할말 없다 ㅠㅠ ㅆㅂ 두산 개갞키들
아구양 14-11-20 10:34
   
ㅆ ㅂ k2 만 잘나왔어도 여기다가 원숭이 욕 ㅈ ㄹ 게 쓸텐데. 두산 개 객끼 들때문에 욕도 못하겄다.
우리도 개 꼴이라. 요즘 국뻥부와 방사청 일 벌여놓은거보면 한숨밖에안나온다.
정부에서는 그거 해결하려는 의지도 없고 이렇게 방산비리가 연일 일어나고 있는데 당췌 안기부는 뭐하는거냐.
똥별 빨갱이 쉥키들 안잡아들이고 옛날처럼 저런것들은 고문을해도 인정해준다.
대장장이 14-11-20 20:00
   
10식 전차의 중량은 44톤입니다..
어지간한 나라의 mtb들은 대부분 50톤이 넘어가죠..
왜 그럴까요...바로 방어력때문이죠..아무리 소재기술이 발달하였다고 하여도 한계가 있고, 전차라는 무기의 특성상 항상 창과 방패의 경쟁에서 창쪽이 유리하기때문입니다..
일본이 진짜 상상을 초월할 엄청난 소재를 계발해서 10식에 적용하지 않았다면 저 10식 전차의 방어력이란....절망적이라는 말이죠..
참고로 전차들중에서 덩치가 작다고 하는 k1도 51톤입니다...
더군다나 위에분들 말처럼 저넘은 120mm 44구경장 활강포는 화력이 떨어질수 뿐이 없습니다.
중량이 가볍기때문에 어쩔수 없이 저넘을 달았다고 뿐이 볼수 없습니다.
기동성으로 커버하려고 할수도 있겠지만 현대전에서 전차의 기동성이란 한계가 있는것이죠..
이미 자동조준장치들의 발달로 옛날처럼 빠른 기동성으로 근접해서 승부를 보겠다는 발상은 그냥 육상의 가미가제라고 밖에 볼수 없습니다
Irene 14-11-20 21:00
   
가속력과 액티브 서스펜션, 브레이크는 부러움..
뭐 44톤 전차라 그렇긴 하지만요.
주포가 주행중에도 안흔들리고 사격시에도 흔들리지 않는 건
액티브 서스펜션(능동식 쇼바(?))을 주포에다 달아서 그럽니다.
단순한 주포 안정화 장치만으로 저렇게 안 흔들릴순 없죠..
쇼맨쉽은 좋은데 전차에게 가장 중요한 장갑 방어력이나 포탄의
관통력이 낮은 편입니다..
비슷하게 쇼맨쉽이 좋은건 러시아 전차들이 있죠..
T-90 같은 경우엔 점프한 상태에서 포를 쏘는 등..ㅋ
40톤대 전차들이 가벼워서 날라다니는 모습을 보이기는 하는데
실전에서는 과연??
     
줄래말래 14-11-21 08:43
   
다른건 모르지만 액티브서스펜션은 흑표도 갖췄습니다 전방지형을 읽고 유기정으로 움직이죠. 흑표설계사상은 높은 기동성과 능동방어 체계로 맞지않고 적을 무빙샷으로 잡는다 이거죠...  하지만 엔진이 ㅂㅅ같은 두산제라는게...
화뱃 14-11-20 21:18
   
뭘 해안포로 쓸꺼면서 무슨 ㅋㅋ
술담배여자 14-11-21 00:36
   
이동식 해안포 ㅇ_ㅇ;;
가끔쓴다 14-11-21 08:32
   
아닙니다.  인류최초의 대인전차입니다.
     
판트 14-11-22 11:41
   
베스트 댓글로 선정합니다.
ZeGa 14-11-22 00:03
   
오호~
♡레이나♡ 14-11-23 13:50
   
잘보겠습니당 ㅎㅎ
강성대국 14-11-24 21:51
   
10식이 유별나게  빠른조준 and 기동성을  강조하는건 10식에게 주어진 임무가 적의 측면을 친다는 개념이기 때문입니다.

10식이 기습적으로 적의 측면을 치고 빠지려면 그 어떤 전차보다도 기동성을 중시할수 봒에 없습니다.
(몸빵이 안되니 무조건 쏘고 튀어야 하니까요)
한마디로 기동성이 80프로를 먹고가는 전차가 10식이라 봐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일본본토에서 적 전차를 상대할시 정면에서 맛짱을 뜨는건 90식이 한다는 것이고 10식은 기습적으로
측면을 친다는 것이죠.

이것은 일본군도 10식이 적 주력전차와 맛짱뜨기엔 힘들다고 보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necrororo 15-01-30 21:38
   
너무 그러지 마세여 우리나라도 k-2같은거 나오면 오 굳ㅋ 그러잖아요.

쟤들도 저 탱크가 실제로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지들 나라꺼니까 굳굳굳 하는거죠 ㅋㅋㅋㅋ
Lacie 15-09-01 01:27
   
이거 ㅋㅋ 웃기다 ㅋㅋ k-2가 세계 전차 순위 1~2위 안에 든다는데 ㅋㅋ 지들이 자격지심 때문에 순위 내려 놓은것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wepl 15-09-14 10:07
   
아 요번에 평지에서 궤도가 빠졌죠 응 ㅋㅋㅋㅋㅋㅋㅋㅋ
 
 
Total 6,308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니코동 번역 요청은 이곳에! (186) 가생이 03-26 36327 6
공지 유튜브 영상 등록 가능 (2) 객님 12-07 61135 1
공지 니코동 전용 자료실입니다. (24) 가생이 06-26 79344 9
168 (힐링) 세계의 절경 100선 (4) 러키가이 10-10 6318 0
167 SM ROOKIES (Red Velvet 슬기 아이린 데뷰전) (3) 러키가이 10-12 7872 0
166 M.I.B CHISA BOUNCE (치사 빤스) MV (5) 러키가이 10-16 3989 0
165 K-POP 최초의 쌍둥이 유닛 Strawberry Milk OK MV (14) 러키가이 10-16 6299 0
164 수치 병림픽에서 김연아가 심판을 매수했다. (17) 폴라핀 10-16 10378 0
163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25) 열매달 10-31 9714 0
162 UNIQ Falling In Love MV (8) 러키가이 10-24 4545 0
161 이런 말 하는 사장 처음이야 ㅋ , 빨리 마취총으로 쏘지 않으… (12) 러키가이 10-27 12299 0
160 . (6) 열매달 10-30 5033 0
159 각국의 개구리 중사 케로로 OP (9) 열매달 10-31 9902 0
158 SPICA GHOST MV (2) 러키가이 11-06 3579 0
157 2014 K-POP Girls 되돌아보며 (5) 러키가이 11-07 4763 0
156 AOA Full Stage 20141006 (3) 러키가이 11-08 7418 0
155 (실전영상) 제2차세계대전 독일 수도 공방전 (19) 러키가이 11-09 11552 0
154 중국 군용삽이 너무 만능 (21) 러키가이 11-11 11033 0
153 (신곡) AOA (Ace Of Angels) 사뿐사뿐 Like a Cat MV (11) 러키가이 11-11 10285 0
152 日 성우들 마작 (16) 열매달 11-14 8595 0
151 중국 장난감이 대단한거 같다 (18) 러키가이 11-17 11164 0
150 K-POP 데뷔한걸로 1위는 어느 그룹? (6) 러키가이 11-18 9764 0
149 세계 최고의 전차 10식 (56) 처치 11-18 13781 0
148 한국의 흔녀가 훈남을 사로잡는 소개팅 특급 기술 (2) 늑대인간 11-21 9217 0
147 AOA 사뿐사뿐 1위 20141119 (초아 등 울음) (5) 러키가이 11-21 8300 0
 <  271  272  273  274  275  276  277  278  279  2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