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asiat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7772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 이후 '평창 굿즈' 열풍이 거세다. 굿즈(goods)란 아이돌 팬덤문화에서 출발한 단어로
파생상품을 뜻한다. 평창동계올림픽 총괄 라이선스 사업권자인 롯데백화점은 지난 5일까지 평창 굿즈 판매
량 분석결과, 공식스토어 운영 후 줄곧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품은 '평창동계올림픽 & 평창동계 패
럴림픽 공식 마스코트'인 '수호랑' 과 '반다비' 인형으로 나타났다. 이 인형들은 롯데백화점 공식 스토어 운
영후 현재까지 24만개가 판매됐다.
<평창 동계올림픽 평창 굿즈(goods) 판매량 순위>
1.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반다비 인형 (24만개 판매)
2. 평창 동계올림픽 뱃지 (16만개 판매)
3. 평창 스니커즈
4. 열쇠고리와 마그넷 (각각 6만개 판매)
5. 손가락 하트 장갑 (5만개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