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2ch] 日 네티즌 "삼성전자의 올해 영업이익 도요타의 3배 이상!"
등록일 : 17-07-09 13:08 (조회 : 40,554)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삼성전자의 올해 영업이익 예상액 : 5조엔 이상

도요타의 올해 영업이익 예상액 : 1조 6000억엔


001.jpg

002.jpg

003.jpg




<스레드 게시자의 제목글>

도요타 "영업이익 예상 1조6천억엔" 삼성 "5조엔" 도요타 "...?"





2017/07/08 (토) 22 : 02 : 19.09 ID : 8TYCZZWa0
도요타의 이익은 일본 기업으로 최대
Samsung은 그것을 가볍게 넘어섰다




2017/07/08 (토) 22 : 02 : 19.46 ID : FjyTR9H90
도요타를 비롯한 자동차 회사가 자동 운전 기술에 열중하면할수록 삼성이 돈벌이


    >2017/07/08 (토) 22 : 10 : 25.26 ID : 0xTITpKO0
      자동차 회사들이 자동 운전 기술을 발전시키면 
      삼성이 하만의 기술과 반도체에서 벌어들이는 거야 www 
      삼성의 경영 판단의 날카로움은 이상




2017/07/08 (토) 22 : 04 : 22.88 ID : uDE0pNXy0
도요타조차도 영업 이익률 5 % 밖에 안되는구나



2017/07/08 (토) 22 : 06 : 51.27 ID : pmN8TPN20
몇 조엔 정도를 대담하게 투자 해 온 것이 결실을 맺는거지 
반도체 세계라고하는 것은 IT의 근간을 잡고있는 상태이고




2017/07/08 (토) 22 : 08 : 21.00 ID : Cy / oB6J40
Samsung 붕괴 외치던 바보우익 더 이상 보이지 않게 되었군




2017/07/08 (토) 22 : 16 : 26.53 ID : Nu6jKx190
어째서 일본의 가전 메이커들은 삼성을 이길 수없는거야?




2017/07/08 (토) 22 : 16 : 27.91 ID : yJfSS37j0
삼성식 경영의 편이 옳았다 
일본식 경영은 안돼





2017/07/08 (토) 22 : 17 : 43.04 ID : 4yhK8 / KE0
일본인 고위 경영자 너무 무능해서 처형해야 할 수준




2017/07/08 (토) 22 : 22 : 34.48 ID : RF6b0 + rH0
삼성전자와 도요타의 시가 총액 비교도 개미와 코끼리 수준이고




2017/07/08 (토) 22 : 24 : 13.19 ID : 8TYCZZWa0
Samsung는 14nm 이하를 제조 할 수있는 
세계에서 4 개 밖에 없는 기업 중 하나. 
아직도 박리다매 마케팅 회사라고 
일본인이 생각하는 것 같지만 
Samsung는 기술도 세계 최고 수준이다.
 

  >2017/07/08 (토) 22 : 26 : 17.83 ID : qeDSw3Y70
    알았어 알았어 
    너는 남조선에 가서 돈 벌어 와라




2017/07/08 (토) 22 : 26 : 45.40 ID : yeu0bONC0
일본에서 본 세계와 서양에서 보이는 세계의 경치가 전혀 다른군요 
미래 예측을 잘못 판단 

도요타 : 자동 운전? 우리는 운전의 즐거움을 추구하고 있으니까 ww 

↓ 손바닥 바꾸기 

도요타 : 자동 운전 연구소 만들었습니다




2017/07/08 (토) 22 : 27 : 09.20 ID : aLLxt2Jx0
도요타는 승부가되지 않습니다 
IT 분야의 한국 기업은 경영 판단이 너무 우수 


 >2017/07/08 (토) 22 : 29 : 38.40 ID : qeDSw3Y70
   알았고 알았다 
   그 우수한 나라에 가서 공부하고 와라




2017/07/08 (토) 22 : 27 : 54.36 ID : jpvCdKL2p
넷 우익 씨 울고있는거야?




2017/07/08 (토) 22 : 28 : 29.73 ID : jnP + kVGw0
일본인의 선두 기업조차 이 정도라니 
일본 끝나고 있구나




2017/07/08 (토) 22 : 28 : 32.91 ID : IxkjiJvH0
전기차가 주류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에서
성역을 지키려 도요타는 막무가내로 수소 자동차뿐이었다겠지 
하지만 그 판단은 잘못 자원을 낭비 뿐이었다 
전기차 시장을 놓친 일본 자동차 산업은 가전과 같은 운명을 것이다



 >2017/07/08 (토) 22 : 32 : 48.92 ID : / jzZoTIl0
   결국 수소 자동차 어떻게 되나요? 
   가스 업체와 협력 수소 스테이션 만드는 구상도 있었지



     >>2017/07/08 (토) 22 : 36 : 47.84 ID : IxkjiJvH0
         지금이라면 결국 수소 생성하기 위해 화석 연료 사용하고 
         결국 연료 수송이 필요하니까요
         차체 가격도 전기차가 압도적으로 저렴하고 
         수소차는 갈라파고스 확정 생각




2017/07/08 (토) 22 : 28 : 49.47 ID : / F4l9QNk0
도요타는 전기 자동차로 끝나는 운명 이니까구나 
반면 삼성은 AI에서 오히려 앞으로 더 매출 신장 회사 
앞으로 더 차이는 확산




2017/07/08 (토) 22 : 31 : 30.47 ID : 8TYCZZWa0
강자는 
적을 과소 평가하고 멸시하는 것은 절대로 하지 않지
그러나 일본인은 그것을한다. 
한국과 중국을 항상 낮게 평가하고 멸시




2017/07/08 (토) 22 : 37 : 08.43 ID : 88NrlEyL0
페이스 북에서조차 시가 총액 도요타의 2.5 배 
한심한 일본인




2017/07/08 (토) 22 : 40 : 36.08 ID : JLscTw4Aa
진짜로 한중 정부도 기업도 일본에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 해요 
이렇게 도움이 될 반면 교사는 많지 않은 것




2017/07/08 (토) 22 : 50 : 04.95 ID : 8TYCZZWa0
만약 전기차 시대가되면 
지금까지의 방대한 
내연 엔진과 변속기 등의 
기술적 축적이 
리셋되어 버린다. 

테슬라와 같은 신흥 메이커가 다수 나오고 
우위를내는 것이 어려워진다. 

일본의 자동차 메이커는 
전기차 시대가 오지 않기를 빌 수 밖에 없을 것이다 ..





2017/07/08 (토) 22 : 54 : 46.36 ID : 8TYCZZWa0
Apple이 유기 EL에 전면적으로 전환이라고하는 
스마트폰 용 유기 EL은 Samsung이 압도적으로 강한 
생산이 따라가지 못할 정도의 수주가 될 것이다 ..




2017/07/08 (토) 23 : 00 : 18.52 ID : M + JaA2P30
삼성 30 년 정도 전에는 싸구려 텔레비전 만들고 있었는데




2017/07/08 (토) 23 : 12 : 58.04 ID : feiqWQ5o0
수소 자동차 사회는 언제쯤 오는거냐




2017/07/08 (토) 23 : 54 : 01.47 ID : OyKK6G5K0
10 년 전 삼성은 
싸다 품질이 나쁘다의 대표격으로 모두 웃었다
단지 10 년에 도요타를 뽑는 굉장하네요?




2017/07/08 (토) 23 : 59 : 00.52 ID : l7eyBTwD0
잡어 기업 도요타가 자랑인 똥 잽




2017/07/09 (일) 00 : 32 : 25.75 ID : c7H7RBe60
전기차 놓친 도요타는 완전히 끝났군 
이제 추락에는 끝이 없는




2017/07/09 (일) 00 : 55 : 13.13 ID : hzPmeDT9M
우익이 매년 삼성은 내년 도산라고 했었지




2017/07/09 (일) 10 : 22 : 01.97 ID : rur / 3Qz / 0
삼성은 옛날부터 설비 투자를 잘하는 것 같아 
현금 흐름을 창출 할 최적의 투자를 정확하게 해내 

액정 TV → 스마트 폰 → 반도체 

시대의 흐름에 따라 예측하는 능력이 높은 
최근 몇 년은 유기 EL 디스플레이 큰 돈을 벌 것이 확정인 사업 
차기 사업은 자동 운전과 관련 있는가? 

유기 EL은 재팬 디스플레이가 새삼 개발 시작하던데 또 너무 늦은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
-운영팀-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쓰레기일본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복불복 17-07-09 13:17
 
1등...잘봤습니다..
파키즈 17-07-09 13:18
 
ㅋㅋㅋㅋㅋㅋㅋㅋㅋ
     
skywork 17-07-09 13:54
 
일본의 자동차도 이제 잔챙이 제외하면 도요타, 혼다 밖에 없잖아?? 닛산은 예전에 르노한테 넘어갔고
미쓰비시도 르노가 닛산을통해 매입했으니....... ㅋㅋㅋ
Habat69 17-07-09 13:26
 
이젠 넷우익도 못까는 삼성이네
포미 17-07-09 13:36
 
2017/07/09 (일) 10 : 22 : 01.97 ID : rur / 3Qz / 0
삼성은 옛날부터 설비 투자를 잘하는 것 같아
현금 흐름을 창출 할 최적의 투자를 정확하게 해내

액정 TV → 스마트 폰 → 반도체 /

꺼꾸로지 ..... 반도체- 액정- 스마트로 온거지.....
     
날샜다 17-07-10 10:19
 
LED등 평판 디스플레이는 반도체산업에서 파생되어 나온거..
최순실 17-07-09 13:36
 
정신차리지 말아라 잽
레이팡 17-07-09 13:37
 
어라?? 의외로 냉철하게 상황을 판단 하는 놈들도 있네??
이궁놀레라 17-07-09 13:44
 
이쯤에서 한번 헬본의 종특 날조가 나올때가 됐는데?
AA500 17-07-09 13:49
 
일본은 상대가 넘사벽이 되면.. 대가리 쳐박고 조아리면서 신처럼 취급합니다.
     
흑마술사 17-07-09 16:29
 
빙고!
     
백운거사 17-07-09 17:21
 
그런데 워낙 교활한 종족이라 언제 뒤통수 까고 옆구리 쑤실지 모르는 놈들이니
조금도 경계를 게을리 해서는 안됩니다.
이케아 17-07-09 13:54
 
10 수년 전 저품질에 싸구려라는 이미지의 삼성이였다면

일본업체들은 왜 애니콜 가로본능폰이나 보르도TV를 따라했는지 궁금하군요.
matthiole 17-07-09 14:02
 
잘 보고 갑니다 ㅎㅎ
주갤러 17-07-09 14:03
 
2017/07/08 (토) 22 : 40 : 36.08 ID : JLscTw4Aa
진짜로 한중 정부도 기업도 일본에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 해요
이렇게 도움이 될 반면 교사는 많지 않은 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니아 17-07-09 14:27
 
잘봤습니다.
dodorl 17-07-09 14:41
 
다행히도 아직 정신 못차렸네요ㅋㅋㅋ
기술이 딸리는걸 인정못하고 경영자탓으로 꼬리짜르기하는게 안쓰럽네ㅋㅋㅋ
소비자들이 바보들도 아니고 경영자가 아무리 잘해봐야 기술딸리면 장사접는거지
반대로 기술이 좋으면 경영자가 좀 딸려도 어느정도 성과는 나와야지

기술대국인 우리일본 경영자만 바뀌면 되는데 경영자가 문제야

이따위 정신승리나 하고있으니ㅋㅋㅋㅋㅋㅋ아직 한참남은듯ㅋㅋㅋㅋㅋㅋㅋ
     
백운거사 17-07-09 17:23
 
앗. 알려주면 안되는데...
아세틸콜린 17-07-09 14:46
 
일본인은 다른 이유 없이 순수하게 유전자가 열등하다. 그래서 아무리 노력해도 유전자 차이를 극복할 수 없는것이다
fanner 17-07-09 14:57
 
ㅋㅋㅋ
다크스피어 17-07-09 15:10
 
삼성 30 년 정도 전에는 싸구려 텔레비전 만들고 있었는데

10 년 전 삼성은
싸다 품질이 나쁘다의 대표격으로 모두 웃었다
단지 10 년에 도요타를 뽑는 굉장하네요?
------------------------------------------
1983년에 본격 반도체로 사업진입을 발표하고 1988년에 삼성과 반도체합병
10년 정도만인 1992년에 세계 최초64M D램 개발로 세계최고의 기술력을 쌓았고
1993년에 일본기업을 제치고 메모리시장 세계1위 ....
반도체에서 일본이 밀리기 시작한 원년이 25년전인데...
     
술담배여자 17-07-09 16:25
 
즉 10년전에도 30년전의 이미지로 대처하고있었다는소리......
     
아리소르 17-07-10 08:59
 
저렇게 아무것도 모르고 그저 한국기업이라고 치부하고 무시하고 있었으니
이런 사태를 맞이한거겠죠 ㅋㅋㅋ 알았어도 현실부정한거일지도 모르지만 ㅋㅋㅋ

무시했던 그때 당시야 기분 좋았겠지만, 지금은 부들부들 ㅋㅋㅋㅋ
순대천하 17-07-09 15:11
 
웃긴건 한국의 빠른 경영 판단을 따라한다며 하긴 했는데

원전으로 도시바 망, 쿨잽 망..

느린 것도 빠른 것도 안되면 뭐가 문제일까?
     
야호야호 17-07-09 15:16
 
샤프가 망한 원인도 최첨단 lcd디스플레이공장을 엄청난 규모로 지었던게 원인이었죠. 삼성처럼 대규모투자만 하면 성공하는게 아니고, 미래에 유망한 분야에 집중 투자를 해야되는데.. 진짜 경영판단이 안좋긴해요. 토요타도 세게 최대급의 자동차 업체지만 전기차 기술에서는 1진 그룹에 못들고 뒷쳐져 있다는게 중론이더라구요.
          
4번째정지 17-07-09 19:12
 
투자의 규모라면 그 당시도 삼성과 엘지가 더 많은 투자로 앞서 있었습니다.
샤프가 망한건 대규모 투자때문이 아니라 경영도 마케팅도 그냥 병/신이라 그런겁니다.

첨언을 하면 당시 삼성과 엘지는 소니와 필립스와 합작을 하여 시장과 파이를 키우며 당시 과잉투자된 LCD시장의 치킨게임을 견뎌낸 것이고 샤프는 지 혼자 잘난척하다 아무도 보아주지 않는 그런 싸구려 메이커로 주저앉은 겁니다.
          
날샜다 17-07-10 10:25
 
외환위기의 원인으로 지목된것이..
90년초부터의 어마무시한 투자였죠.
아마 과잉중복투자라는 단어를 심심치 않게 들어봤을거고.
김대중정부가 집권하자 마자 선택과 집중이라고 투자부분에 대한 정리에 들어간것도 기억할겁니다.
즉.. 대기업의 공격적 투자로..
외환부족 사태가 왔다면.
그 공격적 투자를 바탕으로한 신장선점이 외환위기를 조기극복할수 있는 바탕이 된..
아이러니한 측면이 크죠.
     
술담배여자 17-07-09 16:26
 
결국 시대의흐름을보는자가 승리
caart 17-07-09 15:22
 
일본인들이 우물속에 갇혀 쓰레기같은 일본제품만 사주고 있으니 

일본 기업들이 내수시장에만 만족하면서 세계경쟁력이 바닥으로 떨어 질 수 밖에.
술담배여자 17-07-09 16:27
 
2017/07/08 (토) 22 : 40 : 36.08 ID : JLscTw4Aa
진짜로 한중 정부도 기업도 일본에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 해요
이렇게 도움이 될 반면 교사는 많지 않은 것
ㄴ 확실히 ㅋㅋㅋㅋㅋㅋ
코리아KOREA 17-07-09 16:48
 
2017/07/08 (토) 23 : 54 : 01.47 ID : OyKK6G5K0
10 년 전 삼성은
싸다 품질이 나쁘다의 대표격으로 모두 웃었다
단지 10 년에 도요타를 뽑는 굉장하네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개소리마라~이미 12년전에 삼성이 개발한 혁신적인 성능과 디자인의 보르도 티비를 그대로 카피한게 니네다.
30년전 얘기하고 자빠졌네. 열등한 멍키쪽바리 ㅅㄲ~
nerwoolim 17-07-09 16:51
 
참~ 한결같아! ㅋㅋ
HealingSong 17-07-09 16:54
 
도요타랑 삼성이랑 붙이니 그나마 삼성이 이기는 거지
도요타랑 현대를 붙여버리면 우리나라 자동차 미래도 솔직히 암울함
전기차는 미국 중국에게 밀리고...
수소차는 일본 독일에게 밀리고....
더 심각한 것은 애네들 기업 문화임
삼성처럼 이건 아니다 싶으면 싹 다 뒤집고 첨부터 다시 시작하겠다는 식의 혁신 같은 것도 없고 한마디로 위기인데도 위기 의식 같은게 없다는 거
아마도 독점적 위치의 내수시장이 애네들에게는 일종의 안식처 같은건가 봄 그래서 언제나 평온하다는 거...
     
4번째정지 17-07-09 19:22
 
흉기차는 망해야 올바른 국가 입니다.
     
정말미친뇸 17-07-09 23:29
 
-- gm전기차 핵심부품 엘지 11개. 수소차는 일본독일보다 앞조금 앞섬. 전기차는 아직모름. 엘지가 전기차을 만들수도있자는 생각이들어서 ㅋㅋ 빠때리.모터 등 핵심 부품을 만들기때문에 ㅋㅋ
AJ버넷 17-07-09 16:58
 
모두 웃었다가 아니고 모두 비웃었다로 번역을 해야... 와라우가 웃다 비웃다 두개의 뜻이 있음
뚜뚜루뚜 17-07-09 17:05
 
도요타도 이제 내리막길 걸어야지 ㅎ?
김본좌 17-07-09 17:07
 
2017/07/08 (토) 22 : 50 : 04.95 ID : 8TYCZZWa0
만약 전기차 시대가되면
지금까지의 방대한
내연 엔진과 변속기 등의
기술적 축적이
리셋되어 버린다.

테슬라와 같은 신흥 메이커가 다수 나오고
우위를내는 것이 어려워진다.

일본의 자동차 메이커는
전기차 시대가 오지 않기를 빌 수 밖에 없을 것이다 ..


--------------------------------------------------------------

진짜 전혀생각해보지 않았던 일들이네요.
전기차가 득세하면 최고의 내연기관 기술 가지고있다해도 무용지물이되겠네요.
삼성도 벌써 움직이고있나보네요.
기억상실 17-07-09 17:42
 
도요타도 정말 대단한 기업인듯.. 그래도 한해 순이익 20조정도는 버네  ㄷㄷ
그러니 일본인들은 너무 낙담하지않아도 좋아
한국은 삼성빼면 남는게없으니까
     
쥬라기 17-07-09 18:09
 
왈본  정도껏 빠셔야지요,
     
굿잡스 17-07-09 19:21
 
16일 한국거래소는 유가증권시장 1분기 실적분석 자료를 통해 12월 결산법인 649사의 개별기준 매출액이 278조원, 영업이익은 24조원, 당기순이익은 24조원이라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7.6%,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38.4%, 37.7% 증가했다. 

매출액 영업이익률 및 순이익률은 각 8.7% 및 8.8%로, 전년동기 대비 1.93%p, 1.92%p 증가했다.

삼성전자(매출액 비중 12.4%) 착시 효과도 확연히 줄었다. 삼성전자를 제외한 매출액은 244조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8% 증가했고,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각각 28.1%, 28.2% 증가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삼성전자를 뺀 매출액 영업이익률 및 순이익률도 각 7.6%, 8%로, 전년 동기대비 1.2%p, 1.3%p 개선됐다.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70516010007412


한국 조선, 상반기 세계 수주 34% 차지하며 1위 복귀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70703010000419


포스코 경쟁력 8년연속 세계 1위

포스코가 8년 연속으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철강사로 선정됐다. 강도를 높이고 무게는 낮춘 기가스틸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해 우월한 기술력을 유지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7일 포스코에 따르면 글로벌 철강 전문 분석기관 월드스틸다이내믹스(WSD)는 세계 철강사 경쟁력 평가에서 포스코를 1위 철강사로 발표했다. 발표는 미국 뉴욕의 ‘제32차 글로벌 철강 전략회의’에서 이뤄졌다. WSD는 세계 37개 주요 철강사를 대상으로 생산 규모, 수익성, 기술혁신, 가격 결정력, 원가 절감, 재무건전성, 원료 확보 등 23개 항목을 평가한다. 경쟁력 순위는 1년에 1회 또는 2회 발표한다.

http://news.donga.com/3/all/20170627/85090658/1
     
푹찍 17-07-09 19:22
 
도시바를 양쪽으로 찢어서 살코기만 발라 먹은 하이닉스와 한전은 ㅋ
     
dodorl 17-07-09 20:39
 
ㅋㅋㅋㅋㅋㅋㅋ화가많이났나보네~~
     
개나리같은 17-07-09 21:30
 
* 비밀글 입니다.
     
최종병기 17-07-10 05:48
 
나상실(환상의 커플)이 생각나는건 저 뿐인가요....
     
코리아KOREA 17-07-10 08:49
 
말투 진짜 혐스럽다.....쪽바리들 만화에 자주 나오는 오글거리는 말투...으....
     
아리소르 17-07-10 09:02
 
우웩~~
이 사람은 어딜가나 일본빠는 댓글만 다네 ㅋㅋㅋ
수고가 많수다 ㅋㅋㅋ
     
썬코뉴어 17-07-10 09:46
 
이정도면 일본인인걸로
타싼 17-07-09 18:1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orce1 17-07-09 18:19
 
"내년에 한국경제와 삼성이 망한다". 원래는 이런 말들이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십년전부터 봐왔던거 같은데 ㅋㅋ
허까까 17-07-09 18:32
 
qeDSw3Y70 <--- 이놈 엄청 부들거리네 ㅋㅋㅋㅋㅋ
조들호 17-07-09 19:05
 
도요타를 삼성에 비비네 ㅡㅡ 도요타는 현기랑 비교 해야지 현기가 빨리 더 커야되는데 드럽게 삽질만 해대니 ㅉㅉ
하누인 17-07-09 19:11
 
잘봤습니다.~
가출한술래 17-07-09 19:48
 
잘 보고 갑니다
똥개 17-07-09 21:32
 
잘보앗네요~
좋은비 17-07-09 21:51
 
와 삼성이익률이 도요타에 3배나 되는군요 삼성이 잘나가는지 알앗지만 이정도일지는 몰랏네요 아무튼 현기차도 제대로 앞을내다보는 경영을 해서 제2의삼성처럼 도요다를 무찌르고 아시아권1위 자동차업체가 되엇으면 합니다
정수아빠 17-07-09 22:14
 
삼성이 실로 대단해 보이지만 짧은다리와 똥똥한 몸매의 여자들로 sex동영상을 팔아먹는 일본이야말로 정말 대단한거지지!
club4775 17-07-09 23:33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토요타가 가장 앞선다고 보는데 그렇다면 전기 자동차 분야에서도 당연히 경쟁력이 있지 않나요?
     
준성 17-07-09 23:57
 
아뇨 오히려 전기자동차는 기술장벽이 낮아서 문제입니다 ㅋㅋ 가장 비싸고 주요부품인 배터리만 있다면 나머지는 효율면에선 비스무리 하거든요 ㅎㅎ 앞으로의 전기차는 전자분야 기업에서도 뽑아낼겁니다.
물론 배터리는 기본적으로 화학산업인만큼 LG도 훨씬 유망해지겠죠. 단기에 뽑아먹을게 아니라면 LG에 주식투자 추천드림
     
날샜다 17-07-10 11:15
 
도요타가 현기에 비해 하이브리드 양산시기가 대략 10년정도 차이납니다.
당연히 그 만큼 기술 격차역시 존재하죠.
일본애들이 중점을 두는것이 기존 12v 24v용 차량 시스템을 48v로 완전히 바꾸는거죠.
그렇게 일부 메이커들은 이미 12v용 납축전지 대신 48v리튬전지로 바꾸고 있죠.
그렇게 도요타나 혼다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방향은..
태양광이나 재생에너지를 가정에서 생산하고..
가정내에 48v용 시스템을 갖추고 자동차도 연동시키는 노력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는 점이죠.
쉽게말해 에너지 자급자족으로 가정내 전기도 돌리고 자동차도 돌리고 그런거죠.
문제는 기술력과 영업이익의 상관관계인데..
해당분야에서 1위먹는다고 돈을 버는 구조는 아닌게..
각국 정부의 보조금 정책이나 환경정책 문제와 충돌하지 않는한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자동차와 경쟁이 안되거든요.
결국 R&D에 쏟아붓는다고 영업이익이 발생되지 않으니 딜레마가 존재하는거죠.
이는 배터리 개발 정체성과도 연결되는데..
테슬라가 망간전지를 사용하는것과도 인식을 같이 합니다.
     
날샜다 17-07-10 11:26
 
전기차 분야는 테슬라가 세계1위인데..
이놈들은 리튬대신 망간전지를 씁니다.
흔희 과거 디카에 들어가던 축전지를 생각하면 되는데.
21700셀의 파나소닉 제품이 들어가죠.
한 10년전 디카쓸때 2700셀 배터리 쓴걸로 기억하는데.
그때보다 거의 10배 가까이 용량이 증가한거죠.
파나소닉의 원통형 전지 성공으로.
부랴부랴 삼성도 올해  21700셀 원통형 내놓았고..
엘지는 20650셀 양산을 계획중이죠.
당연히 계획보다 용량이 증가되지 않는한 엘지제품을 쓸 가능성은 제로구요.
당분간 기술이 정체된 리튬쪽보단 망간쪽 기술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할것으로 보이죠.
     
왕두더지 17-07-10 15:44
 
엔진이나 동력전달체계에서 쌓은 기술은 별볼일 없게 되겠지만... 그걸 제외한 나머지 모든 부분에서 쌓은 기술은 경쟁력이 있겠죠...  써스펜션, 조향장치, 제동장치, 차체제어기술 등등..
          
날샜다 17-07-10 15:56
 
미국애들이 자동차를 생산한지가 100년이 넘고..
70년된 세계3대 레이싱 대회를 가지고 있으니..
테슬라 같은게 하루아침에 뚝 떨어지는거지.
배터리만 있으면 자동차를 만든다는 상상에 의미가 있을까요? ㅎㅎ
다미아빠 17-07-10 00:09
 
아 ㅅㅂ 진짜 옛날 생각 나네
10년 전쯤에 한국의 모든 회사들이
TPS라고 (도요타 프로세스 시스템)이거 배우고 도입하다고
합숙 훈련하고 개 지룰 떨었던거 생각나네
소리만 꽥꽥 지르고 사람 고생만 시켰지
남는게 하나도 옶는 병신같은 운동
     
날샜다 17-07-10 11:28
 
도요타의 생산성이 현기의 3배라는게 함정일듯.
외계인이 근무하는 삼성이 워낙 대단한것이지..
국내 완성차가 도요타 따라갈려면 멀었음.
          
굿잡스 17-07-10 21:45
 
도요타의 생산성이 현기의 3배라는게 함정일듯.>3배???

차량 한 대를 생산하는데 투입되는 시간으로 근로자의 생산성을 나타내는 지표인 HPV(Hour Per Vehicle)를 보면, 지난해 말 기준 현대차 국내 공장의 HPV는 26.8시간으로 도요타(24.1시간), 폴크스바겐(23.4시간), 제너럴모터스(23.4시간) 등보다 길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6/10/14/2016101402616.html#csidx3f985793a5adb669e814b5f5d962f31
극일극중 17-07-10 00:14
 
니뽕이나 영국이나 섬나라의 한계인듯.
지들 내부에서 박터지게 싸우다 하나가 되면 칼들고 해적 침략질 한돈으로 산업화되면서 돈 좀 벌고 그러다 다 그 폐쇄성으로 다 밀리고 남은 돈으로 돈놀이 하는 꼴이 쌍둥이임.
세라핌 17-07-10 01:26
 
ㅋㅋㅋ
자기자신 17-07-10 02:28
 
잘 보고가요
견룡 17-07-10 06:39
 
잘 봤습니다.
썬코뉴어 17-07-10 09:45
 
ㅋㅋㅋ 영업이익률이 5% 밥먹고 살겠다
무겁 17-07-10 11:32
 
잘 봤습니다.
royo 17-07-10 11:34
 
삼성같은 큰 기업이 하나 더 있으면 좋겠다ㅜ
onlystar 17-07-10 12:28
 
현기는 도요타랑 비교하기전에 혼다,닛산부터넘어야지 솔직히.  그리고 삼성은 더이상 일본기업들과 비교할필요가없음.너무압도적이라.
     
굿잡스 17-07-10 21:42
 
<세계 자동차시장 판매량 빅5 업체 순위> (2016년)

1위 폭스바겐 (독일) (판매량 : 1031만 2000대)

2위 도요타 (JAP) (판매량 : 1017만 5000대)

3위 GM (미국) (판매량 : 약 1000만대)

4위 르노 (프랑스) (판매량 : 996만 1347대)

5위 현대기아 (대한민국) (판매량 : 788만 266대)
직장인 17-07-10 13:28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번역하신 분 닉네임이 강렬하네요..
명불허전 17-07-11 19:00
 
삼성이 잘 나가든 말든 관심없지만 넷우익 멘붕하는 꼬라지가 사이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