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2ch] 日 "사망소비세" 도입 검토, 日 네티즌 "일본종료!" 난리
등록일 : 17-08-05 11:57 (조회 : 30,567)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금 75세 수령과 세트로 징벌적인 "사망소비세"의 도입을

정부가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75 세 연금 개시". 그러나 평균 건강 수명 (남성 71.1 세, 여성 · 75.5 세)를 감안하면 연금을받을 무렵에는 별로 돈을 즐겁게 사용할 수있는 체력이 남아 있지 않을 가능성도 높다. 

75세 연금 지급에 대해 논의중인 내각부 직속 "사회보장제도 국민 개혁위원회"의 
이토 모토시게 도쿄대학 명예교수가, 거액의 고령자 의료비를 충당하기 위한 재원으로"사망소비세"의 도입을 제안했다. 

"60세 정년이 되어서 85세에 사망하시는 분은 그 동안 열심히 소비하셔서 일본의 경기에 공헌을 해주는 소비세를 지불한 후에 사망하게 된다. 그러나 60세~85세 사이에 소비도 적으시고, 일찍 사망하시는 분은 소비세를 거의 지불하지 않고 사망하게 된다. 게다가 돈을 상당히 모아 놓지 않았던 이상 상속세의 대상이 되지도 않는다.

그래서 생전에 지불되지 않았던 소비세를 받는 의미를 담아서 "사망소비세"라는 세금을 부과할 수 있을 수 있게 된다.

이토 모토시게씨는 동일본대지진의 "부흥의원회 위원장"을 겸하고 있고, 아베 정부 내에서 상당한 영향력과 발언권을 가진 학자로 손꼽힌다.

그런만큼 아베 정권의 고령자 대책에서 연금 75세 수급과 연금 이상으로 재정 부담이 커지고 있는 후기 고령자 의료비 지원 대책으로 "사망 소비세" 가 도입될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

그렇게 되면 노인이 아들과 손자를 위하여 돈을 사용하지 않고 사망하더라도, 사망 후에 "열심히 소비하여 일본의 경기에 기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돈을 사망소비세라는 명목으로 국가에게 빼앗기게 된다.



001.jpg




ID : ANLo3aZp
바보냐


ID : fIDBLUUx 
정부가 이런 것 한다고 불평하지만, 대안이 있다면 국회의원따위는 안 뽑아도 된다


ID : DfUowbaR 
"생전에 지불하지 않았던 소비세"

뭐라고 지껄이는거야


ID : hvJSRJoz
내가 연금 지불하기 시작할때의 수급 연령은 60세였는데
내가 받을때는 몇살부터 받을 수 있을까?
80세? 85세?
그때까지 살아있을 자신이 없어


ID : wxbc9Dof 
대찬성!! 좋은 말 하는구나!! 사망 소비세 찬성!!
니트인 나와는 아무 관계 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D : 1J2ZZEg
정부가 도입 검토중인 75세 연금 지급
이딴 소리 하면서 연금 납부율이 낮다고 불평하지 말라고


ID : Q8bWy4FM
죽으면 벌금


ID : hZrCZ9sP
상속세의 비과세 범위를 줄이는 쪽이 좋을텐데


ID : 7zCCXYCU 
공무원 세금 신설해라


ID : rxbvzypS
상속세 엄격히 징수
상속세 공제 축소
이게 더 좋지 않을까


ID : RsXUdf8 +
이제는 세금이라기 보다는 공갈협박이네


ID : WQF + h7 + R
이전의 자민당도 "장례식 세금"의 도입을 추진했던적이 있었어
노다 타케시 총리시절에


ID : hSdDILAQ
민심이 점점 떨어지고


ID : hvJSRJoz
일본의 목표는 80%공무원, 20%서민


ID : WFLNNh42 
정부 비판하는 놈은 미친놈이네
일본이 싫으면 일본에서 나가라


ID : 80e00YHy
즉, 뒤지면 소비세 징수한다고?
미쳤네


ID : Ev0t + fBF
차라리 부동산 등 현물 제외하고 금융자산을 상속세 개념으로 전부 몰수하는건 어때?


ID : m5GehLVU
베이비붐 주니어 세대에게 또 나쁜 소식(웃음)


ID : jKmUIa + x
연금제도의 파탄이구나


ID : pmDrO6oo
이따위로 할거면 공산주의 국가가 차라리 이상적


ID : OS9KzpFD
더 이상 이유는 필요 없고
1엔이라도 상속하면 거기에 상속세 매기면 된다


ID : Wc6cdRDe
아직도 국가를 위해 국민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는 방식이 싫다
전쟁때까지 국민 쥐어짰다가 패배하고,
나중에 피해자 코스프레한 바보들이 정치에 복권하게 한 것이 큰 실수였다
그때랑 아무 차이가 없네


ID : 6rKisheb
재무부 개--새끼


ID : RE1qyMmb
일본은 외국의 식민지
자민당 행정부, 사법부는 괴뢰 정권


ID : jpqJ0f0s
사망하는건 "소비" 인거야??


ID : N77ArLqD
뭔소리 하는지 모르겠다


ID : Ev0t + fBF
이런 국민으로부터 욕 먹는 방안이 나오는건 그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저출산 고령화때문에 연금제도 유지가 불가능하기 때문이지

정부 : 사망 소비세는 여러분들의 연금 제도를 유지하는 방안으로 활용합니다
(이거 안받아들이면 연금 지급 80세부터 할거야)


ID : Y5ZWr9D8
그것보다 연금 수령 전에 죽으면 연금 지급액 일시상환해돌라고


ID : 38Y + vaS1
사망세라니 중세봉건사회냐


ID : / 814dV + x
"사망세"
중세 유럽의 장원에서 소작인이 지주에게 바치던 세금중에 하나라고 세계사에서 배운 기억이 있어 ㅋ
이 상태라면 곧 "결혼세"라던지 십일조라던지 도입되겠네


ID : jShZ8iaD 
이따위것까지 할거라면 연금을 없애라


ID : 07a34Hgi
최근 세금이 계속 올라서 기분 좋다(웃음)
자동차세, 법인세, 지방소득세, 등등


ID : WQF + h7 + R
16세기 영국에서는 인두세라고 아기 태어나면 세금 거둬갔지요


ID : + r1qWE02
일본 망했어


ID : PBN + V2VW
아베와, 부모의 돈과 연줄로 국회의원하고 있는 놈이 존재하는 것이 너무 부끄럽다


ID : jwkQMwyY
어느샌가 은퇴 생활의 꿈을 나라가 빼앗아가는구나


ID : 6rKisheb
재무부의 개가 되면
도쿄대학 명예교수도 이런 헛소리를 할 수 있게 되는구나


ID : 01pVNpEX
아.. 이건.. 점점 시체 유기가 늘어나겠는데


ID : xuzFE / cq
어디선가의 무직 대승리


ID : fiEMmMz +
인간은 절대로 죽게 되니. .사실상의 인두세구나


ID : mL2H9UFd
공무원의 생활 수준유지를 위해서는 세금인상뿐이구나!


ID : p52L0cPq
살아있는 국민의 산소호흡세금도 도입될듯. 뭘 해도 이상하지 않아


ID : F37PDtdG
아베의 파나마 계좌가 있기 때문에 100년 안심 자민당


ID : DHEqkp + p
노인 사망자의 재산을 국가가 전부 몰수하는게 편하겠다


ID : SV181PTX
국가 차원에서 이런 헛소리를 논의로 한다는 자체가 일본이 끝났다는 것


ID : a6GCX9DG
상속을 금지하면 되잖아


ID : D3FPMZdJ
일본 종료


ID : mR2rI6Ok
영세민은 병원도 못가고 죽음을 은폐해야겠네


ID : DOpLx1g0
폭동 일어나도 좋은 수준


ID : lVxo3WYp
왜 이 나라에서는 쿠테타가 일어나지 않을까


ID : kwN7JxmW
악마일본이네요


ID : D3FPMZdJ
죽으면 벌금이냐


ID : IgspaR6T
아베짱 천재여서 웃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D : AD6IHoeD
일본 열도 지옥의 방


ID : aA5JDOn6
해외로 이주하자


ID : AD6IHoeD
공무원은 간수, 일반인은 포로
일본 열도 징벌의 감옥


ID : f5Q83gHe
이거 사기 아니야


ID : lw + qSqBB
자민당은 국민을 미워해


ID : H1Ks9PaM
일본 종료


ID : oA47VCU4
부모의 사망 숨기고 연금 부정 수급 증가할듯


ID : Vg6Ao9r0
해외 이주 합시다!
일본에 미래는 없다
나도 돈 모이면 바로 떠난다


ID : tGXz4vz8
일본은 독재사회구나


ID : Tr0UaxFO
이미 지불한 돈은 안 받아도 되니까, 제도 그만둬라


ID : RzAXaY8w
태어나고 싶지 않은 나라 넘버원. 일본


ID : + Z6YkIOa
중세 미친 잽 랜



번역회원:GOD한민국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
-운영팀-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GOD한민국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서클포스 17-08-05 12:02
 
역시 노예 취급 .. 이러니..

정치인들이 일본 언론 을 장악해서 전국민을 "우민화"  만들면 일케 됨..
     
뮤즈 17-08-06 01:58
 
동감
서클포스 17-08-05 12:03
 
한때 유럽에서 엄청나게 잘 나가던

이탈리아 가 독재자 한명 뽑고  언론 에서 "우민화" 작업 하자 마자

급격히 경제가 폭망한 사실은  언론의 공정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수 있는 사실..
포퓸 17-08-05 12:04
 
ID : WFLNNh42
정부 비판하는 놈은 미친놈이네
일본이 싫으면 일본에서 나가라
------------------------------------

한국엔 기어들어오지 말길
     
끝판왕 17-08-07 09:33
 
저런 새끼 한국에도 이미 많음...
저딴 새끼 하나 들어와 봐야 바다에 물한바가지 붓기 밖에 안됨.
포퓸 17-08-05 12:05
 
ID : Vg6Ao9r0
해외 이주 합시다!
일본에 미래는 없다
나도 돈 모이면 바로 떠난다
------------------------------------
전세계에 방사능 냄새 풍기지 말고 걍 니나라에서 나오지말길
포퓸 17-08-05 12:06
 
ID : oA47VCU4
부모의 사망 숨기고 연금 부정 수급 증가할듯
------------------------------------------

분식회계, 역사날조, 고고학 유물 날조도 모자라 이젠 부모까지 날조하는 날조 원숭이들
포퓸 17-08-05 12:07
 
D : kwN7JxmW
악마일본이네요-
-------------------------
그악마는 니들이 개돼지라 탄생한거지
포퓸 17-08-05 12:09
 
ID : DOpLx1g0
폭동 일어나도 좋은 수준
---------------------------------
일본은 시민의식이 높아서 자신들을 개돼지 취급해도 폭동은 안한다고 하지 않았나요? ㅋㅋㅋ
포퓸 17-08-05 12:12
 
ID : p52L0cPq
살아있는 국민의 산소호흡세금도 도입될듯. 뭘 해도 이상하지 않아
---------------------------------------------

 죽은 국민에게도 산소호홉세를 걷는게 일본이다
포퓸 17-08-05 12:13
 
ID : xuzFE / cq
어디선가의 무직 대승리
-----------------------------
추카한다 1승 100패
포퓸 17-08-05 12:15
 
-------------------------------

이건 민간 자발적으로 벌써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지않나? ㅋㅋ(예: 후쿠오카)
     
methodmann 17-08-05 13:09
 
한 댓글에다가 쓰세요. 왜 혼자 오버하면서 도배 하세요?
          
딩구 17-08-05 14:32
 
님이 할소리는 아니죠 ㅋㅋ
          
붉은깃발 17-08-05 15:15
 
오늘도 일본 쉴드 칠 준비가 완료됨? ㅋㅋ
불타는숨결 17-08-05 12:21
 
"개돼지 생키덜! 니덜 재산은 다 우리꺼야 !! ㅋㅋㅋㅋ"   

  토나온다.......... 우리나라도 국민연금 자율제로 바꿔라.  어디 엿같은거를 그대로 따라하고있는데..
술사랑해 17-08-05 12:24
 
점점 불쌍하게 느껴지넹;;; 니뽕 ㅠㅠㅠ
포미 17-08-05 12:40
 
돈이 없어서 죽지도 못하는......
박반장 17-08-05 13:04
 
결국 보면 아베 정권의 주요 쥐어짜기 대상이 은퇴세대였던것 같네요.
아베 정권초에 윤전기 마구 돌려서 인플레 만들라고 할때 제일 타격받는 계층이 은퇴이후에 연금받는 세대들었죠.
거기에 연금 수령연령 올리고 사망소비세까지 붙였네요.

이렇게 흘러가는게 복합적인 요인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90년대 토목붐시절 연금도 많이 끌어다 쓰면서 자산 부실화가 심해졌고 은퇴세대가 늘어나면서 재정고갈이 가속화되어감.
그리고 현재 은퇴세대들이 일본역사상 가장 부유한 세대이고 이들이 노후에 천천히 자산을 소비해 줘야 일본내수가 사는데 이들의 소비가 극도로 위축되어 있음.
장기간의 불황과 미래에 대한 걱정때문에 최소한의 소비를 하고 자산을 축적하는게 베어있어서인지 연금도 모아두는 경우가 많다고..
세금으로 때이기 싫으면 죽기전에 돈이라도 쓰고 죽어라라는듯.
아니야 17-08-05 13:11
 
조선 말에 죽은 사람에게도 세금을 뜯어냈다는 '백골징수'의 마이너 버전인가?
저건 그래도 다행히 사망하면 딱 한번만 뜯으니까 양반이네ㅋ
근데 뭐 어쩌겠냐...
부정부패가 판을 치며 아주 미쳐돌아가도 정부 비판 및 시위하는 등 감정적으로 대처하는 건 후진적이고 민주주의가 아니라고 니들 입으로 말했잖아?
니들 생각이 그러니 걍 가죽만 남을때까지 쪽쪽 빨리면서 살아야지 별 수 있냐? ㅋㅋㅋ
odroid 17-08-05 13:23
 
방사능으로 이미 사망한 나라...복구 불가능...알고 있으면서 애써 외면만하고...
끝장날때까지 국민들 삥을 뜯어먹을 생각인가...
물어봐 17-08-05 13:31
 
사망소비세  돈 없으면 시신도
찾아가지 못하는 나라  ㅎㅎ
kimchim 17-08-05 13:32
 
아.. 왜 그렇게 후쿠시마 농수산물을 막지않고 전국으로 유통시켰는지,
왜 그렇게 먹어서 응원하자고 난리쳤는지 이제야 이해가 가는구만.

하여간 대단한 동물들이야 ㅋㅋ

빨리빨리 후쿠시마 방사능 처먹고 빨리 빨리 디져서
쓰지도 않고 은행에 꿍쳐둔 돈 풀어 사망세내라 이거네
HealingSong 17-08-05 13:41
 
이쯤되면 연금이 아니라 그냥 세금이네 ㅋ
도마리 17-08-05 13:47
 
역사에서 나라가 망할때 백골징수가 나타나는데 일본 망할 징조가 슬슬보이네
우디 17-08-05 13:54
 
불쌍한 원숭이들...
양천마리 17-08-05 13:55
 
돌려주지 않는 십일조 받겠다는 법안도 나오겠군요.
Goguma04 17-08-05 14:02
 
ID : Vg6Ao9r0
해외 이주 합시다!
일본에 미래는 없다
나도 돈 모이면 바로 떠난다
-------------------------------
후쿠시마 먹어서 응원하자로 사람들 죽이고 세금 걷어들이는 헬본ㄷㄷ 니들이 살길은 이주뿐이다ㅋㅋ
꼬락서니 17-08-05 14:03
 
ㅋㅋㅋㅋ ㅋㅋㅋ
일본은 신기한 법 엄청 많아요  나름 좋은것도 있지만 불편한게 더많아요 ㅋㅋㅋㅋㅋㅋ
새벽축구짱 17-08-05 14:11
 
얼마전 출국세에 피식 했는데 사망세라니 개 웃기잖어 ㅋㅋㅋㅋㅋ
바람노래방 17-08-05 14:17
 
돈을 저축만 하고 쓰질 않는 노인들에 대한 반발이라는 느낌이 드네요
하얀그림자 17-08-05 14:24
 
조선시대 군역 대신 납부하는 세금중에 황구첨정(어린이애게도 부과하는 것)과 백골징수라는게 있었죠
죽은 사람한테도 군역면제세를 부과했던것
지금 일본은 패전 전후에 태어난 노인세대들이 지갑을 열지 않아 걍기가 살아나지 않는겁니다
고생을 해 본 세대이기에....
재정적자가 계속되고 수출부진으로 법인세가  반이하로 줄었으니(잘나가던 90년대 초중반에 비해)
소비세도 계속 인상될텐데 (지금 8%?인가? 우리나라 수준으로 인상 됙것임  최소한...)
일본도  양극화하는 소리가 들리네요
꽃보다소 17-08-05 14:48
 
일본 개,돼지들이 살려면 전쟁밖에 없겠구나.
전쟁이라도 하면 몇년은 더 살수 있겠지.
군부에서 쿠테타를 해서 전부 쓸어버리지 안는 이상 그 어떤 것도 바뀔수 없는 상황이다.
skywork 17-08-05 14:53
 
평생을 공산주의와 같은 자민당 1당 독재체제에 살면서 민주주의가 뭔지 1도 모르는 방사능섬 난쟁이원숭이들.....

이제 뒤져도 돈내고 뒤져야 되는건가??? 세계 최고의 빚쟁이섬 난쟁이원숭이 ㅉㅉㅉ
가생이인 17-08-05 14:59
 
중세잽랜드 괜찮네 ㅋ
화려한외출 17-08-05 15:01
 
슬슬 눈치 챌떄도 됐는데

개돼지라 자기내들이 사육당하는걸 모르는군,...쯔쯔쯔쯔
dodorl 17-08-05 15:03
 
이쪽은 쳐다보지마~~~ㅋㅋㅋㅋㅋㅋㅋㅋㅋ
caart 17-08-05 15:05
 
일본에서 정치하기 쉽겠다. 일본국민들이 벙어리라서.
부엉이Z 17-08-05 15:13
 
한 국가가 돈이 없으면 저렇게 되는군요.....
세레브로 17-08-05 15:16
 
공산주의랑 독재주의는 다른거임.. 공산주의는 구조적으로 독재가 따르는거지만 독재주의 자체는 자본주의에서도 발생함
이슬야로 17-08-05 15:19
 
괜찮아 개.돼지들에게 북풍 맛좀 보여주면 금세 잊혀질꺼야
미월령 17-08-05 15:56
 
해적질 강도질로 쉽게 번 돈 물 쓰듯 쓰다가 돈 떨어지니까, 별 괴이한 세금을. ㅋ
뚜뚜루뚜 17-08-05 16:12
 
이러다가 출산세 까지 나오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잘생김 17-08-05 16:15
 
4계절이 있어서 괜찮을듯...
황금거북이 17-08-05 16:21
 
요세 니뽕들 항상 그 이상을 보여 주는구만~~~~~~~~~~~~
방사능 원숭이들의 세금은 죽어도 끝나게 끝난게 아니다 .    ㅋㅋㅋㅋㅋㅋ
프리홈 17-08-05 16:25
 
소비를 진작시키려면?
자산있으나 소비안하는 계층 (특히 베이붐 시대이후 자산많은 은퇴노인들)에게 사망세를 들먹이는 대신.....
이왕이면 같은 방식으로라도 기분좋게 어느정도이상 소비를 많이 할 수록 세금감면을 해주는 방법이 더 효과가 있을지도....

이와 병행해서 소비촉진세 등 명칭도 다르게 하고 년단위 일정액이상 소비안하는 계층에게 징수를 일년에 한번씩 소율로 한다든가 하는 점진적 방법을 강구하는 편이 .......피부에 와닿아 효과도 더 있을 듯.

우선 출국세는 그렇다치고, 사망세 라는 명칭이 국민들에게 국가막장의 기분을 주는 것 아닌지.....

그렇지 않아도 노인부양 때문에 세금부담 많은 일본 젊은이들이 탈출구로 이민을 가려하는 판에...
허기사 향후 일본은 역사상 가장 큰 지진참화와 군국화에 따른 전쟁 등으로 국민 1/3 이 해와탈축한다는 예언도 있다는데...

우민화 정책의 막장 일막을 보는 듯.
아세틸콜린 17-08-05 16:36
 
역시 대 일 본

역시 대 선진국다운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바로 그 세금!
일본인들의 혜안에 불알을 탁 치고 갑니다
본자아 17-08-05 17:00
 
국가가 저 모양인데 시위해서 바꿀 생각은 안하고
해외로 이민 가자는 발언은 꿀벌이 벌통 버리고 말벌통 가서 죽겠다는 거 아니냐
저런 생각이 바로 일본은 끝났다는 증거네.
치르치크 17-08-05 17:14
 
아베상께서 아주 잘하고 계시네요...ㅋㅋㅋㅋ 쭈~~~~~욱  오래도록 총리 하시길 빌께요....
최순실 17-08-05 17:45
 
조만간 출산세+결혼세+싱글세(이건 있나?)
내손안에 17-08-05 17:47
 
이늠들... 원숭이 교배세도 곧 탄생할듯..
업앤다운 17-08-05 18:06
 
바람직한 현상이네
좋은소리 17-08-05 18:32
 
아베: 돈 얼마있냐? 뒤져서 나오면 10원에 한대?
경영학원론 17-08-05 18:44
 
이야.. 오늘부터 아베 막부가 다스리는 동조선으로 합시다
람다제트 17-08-05 18:49
 
세수를 늘리고 싶을때는 세금을 신설하는 것보다 기존 세금을 강화하는 것이 원칙인데 이게 뭐죠 ㅋㅋㅋㅋㅋㅋㅋㅋ
현금거래를 없애고 카드거래를 정부에서 강제해서 드러나지 않았던 부가세부터 걷는 게 먼저 아닌가 ㅉㅉ
자자자 17-08-05 19:09
 
백골징포를 21세기에 보게될줄은 몰랐네요.
ckseoul777 17-08-05 19:16
 
하기야 요즘 고독사로 많이 사망하니
방 구할때 친척들  보증인 2명을 보증서야
있다고도 하던데  참  아베 아베하다
그래성 17-08-05 19:45
 
뭐냐.. 75세 연금지급이면 그냥 안준다는 말인데? 거기다가 사망소비세 ㅋㅋㅋ
국가가 강도네.
가출한술래 17-08-05 20:32
 
잘 보고 갑니다
이황이이no 17-08-05 20:35
 
아 제발 일본놈들아 일본땅에서 살기 힘들다고 우리땅으로 넘어와서 살지마라 방사능옴는거 둘째치고 걍 너네랑 피가 섞이는게 싫다
술담배여자 17-08-05 20:59
 
아주그냥 맛이가버리는 제도구만;;;;;;;;
일본은 국민이 주권자가아니라는걸 다시 인식하게됐다
최순실 17-08-05 21:21
 
이걸로 자한당에서 대통령 나오면 안되는이유 이걸로 하나더 추가 100%따라한다.
     
살타고 17-08-07 08:26
 
그렇네요
일본이라면 그저 좋아서 물고빠는 우리나라 친일 보수세력
이거보고 또 따라하자고 난리칠것 같아 무섭긴합니다.
블랙션 17-08-05 23:54
 
나라가 망조 들었다는게 이런건가요?
cown 17-08-06 01:43
 
한국도 부족한 세수걷으려고 온갖곳에서 쥐어짜고있다..
재미있는게... 주식으로 돈번사람들 세금 안내는데, 대주주라고해서 100억쯤 투자한사람은 세금을 내거든.
문재인이 이걸 3억으로 바꿧다..

결과적으로 시가 250만원짜리 삼성전자 130주만 갖고있어도 무려 "삼성전자 대주주"님이 되셔서 수익의 25%를 세금으로 내야한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내가 외국인이면 이런나라에 투자안하지..
     
세레브로 17-08-06 06:05
 
실질적 세후 지니계수를 보면 헬급인 우리나라에서 간접세로 서민만 패다가 부자증세하면 죽겠다고 질질.. ㅋㅋ 공산주의의 폐해는 이야기하면서 초기 자본주의의 폐해는 없던척 하는 누구들의 논리. 뭐든 균형과 대응이 중요한거임.
아수다라 17-08-06 02:13
 
와...정말 대단한 헬본이네요.
역시 한 집권당이 너무 오래 정권을 잡으면 이런 일이 일어나는거.
우리 같았으면 벌써 갈아 엎고도 남았을듯.
정말 저 나라는 미래가 없는...
자기자신 17-08-06 02:17
 
잘 보고가네요
NAFTA 17-08-06 07:20
 
안타깝지만 세계 그 어느 나라보다 빨리 늙고있는 한국이
지금이라도 빠르게 준비하지 않으면 저건 우습죠
노마트 17-08-06 09:42
 
매국노 친일파 잔재새끼들 만으로도 이렇게 나라가 어지러운데..

그 일본놈들만으로 이루어진 사회는 얼마나 개판일까..;; ㄷㄷ 무섭다
무겁 17-08-06 09:53
 
잘 보고가네요
FreeTibet 17-08-06 11:33
 
중세시대의 인두세냐?
자동답변 17-08-06 12:05
 
사실상 상속 금지법인가?
Force1 17-08-06 12:29
 
곧 있으면 사계절 세금 나올듯 봄,여름,가을,겨울 다채로운 계절을 즐기므로 사계절 세금이란게 지구역사상 최로로 일본에서 나올듯ㅎㅎㅎ 일본아 계속 그렇게 살아라 스스로 멸망의 길을 걷는다니
헝그리댄서 17-08-06 21:08
 
미친거아닌가..
모과 17-08-06 22:28
 
넘의 나라 이야기만은 아닌 듯...
명목의 문제지, 세상에 공짜는 없는 걸 다 알면서도, 복지 포풀리즘을 요구하죠.
직장인 17-08-07 12:47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사망도입세보다는 안락사를 도입해라...
하누인 17-08-07 13:44
 
죽을때도 세금을..ㅋㅋ
환승역 17-08-08 16:26
 
출국세도 웃겼는데 이 정도면 ㅋㅋㅋ
명불허전 17-08-08 19:48
 
일찍 죽으면 연금도 못받고 벌금만 뜯기겠네.
우체부 17-08-12 13:34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