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US] 美 언론 "현대 제네시스 고급차량부분 단독 1위 등극" 해외반응
등록일 : 18-02-28 13:26 (조회 : 35,705)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미국 블룸버그에서 현대의 제네시스가 고급차량 부분에서 독일 차량들을 모두 제치고 단독 1위로 등극했다는 뉴스입니다.
아래는 뉴스내용 간략 내용과 반응입니다.


<블룸버그 뉴스내용> 
제네시스가 독일 차량을 따라잡음에 따라 고급차량 부분 순위가 뒤바뀌다.

기사내용- 현대의 제네시스가 2018년 컨슈머리포트에서 독일의 아우디와 BMW를 제치고 1위로 등극했습니다. 제네시스는 단 2개의 모델에 집중하여 경쟁함으로써 경쟁자들을 물리칠 수 있었습니다. 1994년도에 컨슈머리포트에서 꼴찌를 기록한 현대가 약 25년 만에 1위로 올라왔습니다.

1위- 제네시스
2위- 아우디
3위- BMW
4위- 렉서스
5위- 포르쉐
6위- 기아
7위- 스바루
8위- 테슬라
9위- 혼다
10위- 도요타


001.jpg

003.jpg

002.jpg


 

 
<댓글>


 

Eover
컨슈머리포트는 별로 신뢰성 없어

 

Hollybeach
아니야 컨슈머리포트는 최고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고 광고가 불가능해서 중립적이야. 
40년 동안 발표하고 있다고. 그 어떤 차량 관련 미디어보다 신뢰성있어.

 

Eover
아주 다양한 예시들이 컨슈머리포트가 편견에 사로잡혀있다는 사실을 뒷받침해.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어. ‘사용자 만족도’는 실제 사용자들의 평가고 
그들의 실험들은 꽤나 괜찮은 퀄리티기 때문에 반박할 수는 없지만.

 

rupok2
한국은 독일로부터 많은 능력자들을 데려갔어. 
이는 좋은 현상이야 왜냐하면 독일차에 비하면 한국차는 아주 저렴하거든. 
이제부터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독일차들과 경쟁할만한 저렴하고 좋은 차량들을 내놓을 꺼야.

 

Mixplate
난 기아차량들이 꽤나 인상적이야.

 

tiempo90
맞아 기아차량들도 꽤나 놀랍지.

 

Shadow703793
절대로 한국인을 과소평가하지마. 
그들이 전자산업에서 무엇을 하는지 봤잖아!

 

Scotscott
그들의 부상을 못믿겠다면 50년 전에 그들은 해외로부터 
가장 많은 도움을 받는 국가였는데 지금은 올림픽을 개최하고 있다는 사실을 떠올려봐

 

Shadow703793
맞아. 일본도 똑 같은 경우지

 

Stratusgratis
한국은 30년 전에도 올림픽 개최했어

 

Scotscott
그때는 지금만큼 발전하지 않았지. 휴대폰도 지금처럼 멋있게 못만들었고

 

Yotsubato
일본과 한국은 복지와 발전에 집중할 수 있었어. 
미국이 그들을 보호하는데 세금을 사용했거든.

 

Ceramicrabbit
이제 독일로부터 고용한 엔지니어들이 다른 브랜드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겠군!

 

TgGxtZs7sAW6RtpwQFSX
전자산업하고 비교하는거면 
이제 한국이 폭발하는 배터리를 장착한 차량을 내놓는다는건가?

 

ㄴShadow703793
그 문제(배터리 문제)는 수년간 수천개의 모델 중 단 하나에 일어났을 뿐이라고

 

tocsms
정말 한국 차량들은 상당히 좋아졌어. 그치만 아직도 
현대/기아의 중고차 가격은 바닥인 이유가 있지. 
만약 아주 믿음직한 차를 사고 싶다면 택시로 사용되는 차들을 구입해

 

ArcusTenshi
맞아 한국 차량들은 일본 차량에 근접하지도 못하지

 

Scotscott
Nissan은 별로야

 

ArcusTenshi
Nissan은 실질적으로 프랑스꺼야

 

Atlanticall
도요타하고 혼다 밖에 없으면서 
‘일본차량’이라고 뭉뚱그려서 말하지마. 미츠비시, 니싼, 스바루는 최악이야.

 

ACWCSIBPro
한국차량은 어디서 원가가 절감되는거야?

 

Scotscott
타이어일꺼야 분명. 한국 차량의 타이어는 가장 저질의 타이어야

 

Nrozek
너가 현대나 기아에 만족했을지는 모르겠지만 품질이나 재질에서 
독일차를 절대 못따라와. 한국 차들은 싼 가격에 내놓기 위해 만들지만 
독일 차들은 애초에 고급층을 목표로하지. 더 비싼거에는 이유가 있어.

 

XPlatform
기아는 아우디에서 유명한 디자이너를 고용해서 K시리즈랑 스팅어를 만들었어

 

Floatography
현대는 BMW M시리즈의 Albert Biermann을 고용해서 
차량 운전성을 발전시켰어. 그리고 아우디의 Peter Schreyer를 
영입해서 디자인을 발전시켰지.

 

tiempo90
현대 제네시스는 람보르기니, 벤틀리, 아우디를 담당한 Luc Donckerwolke도 영입했지.

 

Bontebyuntae
나도 내 제네시스에 상당히 만족하고 있어. 
분명 점점 떠오르는 브랜드가 될꺼야. 
미국에 판매가 시작되면 G70을 구매할꺼야.

 

CipherKeys
신뢰도에서 제네시스가 1위를 한 것은 아니야. 
높은 구입자 만족도와 성능실험 결과로 1위한거지. 
컨슈머리포트에 의하면 BMW와 아우디가 더 높은 신뢰도를 가져.

 

Silver_Star
이제 16개월정도 밖에 안된 브랜드보다 신뢰도 높아서 뭐해?

 

CipherKeys
제네시스가 풀 라인업을 갖게 되면 어찌될지 궁금해. 
그들은 독일차에 비해 감가상각 정도가 많이 커

 

BimmerJustin
출처 있어? 대부분의 고급차들은 감가상각이 빨리 진행돼. 
제네시스가 조금 더 빨리 진행될지 모르지만.

 

GimpsterMcgee
나 방금 2013 제네시스 5.0 r spec을 2만불 정도에 샀는데 
이거 새 차량이 5만불이지?

 

apexwarrior55
그정도면 고급차 치고는 정상적인 감가상각이야.

 

1893Chicago
대체 인피니티는 왜 10위 안에 안드는거야??

 

putin32
독일차들은 이제 좀 인기가 없어질만 해. 실제 옵션도 별로 안좋아. 
정비비용도 많이들고. 혁신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지

 

polloretardo
무슨 소리야 독일인들이 가장 잘 하는게 혁신이야. 
도요타/렉서스가 가장 신뢰도가 높은 이유는 독일과 같은 혁신을 하지 않기 때문이야. 
이게 나쁜건 아니지만 철학이 다른거지.

 

CipherKeys
독일차에 필적할만한 차량은 렉서스말고는 없어.

 

Mikefitzvw
독일차들이 상당히 좋은 건 맞지만 BMW하고 크라이슬러 중에 고르라면 
나는 많은 고민을 할꺼야. 물론 BMW가 나를 좀 더 행복하게 만들겠지만.

 

Nrozek
BMW하고 크라이슬러를 고민한다고? 너 미국인이지?

 

npaladin2000
이제 혁신은 독일차들이 아니라 새로운 브랜드들에서 나와. 
현대나 테슬라와 같이 말이야. BMW나 벤츠가 최근데 신기술을 선보인적이 있니?

 

CipherKeys
대체 현대하고 기아에서 내놓은 신기술은 뭔데?

 

Polloretardo
현대가 무슨 혁신? 물론 현대에서 좋은 차를 만드는건 사실이지만 
혁신과는 거리가 멀어

 

CipherKeys
동의해. 아마 아무도 현대나 기아에서 나온 혁신에 대한 예시를 주지 못할걸

 

Autobahn
차량구매에 있어서 컨슈머리포트는 별 도움 안돼. 
세탁기를 고르는 거라면 몰라도.

 

SkylineFTW97
나는 크라이슬러에 대해 꽤나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는데 
이 순위는 조금 슬프네.

 

Shadow703793
한국차는 딜러와 서비스 네트워크가 별로야 

 

Adjuncator
난 마즈다와 스바루를 타면서 BMW를 타면 뭔가 많이 다를줄 알았는데 실망스러웠어. 
오히려 스팅어가 나았어. 그치만 난 제네시스 G70을 타보고 결정할꺼야. 
만약 BMW가 1만불만 더 쌌다면 후보에 들었겠지만 그 값어치를 못하는 것 같아. 
그리고 내 중고차 가격은 걱정하지 말아줘 난 어차피 10년은 타고다니니까.

 

Dissever
세탁기면 몰라도 자동차에 있어서 컨슈머리포트는 신뢰도가 없지.

 

Clingbat
렉서스는 독일차를 따라잡으려 하지 않아. 그들만의 느낌과 접근법이 있지.

 

ArcusTenshi
수치상으로 한국차가 좋을지는 모르겠지만 실제로는? 
전혀 아니야. 난 절대 가치적 측면을 고려한다면 한국차는 타지 않을꺼야.


번역기자:트리니티4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
-운영팀-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트리니티4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compressor 18-02-28 13:29
 
리스트가 많이 이상하네. 고급차 평가라면서 메르세데스가 왜 없음??
     
다르크시 18-02-28 13:41
 
상위 10위와 하위 10위만 표시한거라 중간 브랜드들은 없는거네요
     
소리넋 18-02-28 13:45
 
Maserati and Smart lacked sufficient data to be included.
마세라티 등등은 데이터가 부족하다네요.
     
블뱀 18-03-01 00:23
 
본문에 나와있는것 처럼 표본차이가 아닐까요? 제네시스는 평가차량이 두종인데 벤츠만 해도 고급차로 분류될 라인업이 최소한 십단위일텐고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고 하다보면 평이 떨어질수도있으니....
불만폭주 18-02-28 13:30
 
원숭이들 몇몇 잠입한게 눈에 보인다.
     
cuty33 18-03-01 12:03
 
gggㅎㅎ
부스러기 18-02-28 13:32
 
bmw 끄는 중인데 제네시스로 갈아 탈까 생각중인데 .. ㅋㅋ
     
춘스리 18-02-28 13:36
 
헐.. 이유좀?
          
흑룡야구 18-02-28 13:39
 
뭐 520D 정도 타시겠죠.
          
소리넋 18-02-28 13:50
 
제 경우는
07년식 e클 => 11년식 740 이라 바꿀때가 되었는데
유지비가 너무 심각하다 보니
저도 요즘 이 생각 중이에요.
          
bony 18-02-28 13:55
 
제네시스 풀옵션과 BMW 528 제일 높은 급을 비교해 보면 (1억짜리 스포츠형 제외)
가격은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되고 (제네시스 풀옵이 좀 높은 정도)
넓은 뒷좌석과 편리 옵션들은 대체적으로 국산차가 낫습니다.
( BMW 등 국내 판매 외제차는 대부분 모델별로 한가지 옵션 패키지로 정해져 있습니다 )
게다가 독일차가 잔고장이 은근 많습니다.

제 느낌엔 외제차는 그리 비싸지 않은 차를 국내에서 상당히 비싸게 파는 느낌이고
국산차는 그 가격에 맞춰 옵션질을 많이 한다는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스러기 18-02-28 16:11
 
이유요?! GT 탑니다  차 무지 좋아요 가성비 최고 인듯.. 벤츠 S350  렌지로버등을 잠시 타 봤어요..
9000~14000만  미만차  제네식스도 타 봤지요  EQ900 까지 대차로
EQ 900 보단 G80이  가성비로 좋은듯요.. EQ 900은  달리다 보면 뒷부분이 낭찬 거린다 해야 하나
좀 내타입이 아니라..    접초 사고 라도 나면 대차로 여러 차 탈수 있는 계기가 있지요.  그리고 BMW 차좋은건 아는데 잘 달리고 코너링 안전하고 아주 좋아요..
단점 뱜에 달려 있는 네비는 아트란 사제 이구 사자마자 달았어요. 뱜 네비는 속 된 말로 대동여지도라 하지요  내차는 백 밀러는 제치가 아니고 블소였던가 아무튼 광각렌즈 입니다.
제치 넘작고 사각지대 때문에 위혐 합니다  지금 차는 잘 되어 있지만.
아무튼 제네식스로 바꾸는것이 이상한가요???    차 ~무지 좋은데
2014 BMW GT 입니다 페이스 리프트 된차입니다 GT 치고 이뻐요
          
부스러기 18-02-28 16:35
 
뱜 워런티 를 2번 연장했는데 왜 했냐면 계기판이  올 전자식입니다. 그거 나가면 암흑입니다.
고치는 것이 아니라 교환으로 아는데 교환 가격이 500만 정도 드는 걸로 알고 있어요.
1번 나가는 경험을 해서 압니다 헤드업이 아니였 으면 참 암울하데요
벤츠 또한 무지 좋다 하시는분들 계시는데 S500 이상급이면 아주 좋아요
S350 밑으로는 제네시스 끌겠네요 나같으면  외제 차는 걍 뽀대용입니다.
               
Elan727 18-02-28 17:32
 
545 타고 있는데 이거 타다가 국산 흉기차 핸들 함 돌려보면 바로 입에서 욕나와요.

성능은 둘째치고 병맛 같은 핸들링에 고속주행에서는 왜 이리도 하체가 널뛰기를 하는지..

과시용이라고 할지 모르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기본기가 마음에 안들어서

흉기차는 죽을때까지 패스합니다.
                    
축게보안관 18-03-01 03:34
 
ㅋㅋㅋ제네시스 타보고나 말하세요
                         
원형 18-03-01 20:21
 
번쩍거려서 눈 아프네요
리권 18-02-28 13:35
 
그와중에 기아 ㅎㄷㄷ 대한민국 대단하긴 함^^
znxhtm 18-02-28 13:35
 
잘봤습니다.
춘스리 18-02-28 13:35
 
뭐야 벤츠가 없네
su수 18-02-28 13:35
 
잘 보았습니다.
앵두 18-02-28 13:36
 
미국에서는 미국 BMW 3시리즈 가격으로 팔고, 한국에서는 한국 BMW 5시리즈 가격으로 팝니다.

가격대비 경쟁력이 핵심인데..
     
엽동이 18-02-28 17:50
 
한국과 미국운 경재스타일이 다르죠.
자동차 회사탓이 아니라 세금탓인거죠.
차만 미국이 쌉니까? 기름값은 더 차이가 나죠.
가난한 사람도 좋은차 많이 타지만 정부는 부자들의 세금을 더 내게할려고 엄한 자동차에다 지롤을하죠.
직장인 18-02-28 13:37
 
번역 수고하셨어요

아무래도 제네시즈보다 스팅어가 가장 핫이슈같군요
스테판 18-02-28 13:40
 
미국도 자동차에 있어선 아직 편견이 심하죠.  스마트폰은 새로운 산업분야였기에 삼성이 경쟁에서 치고 나갔지만
자동차는 오래된 산업분야고  기존에 전통의 브랜드들이 버티고 있는상황에서 현대기아의 선전은 오히려 좀 더 놀랍기도 해요
미스트 18-02-28 13:41
 
또, 수출용과 내수용 차이가 확 나겠죠.
외국에 팔 땐 적자 감수해 가며 서비스 팍팍 주고, 빵꾸난 금액은 국내 호구들한테서 뜯어서 메꾸고..
안 봐도 비디오임..
     
성북 18-02-28 14:27
 
현세대 제네시스는 외국 가격과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서비스는 국내가 오히려 더 좋을걸요
제네시스,에쿠스는 일반 현대차와 달리 따로 전용 서비스센터 두고 관리 하는데요
서비스도 좋고 전화만 하면 바로 달려오고 AS서비스와 정기점검 할때도 직접 픽업하러 옵니다
          
소천 18-02-28 19:19
 
원래 가격차이가 문제가 아니라
부품차이가 큰거였어요.
같은가격이라도 한국은 싸구려 부품을 써서 일부로 고장잘나게 만들고
외국은 칼같이 규정지켜서 좋은부품만 쓰죠.
          
정말미친뇸 18-03-01 23:38
 
작년기사에 최소 2천에서 많을때는4천까지 차이난다고 기사본거같은대요! ㅋㅋㅋㅋ
돈빌려드림 18-02-28 13:45
 
Yotsubato
일본과 한국은 복지와 발전에 집중할 수 있었어.
미국이 그들을 보호하는데 세금을 사용했거든.

언제적 애기 하는거야? 지금은 너네들이 다 뜯어먹고 있거든.
LikeThis 18-02-28 13:48
 
한국에서 제네시스는 정말 돈이 썩어나는 사람들이나 타는 자동차 입니다.
얼마나 돈이 많으면 저 돈에 저걸 살까 싶은 차기 때문이죠.
     
테스크포스 18-02-28 14:09
 
;;하아 공감하기 힘듭니다 특히 이번에 나온g70의 주행성능은 정말 수준급입니다..제발 시승한번 해보고 이야기합시다
     
에비츄 18-02-28 14:24
 
미국에서도 제네시스 싸게 타는 차는 아닙니다.
제네시스 G80 3.8 미국가격 41750불 (현재 환율 기준 4500만원)
제네시스 G90(한국명 eq900) 미국가격 71850불 (현재환율 기준 7780만원)
타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괜찮은 차입니다.
          
테스크포스 18-02-28 14:27
 
경쟁차종에 비교하면 싼게 맞긴합니다..그래서 제네시스를 경험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이유이기도 하겠죠..진정한 의미로 제값을 받기위해서 볼륨을 늘리고 주행성능을 끌어올리며 무엇보다 제네시스만의 색깔을 찾아야 한다고 봅니다만..개인적으론 렉서스보다 확실한 개성을 갖출수있다면 충분히 뛰어넘을수 있을거라 기대중입니다.확실히 방향성을 보면 유럽차 지향의 주행성능을 목표로 하고있음을 알수있죠
     
허스키슛 18-02-28 16:15
 
진짜 썩어나는 분들은 제네로 안넘어와요
외제차 1~2년 타다가 다시 바꾸니까
E 클이나 5시리즈 타다가
제네로 넘어오신분들이 보통 만족하더라구요
저도 제네레기  흉기차 람서 엄청까잿꼇는데
작년에 ig 뽑고나서 생각이 달라졌죠
뽑기를 잘뽑아서 그런가ㅋㅋ 대만족
     
축게보안관 18-03-01 03:37
 
진짜 꼴값이네요 ㅋㅋ 제네 g80스포츠탑니다.차는있소? 타보고 그딴소리하시요.다른 나라도 인정하는걸 우리나라 사람들이 흉기네 뭐네 ㅋㅋ 나참
은페엄페 18-02-28 13:50
 
제네시스를 줠라 싸게파니깐 가능한일...
가성비갑이라서...
우리나라에선 상상도못할일 ㅋㅋ
익스플로러 살돈으로 제네시스를 사는거니깐
     
에비츄 18-02-28 14:17
 
제네시스 G80 5.0 미국가격 57000불
제네시스 G90 5.0 미국가격 71850불
포드 익스플로러 리미티드 미국가격 42090불
차이 큽니다. 미국에서 제네시스 그렇게 싸게 팔지않아요
현대 미국에서 가격 후려치기 예전에나 했지 요즘은 별로 안합니다.
물론 한국과 비교가 안되게 좋은 워런티를 주지요... 특히 현대 같은경우 10년 보증, 차량 구입 후
 3년 이내 실직시 차량 재매입 혜택 등
     
콜롸 18-02-28 15:23
 
싸게 파는건 아님.
     
스테판 18-02-28 15:37
 
아..좀 모르면 가만히 있어요...
깁스 18-02-28 13:54
 
저런 생각들 하는구나 흠
잘봤습니다
허투루 18-02-28 13:55
 
LG 스마트폰이 소비자평가 1위 하는 느낌.

실제 판매량이나 중고가격이 중요하지 이런 평가는 딱히 의미가 별로 없더군요.
딸기파이 18-02-28 14:00
 
현대에 대한 불신은 이해하지만
제네시스는 진짜 잘만든 자동차임.
물론 초기에는 살짝 불안했지만...

지금은 독일차 킬러라고 불러도 될만큼
가성비도 좋고 드라이빙도 거의 흠잡을곳이 없는차임
미국에서나 돈이 썩어나는 사람들이 타는차가 BMW나 벤츠지
실속만 따지면 제네시스 만한 차가 없음...
테스크포스 18-02-28 14:05
 
ArcusTenshi 이 친구 참 고생하네요...텐시라..에효 왜 항상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거냐

그나저나Scotscott이 친구의 타이어 저질은 도저희 공감이 안가네요.차라리 자동차 보다 한국 타이어들이 더 높은 평가를 받을거라고 봤는데? 아니면 현대,기아차의 oem타이어 장착이 마음에 안들어서 그런건가? 하긴 요즘에야 좋아졌지 예전엔 자동차 주행성능이나 성격 따지지 않고 무조건 승차감이나 4계절만 달았으니..한국산 타이어 자체의 품질보단 현대,기아차의 타이어 선택을 뭐라고 하는거면 공감..근데 이제 그것마저 좋아지고 있음
긴양말 18-02-28 14:08
 
제네시스가 퍼포먼쓰 쪽에서는 독일차에 아직은 좀 밀리지 모르지만.. 내구성이나 품질 옵션은 차라리 위급이죠.. 제발 다른 유럽차 그렇다치고 독일차 품질에 관해 환상은 제발...
     
Elan727 18-02-28 17:37
 
독일차(특히 비머)들은 최첨단 신기술을 일찍 차량에 접목시켜서 출시를 하다 보니

성능은 뛰어나나 국산차에 비해서 잔고장이 많은 편입니다. (특히 전자모듈쪽 고장이 잦음)

여기에 비머는 하체 누유 고질병도 있고요. 다만 그 단점을 커버하고도 남는 완성도 높은

기본기에 훌륭한 퍼포먼스가 조화롭게 매칭이 돼있다는~
캣피 18-02-28 14:10
 
현기야 국내에서도 이미지쇄신 좀 하자.

문제 터져서 인터넷에서 흉기차 흉기차 할 때마다 오너들은 입다물고 있을 수 밖에 읍따...
잔트가르 18-02-28 14:15
 
현재 유럽/미주쪽에서 가장핫한것은 스팅거 입니다. 거의 모든 매체 리뷰에서 나쁘다는 소리가 없습니다.
하다못해 유튜브에서는 스팅거와 비교 테스트하는 차량급이 bmw 6시리즈/포르쉐 파나메라 이런차량과 비교 테스트하고 스팅거가 성능적으로 조금더 우세하다라는 영상도 볼수있습니다.

이미 유럽쪽에서는 i30n으로 현대 이미지 개선중이고~~
스팅거와 배다른 형제인 제네시스 G70이 출시되면 다시하면 브랜드 인지도가 확올라갈것같은 생각이 드네요
소천 18-02-28 14:22
 
예전에 국내수입과 해외수입 자료가 있었는데
국내수입이 전 세계에 판매하는수입보다 압도적으로 많았음.
파는양은 훨씬적은데
내수용과 수출용 원가차이 엄청나게 남
으악새 18-02-28 14:22
 
현대기아는 미국진출 초창기에 이미지를 워낙 배려놔서... 자업자득이긴 하지만요 ㅋㅋㅋㅋ 2000년대 중후반해서 또 맛가는거 같더니만 요즘은 또 잘만들더라구요
하만칸 18-02-28 14:27
 
갈피를 못잡겠네 얼마전 까지 현대 망하는거 아닌가 하는 분위기 였는데 또 살아났나 보네~
아로이로 18-02-28 14:29
 
제네시스 차좋지.. 근데 구형이 더 좋음..
     
앵두 18-02-28 15:45
 
이게 웃기는 내용인게..

구형은 현대에서 외산부품 비율이 가장 높음 -> 제네실수로 잘 만든 차로 품질 명성을 얻음
그러고 신형은 대폭 국산화, 철판도 자기꺼 -> 최악의 연비, 엄청 느려진 가속, 충돌안전성은 만점 ㅋㅋㅋ, 완전 다른 차 성향
TangPa 18-02-28 14:36
 
이상하네요..미시간주에 일년가까이 있으면서 본적이 없었는데...그새 바뀐건가

그리고 현대기아차가 미국에서는 중고차 값 방어가 안되는 차로 엄청 유명한걸로 아는데
YaNNi 18-02-28 14:50
 
좋은 뉴스다...  비록 평판도와 고급차 평가와는 별 상관없겠지만..  이런 뉴스가 많이 나오면 언젠가는 렉서스보다 이미지가 더 고급이 될것이고..  일반 사람들의 평판이 독일차도 능가할 날이 올것이다.

내가 말하는 평판도는 일반적인 사람들이 고정관념/인식 같은거다. 즉, 우리나라 대학으로 치면 예를 들어 서울대 XX과 가 교수들 수준이나 학교 시설이 대한민국 꼴찌라고 해도, "서울대"라는 브랜드 때문에 프리미엄이 엄청붙는것. 독일차도 설사 현대차보다 훨씬 그지같다고 해도 사람들의 인식이 하루 아침에 변하지는 않지만.. 이런 뉴스나 조사 결과가 조금씩 조금씩 평판을 올려주고 있다. 소니와 삼성의 편판도가 뒤집혔듯이 현대와 독일차들도 평판도가 뒤집힐 날을 기대해 본다.
독도는울땅 18-02-28 14:53
 
쪽바리 까고 싶은데 렉서스와 혼다 어코드는 어캐 깔 수가 없네요.직접 타 본적은 사장이 렉서스여서..어코드는 친구놈 어머니차여서 타 벌 기회가 몇 있었는데 이게 신차도 아닌 7~10년 넘고 키로수도 각각 30만
17만 정도 뛴 차량임에도 하부 녹도 없었고,서스에서 삐그덕 거리는 잡소리도 없었고..문짝 고무몰딩 헤짐도 없고..인정할 수밖에는 없겠더라구요.국내 차량 업체 전부 배워야 할 점이 많은건 사실.
     
콜롸 18-02-28 15:26
 
일본 자동차 카테고리 날조 모르시나.
알고보면 더 한게 일본 기업임.
     
햄돌 18-02-28 17:07
 
우리 아빠차 25년된 아반떼도 해당사항인데?
          
원형 18-03-01 20:26
 
지나가다본 몇년안된 아반떼 문짝 하단이 썩은걸보면서 역시나 했습니다. 25년된건 잘뽑은거죠
이노베이션 18-02-28 14:54
 
도요타가 10위네?  의외네..방숭이들 반응이 궁금하다ㅋㅋㅋㅋ
푹찍 18-02-28 15:12
 
인피니티 q50이 g70하고 스팅어하고 슬라럼 비교 테스트 하니깐 뒷 연료캡 열려버리던데 ㅋㅋㅋ
g70 하고 스팅어와는 달리 전자제어로 강제로 엔진 출력 죽여 버려서 속도도 확 죽어버리고 ㅋㅋㅋ
예전 흉기차 같이 차량 한계가 낮아서 도길차 같은 높은 운동성을 추구하는 전자제어가 아니라 걍 출력 죽이기 ㅋㅋㅋ
흉기차는 LF 시절부터 차대가 짱짱해져서 운동성 추구 방향으로 바뀌기 시작했었고
고속 코너링에서 섬세한 전자제어가 들어가기 시작했음
스팅어, G70에 들어와서는 거의 독일차에 근접
특히 스팅어는 전륜 타각이 매우 크게 되어 있어서 후륜 모델은 순정으로 드리프트를 막 지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ㅋ
대놓고 드리프트 세팅 ㅋㅋㅋ 미쳤다 기아 ㅋㅋㅋ
진짜 예전 한국차가 아님
외국 평가 보면 혼다 타입r 과 i30n 비교 시승에서 대부분 i30n의 손을 들어줌 ㅋ
감성적인 부분에서 짐승같은 차라고 평가를 하는데
특히 팝콘 튀기는 소리에 환장들 하네요 ㅋ
유럽에서도 스팅어 독일3사 gt카랑 비교질 하는데 매우 평가가 좋음
특히 눈에 띄는게 영국 리뷰에서 스팅어 첫 평가시 충격 받아서 매우 좋다며(한국차 치고) 평가 했다가
다음에 같은 리뷰에서 '한국차 치고'를 빼고 유럽차와 동일 레벨에서 놓고
비교 리뷰로 겁나게 깜 ㅋ(근데 댓글에서 스팅어 옹호론자들한테 ㅈ나게 까임 ㅋ 하긴 내장재 플라스틱까지 까니 ㅋㅋㅋ)
이젠 같은 선수로 인정 해 주겠다는 걸로 보입니다.
에비츄 18-02-28 15:17
 
TgGxtZs7sAW6RtpwQFSX
전자산업하고 비교하는거면
이제 한국이 폭발하는 배터리를 장착한 차량을 내놓는다는건가?
----------------------------------------------------------------------------------------
저도 이글 봤는데 이사람 일본인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어째 하나같이 일본놈들은 ㅋㅋㅋㅋ
갓네오 18-02-28 15:18
 
10년전에 미국 반응 봤을때가 생각나네요
안전성도 못믿어 하던 그들이었는데
이제는 독일차들과 비교할수 있는때가오니 참
격세지감을 느끼게 해주네요
마이크로 18-02-28 15:19
 
ArcusTenshi 이놈만 발기했구만.
달렸다 18-02-28 15:24
 
수출용 차량이라고 정확히 말해야징....내수용 차량은 예외~
콜롸 18-02-28 15:26
 
현대 수출용 자동차는 좋지.
리차드파커 18-02-28 15:47
 
현기차 제네시스 독립 즈음해서부터 성능면에서 다시 급발전하고 있습니다.
과거 쌓아논 이미지가 구려서 국내에서 그것 씻어내려면 아직 한참 걸리겠지만
이미 전문리뷰어들 평을 보면 현기차 성능면에서 독일차에 상당히 근접했다는 평가가 많고
특히 가성비와 국내에서는 수리문제에 있어서 월등한 장점이 있지요.

반면에 위에 글보면 쪽바리들이 암약하면서 여론선동하는데
가생이글도  역번역하고 하는걸 보면 여기서도 현기차 악플달고 선동하는 쪽바리들도 있을 겁니다.
게다가 수입차 딜러나 수입중고차 딜러, 경쟁사인 GM대우 르노삼성 직원까지
현기차 못잡아 먹어서 악플에 여념이 없는 것도 감안하고 게시판글을 판단해야 합니다.
그 모든 것이 현기차가 그동안 행한 업보지만
조금씩 개선하려는 노력과 실력에 비해 유독 국내 여론이 나쁜건 안타깝군요.
     
앵두 18-02-28 15:55
 
그 개선하려는 노력이 최근 엔진 자진 리콜이죠.

문제를 숨겼다는 내부자료 나와버리니, 스스로 문제가 있다고 리콜하고 고쳐달라고 정비소 들어가면 소리 들어보고 문제없음 판정 그리고 고속도로 달리면 엔진 깨지고, 같이 부서진 엔진 외 비용은 부담..

실력은 모르겠고 노력은 아닙니다.
앵두 18-02-28 15:48
 
미국에서는 싸게 팔아서 좋은 평가를 얻고 국내에서는 그 평가를 광고하며 비싸게 파는거라니까요.
작년에 미국에서는 C클, 3시리즈 중간 가격이고..  한국에서는 국내 E클, 5시리즈 가격으로 판매

기업으론 뭐 이렇게 팔아서 잘 팔리니 잘 하는거죠. 난 안사지만..
쿠비즈 18-02-28 16:10
 
이게... 과거 컨슈머리포트에서 렉서스가 최고순위로 오르는 구조를 그대로 현대차가 따르는 겁니다.

일단... 컨슈머리포트는 상업적이지 않기는 하지만... 거꾸로 차량의 완성도를 평가한다면서 전문가들의 의견을 받는게 아니라 진짜 구입한 소비자에 한정해 평가를 받습니다. 물론... 차량에 어떠한 감정이입이 없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평가를 받는다면 이보다 더 객관적인 품질평가가 없겠지만... 실제로는 브랜드나 차량을 결정하는 소비자들의 감정이입 정도가 대단히 다르기에 객관적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는겁니다.

예를들면 같은 가격대의 벤츠를 산 사람에 비해 제네시스를 산 사람은 주변으로부터 끊임 없는 질문을 받기 마련입니다. 주변 사람들이 그 차량의 가격을 듣고 나오는 질문이 바로 "왜?"죠. 벤츠를 산 사람은 그런 질문 안받는데 말이죠. 웃기는 얘기같지만 이건 실제로 벌어지는 일(과거 렉서스가 미국에서 컨슈머리포트등에서 돌풍을 일으킬때 수많은
 연구결과들에서 언급되는 내용이죠.)입니다.

벤츠대신 제네시스를 산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이러한 질문과 시선에 끊임없이 자기 합리화를 해야한다는 겁니다. 이 세상의 대부분의 사람은 자신의 선택이 대단히 합리적이고, 올바른 선택이라는 것을 믿습니다. 그럼에도 주변인들이 그러한 선택에 의문을 제기하면 자기합리화를 위해 수많은 방어논리들을 만들어내고, 객관적인 품질평가가 아니라 부정적인 부분을 숨기고, 긍정적인 부분을 과장하게 되죠.

컨슈머리포트의 저런방식의 품질평가는 이러한 인간이 가진 본성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겁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택하는 것들에 대해서는 자기방어논리가 필요없으니 객관화가 잘 되는 편이지만... 다수의 선택과 다른 선택을 하는 사람들은 다수의 끊임없는 "왜?"와 "왜그랬지?"라는 물음과 시선을 받습니다. 그 다수의 물음과 시선에 대하여 자신이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에 대하여... 자신이 얼마나 올바른 선택을 했는지를 방어해야 하는 입장에 서게 된다는 거죠. 즉, 자기방어논리가 필요해지고, 그러한 자기방어논리를 강화시키기 위하여 품질을 과다하게 평가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상황 많이 보셨을 겁니다. 국산차의 경우 현기차가 아닌 다른 메이커의 차량을 사는 사람들은 끊임없는 자기방어를 해야하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그런 자기방어 속에서 자신의 선택이 다른 다수의 사람들보다 훨씬 합리적이고, 올바른 선택이라는 주장을 하기위해 품질이나 성능을 과장하는 경우 많이 보셨을 겁니다.
수입차의 경우에도 벤츠, BMW등이 아닌 수입규모가 작은 메이커의 차량을 사는 사람들도 이러한 자기방어가 강해지는것 많이 보셨을 겁니다.

아무튼... 컨슈머리포트의 저런 조사는 이런 인간의 심리탓에 실제를 정확히 반영하지 못합니다.
퍼니스타 18-02-28 16:11
 
닥치고 i30N 이나 팔아줬으면 좋겠다.
전 커브길 운전이 재밌는 차가 정말 좋은데
     
잔트가르 18-02-28 16:29
 
i30n대신 벨라n이 있잖아요ㅋ
오히려 운동 성능은 벨라n이 더좋다고 합니다
          
퍼니스타 18-02-28 18:06
 
벨로스터N 못생겼어요 ㅠㅠ
실용성도 떨어지구요
해치백을 졸아하는데
오뎅거래 18-02-28 16:12
 
진짜 탈만한 차입니다 외제차보다 더 좋습니다
내수용 차도 괞찮습니다 이건 내외 안따지고 만든 차 같습니다
견룡 18-02-28 16:22
 
잘 봤습니다.
의사쌤 18-02-28 16:57
 
그와중에 삼성 엘지 세탁기는 독일차처럼 명품이 되었군.....
구르미그린 18-02-28 17:06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12화에서
2008년 1월 김용철이 삼성에 인터넷 여론 조장하는 "정직원"만 150여명이 있다고 언론 인터뷰한 내용,
삼성이 미국/대만 소비자 사이트 리뷰 조작하고, 경쟁사 제품 비방하다가 적발돼 현지 언론 보도된 내용을 소개합니다.
지난 10여년간 인터넷에서 삼성에 대한 극도의 맹목적 옹호여론과 대조적인 현대 망하라는 저주여론에는
이러한 삼성 댓글 "정직원" 팀의 공작도 적지 않게 기여한 것 같습니다.

객관적으로 보면,
현대차의 모든 문제는 삼성에도 똑같이, 또는 그 이상으로 있습니다.
자동차/전자 산업의 특성을 고려한 각자 분야에서 이룬 성취 수준은 현대차나 삼성전자나 대등합니다.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의 포지션이나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의 포지션이나 비슷합니다.

갤럭시폰과 아이폰의 실제 판매단가는 2배 이상 차이 납니다.
그렇기에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판매대수"로만 따진 시장점유율은 갤럭시가 아이폰의 2배 이상이지만
2017년 4분기 세계 스마트폰 전체 매출액의 51퍼센트가 아이폰입니다.
http://www.etnews.com/20180216000002

A) "현대차 망해라. 현대차는 독일차에 안 된다. 사람들이 현대차 안 사고 독일차 선택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논리를 똑같이 적용하면
B) "아이폰을 선호하고, 갤럭시를 까는"
사람들의 논리도 맞습니다.
그러나 한국 인터넷상에서는 A는 대단히 강세고, B는 사방에서 다굴당하고 매국노 취급당합니다.
인터넷상의 "현대 망해라"는 여론과 "삼성이 한국 먹여살린다. 삼성 까면 매국노. 이건희는 이순신 장군급"이란 여론을 합쳐서 딱 반으로 나누면
현재 인터넷 전반의 분위기보다 객관적 평가가 가능합니다.
     
호갱 18-02-28 21:52
 
아무리 봐도 삼전이랑 현대차 비교는 아니자나?

아무리 애플에 밀린다고해도 모바일 부분만 때서 봐도 매출 100조에 영업이익 11조나 되는데

현대는 화웨이 수준인데
구르미그린 18-02-28 17:07
 
"삼성 찬양 + 현대 망해라" 논리 중 대표적인 것이 "귀족노조 때문에 현대차 사기 싫다. 삼성을 봐라. 삼성은 무노조 경영한 덕분에 세계최고가 됐다"는 건데,
 무노조 삼성이 한국 대기업 중 가장 먼저, 가장 많이 해외이전한 반면
강성노조로 악명높은 현대기아차는 국내직원수를 꾸준히 늘려 삼성전자 직원수를 앞질렀습니다.

삼성전자의 국내직원수는 지난 10여년간 전혀 늘지 않고, 삼성전자 베트남 직원수가 한국 직원수보다 많습니다.

삼성 외의 한국 대기업 해외생산 비중은 노무현 정부 초까지 무시해도 좋을 정도로 거의 0퍼센트였다가 2004년경부터 수직상승했습니다.
삼성은 이전부터 해외생산 비중이 높았는데, 노무현 정부 이후 해외이전이 더 급속도로 진행됐습니다.

지난 10여년간 한국 인터넷/언론에서 "한국 경제가 일본보다 잘 나간다."는 얘기가 가득했는데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저소득층/청년세대 체감경제가 갈수록 나빠지는 느낌이 들고,
실제로 한국 출산율이 2001년~2017년 연속으로 일본보다 낮고,
지난 20년간 한국 연간 신생아 수 감소율이 일본보다 훨씬 큰 이유는
바로 이러한 "세계화로 위장한 기업해외이전 + 다문화로 위장한 외국인노동자 대량수입"에 있습니다.

한국 제조업 해외생산 비중은 18퍼센트로 일본과 비슷합니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10/26/2014102600621.html
일본 1인당 GDP가 3만불 돌파해 미국/독일을 앞서나간 90년대 초반 일본 제조업 해외생산 비중이 5퍼센트 정도습니다.

삼성 옹호자들은 "삼성 같은 기업을 더 키울 생각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2050년까지 외국인노동자 1159만명 이주시켜야 한다"고 주장하며 한국 정부/사회각계를 로비해, 통일과 역행하는 외국인 대량이주 정책을 추진하는 삼성
VS 현대차 임금이 독일차 임금보다 높아도, 삼성전자보다 국내직원수를 늘린 (그리고 비록 실패했지만 북한과 경협추진으로 통일을 도모했던) 현대
의 차이는 큽니다.
삼성 직원이 아니라 애국심 때문에 아이폰 까고 갤럭시폰을 옹호하는 사람들이 삼성에 관해 신경써야 할 대목은 삼성 이익, 매출액이 아닌 다른 데에 있음을 깨닫지 못한다면, 삼성의 성공이 한국국민의 성공으로 이어지지 못합니다.
일베싫다 18-02-28 17:08
 
TgGxtZs7sAW6RtpwQFSX

전자산업하고 비교하는거면

이제 한국이 폭발하는 배터리를 장착한 차량을 내놓는다는건가?

-------------------------------------------------------------------------------------
아디부터가 쪽바리내 ㅋㅋㅋ
일베싫다 18-02-28 17:19
 
흉기차 흉기차 하지만 요즘은 진짜 괜찮아요
저도 흉기차는 안탈려고 했는데 주변에서 추천받아서
E클에서 제네 바꿨는데
굉창히 만족하고 잘타고 다닙니다
썬코뉴어 18-02-28 17:31
 
현대기아가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 독일3사에 비비진 못함... 그냥 타보면 알아요 요즘 스팅어랑 g70때문에 신뢰도는 많이 올라갔죠  스팅어 3일동안 타봤는데 휴~~ 대박 승차감+속도 둘다 잡은차
뽐뿌맨 18-02-28 18:17
 
독일차는 모르겠고..  렉서스는 조금 이상해 졌어요.
상위급인데도  문닫을 때  느낌이 조금 과장해서 아반떼보다 떨어져요.

 10년전  시승해 볼 때는 이거 언제 쫓아가냐 했었던 기억이 있는데 말이죠. 지금은  별로입니다.
똥개시당 18-02-28 18:18
 
이제 세계는 한국인이 만들면 다르다는걸 알게될꺼다.

중간 중간 일본놈들 분탕질이 보이네요.
소년명수 18-02-28 18:50
 
Eover
아주 다양한 예시들이 컨슈머리포트가 편견에 사로잡혀있다는 사실을 뒷받침해.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어. ‘사용자 만족도’는 실제 사용자들의 평가고
그들의 실험들은 꽤나 괜찮은 퀄리티기 때문에 반박할 수는 없지만.
----------------------------------------------------------------------------
이게 뭔 개소리지?
증거는 없지만 그냥 넌 도둑놈?
가출한술래 18-02-28 19:00
 
잘 보고 갑니다 ,.
전쟁망치 18-02-28 19:16
 
독일차 = 인텔
한국차 = AMD
한국차로 인해서 독일차가 게으름 안부리고 호갱취급 안하면서 열심히 할 수 있도록 채찍질 해주는
존재가 되는 겁니다
이런 관계가 되었으면 좋겠다 ㅎㅎ
뭐 한국차가 독일차 수준으로 똑같이 올라가기는 좀 불가능 하고 워낙에 경험이라는 것이 넘사벽이니
아눕 18-02-28 20:21
 
재규어 신뢰도가 완전 망이네요? 몇년전에 갑자기 유행처럼 저희 회사대표가 저차가 인터넷에 말들이 많았었는데, 그래서 좋은 외제차인가보다 했었는데
BTJIMIN 18-02-28 20:28
 
번역 감사합니다.
소이족 18-02-28 21:14
 
잘보고 갑니다
cafeM 18-02-28 21:57
 
제네시스는 현기차랑 비교하면 안됨.

다른 브랜드로 인식해야함.

벤츠랑 마이바흐를 비교하지 않는 거 처럼.
후추루추 18-02-28 22:08
 
저중 하나를 고르라면 전 포르쉐를 사겠어요
자기자신 18-03-01 02:51
 
잘 보았습니다
축게보안관 18-03-01 03:43
 
거지들 제네시스 타보지 않았으면 흉기네 뭐네 지럴하지마라..돈 7천 넘게 주고 샀어도 불만없이 잘타고있다..비엠 동호회에서도 제네로 가라고 한단다.자국민만 흉기라하니 ㅎㅎ 외제차는 문제없다냐?
최순실 18-03-01 04:49
 
잘보고갑니다.....
KEAE 18-03-01 12:32
 
제네시스는 독3사 앞에서도 가오잡을수 있는 전무후무의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차도 이쁘고 ..
lownland 18-03-01 13:49
 
컨슈머리포트만 저러면 우연이라고 할 지도 모르지만 JD 파워 IQS신차품질, VDS 3년된차 대상 내구품질 모두 탑5안에 드는 수준이고 올해는 도요타마저 제쳤더군요. 10년간 계속 올라가는 추세입니다. 게다가 제네시스는 G70 진출 안했는데도 판매량도 렉서스보다 한참 많이 팔렸더군요...
스팅어의 경우 유툽에서 해외 유명리뷰어들이 올해의 차로 꼽기도 했구요
품질 가격으로 현대기아까시는 분들은 편견으로 욕하지마시고 객관적 자료들을 직시하시길...
푸링푸링 18-03-01 17:02
 
우리나라를 수출주도형 성정과 공업화 발전을 도모한 케네디에게 항상 감사하고 있지
명불허전 18-03-02 19:00
 
요즘 일제차 타고 다니는 인간들은 시대에 뒤떨어진 일뽕 인증하는 것 같아서 안습
pod111 18-03-02 21:06
 
중간에 닛산은 왜 의문의 1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