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US] 현기차, 美JD파워 1~3위 싹쓸이, 美 언론 "한국차, 포르쉐에 앞서"
등록일 : 18-07-04 20:05 (조회 : 41,183)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J.D.Power)의 신차품질조사에서 1~3위를 모두 석권했습니다. 
자세한 소식은 아래 뉴스 참고 바랍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9&aid=0004172178



000.jpg

001.jpg

003.jpg




<댓글>



Ruined-
그럼 셰비(세브롤렛)은 걔네 JD 파워 품질 수상을 더이상 자랑할 수 없는거야? 
(광고 동영상 흉내내는 댓글들 생략)
 



↳kill-
니들 조크 잘 봤어. 근데 언젠가 셰비 광고에서 걔들이 2018년 형 차를 말하면서 
조그만 자막으로 “2015년도 수상”이라고 써놨더라고 뭐야 ㅋㅋ 
어떻게 3년 전 수상한 걸로 새 모델을 광고할 수 있어



↳npala-
그거 다 작은 글씨에 들어있지. “진실한 광고”가 
모순어법이라고 말하는 그런 사람들이 이런 광고를 만드는 거겠지.
 



↳Upton-
니가 무슨 차를 말하는지는 모르겠는데, 2018년식과 2015년식이 
같은 세대면 문제 없어. 그건 설계적으로 동일한 차가 처음 나왔을 때 수상을 했다는 거니까.
 



↳Ruined-
그래, 하지만 그건 30대 남자가 대학교때 얼마나 풋볼을 잘했는지 떠벌리는 것 같아.



↳Ciel-
아냐, 한 세대에 바뀐 게 없다면 수상은 그 세대 전체가 한 거야. 
자동차 회사는 세대가 나오고 시간이 흐른 뒤에는 거의 수상을 받기 어려워. 
모든 차 회사들이 이런 식으로 광고를 해.
 



↳Ruined-
그렇지만 걔들이 자동차를 몇 년간 업데이트 하지 않은 사이에, 
다른 차들은 했을 수 있잖아.
 
(JD 파워 초기 품질 상에 대한 비판적 댓글들 생략)
 



Work-
제네시스는 또한 컨수머 리포츠의 탑브랜드를 기록했어.
JD 파워 시상이 장난같다고 해서(하지만 진짜 그렇지) 
한국 브랜드를 낮게 보지 마. 토요타나 다른 차 회사보다 
더 나은 차를 못 만들라는 법이 없어.
 



↳sam712
걔네 섹시한 G70을 보고나서, 그 쿠페가 정말 끌렸어.
 



Black64
그래서 기아, 람보르기니, 미니 그리고 베엠베가 
토요타랑 혼다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단 말이야? 그래?
 



↳Gorge-
글쎄, 걔네 확실히 JD 파워의 ‘이런 똥차를 위해 우리한테 
돈을 지불하는 가장 소중한 고객’ 목록에서 상위권이지.
 



↳RS177
난 이 허풍은 전혀 믿지 않아. 제일 하위에 있는 미국차나, 
상위를 지키는 미국차나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별로였어.
 



Lordof-
그리고 갑자기, 그냥 이렇게, JD 파워의 품질수준 순위가 
레딧의 자동차 포럼 사용자들의 화제가 되었다.
 



↳Star-
아냐, 나도 그거 읽었지만 내용은 “JD 파워 순위는 아무 의미도 없어”
게다가 “초기 품질”은 순위를 매기거나 신경쓰기에 최악의 내용이야
 



↳tiempo-
그럼 넌 도대체 어떤 연구나 조사, 대체재가 더 나은 품질 조사의 지표라는 거야?
다운보트? 난 진지하게 묻고 싶은데 더 나은 조사나 연구가 있어? 
특히 기아가 높은 순위에 오르면 맨날 JD 파워 순위에 볼 멘 소리를 하는 애들이 많은 거 같아.
 



↳RS177
그런 건 없지. 그냥 차를 사서 어떤지 직접 봐야 해. 
JD는 항상 미국차에 대해 비판적인데 내가 본 유일한 후진 미국차는 
2001 F150 밖에 없어. 그건 완전 똥차였지만 아버지의 
2003 Express 2500은 250,000마일을 아무 문제없이 달렸어.



↳pblood
나는 11마일이라고 표시된 새 기아차를 샀는데 
딜러에게서부터 집에까지 오는 동안에 고장났어.
 



↳lvl-
대체로 제품은 그 수명의 첫 5%에서 고장날 확률이 닳기 시작하는 
“사용가능한 기간”에 고장날 확률보다 더 높아. 유아사망은 고통스럽지.
 



↳A_1337-
정말로.
 



↳Booty-
동의해, F10 베엠베 같은 건 예외지만.
 



↳amazing-
모델이랑 연식을 알 수 있을까? 아마도 그 쓰레기 같은 2.4L인가
 



↳pblood
2008 세도나
 



↳Gorg-
뭐가 부서진 거야? 엔진? 트랜스미션?
 



↳pblood
고속도로에 올라선 뒤에 에어컨이 꺼지더니 밴에 전자기기 타는 냄새가 가득찼어. 
(그리고 딜러에게 돌아가서 싸운 이야기 생략) 
결론은 기아 차보다 딜러의 고객서비스가 더 후졌다는 것..
 



↳Jobie-
난 새 기아차를 샀는데 그게 샵에 일주일 동안 있어야만 했어. 
왜냐면 풀리(차축?)가 공장에서부터 잘못 설치되어 있었던 거야. 
그리고 다음 해에 20번 정도(샵에 있었다)
 



Fuxxing-
그래, 알았어, 얘들아, 좀 진정해 이건 첫 90일간의 품질이야, 
3년간 품질이 아니라구...
 



Szos
(기사 내용 중 인터뷰한 사람이 “거리의 일반인에게 물으면, 
(포드나 제너럴모터스 피아트 크라이슬러보다) 
아마도 일본차가 더 나은 품질이라 대답할 거다”라고 말한 것에 대해서)
난 이 발언이 현대의 상승세만큼이나 중요하다고 생각해
 



↳Gorg-
내 의견으로는, 이게 왜 일본차들이(특히 도요타) 품질과 안전성에 
투자를 하는 근본적인 이유야. 스펙이나 외양은 충분한 돈만 있으면 바꿀 수 있지만, 
안전성에 대한 평판은 값을 매길 수 없지. 신뢰도는 돈으로 살수가 없어.
 



↳Soz
완전히 동의해.
 



quazonis
아무래도 JD가 호화로움보다는 지속성과 기능성에 무게를 두고 순위를 매긴 거 같네. 그런데
한국인들은 독일로부터 훌륭한 기술을 배웠고 잘 사용하는 거 같아.
 



↳Corsair-
지속성이라면 초반 90일은 지속성이 아니야. 
기계가 최소 몇 년은 버텨줘야지.
 



↳SRM-
이 기사는 전혀 그런 문제가 아니야. 기사 좀 읽어
 



4_jacks
JD 빠와와와
 



clingbat
포드랑 셰비가 렉서스보다 순위가 높다는 것에서 
이 순위가 얼마나 엉망인지 알 수 있어..
 



↳heraldo0
정확해. 특히 렉서스 제조 공장이 무균실이랑 같은 수준이란 걸 생각해보면.
 



npala-
한국인들에게 잘됐네. 난 여기 댓글에서 신포도를 좀 목격했어.
 



dain-
난 보고된 포르쉐 결함의 어느 정도가 
“내 브레이크에서 이상한 끼리릭 소리가 나요”의 유사버전들일지 궁금해.
 



horribleone
“한국제” aka 독일제
 



↳RS177
독일 안정성은 별로야.
 



↳Edded-
독일제 안정성은 최고야, 비싸서 그렇지.
 



↳RS177
너무 비싸다면 최고가 아니지.
 



↳Edded-
니가 살 수만 있다면, 아마도 최고의 차겠지.
 



↳RS177
모던 코르벳도 괜찮아 니가 실용적인 걸 선호하면.
 



↳121381
C7도 꽤 실용적이지. 가족을 고려한다면. 그 차는 충분히 큰 트렁크가 있고, 
연비가 좋은 이코노미 모드도 있지. 폭풍에 대비한 날씨 모드도 있고, 
보험료도 낮아. 필요한 마력도 충분하고.
 



EdKem-
멋지네. 하지만 여전히 지루하고 별로인 차들이야. 
특히 포르쉐에 비하면.
 



↳tiempo
이봐.. 이건 모든 차들에게 적용돼. 그게 우리가 포르쉐를 사는 이유야.
 



↳Karpe-
내 포르쉐는 내 집에 딸려왔어.
 



↳RS177
어떻게?



↳syh1116
어떤 부동산 중개인은 그들한테 집을 사면 
고급 승용차를 끼워넣어주기도 해.
 



Mekkakat
한국산 브랜드에 불만은 없지만(난 기아, 현대차가 발전한 모습을 정말 좋아해), 
JD 파워는 꺼졌으면 좋겠어. 자동차계 뇌물로 조작이나 하고 말이야.
그리고 맞아, 난 피아트 500가, 아바스를 포함해서, 
끔찍한 등급을 받은 거에 삐쳐있어(난 내 차를 사랑해, 
그리고 그건 진짜 안정적이라니까- JD 파워 꺼져라)
 



Whip-
셰비가 포드보다 순위가 높으니 난 기뻐. ㅎㅎ
 



Alvin-
불가능해 아무것도 포르쉐를 이길 순 없어!
 

번역기자:빅터1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
-운영팀-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빅터1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황룡 18-07-04 20:05
 
잘봤습니다!@!
블링블링 18-07-04 20:12
 
내수시장에서도 저렇게 하면 칭찬받으면서 차 팔 수 있을텐데
BTJIMIN 18-07-04 20:13
 
국내서도 인정받자 이제 제발
테스크포스 18-07-04 20:14
 
근대 확실히 현기차에 대한 인식이 많이 좋아지긴 했네요 예전엔 여기저기서 말도안된다며 불만인 글이 속출했는데..워낙 20여년전 현기차 ㅄ일때 이미지가 아직 미국인들에게 깊게 박혀있어서..더 시간이 걸리긴 하겠지만 N브랜드와 지속적인 모터스포츠 참가로 브랜드력과 성능을 끌어올린다면..그리고 제네시스가 확고한 정체성만 찾는다면 충분히 지금 보다 더 좋은 기업으로 성장할꺼라 봅니다;;
     
Elan727 18-07-04 20:45
 
포니로 올린 명성을 엑셀로 완전 폭망시켰었죠. 흉기차 인지도가 많이 올라간 것은 사실입니다만

아직도 그냥 적당한 가격에 타는 차로 인식하고 있다는..
     
wjs76 18-07-04 23:37
 
그래봤자. 내수용은 그혜택을 전혀 못받겠죠
sunnylee 18-07-04 20:16
 
내수시장도 신경좀 써라..현기차
깁스 18-07-04 20:16
 
3년전 마지막 현대차를 보내고 다신 만날일 없지만 그래도 선전허고 있다니 좋네
국내 고객들에게도 잘 좀 하자꾸나 현다이아이야~~
코끼리맨 18-07-04 20:18
 
현대는 모르겠지만 제네시스로 나오는 차들은 정말 좋더라구요.. :D
타디온 18-07-04 20:19
 
번역 잘 봤습니다.
가출한술래 18-07-04 20:19
 
잘 보고 갑니다.
그날을위해 18-07-04 20:31
 
북미라인은 뭐...

그래봤자 국내에선 흉기차.
좋은비 18-07-04 20:33
 
잘보고 갑니다 그냥 그러러니 ㅎㅎ
춘스리 18-07-04 20:37
 
울며 겨자먹기다.. 외제차는 비싸고 as도 별로고 그러니 어쩔수 없이 현기인데..
국산차 애용하자며 팔아주던 시절, 자국민 아니면 지금처럼 클 수 없었다는거
잊지말고 좀 잘하자...
세타엔진, 급발진 인정할 땐 인정하고 덤탱이 씌우지 말고 좀..
까만콩 18-07-04 20:41
 
신차품질순위는 원래 현기차가 높아요. 현기차도 신차일땐 좋아요. 게다가 미국이니까 워런티도 푸짐하고 이런저런 서비스도 좋으니까요. 이거말고 JD파워 내구성 순위도 같이 발표하면 기레기 소리는 안들을텐데....
     
스테판 18-07-05 10:40
 
내구성도 상위권으로 많이 올라왔어요
     
lownland 18-07-07 05:34
 
2018 내구품질 조사(VDS)에서 기아차는 2위,현대차는 3위 (일반 브랜드 기준)

http://hankookilbo.com/v/04b462f94a674556a1f361fb66fa9856

님도 검색 1분이라도 해보고 댓글다셨으면 개티즌 소리는 안들을텐데
검은마음 18-07-04 20:43
 
자국민 등쳐서 외국인이랑 반띵해먹는 현기 ㅋㅋ
Elan727 18-07-04 20:44
 
엔진,변속기도 제대로 못 만드는 회사라서(그래서 수출용은 직분사가 아니라 기존의 MPI엔진으로 나가죠.)

별로 감흥이 없네요. 저는
     
스포메니아 18-07-05 02:58
 
틀린 정보임. 수출용에도 GDI 엔진은 기본 사양임.

그리고, 현대는 엔진을 제대로 만드는 차 완성차 회사 중의 하나임.
현대의 엔진을 장착한 외국의 차량은 피아트, 닷지, 크라이슬러, 지프, 미쓰비시 랜서, 아웃랜더 등
현대의 변속기 또한 세계적인 수준임 - 자동 6단 기본.

감흥을 느끼세요 ㅎㅎㅎ
레드당근 18-07-04 20:48
 
현대차가 미국기준으로 생산한다면

난 이유도 안묻고 무조건 현대차 산다.
커피좋아 18-07-04 20:52
 
잘 봤어요
허당 18-07-04 21:05
 
수출 드라이브로  아직도  한국인은 호구모드
빼뽕쪼뽕 18-07-04 21:19
 
수출용과 호구 내수용의 차이죠...

수출용과 같은 성능의 자동차를 국내에 팔면
점유율 더 오르겟지만
이익울은 엄청 감소할듯...
ckseoul777 18-07-04 21:26
 
잘보고갑니다
스랜트 18-07-04 21:26
 
저차는 더 싸고 파격적인 조건으로 판매하는
미국차..겠죠?..ㅋ

근데..현기는 실제로 외국에서 무슨 평가에서 좋은 점수얻었다는 걸로 자랑하면서
실제 외국 매출은 얼마 안되고..
국내 수익으로 먹고사는 느낌..
     
까만콩 18-07-04 23:23
 
실제 데이터도 그래요. 현기차 국내외 법인별 매출과 수익률 자료 인터넷에 다 있어요.
     
푹찍 18-07-05 09:11
 
심지어 품질 및 안전도 내수보다 더 좋음 ㅋ
바두기 18-07-04 21:41
 
잘봤습니다.
bluered 18-07-04 21:42
 
와... 상위 15개 브랜드 중에 일본 브래드가 인피니티 딱 하나 밖에 없네. 그것도 14위..... ㄷㄷㄷㄷ
이게 더 충격적이네요.

예전에 품질하면, 상위를 휩쓸던 일본 브랜드들 다 나가떨어졌네... 렉서스, 도요다, 혼다, 닛산....

이거만으로도 일본은 추락 중인게 보이는군.
     
까만콩 18-07-04 23:21
 
이건 신차 품질임...내구도 품질 순위에서 일본차가 압살임 ㅎㅎㅎ
미국 가보세요 일본차가 많은지 한국차가 많은지...가보면 금방 알아요
          
스포메니아 18-07-05 03:09
 
초기 품질이 좋은 현대 기아의 신차들이 앞으로 10년 정도 후면, 내구성 평가도 잘 나올겁니다.

제 예상은 앞으로 5, 6년후 부터는 현대 기아의 장기간 내구성 평가에서도 좋은 평가가 나올 것으로 봅니다. 현대 기아 차의 품질이 대략 5년 전부터 상당히 좋아졌거든요.

10여년전, 도요타의 회장이 앞으로의 경쟁 상대는 현대가 될 것이라고 공언했었죠 - 도요타는 경쟁사의 신모델을 구입해서 나사 하나까지 다 분해해서 설계와 부품 품질을 조사하는 것으로 유명함 (이미 10여년 당시, 현대와 도요타의 승용차에 있어서, 품질 차이가 거의 없었다는 것이 도요타의 분석이었다는 후문)
          
로드리게쓰 18-07-05 04:40
 
좁도 모르면서 아는척 자제요

2018 내구품질 조사(VDS)에서 기아차는 2위,현대차는 3위 (일반 브랜드 기준)

http://hankookilbo.com/v/04b462f94a674556a1f361fb66fa9856
          
lownland 18-07-07 05:33
 
? 미국 3년넘게 살았던 사람인데 뭐라는거지 ㅋㅋ 미국에 현기차 많은데;
일본차는 브랜드 자체가 여러개고 현기차는 두개밖에 안되니까 당연히 더 많지.
그리고 내구품질조사도 최상위권인데 어떻게 설명??? 모르면 제발 아닥하길
커피좋아 18-07-04 22:45
 
잘 봤어요
앵두 18-07-04 22:49
 
미국 리콜 할때 마다 국내 차량은 다른 부품이래잖아요.
투싼 범퍼 다른거 보니 후덜덜 하던데요. 옵션으로 팔면 돈 더 주고 다 미국 부품 선택할 듯
지니지 18-07-04 22:50
 
국산 현대차는 귀족노조들이 만들고 있습니다.
귀족들이 힘들게 열심히 차를 잘 만들겠습니까?
현대차가 문제가 아니라 좌파, 주인탓하는 노예 노조원들의 떼쓰기 문화때문입니다.
     
까만콩 18-07-04 23:22
 
현기차 비용중에 인건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몇%일까요? 그리고 현기차 마진율이 몇%일까요?
그리고 자동차 설계와 공정은 노조가 하는게 아니랍니다. 헛소리좀 작작
          
퍼퍼런 18-07-04 23:41
 
귀족 노조를 커버치는 사람이 있네 ㅋㅋㅋㅋ
계약직이나 나머지사람들은 노동자들은 보호해주지도 않고 맨날파업하고 지들밥그릇만 챙기는놈들인데
               
까만콩 18-07-05 00:26
 
전 귀족노조가 옳다고 한 적 없는데요. 현기차 품질이 개판인 이유가 노조때문이라는 헛소리를 반박한거죠.
               
원형 18-07-05 03:39
 
진실에는 반박하지 못하는걸 보면 ㅋ

흉기가 노조때문이라는 망상은 흉기 일가인가 ㅋ
               
푹찍 18-07-05 09:12
 
귀족 노조라고 해도
재벌 제대로 털어먹는 노조는 흉기 노조 밖에 없음 ㅋ
블랙커피 18-07-04 22:53
 
현대차?  흉기말인가요?
국내에서 계속 이딴식으로 소비자 기만하면 난 앞으로 현대차 살 일은 없음
크렌베리 18-07-04 23:12
 
잘 봤습니다.
Tenchu 18-07-04 23:46
 
기아차는 배터리 화재로 요새 문제임.
소브라리다 18-07-04 23:56
 
Karpe-
내 포르쉐는 내 집에 딸려왔어.
 



↳RS177
어떻게?



↳syh1116
어떤 부동산 중개인은 그들한테 집을 사면

—————-하하 나만 그런게 아니었네 나도 2008년에 아파트 팔면서 내 컨버터블 끼워주고 팔았는데
magnifique 18-07-05 00:06
 
참나 ㅋㅋ
병아리쓸빠 18-07-05 00:14
 
응원하기 싫다;;
구르미그린 18-07-05 00:15
 
"현대 망해라" "롯데는 내수기업이니 망해도 한국경제에 별 타격 없다. 일본기업 롯데 망해라" "폭리 취하는 통신사 정유사 망해라" "갑질하는 한진그룹 망해라. 한진은 원래 국가 항공사였는데 왜 조씨 일가에 팔았나? 지금이라도 금유화해라" "조선업체에 왜 세금 지원하나? 시장원리에 따라 망하게 내버려둬라"
고 인터넷에서 거의 모든 대기업이 까이는데 반해, 유독 삼성만큼은
"삼성 까면 매국노. 애플 제품 쓰면 매국노. 삼성이 한국 먹여살린다. 이회장님 화이팅. 삼성 본사 해외이전해라"
며 옹호하는 댓글이 압도적으로 많으니
10년전 김용철 변호사가 폭로한 것처럼 삼성 댓글 정직원 팀의 여론 공작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2/29/2008022901336.html
구르미그린 18-07-05 00:16
 
자동차 산업의 특성상 현대차가 이룬 성취의 난이도, 한국경제에 기여하는 바는 삼성전자에 전혀 뒤지지 않습니다.
일본 전자산업 망했다고 까는 사람이 많은데 유럽에는 소니 파나소닉만한 전자 대기업조차 없습니다. 90년대, 2000년대에 동아시아에 자국 전자산업이 쓸려나간 유럽이 외국 자동차 회사 공장만이라도 자국에 유지시키려고 보조금 주고, 현대기아차보다 덩치가 큰 자동차 대기업은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를 대표하는 기업들입니다.
자국시장을 제외한 제3국에서 현대기아차 판매대수는 도요타와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현대기아차의 매출액/이익은 삼성전자의 절반/10퍼센트 이하지만, 현대기아차의 국내직원수는 삼성전자와 비슷합니다.

세계시장에서 삼성의 포지션이 현대의 포지션보다 딱히 더 고급인 것도 아닙니다.
2017년 말 세계 스마트폰 매출액의 51퍼센트가 애플입니다.
애플의 평균판매가격(ASP)은 800달러, 삼성의 ASP는 200달러대입니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216083918&lo=z45
세계시장에서 200달러대로 파는 스마트폰을 국내에서 100만원 정도에 파는 삼성이 현대보다 양반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Dominator 18-07-05 05:59
 
ㅏㄹ 나가다가 삼천포로 빠지시네요.
ASP가 뭔지 떡하니 적어 놓으시고 세계시장에서 200대로 파는 스마트폰을 국내에서 100만원대 운운 하시나요?
구르미그린 18-07-05 00:17
 
현대를 흉기차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는데,
삼성이 자사에서 일하다 산업재해 당한 사람들에 대한 책임을 계속 인정하지 않는 점
+ 노무현 정부 시절부터 "2050년까지 외국인노동자 1159만명 이주시켜야 한다"고 주장해 비서국국가 중 가장 적극적인 외국인 대량이주 정책을 로비하여,
노동시장 악화로 청년세대와 저소득층이 살기 어려워지고,
한국 신생아 수가 세계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감소 중인 것을 감안하면

삼성이 현대보다
한국국민에게 이롭거나 양심적인 기업으로 볼 근거를 찾기 어렵습니다.

현대 망하라고 하는 논리를 일관되게 적용하면, 결국 모든 대기업 망하라는 얘기인데
차라리 헬조선 드립은 저소득층 위한 정책을 촉구/추진하는 근거로 정치권에서 쓰이기라도 하지,
대기업 다 망하라는 주장은 순기능이 전혀 없습니다.
어차피 기업의 평균수명은 인간의 평균수명보다 짧습니다. 지금 한국인이 살아 생전에 현대차 삼성전자가 사라지는 날을 볼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굳이 기업 망하라고 재촉할 것까지는 없고, 국내 소비자 푸대접하는 하는 모든 기업을 일관되게 까고, 정부/정치권에 미국 수준의 소비자 보호 제도를 요구하면 됩니다. 미국 같은 징벌적 배상 제도가 대표적입니다. 이런 제도를 재벌이 로비로 막고 있는 중입니다.
     
원형 18-07-05 03:44
 
앞뒤가 맞는 말을 하자

재벌이 망하기전에는 징벌적인 배상이라는건 법이 만들어져도 없다

재벌 장학생들이 법관인것은 아나

그전에 국개의원들이 재벌 장학생이지

뭔 망하라는게 순기능이 없나

몇개 날린뒤에야 징벌적인 배상이 법이 만드[ㄹ어지나

징벌적인 배상으로 재벌 몇개 날리는것이나 비슷하지만

몇개 망하지 않으면 징벌적 배상은 없다

다 망해봐야 법이 생기고 적용되는거지
사북 18-07-05 00:21
 
잘봤습니다!!
ashuie 18-07-05 01:44
 
해외고객에게 퍼주는 반에반이라도 국내고객들에게 서비스해봐라 이런말 나오는지.
시발가생 18-07-05 02:13
 
뭐...옵션질로 장난치긴 하는데...이제 내수용 철판은 수출용이랑 같으니깐...뭐 엔진이나 그외 부품은 모르겠음.
     
원형 18-07-05 03:45
 
그래서 언더 코팅?

그래서 하판이 녹?

웃기지도 않죠
나만바라바 18-07-05 02:16
 
현대차 본사는 일본이라면서요. 그래서 한국에 공급하는 차는 그렇게 홀대한다면서요.
druid 18-07-05 02:31
 
그냥 삼성,현기 둘다 쓰레기니까 외국에서 칭찬하는글좀 올리지 마라. 뻥안까고 하나도 안자랑스러움
자기자신 18-07-05 02:52
 
잘 봤네요
광파리 18-07-05 07:05
 
미국에서 만든차하고 다르다 . 서비스가 엉망이다 등등 이런 글들이 많은데 ... 그럼 묻겠는데요 다른 차들은 안그럼? 
내 알기로 독일차도 한국에서는 막나가는 차로 아는데  배기가스 조작한거 들통난거 미국에선 잽싸게 서비스 잘해주고 한국서는 계속 미루고 했던걸로 아는데?  뭔 맨날 미국에서 처럼만 하면 현기차도 산다느니  ㅋㅋㅋ  말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일본차는 그러나요?  뭘좀 알고 말해야지 그냥 현기차가 싫다 이러면 몰라도 되지도 않는 핑계를 왜 되면서까지 그러는지 모르겠네 인터넷에 독일차 패악질 같은거 처보면 애네들도 장난 아니구나 할낀데  ㅋ
된디야 18-07-05 07:35
 
독일차 10년 넘게 타다 올초에 g70 3.3 풀옵 세컨차로 타는데 와 이가격에 이정도라니 현대 정말 많이 발전한거 맞음 10년더 있음 독일차 턱밑까지 따라갈듯
     
푹찍 18-07-05 09:15
 
사람들이 품질 보다도 역차별에 빡치는 거죠
차는 좋아진거 맞음. 하지만 미국에 더 좋은 품질의 수출 전용 부품으로 싸게 그것도 보증기간도 길고 리콜건 터졌을 때 사후대처도 전광석화 ㅋ
그거에 자괴감을 느끼는 거죠 ㅋ
인생사 18-07-05 08:35
 
어차피 외제차 사는 사람은 더 호구 되는게 현실.
형광등 18-07-05 08:35
 
현대 경쟁상대 보면 죄다 열강선진국에 속해 있고 역사도 훨씬 깁니다. 현대가 67년에 후진국에서 출발해서 여기까지 왔다는 것은 어마어마한 성장속도를 보이고 있죠.
무라드 18-07-05 08:49
 
ㅋㅋㅋㅋㅋ
su수 18-07-05 08:58
 
잘 보았습니다.
관측 18-07-05 09:30
 
잘보고 갑니다
레스타 18-07-05 09:39
 
현대(X) 현다이(O)
기아(X) 키아(O)
미쿡에서 결함나면 리콜
국내에선 결함나면 님탓...ㅋ
최순실 18-07-05 10:11
 
응 안사..
썬코뉴어 18-07-05 10:16
 
현기가 좋아지긴 했지만 아직 갈길이 멀지 않나??  게다가 품질이면... 한참 아래 있어야 할듯한데... 확실히 믿을게 못되는 JD
     
lownland 18-07-07 05:35
 
jd power말고 consumer report도 최상위권입니다만? 일반차 기아가 1위 럭셔리카 제네시스가 1위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공신력있다는 두개 리포트가 한국차 좋다는데 님이 뭔데 갈길이 멀다는거에요? 궁금
호반 18-07-05 10:51
 
미국에선 간쓸개 다 빼주면서, 자국에선 배째라.
잘봤습니다.
헝그리댄서 18-07-05 12:10
 
잘보고가요
통통통 18-07-05 14:34
 
번역 감사합니다
천안광역시 18-07-05 14:54
 
잘봤습니다. 확실히 과거보다 이미지는 많이 좋아진듯 하네요
은페엄페 18-07-05 17:10
 
다 모르겠고
그놈에 현대 마크좀 바꾸자
그놈에 돼지코 마크 ㅡㅡ 도대체 왜 안바꾸냐
H << 마크가 이게 뭐냐 쌍팔년도 시대도 아니고
쌍용 마크보다못해 ㅡㅡ 렉스턴 신형보니깐 마크 멋지던데
     
직장인 18-07-05 19:12
 
물론 짝퉁같은 이미지가 강하긴 하지만 현대 H 마크 2017년 이후에 나온 신차들을 보면
잘 어울리더군요 ㅎㅎㅎ
직장인 18-07-05 19:11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ㅎㅎㅎ
김진실 18-07-06 11:08
 
제가 어릴적부터 현대차가 외국에서 인기가 있다는 둥,
선호도가 높다는 둥. 뭐 그런식의 사기 날조가 많았는데.
그래서 판매율은 얼마나 되나요?
선호 브랜드 순위는 얼마나 되지요?
미드에 나오는 현대차는 그냥 싸구려 이미지입니다.
국내에선 비싸게 팔고 해외에선 싼값에 파는 그저 그런 싸구려 자동차에요.
국내에서도 그 비싼 현대차보다도 더 비싼 외제차를 더 선호하지요.
심지어 한국에서는 외제차=고급차라는 등식이 성립하고 있어요.
     
lownland 18-07-07 05:38
 
쉐보레 르노는 국산차인가요? ㅋㅋㅋ 외제차 = 고급차라는건 얘네를 무시한 발언인데;; 우리나라에 현기차가 워낙 가성비 좋으니까 외제 양산차 브랜드가 껴들 자리가 없어서 님같이 무지한 사람들이 외제차 = 고급차라고 생각하는거지 jd파워나 consumer report만 봐도 luxury세그먼트랑 일반 승용차 세그먼트를 구분하고 있네요. 님같은 사람들은 그런거 구분도 못하고 3000만원짜리 현기차랑 그 두세배 가격의 브랜드들이랑 동일 선상에 놓고 비교하죠 ㅋㅋ 막상 동일 가격대 외제차중에 현기차 퀄리티 따라온 차가 거의 없는데도요
하데스 18-07-06 12:03
 
↳syh1116
어떤 부동산 중개인은 그들한테 집을 사면
고급 승용차를 끼워넣어주기도 해.
------------------------------------ 와...

잘 보고 갑니다.
칼까마귀 18-07-06 13:19
 
잘 보고 갑니다.
로마법 18-07-07 02:58
 
잘 봤습니다.
명불허전 18-07-11 20:37
 
납흔넘들 농심이고 현대고 국내 소비자를 봉으로 아는 기업이 너무 많음
잔잔한파도 18-07-31 09:29
 
내수 시장도 신경써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