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AU] 드래그 레이스, 현대i30N, 폭스바겐 골프GTI 압도, 해외반응
등록일 : 18-07-19 13:38 (조회 : 29,368)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호주인들이 신차에 대해 가장 포괄적으로 편집 리뷰를 요청하는 유튜버입니다.
자동차 업계 최신 리뷰, 도로 테스트, 비교, 뉴스 및 의견을 얻을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네요. 

<드래그 레이스: 현대i30N 대 골프 GTI>
현대 i30n이 VW gti와 3번의 대결에서 압도적인 속도로
승리합니다.

VW는 일반적인 모드에서 현대는 아래 3가지 모드에서 운행했습니다

1. 출발 콘트롤 모드 on
2. 출발 콘트롤 모드 off
3. 출발 콘트롤 모드및 모든 제어장치 off







<댓글>



jose Antonio Macias Vargas
현대 축하해


Wakusa
물론 현대가 이기겠지만 275마력 i30n과 vw 230마력 gti의 비교가 보고 싶어.
하지만 VW 270마력 클럽스포츠와 대결한다면 VW가 이길거야.
VW를 싫어해서 차를 살 생각은 없지만 이번 테스트는 공정치 않아.


Baby Wrex
이게 사실이야?
현대가 다른 제조사들을 긴장케 하네.
2020년에는 VW와 스바루도 제대로 된 차량이 나오기를 기대해.


Carl Fredrik Thor
i30의 사운드가 후덜덜 해.


   John Young
   i30n은 차량축에 문제가 있어 보이는데.


fake jake
VW 좋아하는 사람들은 난리를 치겠는데.
15,000달러가 더 비싼 골프 R의 성능이 궁금해.


John Holst
비교 차량에서 현대가 GTI보다 마력수가 더 크다고 불만이 많은데 
동일 가격의 현대가 GTI보다 더 좋은 성능을 내고 있다는 것을 분명해.
VW 팬들은 골프 R과 비교하자고 말하겠지만 골프 R은 기아 스팅어와 동일 가격이야.
만약 이 둘을 비교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모두 알거야.


   Andreas Furst
   골프 R의 드래그 기록은 4.6초로 스팅어 4,9초보다 우세해.


   John Holst
   스팅어의 드래그 기록은 4.7초.
   

   HLP Theo
   단지 직선로에의 기록일 뿐이야.
   i30은 코너에서의 핸들링도 구리고 언더스티어링도 문제야.


Casey M
현대 i30N은 BMW M 디비젼에서 일했던 전임 담당자에 의해서 개발됐어.
현대를 응원해.


   imyurZero
   하지만 현대는 현대야.


   Casey M
   아직도 그런 생각을 하다니....
   현대가 지금까지 얼마나 먼 길을 왔는지 이해를 못하고 있어.


   Owen Kett
   동의하든 아니든 현대에게는 축하할만한 일이야.
   하지만 진정한 승자가 되려면 몇년의 기간이 더 필요할거야.


   imyurZero
   현대는 엄마를 위한 자동차이지 불타는 금요일 밤을 위한 차는 아니야.


   StuntiRide
   현대 자동차에는 5년 무제한거리 보증이 있어.


   Kostas Kotas
   오늘날 현대차는 VW보다 훨씬 내구성이 있어.
   다들 자세히 알아보고 말을 해.



chillian xie
이 영상을 보는 VW gti 소유자들은 열좀 받겠네.
다들 내일 현대 i30으로 갈아 타겠는데.


   imyurZero
   전혀 그럴 일 없어.
   현대나 기아나 다 그놈이 그놈이야.


   Alex Petrenko
   기아는 왜 끌어들이는데.....
   뉴 스팅어가 얼마나 섹시한데.


   Anth
   진짜로 내 친구가 VW gti를 팔고 N30을 계약했어.


   phil mcrevis
   현대가 VW보다 내구성이 좋아.
   기아가 현대고 현대가 기아야. 


keith morris
골프의 정확한 사양이 어떻게 돼?
비교사항이 너무 부실한데.


Ben Liu
많은 골프 팬들이 울고 있네.
위로와 기도가 필요해 보여.


   imyurZeor
   겨우 .4초 차이인데 누가 신경을 쓰겠어.
   플라스틱 같은 중국산 싸구려가 아니라 좋은 품질을 원한다면 GTI를 구매하는게 좋아.
   (역주: 다 표시는 안했지만 VW를 디스하는 모든 글에 반대로 옹호하는 댓글을 달고 있습니다.)


   buck3366
   중국산이아니라 한국산이야.


   s d
   VW가 품질이 좋다구?
   진심 웃기는 얘기지. 


Nonbelieverification
I30N 최고.
이제는 모든 사람들이 지난 몇년간 VW가 얼마나 허접했는지 알게될거야.


mahalo aloha
I30N은 GTI보다 훨씬 무거워.
만약 다음 세대에서 좀 더 가볍고 업그레이드 버전의 엔진이 장착된다면 도대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해 봐?
현대 잘 하고 있어.


m haz
VW 오너들이 광분하고 있는데 현대 I30N이 GTI보다는 좋다는 것을 인정해야 해.


   nes suno
   호주에서 VW의 가격은 동일 성능의 현대차보다 월씬 비싸.
   이제 새로운 라이벌에 대해서 쓸데없는 소리 하지 말고  불만이 있으면 직접 VW에 항의 해.


   Gloomy
   의심의 여지없이 현대차가 내구성도 우수하고 보증기간도 5년이야.
   i30이 gti보다 더 좋은 차라는 것은 분명해. 
   단순히 브랜드 이름 때문에 gti를 두둔하는 것을 이해 할 수 없어.
   이제 VW는 허접한 브랜드일뿐이야.
   한마디 더하면 그들의 소비자 서비스는 너무 끔찍해.


BenPBL
i30의 마력이 더 큰데 같이 비교를 해?


   Mat4SA
   그들이 비교한 것은 전륜구동의 비슷한 가격대의 차량이야.
   왜 사람들이 브랜드 이름만 보고 구매를 하는지 이해할 수 없어.
   상표에 집착하는 속물들.....


   DaLimaAmo
   자세히 엔진 스펙을 보지는 않았지만 현대는 6기통이고 VW는 4기통으로 알고 있어.


Geoffrey wan
미국에는 벨로스터 밖에 없어.
왜...왜....왜...이유가 뭔데?
난 i30이 필요해.


jaylocke
안됐네  gti.
그동안 호시절을 보냈는데.
현대 잘 하고있어.


William D
VW는 완전 X허접이야.


   psycho86
   이유가 뭔데?


   Scooper MG
   디젤 배출가스 스캔들, 엔진 내구성, 터무니 없는 보증기간  그리고 쓰레기 같은 소비자 서비스.
   뭔 말이 더 필요 하겠어.


lochie Artz
다들 VW을  디스하느라고 난리인데 비교 차량의 선택기준은 가격이야. 


J K
VW 팬들이 변명하느라 정신이 없어.
i30과 골프 gti의 소유자로 난 이 두차량 모두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i30을 선호하지만 만약 골프를 좋아한다면 
각각의 딜러를 직접 방문해서 테스트 드라이브 추천해.


Steven Spx
현대가 VW보다 더 빨라.


MrRayben28
275마력과 220마력을 비교하다니...
현대가 더 빠른게 이해가 가.


yewMP5
기아 스팅어와 현대 i30n이 독일 차량을 박살내고 있어.


Mirek Cankar
현대 차량은 퍼포먼스 차량이지만 GTI는 퍼포먼스 차량이 아니야.
그 둘을 비교하는 것은 정확한 테스트가 아니야.


Dev
제발 미국에도 이 차량이 수입되기를.


Ruben Lopez
98%의 사람들은 진실을 받아들이기 힘들거야.


Dhameer Gorvind
너무 달콤한 결과야.


Ahmed A
난 서로의 팬들이 치고 받고 싸우는 댓글이 너무 좋아.
그들이 좋아하는 차량이 경기에서 지면 그들의 에고는 큰 상처를 입어.


Alex Gerontzos
현대가 좋은 결과를 얻어서 다행이야.
현실적으로 난 i30n이나 gti를 살 돈이 없어서 i30sr이나 엘란트라를 알아보고 있어.
이번 영상이 해치백 차량의 전쟁을 유발한 것처럼 보여.
결국 이득은 소비자에게 돌아 갈거야.


Abhinand K
현대 i30은 해치백 차량계의 괴물이야.


wmsenna
골프가 지는 것을 보니 너무 만족스러워.


Mario Simeonov
나도 i30이 갖고 싶은데 이곳 불가리아에서 구매가 가능할까?


Dejan Simic
이것은 광고야.
저들은 틀림없이 돈을 받았을거야.
오늘날 돈이면 모든 것이 해결될 수 있어.


Neil Cummins
독일산 말고 다른 나라의 제품이 변화의 선두에 있다는 것은 좋은 현상이야.
길거리에 흔하게 보이는 VW와 아우디는 지루해.


pearl arsse
현대는 여전히 허접해.
오로지 스타일 감각이 없는 사람만 구매할 뿐이야.
오직 a지점에서 b지점으로 이동하는 도구야.
그들에게는 여정의 과정이 중요치 않아.


Bikash Beylindok
가격은 비싸지만 힘은 없는 VW.


번역기자:하누하리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
-운영팀-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하누하리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레드당근 18-07-19 13:39
 
거짓말
배신자 18-07-19 13:44
 
역시 영연방이라 호주도 오른쪽 핸들인가 보군요
아리온 18-07-19 13:46
 
VM이 허접한건 사실이지만, 현기 또한 만만치는 않지
     
뇌세포 18-07-19 14:03
 
골프 GTi 가 극찬 받은 차고 또 그만큼 많이 팔린 차 입니다.  모두 까기 하면 자신이 공정하게 보이겠지만 제대로 알고 까시기 바랍니다.
          
아리온 18-07-19 14:05
 
가격대비이지
차량이 좋다고 할 수는 없음
GTi 살 돈이면 차라리 M3사고 말죠
               
뇌세포 18-07-19 14:08
 
m3 가격이 얼마인지 알고나 적으신건가요?
                    
아리온 18-07-19 14:11
 
3시리즈 말하는겁니다
                         
뇌세포 18-07-19 14:15
 
제대로 적으셔야죠.
그리고 퍼포먼스 차와 일반 차를 비교해서 뭐합니까?
퍼포먼스 차를 왜  타는데요?
비교 자체가 틀렸습니다.
그냥 까기로밖에 안보입니다.
님이 별로라고해도 남들에게 호평받고 많이 팔린 차입니다.
그래서 i30n도 골프gti랑 비교를 많이 해서 칭찬하고 있는 거구요
                         
가스칼 18-07-19 14:37
 
m3도 3시리즈로 보나요? 3은 3인데.. 가격차가 두배인데 ㅋㅋ
                         
진로소주 18-07-19 16:20
 
M3 와 3 차이 크잖어  제대로 알고 똥싸라 ㅈㄴ 한심하네
                         
렌더컴플릿 18-07-19 22:18
 
ㅋㅋㅋm3 얘기하다가 귀신같이 3시리즈로 물타기하는거? 골프gti살돈이면 m3를 산다고? 걍 모닝살바에 차라리 좀 더 보태서 제네시스 산다고 하쇼 걍..

뭘 깔라고 해도 알고 까야지 ㅋㅋ
               
matthew 18-07-19 14:14
 
ㅋㅋㅋ  이건 뭐냐..
답답하다...
일억  한장짜리의 엠삼이와 반값도 안되는 지티아이를 비교하는거야?
지티아이가 뭔찬지는 알아요?
               
FRS1 18-07-19 14:34
 
차에 대해 잘 모르시면 최소한 구글링이라도 해서 근거 만들고 주장하세요 ㅡㅡ;; 구글링 삼십분만 헤도 이런 얼척 없는 글을 안쓸텐데.
               
잔트가르 18-07-19 15:06
 
남들이 까니깐 나도 같이 까야겠고
차에 대해서는 대충 들어서 대충은 알고 있고
ㅋㅋㅋㅋㅋ
적당히 합시다
잘한것은 잘했다하면 어디가 아프나요?
차에대해서 그자존심 강하다는 유럽도 i30n은 전부 인정하고 핫해치부분에서 폴바gti보다
뛰어나다고 전부 말하는데~~
한심하네~~
               
cafeM 18-07-19 16:11
 
M3??????????????????
               
Dominator 18-07-19 18:58
 
GTi랑 M3 가격차이가 얼마인줄 알고 맞비교를 하고 계시나요?
암튼 차라리 OO 사고말지라고 말하는 사람치고 제대로 된 비교 하는 사람을 못본듯..
               
우헤헤히 18-07-21 16:57
 
m3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골프r 살려던 사람도 m3는 안보겠다 가격차이가 얼만데 인터넷에서  bmw m3 검색해보세요 가격이 얼만데 ^^  진짜 차알못 뚜벅이 인증제대로 하시네요.. 왜 본인은 현대버스타시면서 왜이리 현까가되는지 이렇게 뚜벅이 현까들은 답이없어요..... 좋은건 좋다하고 안좋은건 안좋다하고 까야 맞지 이건 깔만한 사항이 아닌데 무작정 까고보니까 뚜벅이인증 제대로 하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끄러운줄 아세요 나중에 사회생활하면 님 드림차는 (현대) 아반떼 구형 중고일테니
     
부스러기 18-07-19 16:56
 
무슨 차를 타 봤는지 내심 궁금하네! 혹시 제네식스 라도 타봤는지? 한국 2.0 엔진은 세계적인데;;
기아에 모하비 얼마나 좋은 차 인 줄은 아시나? 현기 현기 하는데 대한민국  대기업에
세금으로 얼마나 복지를 누리는 줄 모르나 보네 응원은 못 할망정 무턱대고 까지는 맙시다.
똑똑한 소비자는 되는데 무식한 소비자는 되지 말자는 말임.
su수 18-07-19 13:47
 
잘 보았습니다.
가스칼 18-07-19 13:50
 
영국 탑기어 보면 코너를 계속 도는 서킷에서도 i30n 이 골프 gti를 발랐는데
현대는 핸들링이 어쩌고 하네요 타보지도 않고.. ㅋㅋ
바두기 18-07-19 13:52
 
잘봤습니다.
키리바 18-07-19 14:01
 
가격대가 비슷하다고는 해도 마력이 다른데
비교하긴 좀 그렇지 않나요?
     
힘나님 18-07-19 14:30
 
이해가 안되네

제품 구입할 때 비교 안하세요?

이 가격에 이런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다
     
가스칼 18-07-19 14:38
 
같은 가격으로 살수있는 차인데 마력이 더 높으면 더 좋은차인거 아닌가요?
참깨고소미 18-07-19 14:02
 
이번 i30n 잘만들었다고 자동차 유튜버도 놀라더군요
뇌세포 18-07-19 14:02
 
i30n 은 언더스티어링도 골프보다 훨씬 좋은데.  저 리뷰어가 평가한게 정확한거임.
현대가 엄청 까이고 있지만 i30 만큼은 유럽에서도 인정해주는 차다

그리고 차 가격도 효자고  다만 국내에선 못 파는데  우리나라에선 해치백 스타일은 정말 안 좋아함.
션시경 18-07-19 14:07
 
구형 i30도 현대답지않게 훌륭했던걸로 기억합니다. 한국도 빨리 i30n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뇌세포 18-07-19 14:08
 
한국에서는 출시 안한다고 합니다.
     
마스터렉 18-07-19 14:21
 
구형 i30은 현대가 실수로 잘만든 차라는 이야기도 ㅋㅋㅋ
     
레이팡 18-07-19 15:30
 
한국에는 안나옴 i30n이 해외 생산 차라 현대 노조에서
국내 못들어오게 함 대신 국내는 벨로스터N 파는데 이것도
상당히 호평
킁킁 18-07-19 14:13
 
i30n 푸조308한테 서킷에서 발렸음.
그러므로 성능만 보면 gti는 거의 동급 최하위...비싼 돈 주고 사지마세요.
     
역전의용사 18-07-19 14:25
 
무게 때문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골프 gti 이겼는데...동급 최하위라뇨? 가성비 갑이죠.

308 GTi 1315 kg
Golf GTI Performance 1392 kg
i30N Performance 1475 kg
     
Dominator 18-07-19 19:13
 
일단 308이 핸들링에서만큼은 과거부터 골프 양 뺨싸대기를 갈기던 놈이었던 만큼, 트랙에서의 퍼포먼스는 발군이었습니다. 다른게 문제라서 그렇죠..;;
여튼 엔진 퍼포먼스에 관해 카탈로그 스펙 우위를 점하는게 i30N이지만, 그정도 가지고 커버할 수 없을만큼 무게가 많이 나가는게 리스크라고 봐야죠.
다만, 308GTi는 이미 한계까지 체중감량을 한 상태이고, i30N은 여지가 많다는거..
그리고 한화로 약 300만원 정도 차이나는 가격 생각하면 뭐..
     
bbak 18-07-21 07:58
 
원글 댓글에도 있지만 차가무겁습니다.
서킷에서 무거운건 치명적인거죠.
헝그리댄서 18-07-19 14:14
 
잘보고가요 ᆞ
푹찍 18-07-19 14:20
 
드래그 따위는 구아방에 니트로 쳐 맥여도 람보르기니를 따는데 ㅋ
비교하려면 트랙에서 뺑글뺑글 돌아야지 ㅋ
lsd장착에 레브매칭, 차량세팅도 언재든 자유자재 거기에 팝콘 감성이 i30n의 정체성인데
무슨 우마차에 로켓장착하는 실험하고 있네 ㅋ
kimchiman 18-07-19 14:21
 
올해 흉기가 wrc 우승만하면 광고효과 엄청날거 같은데
물론 wrc가 점점 안습이 돼가긴하지만
라운드 몇개 안남았으니까 컨스트럭쳐 드라이버 둘다 먹었으면 좋겠음
FRS1 18-07-19 14:29
 
한국에서는 벨로스터N 나오지 않나요? 북미랑..
저는 북미살고 삼개월전 차를 샀지만 출시되면 꼭 시승 해보려고요. 기대 중
빠수리 18-07-19 14:33
 
꼴랑 폭스바겐 따위랑 비교해서..... 동급 벤츠,아우디,BMW랑 비교해봐야지.
     
FRS1 18-07-19 14:35
 
해치로 만들어진 차고, 골프 GTI가 워낙 상대적으로 저렴한 펀카의 대명사이다보니 비교 대상이 된듯하네요
     
퍼니스타 18-07-19 16:55
 
차에 대해 전혀 모르시네요
     
Dominator 18-07-19 19:22
 
아니.. 커먼브랜드와 프리미엄 브랜드를 비교하고 앉아 있습니까?;;;;;;
유럽에서 현대의,직접 경쟁상대는 VW나 푸조, 르노이지 멀시디스, BMW, 아우디가 아닙니다.
당장 가격차이부터 좀 챙겨 보시죠.
     
렌더컴플릿 18-07-19 22:20
 
해치백 저 세그먼트에서 골프가 교과서이자 가장 명성 높은차임. 거기서 상위권 모델인 gti하고 후발주자이자 도전자인 현대 i30의 제일 높은 트림N 하고 비교하는게 뭐가 문제임?
대부이 18-07-19 14:35
 
씁쓸하다 현대 기술은 뭔가 나날이 발전하는거에 비해 자국내 국민들 목숨은
개똥으로 생각하는건 여전하니 거기에 원가 절감한다고 사소한거부터
운전자 생명이 걸린 부품들 줄이는거는 참 기가 막힌다

이새끼들이 이런거만 아녔어도 참 칭찬했을텐데 쓰레기 기업
배리 18-07-19 14:50
 
i30n 이랑 스팅어 평가는 해외에서 굉장히 좋아요. 제가 해외 자동차 리뷰 영상을 찾아서 자주 보는 편인데 두 차종은 대부분의 해외 리뷰어들한테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나 기아가 한단계 도약해서 이제 일본차와 대등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고 평가하더군요. 과장이 아니구요. 두 차종만 놓고 보면 그렇습니다.
NASRI 18-07-19 14:52
 
차는 괜찮게 만드는거 맞아요

내수 외수 차이가 심해서 그렇지..
크렌베리 18-07-19 15:04
 
잘 봤습니다.
광파리 18-07-19 15:16
 
근데 호주차도 미국서 만들어진 차인가요? 그러니까 국내에서 만들어진 차하고 외국에서 만들어진 차하고 다르다는데 여기서 궁금한게 그럼 모든 해외에서 만들어진 차는 같다?  미국. 체코 . 동남아에 있나? 암튼 그런곳에서 만든차는 모두 같다라는 전제로 말하는거 같은데 ? 한국에서 만든차는 구린차고?  흠흠..  차에 대해서 그렇게 잘 아시는 분들이신가봐요  몆년전에 티비에서 현대차의 오해 어쩌고 하면서 한 30분 정도로 하는 프로 봤는데 거기선 분명 미국에서 만든 현기차하고 한국에서 만든 차하고 다르지 않다 다만 그 나라들의 차 법의 따라서 안전 장치가 다르다  즉 문짝에 안전바 넣는것도 여러개 넣는 미국인데 한국은 1개 넣고 앞에 접촉 사고시 찌그러지는거 어느정도 방비되는 바 같은거 넣는것도 다르고 그렇게 나왔거든요 그 프로서?  근데 그게 다 거짓말?  그럼 난리 났을텐데요 ?  뭐 아시고 얘기들 하시는건지 모르겠네요
     
FRS1 18-07-19 15:30
 
그게 속상함. 저는 미국 살기 때문에 사실 현기를 사면 미국법에 맞추어진 현기를 타게 될겁니다.

그럼에도 그냥 이성적인 판단 보다는 감정섞인 아쉬움을 말해보자면 사실상 현기는 국가차원의 법규로 성장에 유리하도록 보호 되어 왔고 동시에 소비해온 한국내 소비자들덕에 커온 기업이 사실이라보면, 국내법에 관계 없이 최소한 안전에 관한 부분은 미국이나 여타 법규가 강력한 나라의 기준에 맞추어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제 주변에 보면 아직도 애국심에서 현기를 사는 사람이 꽤되고 저또한 길에서 현기차 잘 달리는 모습 보고 있으면 절로 국뽕이 생기기도 하는데, 의무는 없다, 국내법이 문제다를 넘어 내수 국민들을 좀 더 배려 해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기업은 이익추구가 최 우선인 집단이라 논리를 내세우면 할 수 있는건 욕밖에 없지만, 인간으로써 현기차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시람으로써 아쉬운 맘이 드는건 어쩔수엇네요.
BTJIMIN 18-07-19 15:23
 
번역 감사합니다
파울라너 18-07-19 15:26
 
N이란 브랜드를 너무 빨리낸 느낌입니다 gti gtd 요런 이름으로 살짝간보다가 350마력 이상급 성능으로 뙇!!하고 나왔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유럽에서 골프와 라이벌인 푸조308도 500마력 308r을 2015년에 만들어놓고 간만보고 있으니까요 n이란 브랜드를 출시했으면 그에맞게 이거보다 더 괴물성능으로 등장했어야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FRS1 18-07-19 15:42
 
동의합니다만 한편으론 이해가 가는게, 출시 후 차량 가격 설정 부분에서도 고민을 안할수가 없었늘 것 같아요. 저정도의 성능의, 저정도 가격(가격을 알순없지만)이어야 지갑이 열리지 성능 업해도 가격을 높히면 안팔릴수도 있으니까..

 M이나 RS ,AMG를 상대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진 않으니까요.
          
잔트가르 18-07-19 16:03
 
음~~글쎄요
오히려 현다이에 저러한 접근이 더 이상적이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현재 결과만 놓고 보면 어째든 n에 데뷔는 성공적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먼저 유럽에서 i30n은 핫해치부분에서 가격/성능면에서 대성공이라고 볼수있습니다.
반대로 우리나라에서는 벨로n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i30n과 모양만 다르지 거의 똑같은 차량이거나 오히려 운동성능은 더뛰어나다는 벨로n 출시가격이 3천입니다.
이만한 성능에 이가격으로 출시하는것은 정말 파격이죠. 그러기에 모든 사람들이 다음n모델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키고 n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기대감을 가지게 만드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n브랜드에 지금에 접근방식이 오히려 현다이 입장에서 최고방법과 최고의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고 생각하네요
     
퍼니스타 18-07-19 16:09
 
전 반대네요 지금 전략이 좋았다고 봅니다
350 이상의 고성능 고가의 차를 누가 현대를 삽니까
가격이 싸야 현대차라도 사고, 타보니 현대차답지 않게 좋네?
이런 입소문이 나야죠 그리고 고가의차도 출시하면 신뢰가 생길거구요
다행히 전략이 잘먹혀서 호평이 상당합니다
          
반메흠 18-07-19 16:26
 
젊은애들 처음 펀카 살때 엔트리 모델로서 포지션을 잡은건데  탁월한 선택이죠.현기차 기술력정도면 더 고급 내장재를 사용하고 성능을 좀더 끌어올려 차값을 더 비싸게 받을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되면 기존 현기차 이미지 떄문에 안살겁니다. 그 값이면 당장의 브랜드 가치를 보고 독일차를 사겠죠. 현기차는 여전히 가난한 사람들이 타는차, 가정주부들이 모는 세컨카 정도의 이미지가 강하거든요. 그런 상황에서 돈을 떡칠해서 고성능을 어필해도 먹힐리가 없죠.
그러니 지금은 미래에 좋은 차를 구매하게될 젊은층들에게 현기차도 퍼포먼스 좋은차를 만들수 있다는걸 어필하는게 좋은거죠.
     
Dominator 18-07-19 19:34
 
전 긍정적으로 봐요.
어차피 이 카테고리 차량은 많이 판매되는 카테고리가 아닙니다.
고만고만한 판매량 시장인게, 그 안에서 여러 브랜드들이 박터지게 싸우고 있고, VW,푸조, 르노, 포그라는 전통릐 강호들이 나름 자신들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런 시장에 스펙대 스펙우로 정면대결 하는건 xx행위라고 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골프GTi와 R 사이에 포지셔닝 하는 퍼포먼스에 GTi와 비교되는 가격 포지션은 나름 현대가 머리 잘쓴거라고 봐요.
일종의 틈새시장이랄까...
푸조나 르노도 VW와 정면대결을 피하고 있는 마당에 현대가 첫시도부터 VW와 정면대결 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일단 i30N 출시하고, 클럽스포츠 버전이나 NR버전 같은 툰업 버전이 등장 할껍니다.
물론 이전에 i30N의 판매성공과 현대의 의지가 필요 하겠지만...
어쨌든 유럽 현지에서 나름 괜찮은 판매량 기록하고 있고, 현대도 N 브랜드를 일회성 이벤트로 생각 하는건 아닌것 같으니 조금 지켜봐야 할것 같아요.
긴양말 18-07-19 16:15
 
phil mcrevis
  현대가 VW보다 내구성이 좋아.
  기아가 현대고 현대가 기아야.
--------------------------------------------------
이 느낌을 아는 국내 사용자는 얼마나 될까?.. 물론 내수와 수출용을 다릅니다 하겠지만.. 진심으로 하는 말인데..폭스바겐 내구성은 현대보다 후집니다.. 프랑스 이태리는 더욱 더 말할 필요없고요..
     
스테판 18-07-19 16:19
 
독일차들 전자장치쪽 잔고장도 잘나요....근데 고장나면 고치지도 못해요...그냥 앗세이 통으로교환 ....비용이 어마어마하죠...ㅋ  현기차 국내 출시차량 북미안전기준으로 만들고 방청작업좀 신경써서 나오면 진짜 자국민 사랑 듬뿍 받을텐데 ...아쉽네요
          
썬코뉴어 18-07-20 10:09
 
ㅇㅈ 아 갑자기 짜증이...  닛산 탔을때는 진짜 6년동안 잔고장 하나도 없었는데..  6개월만에 오디오 증폭기 나감..
겨우리 18-07-19 16:49
 
동일 가격대의 성능비교라....
한국 내에서 판매되는 차들 중에 동일가격대의 현대차를 구매해가서 비교한다면....
깁스 18-07-19 17:56
 
잘나가나보네요
91choi 18-07-19 18:18
 
i30n이 골프R도 이기나?
     
역전의용사 18-07-19 18:28
 
골프 R은 못이김. 돈값이 얼마나 차이는데요
     
Dominator 18-07-19 19:37
 
R과는 당장 퍼포먼스 차이가 나요.
다만, 유럽 현지에서 한화로 1천만원 이상 차이가 납니다.
     
bbak 18-07-21 08:01
 
R은 성능상 한단계 윗급 차량입니다.
N은 GTI보다 좋게를 목표로 나온차량입니다.
목표는 충분히 달성한것으로 보입니다.
R급은 현대에서 노말 i30을 강화한 버전이 아닌 아예 미드십차량으로 개발은 하고 있습니다.
우디 18-07-19 19:07
 
이 차는 내수용이 아님
직장인 18-07-19 19:11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칼까마귀 18-07-19 19:39
 
일본이나 자국산 차를 사지 한국은 선택의
폭이 많습니다. 그러나 외제차는 진상짓에 밥 맛입
zilzil 18-07-19 20:04
 
그래봐야 유럽에서 현기차는 2~3년 내 고장률 1위 i30은 10프로가 넘어간다는거 평균적으로 타 유럽차랑 비교해 고장률이 4년차이남
     
퍼니스타 18-07-19 20:52
 
근거를 갖고 오시죠
     
Dominator 18-07-19 20:57
 
2~3년내 고장률 1위라는 구체적인 근거가 있나요?
알파로메오나 란치아, 피아트, 오펠, 다치아, 마쯔다, 재규어, 마세라티, 랜드로버, 르노 등등.. 고장률에 있어 선두권 다툼하는 브랜드가 부지기수인데도 현대가 1위?
프리미엄 브랜드는 제껴 두더라도, 부동의 1위다툼 하고 있는 알파로메오, 다치아, 란치아가 있는데 뭔소리예요?
     
곰사냥꾼 18-07-20 11:07
 
유럽, 특히 독일이나 프랑스 여행시 도처에서 싱씽 달리던 현대 i30, i40 시리즈의 차들이 매우 인상적이었었음.
만약 고장률이 이분 얘기처럼 압도적으로 높다면 브랜드도 상대적으로 잘 알려져있지 못한 그런 현대 차가 유럽에서 그렇게 많이 팔릴수가 없다고 봄.
기술적으로 엎그레이드 된게 분명.
     
zilzil 18-07-20 13:05
 
독일기술검사협회 검색해 보시던가 스포티지가 125차종중 125위고 i30이 111위임 2015년 자료
          
lownland 18-07-20 21:37
 
2015년 자료 ㅋㅋㅋ 그것도 중고차로 조사한 자료가지고 뭘...
2018년 JD Power 신차품질/내구품질 도요타 포르셰도 이긴게 현기차 현재 기술력임
컨슈머리포트 브랜드 순위에서도 일반브랜드 기아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가 1위함
현기차가 최근 3~4년 사이에 얼마나 큰 발전을 했는지 너님은 모르실듯
          
Dominator 18-07-21 06:06
 
?? TUV에서 2015년판으로 내놓은 책에 실린 모델과 현행 모델이 다르지 않습니까.
그리고 스포티지와 i30이 하위권이었던건 맞는데, 스포티지 밑으로 FCA그룹과 시트로엥, 포드가 열대도 넘게 깔려 있는 마당에 뭔 125차종중 125위예요.
차라리 쉐보레 캡티바가 119위로 SUV중 최하위였다고 말씀 하셨으면 그러려니 하죠.
참고로 쉐보레 스파크가 123위네요.
그리고.. 스포티지 최하위권인건 말씀 하시면서 ix35(투싼)이 SUV 탑10안에 들어있는건 왜 빼세요?
더군다나 프리미엄 브랜드 제외하면 커먼브랜드중 탑5인데요?
그렇게 자기 편한식으로 자료 편취해서 올리면 사람들이 모두 껌뻑 믿는답니까?
님이 찾을 수 있는 자료면 남들도 다 찾아요.
               
zilzil 18-07-21 11:56
 
2~3년내 출고된 신차중 정기검사에서 고장률을 조사한겁니다 다른 조사는 모르겠네요 2017년에도 2016년 차량에 대한 조사가 있었습니다 결과는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Dominator 18-07-22 06:40
 
그건 모르는 바 아닙니다.
독일에서 대학과정 4년을 공부하고 왔는데 설마 독일어 하나 못읽어서 내용파악 못하겠습니까.
님 말씀대로 2~3년내 판매된 차량의 고장률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2016년을 기준으로 해도 2013년식이나 2014년식 차량에 대한 조사결과라는겁니다.
그렇게 따지면 i30 제외한 신형모델은 아직까지 조사결과에 포함도 안돼 있어요.
스포티지는 내년이나 돼야 조사결과가 나오고, 2017조사결과에 처음 등장한 신형 i30는 총 134개 차량중 57위 했습니다. 커먼브랜드 C세그먼트 탑5안에 들어가는 성적입니다.
이게 뭘 의미 하는지 님도 아시리라 믿고..
문제는 님이 처음 댓글에 현기가 고장률1위라고 언급한 내용과 스포티지나 i30의 2015년 순위가 모두 잘못됐다는겁니다.
그리고 상위권인 ix35나 ix20, i20같은 차량 정보는 제외한 채, 하위권인 스포티지와 i30만 언급 하면서 현기가 마치 고장률 1위 브랜드인양 왜곡 했다는겁니다.
상식적으로 프랑스, 미국, 이탈리아 브랜드들이 고장률 하위권에 깔려있는 마당에 현기가 고장률 최하위라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 하시는지?
현시점에서 현기가 개발 딱 멈추고 몇년 뻘짓하지 않는 이상 FCA, PSA, 르노 닛산 미츠비시 얼라이언스, 포드, 마쯔다, 스코다, 다치아 밑으로 떨어질 일은 죽어도 없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외하고 확실하게 현기보다 고장률이나 품질 낫다고 할 수 있는 커먼브랜드는 유럽에서 VW, 토요타, 세아트 제외하고는 없습니다.
할게없음 18-07-19 20:51
 
진짜 브랜드의 인식이라는게 바꾸기 정말 어렵네. 현기차 번역물을 10년 넘게 보다보니.. 참..
가출한술래 18-07-19 20:54
 
잘 보고 갑니다
빅터고 18-07-19 21:56
 
출시때부터 관심있던 차량이라서 유투브 관련 영상 많이 봐왔는데 해외에서 다 극찬하더군요. 가장 유명한건 탑기어에서 다룬 영상으로 스팅어랑 같이 나왔는데 스팅어도 많이 발전했다고 평가받고 I30N 은 엄청난 호평을 하더군요.
병아리쓸빠 18-07-19 22:14
 
잘 봤습니다 ^^
kuijin 18-07-19 22:51
 
현대....국내 자동차기업들 중에선 가장 열심히 하고있지만, 내부에선 국민들에게 찬밥신세를 하고있으니.... 귀족노조 좀 정리하고 국내차종들 좀 차별하지 좀 말아라.
자기자신 18-07-20 02:52
 
잘 봤어요
기성용닷컴 18-07-20 07:06
 
번역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가요~
동끼호테 18-07-20 08:02
 
개인적으로는 n브랜드가 bmw의 m 폭스바겐의 r 벤츠의 amg처럼 퍼포먼스카를 지향하는걸로 아는데
여전히 가성비의 이점만을 말한다면 n브랜드가 과연 퍼포먼스카로서 높은 가치를 가지는지는..
     
퍼니스타 18-07-20 10:16
 
이제 시작인걸요. 350마력 미드쉽도 출시계획에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첫걸음을 잘디딘걸로 의미를 둡시다
          
동끼호테 18-07-20 11:38
 
차라리 지금 나오는 i30n을 i30 퍼포먼스패키지로 판매를 하고
여기서 나온 데이터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N브랜드를 만들어야했죠.
그런 부분에서 스팅어나 g80은 포지셔닝이 좋다고 봅니다만
i30N이 나쁜 차라는게 아니라 포지션상 N마크를 달고 나올만한 차량인가는 아니라는 겁니다.
현대에서 시로코R급 차량에는 어떤 마크를 붙일꺼죠?
NC?NY? N브랜드가 소모됬다는 생각입니다.
               
PTTP 18-07-20 14:06
 
전혀 소모안되고 꽤 성공적인 론칭인거같은데요 혼다 타입알도 R이 이깝다고하실분이네 그리고 이미 아반떼스포츠로 간보고 출시한거고 tcr에서도 압도적인퍼포먼스로 브랜드밸류 차곡차곡 쌓는중인데
               
lownland 18-07-20 21:38
 
시작이 없으면 그 다음도 없습니다.
가성비로 기반을 잡고 성능을 인정받고나면 더 뛰어난 성능의 모델도 낼 수 있는거죠
               
Dominator 18-07-21 06:44
 
아쉽다면 아쉬울 수 있는데, i30N은 시작을 알린다는 점에서 중요 하다고 봅니다.
뭐.. 270마력대 차량에 N뱃지 붙이는게 아쉽다면, 다른 모든 브랜드들이 하는거 있잖아요.
350마력대 NCS(N Club Sport), 500마력대 NR(N Racing) 뱃지는 붙이기 나름입니다.ㅋㅋ
썬코뉴어 18-07-20 10:06
 
골프R이랑 붙여보고 싶네
텐져린 18-07-20 13:00
 
그래서 직업들이 어케 되십니까? 관련직 종사자 인가요? 뭐타고 다니세요? 현대가 폭바를 누르든 말든 아무도움 안되는데
     
lownland 18-07-20 21:38
 
이런 댓글은 왜 쓰는거지; ㅋㅋ 진짜 의도를 알 수 없는 댓글. 님은 그럼 가셍이 글중에 몇프로나 님하고 관계가 있어요?
     
Dominator 18-07-21 06:21
 
페라리812랑 포르쉐964 몰고 다닙니다. 얼마전 M5랑 벨로스터N 계약하고 대기타고 있고요.
어디.. 인증샷이라도 깔까요?
이쯤되면 여기 관련글 올려도 되는거예요?
자동차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여기서 다양한 정보공유 하고 토론도 하는거지.. 모닝 몬다고 토론도 못하고 페라리 몰면 토론 가능하고.. 뭐 이런 법이라도 있는건가요?ㅋㅋ
님 이전글 보니 축구좀 관심있어 하는것 같은데.. 손흥민이 군대를 가든 안가든, 이강인이 피지컬이 좋든 안좋든 남하고 뭔 상관이 있어서 글을 남기시는건데요?
님 축구관련업 종사 하시나요? 아니면 축구선수세요?
별 시덥지 않은글 굳이 올려서 욕먹을 바에는 그냥 갈길 가시죠.ㅉㅉ
     
shadia 18-08-09 08:04
 
진짜 생각없는 댓글이군요. 어이가 상실.
최순실 18-07-20 18:45
 
잘보고갑니다........
명불허전 18-07-24 19:40
 
일반 도로에서 드래그 레이스하는 양아치들은 반드시 구속시켜야 합니다.
잔잔한파도 18-07-31 09:26
 
잘 보고 갑니다
백자 18-08-05 13:17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