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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ch] 日 언론 "日 대형 조선소 완전폐쇄, 조선업 일본의 침몰" 일본반응
등록일 : 18-08-11 17:12 (조회 : 49,387)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일본언론 보도내용>
「조선(造船)닛뽄」 마침내 침몰 IHI가 조선거점(아이치)을 완전폐쇄. 국내 첫 대규모 조선소 폐쇄
 
조선(造船)부활을 포기한 IHI, 아이치공장을 완전폐쇄
 
IHI는 10일, 조선 거점인 아이치공장(아이치현 지타시)을 폐쇄한다. 1970년대 중반 문을 열었을 때에는 생산능력이 국내 베스트3의 일각을 점했으며 「조선닛뽄」의 상징적인 존재였었다. 조선불황 시절에는 다른 제품을 생산하며 버티다가 수요가 돌아오면 선박 건조를 재개하는 사이클을 반복해 왔었으나, 중한세의 공세에 수요 증가를 바랄 수 없는 것이 현 상황.
 
대형 중공업사의 대규모 조선소 완전폐쇄는 여태까지 예가 없었으며, IHI의 이러한 판단은 반전의 실마리를 잃어버린 일본세의 현상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다.
 
 
요약
・아이치공장은 1973년 가동, 국내 3개조선소로 불리웠다.
・마지막으로 선박을 만든 것은 2011년, 이후는 터널 굴삭기 제조 등에 관여
・중공업 각사는 기능이전과 규모 축소 등으로 버티어 왔으나, 선박소 완전 폐쇄는 처음
・일본의 신조선수주는 7%까지 저하, 한국이 43%, 중국이 35%를 점유
・일본 해운회사들 마저도 중한기업에 발주, 국내 선박소는 일거리가 없는 것이 현 상황
・IHI의 결단이 타 중공업 각사들이 가진 “조선부활”의 꿈에서 깨게 만드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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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ch 댓글 반응>
 
 
 
ID:EpBHQONA0
10억이나 되는 노예들을 거느린 중국에게 제조업에서 이길 수 있을 리가 없잖아
한국도 얼마 지나지 않아 같은 꼴이 될거야
 
 
답댓글
ID:vfCPvo9/0
보조금 계속 뿌려대서 상대가 쓰러질 때까지 덤핑하는 게 한국식인데
상대가 중국이라면 그게 안 통하지, 오히려 중국도 똑같은 짓 하니
 
 
 
ID:vfCPvo9/0
보조금 경쟁이라서
중국도 한국도 여기서 안 물러나지
 
 
 
ID:dBaZG5Va0
덤핑 WTO에 제소할 준비 한다며
빨리 해라
 
 
 
ID:Z+Oz5Ls80
차례차례 침몰해 가다간 일본에겐 뭐가 남을까
 
 
 
ID:oD31eAlI0
뭐 조선기술에 관해선 한국 1강이니 말야
 
 
답댓글
ID:/yoeNeQI0
언제 정보냐?
아베정권 들어서고 나서 일본은 한국을 역전
지금은 중국 1강
 
 
 
ID:D60l4oVP0
한국이 일본보고 웃고 있을 수 있나?
 
 
 
ID:bzoX+N3A0
넷우익들w
 
 
 
ID:59yUOun20
조선은 한국이 멀리 앞서있어서 일본이 한국 등짝도 못 보잖아
 
 
 
ID:lcP6FN1m0
일본경제의 발목을 잡던 산업이니 그만 둬도 돼
 
 
 
ID:ZP0uIt8v0
이젠 한국에게 지는 게 일상이구나
 
 
 
ID:7+msyUpn0
스스로 기술을 유출시킨 결과니 아무도 가엾게 안 봐주지
오히려 일본국민들에게 사과해야 해
 
 
 
ID:XMX3r16X0
어디 누군가의 일본계 대형 조선 업계가 일부로 한국 기술자들 불러서 기술 유출시켰었잖아
컨테이너 2대분의 자료였던가?
쇠퇴도 자업자득이지
 
 
답댓글
ID:acRHJ9Do0
은혜를 원수로 갚는다...
옛 사람들이 참 좋은 말 남겼구나
 
 
답댓글
ID:gqEMhOhj0
그런식의 [우리가 기원] 주장이 너무 궁색할 정도로 지고 있잖아
 
 
 
ID:0sY3Dx/H0
조선→전기→자동차 사이클로 저물어 갈테지
 
 
 
ID:jXHkNGtq0
그럼 바다에서 유전이나 파자
 
 
 
ID:j8xF98/y0
한국도 어렵지 않나?
 
 
 
ID:LYZIW+qQ0
요즘 누가 배를 필요로 하냐? 수요도 없다고
 
 
 
ID:2WmqkWmw0
현재 국내에 「선박 설계」가능한 기술자가 없다는 사실
조선소에 의뢰하면 「설계도 가져 와」란 소리 듣는다고
 
 
 
ID:4/d0lNAN0
이제 다 끝났어
중국 한국의 의도대로 되 버렸어
 
 
 
ID:R81kEcXJ0
국가란 이런 식으로 침몰해 가는 거구나
 
 
 
ID:HcDLTQDd0
무역전쟁이 시작될 기미도 있으니
어쩔 수 없지만 좋은 결단이야
 
 
 
ID:cL8S8hg30
일본이 크루즈선 수주 못하는건, 미츠비시 나가사키 공장에서 한국인들에게 일 시킨 탓에
한국인들이 막 방화 저질러 크루주 회사들로부터 신용을 못 받게 된 게 원인이지
 
 
 
ID:MpKewdfV0
넷우익들은 언제나 현실을 보지 않고 도피하기만 하네
 
 
 
ID:gsKafauY0
아베짱은 애국자인척 하더니 실제론・・・
 
 
 
ID:4//3sNRt0
그야 치킨게임하는 중국 한국에겐 못 이기지
 
 
 
ID:ff8g/Olh0
한국인이 만들 배 따위엔 타고 싶지 않다고
 
 
 
ID:qHHc4MKA0
야마토 같은 걸 만들었었다는 생각을 하면 조선 쇠퇴는 슬프다
 
 
 
ID:GLNpDkEC0
응? 일본 조선 부활 뉴스 있지 않았어?
역시 안 되는 건가?
 
 
 
ID:sXFQsIPz0
IHI 하면 항공우주산업의 이미지만 떠오르는데
 
 
답댓글
ID:Er4u2l+R0
무슨?
 
 
 
ID:pwr72uzB0
IHI는 밥솥이나 만들어라
 
 
 
ID:HUIUaO9u0
일본 고객들도 한국에게 발주했다고? 스스로의 목을 조르니 기분 좋냐?
 
 
 
ID:wpYgDtCq0
계속 만들지 않으면 기술력도 낮아질테고
일본은 점점 쇠롹해 가겠지
자동차도 얼마 지나지 않아 중한에게 추월당하면 아무것도 안 남겠구나
 
 
 
ID:+rKvbUPH0
한국은 베낀 거라 독자기술 따윈 없지
 
 
 
ID:h+CdsNRK0
바다가 더러워지니 조선소 같은 건 필요한 최소한만 있는게 좋아
 
 
 
ID:Say5xY6O0
조선은 IT스마트폰 이상으로 한국에게 완패잖아?
 
 
 
ID:uCTgE5/30
배같이 시대에 뒤떨어진 걸 만들고 싶을까?
 
 
 
ID:XypFVnLE0
아베자민제팬은 관광대국으로 갈테니 아무 문제도 없잖아!
그게 싫다면 일본에서 나가시던지w
 
 
 
ID:eSGfcrCh0
한국 조선수주가 바닥이라 위험하다는 뉴스 있었잖아?
 
 
 
ID:NmZfncEU0
일본제는 처음 비용은 들지만 중고로 잘 팔린다는 강점이 있지
자동차처럼 말야. 중국 한국 제는 쓰다 버려야지
 
 
 
답댓글
ID:lS5eZYVT0
니 머리처럼
 
 
 
ID:NhfQIAG70
자위대 함선 만들면 안 돼나
 
 
 
ID:SELbCI2E
히타치 조선도 이미 「조선」 관련은 안 하잖아
 
 
 
ID:RS/UHMF4
카지노선을 만드는건 어때?
 
 
답댓글
ID:AeKwP2pp
희망의 배 에스포와르!(카이지)
 
 
 
ID:+ud2cuOu0
일본이 좀 더 보조금 줬어야 해. 이건 농업에서처럼 어느 국가나 하고 있는 거야.
재무성의 긴축노선이 계속되는 한 일본의 쇠퇴는 멈추질 않는다고
 
 
 
ID:MSJzUZ9h0
이젠 야마토 못 만드는 거야?


번역기자:keib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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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당근 18-08-11 17:13
 
스시요리
유일구화 18-08-11 17:15
 
번역 고맙습니다.
치달충 18-08-11 17:16
 
업계 종사자로서
일본은 그나마 살아난다고 알고있었는데 아주 그렇지도 않은가 보네요
해양물량이고 자시고 유가 앞에 한중일이 다 죽어가는 모양입니다
     
새세상 18-09-05 18:36
 
아, 종사자시군요.
수고 많으십니다.
근데 쟤들이 말하는 중국, 한국의 국가보조라는 건 어떤 걸 말하는지요?
코리아 18-08-11 17:16
 
저러니 한국에서 전쟁나라고 기도하는 중이군~~
모나미펜 18-08-11 17:24
 
수주받은 선박이 저가 선박인지
고부가가치 선박인지까지 고려하는
지표 이름이 뭔지 기억이 안나는데...

하여튼 그 지표 상으로는
우리나라가 중국을 제치고 다시 1위 탈환했던데

쪽본 너희들은 그냥 그렇게 망상 속에서
추락하는게 딱 어울리는거 같다.

아니지.
추락이 아니라 원래 자리로 돌아가는거였지....
내가 말실수했다. 미안하다^^
     
퀴클롭스 18-08-11 18:14
 
우리나라 사정도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달보드레 18-08-11 19:40
 
조선소 지금 상당히 좋습니다.

실적이 반영되는 시기는 내년 중하반기 이지만 지금 숨죽이고 있지만 좋아지고 있습니다.

오죽하면 한진중공업이 다대포공장 재가동 준비 중입니다.

국내 상선뿐 아니라 수주 물량이 많아 일반 상선 제작에 다시 시작 준비중입니다.

관련 종사잡니다.
               
샤우트 18-08-11 21:05
 
일시적 회복의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중국이 덤핑 수주를 하는 바람에 품질이 떨어지고, 건조기간을 맞추지 못해 중국 조선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져서 이번 발주분이 한국으로 몰리게 됐지만, 중국이 이 문제를 고치는데는 그리 긴 시간이 필요하지 않아 보입니다
조선은 생산을 하면 할 수록 기술이 상승하는 숙련공을 필요로 하는 업종이라, 중국처럼 관급 수주가 많으면 쉽게 기술을 끌어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계의 공장이라 불리며, 인구가 우리나라의 20배가 넘는 중국의 선박 수요량은 우리가 어떻게 해볼 여지조차 없어요
재역전은 당연한 것으로 보고 그에 대한 대처를 잘해 나가는 방법 밖엔 없습니다
                    
귀요미지훈 18-08-12 01:29
 
중국이 수주톤수로 1위 먹었을 때나 한국이 다시 1위를 먹은 지금이나 중국은 저부가가치 벌크선, 것도 자국내 발주선박으로 물량 채운거고, 한국은 LNG선, 대형컨테이너선 같은 고부가가치 선박만 수주. 걍 톤수로 따지니 비슷해 보이지만 선박의 부가가치를 고려한 CGT 환산 톤수를 보면 중국은 한국의 절반에도 못 미침. ->  중국이 수주 선박 척수 대비 CGT 비율이 주요 조선업체들 중 꼴찌임. 이 얘긴 저부가가치 선박만 만든다는 의미고 중국정부가 밀어주는 저부가가치 벌크선 등으로 수주 톤수를 채운다는 얘기임. 그러니까 조선 불경기 닥치니까 중국내 조선소 수십개가 문닫은거임.

올해도 고부가가치 선박인 LNG선을 한국 조선들이 싹쓸이 수주했음.
전에 가격보고 중국에 수주 맡겼던 노르웨이 선사도 다시 한국으로 주문 돌렸고...

저부가가치 벌크선 많이 만든다고 선박 기술이 올라간다는건 2G폰 많이 만들면 스마트폰 기술 축적된다는 멍멍이 소리랑 같은 얘기.
               
아무거나 18-08-13 09:48
 
다행이군요.
작년쯤인가... 그 때는 일감이 없어서 돌아가면서 한달에 10일씩 자체적으로 휴가를 쓴다고 들었는데 이제 좀 나아지나보네요.
식보이 18-08-11 17:26
 
잘봤습니다
깨끗돌이 18-08-11 17:29
 
뒤로 숨기고 막고 하다가 터진게 일본은 한두개가 아님,,, 아베정권유지하기 위해서 모든 언론이 힘을 쓰고 있음,,,
곪고 터져야 비로소 언론에 노출됨,, 중국도 다르지 않음,,
아리온 18-08-11 17:29
 
ID:EpBHQONA0
10억이나 되는 노예들을 거느린 중국에게 제조업에서 이길 수 있을 리가 없잖아
한국도 얼마 지나지 않아 같은 꼴이 될거야
 
답댓글
ID:vfCPvo9/0
보조금 계속 뿌려대서 상대가 쓰러질 때까지 덤핑하는 게 한국식인데
상대가 중국이라면 그게 안 통하지, 오히려 중국도 똑같은 짓 하니
==================================================
첫 글부터 웃겨서 고맙네.
http://mtnews.net/news/view.php?idx=4202
     
ckseoul777 18-08-12 05:41
 
ㅋㅋㅋㅋㅋ 이럴때에  사용하는 말이죠
진짜 방숭이들 어이가없다!!!
     
우헤헤히 18-08-12 12:32
 
이런 섬방숭이들 방사능이나 처리점해라 ㅡㅡ 거짓보도 걸렸더만 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
빠가살이 18-08-11 17:29
 
공적자금 보조금 지원은 일본이 최고 아닌가???
모나미펜 18-08-11 17:31
 
ID:+rKvbUPH0
한국은 베낀 거라 독자기술 따윈 없지
-------
어디서?  너희? 중국?

니들은 머리에 아무 것도 안든게 분명하다.
     
에로영감 18-08-11 18:35
 
방숭이 만물기원설ㅋㅋㅋㅋㅋㅋㅋㅋ
     
굿잡스 18-08-11 20:39
 
조선업 위기 속 핵심 기술 해외 유출 심각

 최근 한 국내 기업의 LNG 선박 설계도면이 협력업체 전·현직 직원을 통해 일본 조선업체에 건네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2007년엔 35조 원 가치의 조선 관련 기술을 중국으로 빼돌리려던 업체 관계자들이 붙잡혔고, 지난 달에도 육상에서 선박을 제작하는 기술을 중국 업체에 넘기려던 일당이 적발되는 등 조선 기술 유출 기도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349421&ref=D
라바소닉 18-08-11 17:32
 
이런거 보면 일본이 망할것처럼 말하는데
사실은 일본은 일자리가 넘쳐나서 사람이 모잘라ㅡㅡ;
한국은 실업자가 넘쳐나고....
     
아리온 18-08-11 17:34
 
힘차게 1년정도 일본어 공부하셔서 일본취직하시면 될 듯.
          
스트레이트 18-08-11 17:35
 
이미 지금 일본 취직상태 일지도 모름
               
붉은깃발 18-08-11 18:47
 
자민당 댓글부대
     
치달충 18-08-11 17:37
 
일본에 일자리가 넘쳐나는건 팩트지만
알아두셔야 할게 넘쳐나는 일자리들은
양질의 일자리가 아닌
대부분 잡부라는 점..
     
전자깡패 18-08-11 17:40
 
실업율은 일본경제가 호황이어서가 아니라
인구구조 문제임
인구구조상 한국도 15년-20년 뒤면 일본 따라감.
대통령이 누구건 나라가 개판이건 말건
알아서 완전고용됨
          
황당과당황 18-08-12 12:10
 
일본이랑은 다른게 일본은 예전부터 철저하게 외노자를 가려서 받아왔고 우리나라는 외노자 천국이란게 문제지 15년-20년이면 한국인 노동인구가 줄어든만큼 더 외노자 자원들이 추가 증원될거임 그 자리는 조선족, 중국인, 동남아, 중동지역 출신이 차지하겠지
     
znxhtm 18-08-11 18:17
 
바까자나이~

일자리가 아니라
알바자리가 늘어나는 거임.

그나마도 노인들이 취직하고 있어서
젊은 애들은 손가락 빨고 있음.
     
형광등 18-08-11 18:28
 
일본 인구통계부터 봅시다.
     
이바노바 18-08-11 18:50
 
일본에서 넘쳐나는 일자리들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피하슨 저소득 3D업종 입니다 그리고 그정도 일자리는 국내에도 많아요
     
바람노래방 18-08-11 18:57
 
우리나라도 일자리가 넘쳐납니다. 국내 외국인 일자리가 250만개
일본은 그런 일자리에 일본인이 가지만, 한국인은 취업을 안하면 안했지 그런 일자리를 가질 않죠.
청년 실업은 일자리의 문제가 아니라 양질의 일자리가 부족한 것임
     
고구려후손 18-08-11 20:01
 
외국인들도 한국에서일자리 찾는데 얼마나현실에서 루저였으면 한국일자리없고 실업자 많다냐
     
얼론 18-08-11 20:32
 
일자리가 늘어나서 사람이 모자란 게 아니라
사람이 모자라서(고령화 등등) 못 구하는건데요?
     
쥬라기 18-08-12 00:42
 
자랑도 스럽겠다, ㅋㅋㅋㅋㅋ
     
아햏햏햏 18-08-12 15:03
 
일자리가 왜넘쳐나는지 아세요? 결혼해서 애를 안낳으니까 노동할수 있는 인구가 줄어들고 일자리가 남는거에요. 우리나라도 얼마 안남았어요 똑같이 따라감 우리나라는 일자리가 없는게 아니고 적은 임금으로 후려칠려고하니까 취직이 어려운거구요.
          
heoadal 18-08-12 18:22
 
기혼자들 출산율은 2.2나옵니다.  미혼자 비율이 40%넘으니 저 출산율이 깎이는것이고요. 결국 미혼자비율을 낮추는게 중요합니다.
전자깡패 18-08-11 17:37
 
일본이 점점 뒤쳐지는건
실력없는것도 남탓하는 정신상태가 글러먹었기 때문
저산넘어 18-08-11 17:37
 
중국 조선업은 저가 수주로 한국을 위협하였고 3-4년전까지 상당히 먹혔습니다.
하지만 유럽의 선사들이 중국에 발주한 선박의 납기 지연과 A/S문제등으로 학(?)을
뗀걸로 알고 있습니다
조선업은 납기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납기 약속을 철저히 지켜줘야 그 배로 상업 운행과 신규 사업을 시작하는데
2-3달씩 늦어지면 납기지연에 따른 과징금이 문제가 아니라 그 배가 인도되는 시점에
맞추어 시작해야 할 사업 자체에 막대한 차질이 생깁니다
그리고..빈번하게 발생하는  A/S문제까지...
중국에 발주한 유럽과 중동의 선사들이 아주 골머리를 앓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국인 특유의 배째라...계약 위반까지 툭하면 벌어지고 있으니
처음엔 중국놈들 특유의 기술있다고 큰소리 치면서도 저가라 좋아했던
각국의 선사들이 싼게 비지떡이라며 다시는 중국에다 배를 발주할일
없다고 합니다. 조금 비싸더라도 한국으로 발주 하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중국 조선업의 저가 수주 영향으로 한번 쑥~ 내려간 배값은 올라오지를 않으니
한국으로 다시 수주가 돌아온다 해도 예전보다 수익이 많이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여튼 중국놈들이 값싼 인력으로 여기저기 다 쑤시고 다녀서 가격 무너진 업종들..
그 피해는 한국이 보고 있습니다

여기서 한국과 중국의 차이는...
한국은 조선기술에 있어서 일본과 거의 대등한 수준이거나 아니면 앞서 있습니다
그런 기술적인 면에서 앞서 있으면서도 가격경쟁력이 있어서 일본을 완전히 발라
버렸기에 무조건 저가 수주는 아니고 품질과 가격에서 경쟁력을 확보한것이죠
시장 논리로 봤을때 한국이 지배력이 생기는건 당연한것이죠
하지만 중국놈들은 한국의 선박건조기술과는 아직도 기술격차가 있습니다. 즉 한국을 완전히
제칠수가 없는데..무조건 저가 수주로 물을 흐려버린거죠.
거기에 혹해서 넘어갔던 대형 선사와 선주들이 중국을 배제하고 한국으로 돌아오긴
하는데 중국을 미끼로 가격흥정을 할때 계속 한국을 흔들어 대는 거죠

하여튼 향후, 조선업의 앞날도 험난합니다
중국 짱깨 놈들이 버려놓은 가격 때문에요..
수호랑 18-08-11 17:41
 
조선업은 LNG나 해양플랜트등 고부가가치 선박은 한국 기업들끼리 피터지게 싸우고 있고 오히려 일본은 중국이랑 대형유조선 수주를 두고 경쟁을 벌리고 있는 판국인데...
도대체 언제적 기술의 일본 이야기를 하고 있는 거냐
znxhtm 18-08-11 17:42
 
일본이 크루즈선 수주 못하는건, 미츠비시 나가사키 공장에서 한국인들에게 일 시킨 탓에
한국인들이 막 방화 저질러 크루주 회사들로부터 신용을 못 받게 된 게 원인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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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기고 있네 ㅋ

이것들 또 한국인이 방화했다고 구라친다. ㅋㅋㅋ

'미쓰비시 크루즈 쇼크' 라면 알고 있다.

설계부실과 납기 지연으로 한 척에 2.5조 손실을 봤다지? ㅋㅋㅋ
     
말라키 18-08-11 20:13
 
관동대지진 때와 같은 논리네요. ㅁㅊㄴ들...
왈도 18-08-11 17:47
 
케이비에스 일본 다큐에서 일본 경제 부활의 신호탄으로 소개되던 그 일본 조선 아니던가?
     
고구려후손 18-08-11 20:10
 
케이비에스 한족노예빨던 다큐찍자마자 사드가 터졌지...한국의최대적은 바로 내부의적임
가생이쩜컴 18-08-11 17:47
 
우리나라 유기EL 사업 따라 잡겠다고
재팬디스플레이니뭐니 만들고
십시일반으로 돈 1조 정도 모아서
레이드 했던 애들이 할 소린 아닌 것 같은데...
근데 그렇게 모았던 레이드 파티도 전멸이라면서?
깔깔깔~
말라카위 18-08-11 17:50
 
일본 고객들도 한국에게 발주했다고? 스스로의 목을 조르니 기분 좋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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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혐한최강국의 일본인이 한국제품을 발주하면 말 다한것 아닌가?

과거의 영광에 젖어서는 아무런 노력따위 하지않고 망하면 한국/중국을 욕하면 된다.. 이 얼마나 편리한가
ㄱㄹㅊ극혐 18-08-11 17:55
 
판옥선 거북선이 짱깨배 정크보다 훨씬 우위일때 그보다 더 허접한 안택선같은걸 기함으로 쓰던 옛날부터 조선 기술 상대도 안되던 놈들이 서양 문명 일찍 받아서 잠깐 원래 지들것도 아닌걸로 앞서나가니 주제를 모르네 ㅡ.ㅡㅋ
칼까마귀 18-08-11 18:06
 
일본은 그냥 해자대 군함에 덕지덕지 마진 붙혀서 자위대가
구매하면 꿀 빨고 좋을텐데 이제 마지막 핀치로 몰린것 같네요.
M16소총과 비슷한 소총을 400백만원에 구매해서 자위대 제식 소총으로
보급을 하고 있는 일본이니 등골이 빠질만 한듯
HustleDOO 18-08-11 18:11
 
한국도 조선업 어렵지...세계 최강이라 생각했던 한국 조선업이 이렇게 한순간에 폭망할 줄이야
     
바람노래방 18-08-11 18:59
 
어디서요? 당신 머릿속에서요?
과거에 폭망한 STX 빼곤 망한곳 한군데도 없어요.
     
su수 18-08-11 19:13
 
본문 보시고 댓글을 쓰시는 거죠? 조선수주 43% 인데 폭망이라니요??
     
치달충 18-08-11 21:28
 
메이저중엔 stx
그밑인 성동 spp 21세기조선 등 굵직했던 조선소와
수많은 중소조선소들은 다 죽어났죠
그나마 물량을 쳐내는 곳이 삼강mnt정도 되려나..
굴지의 메이저3사 현대 대우 삼성도
덩치 줄인다고 직영도 엄청나게 줄이고 협력은 더줄고
본문 수치적인 통계도 의미가 크게 없는게
업계 자체가 불황이라 수치가 높아도 호황때 비하면
진짜 몇척안되는 숫자죠 ㅠㅠ
     
쥬라기 18-08-12 00:45
 
조선족이시죠?
푹찍 18-08-11 18:20
 
한국 조선기술 1강이요? 한국 조선업의 기술로 인류를 에너지 걱정에서 영구히 벗어나게 만들 수 있는 "핵융합로" 를 만들고 있습니다. ㅋ
     
자비스05 18-08-13 03:54
 
조선이랑 핵융합기술이랑 뭔상관이냐 ㅋㅋㅋ 스마트폰 만들면 스텔스기도 만들디?
kuijin 18-08-11 18:32
 
세상에서 가장 큰 배를 만든 국가가 우리나라인데 아직도 기술력이야기하네;;
나이로비 18-08-11 18:40
 
댓글 2/3가 한국얘기네요...
soho 18-08-11 18:55
 
아니 지들 회사 망했는데 왜 우리나라 얘기만...
바람노래방 18-08-11 18:58
 
보조금 천국 일본이 한국보러 보조금 타령하면 코미디 아닌가?
보조금을 쳐 먹여도 나가 떨어지긴 하지만
핏자와 18-08-11 19:09
 
이 쪽 보지마 미개한 섬 쪽빠리
LikeThis 18-08-11 19:10
 
한국 조선도 누가 엄청 해먹어서 심정지 될뻔한걸 돈 쏟아부어서 다시 살려는 놨지...
su수 18-08-11 19:11
 
결국 출항하자마자 침몰한 배가 야마토인데..
망가의 나라라서인가?? 일본 아이들은 엄청난 환상에 빠져 있군요.

번역 잘 보았습니다.
솔직히 18-08-11 19:15
 
답댓글
ID:acRHJ9Do0
은혜를 원수로 갚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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쪽바리가 할 소리는 아니지 않나?
가출한술래 18-08-11 19:19
 
잘 보고 갑니다
바람노래방 18-08-11 19:20
 
인간 만들어줬더니 전쟁 일으키는 "은혜를 원수로 갚는 되먹지 못한것들이" 감히 은혜 운운하고 자빠졌네.
     
ㄱㄹㅊ극혐 18-08-12 03:35
 
짐승을 가르친 죄가 크다
우디 18-08-11 19:30
 
후지산 일해라~
컬링 18-08-11 19:49
 
얘네들은 참 웃겨요. 어떨때는 자기들이 스와프 안해주면 곧 망할 나라로 보다가... 이럴땐 또 돈이 넘쳐나는 나라로 보네; 야 !  일단은 니들이 돈 자첸 더 많거든? 빚도 많아서 문제지만 ㅋ
조들호 18-08-11 19:55
 
아는 형님한테 들었는데 몇년 전까지는 중국이 저가 수주로 싹쓸어 갔는데 이게 계속 문제가 터져서 지금은 한국 쪽으로 다시 수주되고 있다고 지금 중국 점유율은 대부분 중국내 수주라고 하네요.
가로되 18-08-11 19:57
 
일본놈들 망하면 우리 탓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 발전이 없지 ㅋㅋㅋㅋㅋㅋ

팩트로 자료나 통계, 설문 두고 지껄이는 것도 아니고

다 지들 뇌내망상 소설로 자기위안 딸치고 앉아있네 미개한 놈들 ㅋㅋㅋㅋㅋ
     
하늘나비야 18-08-13 18:57
 
일본은 팩트라고 내 세우는 것도 왜곡 날조 한 거나 일본에 불리 한건 앞이고 뒤고 다 짤라 내고 일본 유리한 것 반쪽짜리도 안되는 것만 가져다 잘 못건 무조건 아무 상관도 없는 한국탓 하면서 일본은 모든 것이 최고다란 홍보하기 바빠서요 믿을 수가 없어요
똥을싸고 18-08-11 20:00
 
현실은 말레이시아배 미츠비시가 똥싸논거 삼성에서 똥치우고 있음
Bluewind 18-08-11 20:14
 
은혜를 원수로 갚아서 핵 두방 맞고 정신차리는가 했더니 요즘 다시 정신 못차리는 듯
marsVe 18-08-11 20:23
 
조선은 뭐.. 어디건 다 죽어나고 있는 추세라..
용사데이빗 18-08-11 20:37
 
일본 쉑기들은 맨날 보조금 타령이냐. 대체 우리나라가 그렇게 보조금을 뿌려댈 정도로 국력이 좋은 나라였나? kpop부터 제조업까지, 다 나라가 먹여살리는것처럼 말하네.
샤우트 18-08-11 21:09
 
일본 축하해요
처용 18-08-11 21:17
 
아직도 야마토 전함 운운하는 거냐

군국주의의 향수를 잊지 못하는 원숭이들
lovelife 18-08-11 21:59
 
무역전쟁시대인데 무역이 줄면 상선수주가 어렵죠
중국 일대일로, 중앙아 교통 좋아지면 해상교류가 줄 수도.
엘엔지 등을 관으로 연결하는 추세가 강화되면 에너지선박도 줄어들듯

한동안 조선업전망 밝지 않습니다.
최소 5년 이상을 참아내야
살아남은자의 환희시대가 오겠죠.
즐거운상상 18-08-11 22:04
 
한결 같아 마음이 놓이네요 ㅋㅋ
ashuie 18-08-11 23:49
 
야마토타령 그만좀해라
그물건은 군함도 아녀
군비조달로 일본이 허리휠때 민간의 아무 잡쇠붙이들
군인을 동원해서 모조리 강제수거해서(수저,그릇,곡괭이 등등)
강도가 똥망인대신 무지막지 두꺼운 철판 만들어서 그냥 배에 붙여놓은게 야마토 아니냐
재료가 양질의 강철이었으면 그렇게 둔하고 크게 만들 필요가 없었다는게
현대군사학자들의 일관된 의견이야.
그렇게 해서라도 호오오오오옥시 잘싸웠다면 또 평가가 갈릴지도 모르겠는데
니네 자랑 야마토 첫출항에서 침몰했잖아?
귓싸대기 18-08-12 00:03
 
한국은 중간에서 끼어서 망할꺼라고 난리치던 놈들입에서 .. 곡소리가 나오는군요... ㅋㅋㅋㅋ

우리도 아직 웃을입장이 아니지만...

방사능원숭이놈들이 망한다니... 왠지 모를 시원함이..;;;;;;;;
바두기 18-08-12 00:54
 
잘봤습니다.
볼케이노 18-08-12 00:57
 
일본조선업보다 우리나라를 더 걱정해야 합니다. 우리나라도 배 설계 못해요. 그냥 인건비 후려쳐서 지금까지 온 거죠
     
미스테리 18-08-13 08:53
 
누가 그래요? 배 설계 못한다고..내후배가 현대중공업에서 배설계하는데..
우르릉 18-08-12 01:20
 
ID:4/d0lNAN0
이제 다 끝났어
중국 한국의 의도대로 되 버렸어
=======================
땡~ 한국, 중국이 원하는 일본은 죠몽시대의 열도.
백자 18-08-12 02:04
 
잘 봤습니다.
자기자신 18-08-12 03:02
 
잘 봤어요
진빠 18-08-12 03:22
 
부들부들하네... ㅋㅋ
천년의시 18-08-12 03:57
 
일뽕은 아니지만 야마토는 진짜 아까운 전함이라 생각..

멋지게 싸우다 뒤져라 하며 전장에 내보내지만 않았어도 좋은 관광거리가 됐을텐데
Pirlo21 18-08-12 05:22
 
한국의 미래네요.. 중국한테 먹힐날 얼마남지않았음..
ckseoul777 18-08-12 05:43
 
일본이 크루즈선 수주 못하는건, 미츠비시 나가사키 공장에서 한국인들에게 일 시킨 탓에
한국인들이 막 방화 저질러 크루주 회사들로부터 신용을 못 받게 된 게 원인이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한국인이 불을저질러?
이게 무슨소리야!!!
나일크루즈 18-08-12 06:50
 
한 ...2년 전이었나... 일본이 조선분야에서 한국을 제쳤다는 일본 매체의 대서특필이 있었습니다.
근데 그 내용을 들여다 보면...
한국이 최악 수주량으로 잠시 고전할 때 이마바리 조선이 대만의 에버그린인가 하는 해운사로 부터
컨테이너선 10여척을 대량 수주했던 겁니다.
죽을똥 살똥... 덤핑쳐서 수주한걸 일본 매스컴은 근 30여년 만에 일본조선이 한국에 역전이란
낭보를 띄운 겁니다.
당연히 그 뉴스빨은 몇개월 짜리였습죠. 한국의 수주팀이 놀고 있어도 기본 수주량은 되니까요.

일본 조선산업의 전성기는 1970년대 까집니다.
80년대 들어서면서 일본의 조선 설계인력은 노후화, 한국의 젊은 설계팀의 순발력을 못 따라옵니다.
뭐... 그 이후 고부가가치 선박의 한국 싹쓰리는 다 아는 바이고...
이제 조선기술이라면 일본이 한국에 비빌 처지가 아닙니다.
혹자가 따질 수 있는, FPS나 다른 고가 고기술선에서 한국이 손해를 많이 봤다는 건...
설계를 한 구라파 업체나 건조를 담당한 한국, 둘 다 처음 해 봤던 거라 시행착오가 있었던 거고...

각설하고... 일본이 한국에 밀려 조선소 놀릴 때 그나마 가지고 있던 기술도 인력도 사장됩니다.
분명 일본 조선업, 여타 산업에서 로스트 테크놀로지가 있습니다.
전기차의 태동을 지켜 볼 수 밖에 없는 자동차산업이 그나마 유지되는 일본의 남은 기술 중 하나랄까...

요컨대... 기술은 계속 다듬고 만들어야지 멈추면 죽습니다.
버벅이010 18-08-12 08:45
 
잘 봤습니다
멸공의횃불 18-08-12 09:39
 
우리나라도 조선소 다 망했는데 공적자금 투입해서 호흡기만 달고 있죠..::
통통통 18-08-12 10:38
 
번역 감사합니다
BTJIMIN 18-08-12 12:10
 
번역 감사합니다.
earth1 18-08-12 12:55
 
ID:cL8S8hg30
일본이 크루즈선 수주 못하는건, 미츠비시 나가사키 공장에서 한국인들에게 일 시킨 탓에
한국인들이 막 방화 저질러 크루주 회사들로부터 신용을 못 받게 된 게 원인이지

====================================================
이 댓글 보니까 관동대지진때 한국인들이 우물에 독탔다고 유언비어 퍼뜨려 대학살 벌였던 일이 떠오르네.
종특은 대대손손 영원히 이어지는구나.
사람이라우 18-08-12 14:40
 
저기 멍청한 넷우익 들이나
여기서 똥싸지르는 일ㅃ ㅗㅇ 들이나
하는 수준이 똑같네 ㅋㅋㅋ
술담배여자 18-08-12 18:21
 
컨테이너 두대분의 자료???  그정도 자료가 일본에 있긴 해???
heoadal 18-08-12 18:32
 
우리나라가 상업선들 설계기술이 좋은편입니다. 설계기술이 딸리는건 군선과 크루즈선이 딸리고 다른 상용선들의 설계는 곧잘하죠. 예전 십여년전에 엘엔지를 처음설계할때 용접사였는데 처음만드는배는 많은 설계오류나 용접미스로 너덜너덜했지만 몇대 만들고 기술이 쌓이고나서는 용접미스도 적고 설계도도 잘나왔죠. 그때만 해도 벌크선이 들어가는 공수가 적어서 돈이 되는 배였는데 이젠 벌크같은건 중국에서 만드네요.
캡틴하록 18-08-13 02:12
 
조선소에 일했던 사람으로 조선 산업 사정을 알면 자화자찬 못할 겁니다.
조선은 이제 사양산업이라.근근히 유지만 하고 있을 뿐.조선소들이 수주를 많이 했다고 해도 조용이 있는 게 지금 이 순간에도 은행 돈으로 자재 사고 인건비 충당하고 배를 만들고 있는데.
2년 후 그 배들을 선사에 인수하고 돈을 받으면 그간 들어간 몇 조의 은행 빚(나랏돈=국민혈세)을 다 청산할 수 있는가??
정답은 아니다입니다.
그간 적자를 흑자로 허위신고하며 분식회계로 임원들 성과급 1년에 1000%씩 챙겨가며 나랏돈을 눈 먼 돈인냥 펑펑 써대며 빚을 쌓아왔는데.그 빚을 한번에 다 청산하기도 힘들며 배를 만들면 만들수록 빚만 쌓아가는 형국.
빚을 떠나서 오히려 배를 한척 만들면 남는 것 없이 본전치기 아니면 적자란 말이 있듯이.이건 산업은행이 보증서고 돈을 빌려줘도 배를 만들수록 빚만 계속 쌓아가는.
지금 수주를 많이 했다고 해서 조선 호황기라는 말이 없듯이.
빚으로 만들어 팔아도 그 빚만 더 불어가고 또 다시 배를 만들려면 또 빚으로 배를 만들어야 하는.마치 밑빠진 독에 물 붓기처럼.
2년 후 지금 수주받은 배들이 다 선사에 인도되고 나면 또 한번 조선소 문닫아야하니 마니하며 터질 겁니다.
배를 수주해서 만들수록 적자만 쌓아가는 형국이니.
이건 그냥 몇 십만이나 되는(1,2,3차 사내^사외 협력/하청업체 포함) 실업자 방지를 위해 국가세금으로 먹여살리는 꼴.
3년 전 DSME 사태로 사외 하청 중소기업들 수백 곳이 돈을 못받아 다 부도나서 문닫았던 것처럼,또 그때되면 피해보는 건 납품하고 돈 못받는 중소기업일지도.
웃긴 건 조선소에 일하는 사람들은 어차피 국민세금,눈먼 돈으로 조선소가 유지되고 쉽사리 문 못닫는다는 걸 알기 때문에
그렇게 문닫니 마니하고 떠들어도 조선소 안에는 평화롭다는 것.
그리고 일본이 오히려 잘하는 건지도.국가보조금으로 조선소를 유지하느니 빚을 더 늘리기 전에 문을 닫는 게 현명한 선택일 수도.
구르미그린 18-08-13 04:58
 
http://www.pressm.kr/news/articleView.html?idxno=9169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9657944

1) 생산가능인구(만 15~64세 인구): 한국 3700만, 일본 7500만

2) 임금근로자 수: 한국 2000만, 일본 5300만

3) 정규직 수 : 한국 1350만, 일본 3300만

4) 비정규직 : 한국 650만, 일본 2000만

5) 자영업자 + 무급가족노동자: 한국 일본 720만명으로 비슷

6)
최근 20년간 일본 생산가능인구는 1천만명 감소했지만, 국내 외국인 수는 100만명 정도 증가
최근 20년간 한국 생산가능인구는 계속 증가했지만, 국내 외국인 수는 200만명 정도 증가

통계청은 한국 생산가능인구가 2060년경까지 1천만명 감소할 것으로 전망.

지금 일본 노동시장 상황은 한국으로 치면, 2060년까지 외국인을 지금보다 더 이상 받지 않고 쭉 버틴 격.

"몇년뒤 한국이 인구가 줄어서 요새 일본처럼 청년취업 쉬워질 것"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예상이 정말로 맞으려면
2060년까지 한국내 외국인 수가 지금보다 더 이상 늘지 말아야 함.
구르미그린 18-08-13 04:59
 
"2050년까지 외국인노동자 1159만명 이주시켜야 한다"는 삼성 주장대로 노무현 정부 시절부터 노골적인 외국인 대량이주 정책을 시작함에 따라, 최근 국내 외국인 수는 연간 20만명꼴로 증가 중이고,
딱 이 추세만큼만 증가해도
국내 외국인 수는 2021년경 300만, 2030년경 500만, 2050년경 1천만 돌파
할 것이라는 전망이 오래전부터 언론에서 나옴.

내국인 인구 대비 외국인 비율은
지금 한국이 1997년 이탈리아의 2배 이상,
2021년 한국이 1997년 영국과 비슷,
2030년 한국이 2000년대 독일 프랑스 수준.

한국은 서유럽 수준의 외국인 대량이주 추세로 인해,
노동시장, 부동산시장이 90년대 2000년대 일본과 완전히 다른 루트로 가고 있는데,

현정부 인사들, 지식인, 지지자들이
"일본이 인구 줄어서 청년취업이 쉬워지고 집값 떨어졌는데, 한국도 곧 있으면 인구가 줄어서 그렇게 될 것"
이라는 헛다리 짚는 전망을 하고
그런 인식을 기반으로 노동정책, 부동산정책, 외국인정책이 나오니, 정책이 현실과 엇나가고 많은 부작용이 발생.

이 부작용이 저소득층, 청년세대, 무주택자에게 집중됨에 따라
한국 연간 신생아 수는 세계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감소 중.

한국이 진짜로 일본보다 잘 나가길 바라는 한국인 and/or 현정부의 성공을 바라는 지지자가 가장 신경써야 할 문제는
"외국인 대량이주 정책 + (이를 로비해 추진하는) 재벌".
구르미그린 18-08-13 05:01
 
지난 10여년간 여러 번역 사이트에서 수만 개의 일본인 댓글을 봤지만,
1) 기업해외이전, 국내생산중단을 좋아하는 댓글
2) 외국인노동자 수입 옹호하는 댓글
3) 재벌 옹호하는 댓글
은 단 1개도 못 봤습니다.

반면,
최근 삼성전자가 국내 TV 생산 중단한다는 뉴스가 네이버에 올라오자 온통 "삼성 본사 해외이전하라" "이재용 화이팅" 류의 댓글이 잔뜩 달렸고

문재인 대통령도 신남방외교라며, 한국기업의 인도 동남아 이전을 촉진한 이전 대통령들과 같은 행보를 계속하고
적극적인 외국인 대량이주 정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한국이 일본의 국력수준에 도달하지 못하고, 한국 연간 신생아 수가 일본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감소 중인 이유는
모두 이 대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구르미그린 18-08-13 05:35
 
한국은 1996년까지 세계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 GDP 순위가 꾸준히 증가했으나
=> 이후 IMF 충격 + 노무현 정부 시절부터 급격히 늘어난 대기업 해외이전과 외국인 대량이주 정책으로 인한 노동시장 충격 => 미혼율 급증 + 저출산 + 내수위축 => 잠재성장률이 빠르게 하락 =>
세계 GDP에서 한국 비중은 최근 22년간 더 늘지 않고, 연간 신생아 수는 절반 이상 감소.

21세기 들어서 한국사회가 방향감각을 잃고 헤매는 느낌입니다.

비유하자면, 네이버 지도앱을 보면서 목적지를 찾아갈 때, 지도앱의 나침반/지도 방향이 자꾸 상하좌우 반전돼 길을 헤매는 상황과 같습니다.
원래 북쪽으로 쭉 가면 목적지에 곧 도착할 수 있었는데, 나침반 방향이 90도, 180도 회전한 탓에, 동쪽으로 갔다 남쪽으로 갔다 하면서 목적지에서 멀어집니다.

지난 반세기 이상 한국국민이 노력하고 이익 몰아줘서, 대기업과 산업을 키운 목적
+ 90년대 한국국민이 21세기 한국을 장미빛으로 전망했을 때, 원했던 한국의 모습
+ 90년대 어른들이 학생들에게 "21세기는 너희들의 시대다"라고 얘기하면서 보여준 한국의 비전은
결코
모든 세계인이 마음대로 와서 잘 사는 다문화 국가 건설도 아니고, 삼성이 세계최대 이익 거두는 것도 아닙니다.
직장인 18-08-13 13:16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구조조정도 아니고 완전 망했군요 기분 좋네요 ㅎㅎㅎㅎ
최순실 18-08-13 18:50
 
잘보고갑니다......
하늘나비야 18-08-13 18:58
 
한국 조선업 쭉 성장하길 바랍니다 아진짜 중국이 초쳐 놔서 .. 도움이 안되네요 중국  일본은 왜곡 날조 해서 무조건 한국이 나쁘다고 일본 언론이고 정부고 날조 중이고
마이버러 18-08-14 06:39
 
보조금, 기술유출, 컨테이너 2대분, 방화......... 얘네들은 참으로 자연스럽게 이런 얘기들을 하네요. 종특인가?
헝그리댄서 18-08-16 17:02
 
잘보고가요 ᆢ
명불허전 18-08-18 20:29
 
동조선의 조선업이 쳐망했나 보군요.
루베리스 18-08-26 05:13
 
이게 다 13억의 벌레족 때문임 철강 Scrap 밖에 못 만드는 미개한 놈들이 주제도 모르고 끼어들어서 한중일 다 망하게 생겼음
ckseoul777 18-09-08 04:43
 
ID:ff8g/Olh0
한국인이 만들 배 따위엔 타고 싶지 않다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넵 ~히키고모리가 배탈 돈이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