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2ch] LG전자, 롤러블 TV 세계 최초 공개! 일본반응
등록일 : 19-01-08 19:43 (조회 : 56,822)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라스베가스에서 개최중인 CES에서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말리는 TV 'The LG SIGNATURE OLED TV R'을 발표했습니다.

텔레비전이 커지면서 커다란 흑화면의 무의미한 존재감을
해결하는 수단으로서 LG가 생각해낸것이 이 OLED TV R,
안볼때는 화면을 둘둘 말아 아래의 상자에 수납, 확실히 눈으로 보는 미래입니다. 
벽에 그림이나 사진을 표시할때 보다도 더 깨끗하게

둘둘 마는 구조는 LG전자가 자랑하는 유기EL(OLED) 
디스플레이가 가능하게 해줬습니다. 
3개의 모드, Full View, Line View, Zero View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Full View는 이름 그대로 전면 오픈, Line View는 시계와 메뉴, 
사진 프레임으로 필요한만큼 화면이 나오는 모드, 
그리고 Zero View는 화면을 모두 말아 상자에 수납하는 모드. 
Zero View 모드에서도 스피커로 음악을 즐길수 있습니다.

말리는 TV는 LG가 몇년전부터 시험 제작기를 만들어왔지만 
마침내 제품화에 이르게 됐습니다. 65인치 'The LG SIGNATURE OLED TV R'이 
2019년 LG TV 라인업에 참가합니다만 가격과 발매시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000.jpg

002.jpg




<5ch 반응>



ID : aosU0mHE
소재와 특허는 일본꺼라고ㅋㅋㅋ



ID : NFUhBCkP
내구성 있으면 팔리지 않겠어? 
말때 각도가 어긋나서 망가질 가능성이 높을것 같긴한데... 
셔터면 구부러져도 괜찮겠지만 TV면 깨지겠지



ID : CAA8o31E
아, 이거 대박임. 본 순간 좀 대단하다고 생각했음
가격에 따라 사고싶어. 아무튼 비싸겠지



ID : aosU0mHE
특허는 소니꺼라고 본다ㅋㅋㅋ



ID : UJ5ahFGy
발상이 참ㅋㅋㅋㅋㅋ 무조건 어려움
팔릴 이유가 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



ID : D2wTv9Ku
발상이 쇼와시대 연구소같다



ID : a9Fqa3Gr 
정말 일본은 이제 안되는구나..



   ID : JTaoy2Y7 
   일본은 더 고급 산업 구조로 전환하고있음
   AI, IoT, 신소재, 바이오, 항공 우주



      ID : dENhDX6x  
      전부 한국, 중국이 위



ID : ietTcXzC
이건 일본업체가 발표안하면 안되는 거였는데!!!!!!!!!!
매너좋은 일본인이 한국인에게 양보해버렸다



ID : veRmeUNV
일본인들에게 기술을 도난되지 않도록 조심해



ID : nN4ynpbZ
일본기업이 비용과 수율을 개선하지 못하고 철수한 가운데 
LG는 묵묵히 개선, 설비 투자해서 유기EL을 실용화 한거잖아 
조선 기업이라해서 단점밖에 안보는 일본은 진짜 망했다
특허 관련도 대부분 LG와 삼성에 양도되고 
일본 가전은 진짜로 끝난다



ID : 2/Qnx1TL
재미있구만



ID : PvMd4bbM
아파트 고층에 들고다닐때 지금까지보단 훨씬 편하겠네
수납이 좀더 컴팩트하면 갖고싶을지도..ㅋ



ID : Q3/XqYbq
소니가 10년 정도 전에 말리는 디스플레이 연구 발표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드는데 소니는 어떻게 되가고있음??



ID : VUyP5OrC
이건 굉장함. 오랜만에 보는 상식을 뒤집는 발명품이네



ID : GD3mc4/6
한국, 중국이 접는 스마트폰 시대에 
일본은 겨우 "유기 EL 채용합니다!"라고하는 시대라는게
1바퀴는 커녕 2~3바퀴 늦은것같군



ID : SFkQQVu/
저러니까 반일 마구해도 여유구나...



ID : nN4ynpbZ
이 분야는 이미 지나와 조선의 독무대네



ID : /qmcxBi/
옛날 일본기업처럼 쓸모없는 기능만 달고있구나



ID : MKwZ+dvK
멋있다ㅋ



ID : MKwZ+dvK
반면 일본은ㅋ '넘어지지않는 TV'를 발표!



ID : SA+FoyTx0
이제 프로젝터 필요없는 시대에?



ID : E/1OSgYt0
하지만 일본에는 사계절이 있으니까



ID : chICT2hy0 
운송업체도 대환희, 설치업체도 대환희 
그쪽 방면의 혁명이야



ID : kQ/Qhazw0
앞서가고 있구나



ID : I526lO18M
일본은 점점 내팽개쳐져 가는구나
굉장한건 일본 스고이 프로그램뿐



ID : cfxJ8+v80
CES에서 화제가 되고있는건 중국과 한국업체밖에 없군



ID : hkXSH+FH0 
오사카 엑스포에서 일본이 뭔가 보여줄건 있나요?



ID : /2bXG0mV0
미래 느낌있네. 30만엔 정도면 사고싶다



ID : lJhA7nlNa 
그럼 고양이는 어디서 자~



ID : 59Moalv10
이런건 절대 유행안함. 마는 의미가 없으니까



ID : mebx+fSM0
제안할수있는 예산이 있고
그걸 제품화 할수있는 환경이 부럽다



ID : UH+Ufgud0
유기EL은 이제 더 이상 LG뿐이라서



ID : j8k5ZDWia
뭔가 부럽다. 성장하고있는 국가라는 분위기가



ID : z4rXoX/eM
스마트폰에 적용하면 팔리겠네



ID : CQOGob8N0
그러고보면 넷우익으로 가득했던 10년전에
한국이 유기EL을 싸게 실용화 한다했을때 
넷우익이 대놓고 무리라고 븅신 취급했었지



ID : SisInDIoM 
이런한 시행 착오속에서 차세대 표준이 태어난다
시행 착오를 하지않는 일본에 미래는 없다



ID : 46KUC0KH0
돈 많은놈은 좋은 시대다



ID : lxskaxu80
또 기술 도난이라고 아우성치겠지



ID : flq567RA0
응 안사



ID : uGrc6pIU0
예전엔 이런거 전부 일본이었을텐데...



ID : QzEwIMZg0
솔직히 대단함. 미래 느낌이 장난아님



ID : 6QCr3JCp0
일본에선 불가능



ID : ERTNRXXe0
본 스레드에서 마는게 필요해?라고 하던데 
이런걸 할수있느냐가 중요하다
앞으로 더욱 소형화, 경량화가 진행된다고 본다
기존 회사가 아니어도 좋으니까 일본도 힘내라...



ID : .ffW9zgz0
일본은 현금이 신용 가능하고 수돗물을 마실수있는 초선진국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은 모두 기겁하고 놀란다
별것도 아닌 TV를 만드는 것보다 훨씬 굉장한거라고



ID : mospX.CL0
일본기업은 이제 비전을 보여주지 못하는것 같다
아직도 고도 성장 시대를 못잊는 꼰대들이
올림픽, 엑스포나 유치하고 빚만 늘리고 
쇠퇴해가는 미래밖에 안보이네요



ID : QhAzcLg20
아니, 확산되진 않아. 결국 비용의 문제가 나오기 마련



ID : aosksnia0
전세계 대형 유기EL 패널의 100%는 LG 제품 
즉, 소니, 파나소닉, 도시바의 유기EL TV의 패널은 전부 LG 제품



ID : aosksnia0
삼성은 한국 기업임을 숨기고 있는데 LG는 정반대네 
지금도 홈페이지 보면 BTS(방탄소년단) 모델로 쓰고있고



ID : xu.e5SFm0
한국은 죽을만큼 싫지만 
이런 재미있는 기술이나 노력엔 인색하게 굴고싶진않음



ID : zSzQHlq50
저런거 내면 일단 까는놈들 뿐이라 일본은 쇠퇴한걸까



ID : mbYJ7plD0
가볍게 100만엔 넘겠다
집에 홈시어터 룸있는 부유층 정도밖에 못사



ID : atTaQy5Q0
과연 이런 부류의 비판을 할수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지금의 일본업체가 만들수 있느냐라는 얘기임



ID : QG2elm7G0
한편 일본은 알람 기능을 단 TV를 개발했다



ID : eq/4ON5p
이런걸 발표할 여력이 있다는게 부럽다 
일본 메이커는 완전히 얌전해져 버렸음 
디플레이션 땜에 돈도 없고



번역기자:ParisSG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ParisSG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냥냥뇽뇽 19-01-08 19:45
 
ㅋ 또 정신승리 지들 기술이면 왜 즈그들은 못내놈
멘탈붕괴되기 싫으니 자아도취를 선택해야지 암
     
뚜리뚜바 19-01-08 21:23
 
진짜 첫댓글부터 빵터짐 ㅋㅋ 멘탈붕괴되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린다 ㅋㅋㅋㅋㅋㅋㅋ
소니꺼라고 본다라니 지들이 말하고도 안유치한가 ㅋㅋㅋ
     
야코 19-01-08 22:21
 
가끔
정신 제대로 밖힌 놈들도 있네요 ㅎㅎ
     
Erza 19-01-08 23:58
 
공산당 붕괴하듯이 붕괴해서 찢길듯
     
ckseoul777 19-01-09 03:39
 
열도 방숭이들은 일단은 지네꺼라고 우기는게
이기는거니까요~참 애잔하네요. 이제는
황룡 19-01-08 19:49
 
그냥 열폭의 향연이고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봤습니다~!@!
비내리는ag 19-01-08 19:50
 
2등
물빛 19-01-08 19:51
 
올라가고 내려갈때 냥펀치 무지 맞겠네
바두기 19-01-08 19:52
 
잘봤습니다.
큰틀 19-01-08 19:53
 
번역 감사합니다.
뜬금없는 사계절 드립은 지들도 비꼬는 의미로 쓰는건가요?
     
생단액 19-01-08 22:32
 
네 우리와 마찬가지로 교과서에서 자국에 사계절이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가르치는게 얼마나 우스운건지 알게되어서 드립화 된거죠
역적모의 19-01-08 19:55
 
삼성 붙이는 티비도 궁금해지기 시작하네요 ㅋ
ramee 19-01-08 19:55
 
갈라파고스 방숭이는 쭈욱~ 이대로 각성하지 말고 살도록~!
     
ckseoul777 19-01-09 03:41
 
애네는 아직까지도 VHS 테잎으로 녹화를 하는데요^^
하얀그림자 19-01-08 19:56
 
ID : nN4ynpbZ

일본기업이 비용과 수율을 개선하지 못하고 철수한 가운데

LG는 묵묵히 개선, 설비 투자해서 유기EL을 실용화 한거잖아

조선 기업이라해서 단점밖에 안보는 일본은 진짜 망했다

특허 관련도 대부분 LG와 삼성에 양도되고

일본 가전은 진짜로 끝난다
/////////////////////////////////////////////////////

양도 돼? ㅋㅋㅋ

유기el은  대형화하려면 전기소모 문제 때문에 경제성이 없다
핸드폰 액정에나 활용할 수 있는 소재일뿐이다라고 하면서
 10여년 전에 니들은 포기했었잖아
후아앙 19-01-08 19:57
 
삼성은 한국 기업임을 숨기고 있는데 LG는 정반대네
지금도 홈페이지 보면 BTS(방탄소년단) 모델로 쓰고있고
 ---------------------------------------------------------------------------
화웨이만 아니었으면....  화웨이 도입한놈들 죄다..농협도 화웨인줄 몰랐네..참...
     
행복한콩 19-01-08 20:15
 
화웨이쓴건 LG U플러스...
LG전자와는 상관 없는 곳인데요..
          
마로 19-01-08 20:59
 
같은 lg계열사인데, 상관 없다고는 하기 힘들죠
               
하얀그리움 19-01-09 06:52
 
계열사가 오히려 더 적대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삼성에서 계열사끼리 싸우다가 엘지 디플이랑 계약한적도 있죠.
계열사는 그냥 남남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같은 삼성꺼라고 가져다 쓰는거 없습니다.
                    
Leaf 19-01-09 12:48
 
삼성 계열사 싸움은 삼성그룹과 cj와의 싸움말곤 딱히 없는데요? 삼성에서 계열사끼리 싸우다가 엘지 쓰는건 어느 카더라통신인가요? 망상증있어요?? 쉽게 얘기할까요? 삼성전자 주식은 전부 삼성전자가 가지고 있다면 그게 가능한데 삼성전자 주식보유는 삼성생명 삼성물산 등등 계열사 엄천 많이 끼고 있고. 삼성전자 같은 경우가 삼성그룹의 수장노릇하고 있는 판국에 삼성전자가 다른 계열사 사장단 꼴보기 싫다고 엘지?ㅋㅋㅋㅋㅋㅋ이재용이나 그룹 주주들이 가만히 그걸 또 보고만 있고요? 당장 님 밑에 회사 두개가 있는데 서로 싸우면서 경쟁 회사 물건 사고 있으면 흐믓하게 구경하고 있으려고요?
          
만삭 19-01-08 21:30
 
이건 뭐 말 장난도 아니고 아니고 그럼 삼성전자도 삼성그룹이랑 상관없죠 이름이 다른데 ㅋㅋ

그리고 LG가 이 티비 패널은 한국에서 만드는지 모르겠으나 디스플레이 공장도 중국에 있습니다
               
가을과나1 19-01-08 21:59
 
중국에 있는건 그건 당연한거고요.
파주에서 거의 생산합니다.
중국공장은 거의 지난세대에요
               
새끼사자 19-01-08 23:31
 
디스플레이 공장 아직 만드는 중입니다. 현재 oled는 전량 국내산입니다. 그리고 어차피 중국내에서 팔리는 OLED 중국내에서 중국애들끼리 쳐 싸우는데 거기에 한국에서 생산한거로는 싸움이 안됩니다. 중국애들도 해외 수출하려면 삼성 엘지 패널 사용해야 팔립니다.  그걸 노린겁니다. 앞으로 2년 뒤에나 중국 생산품 나오고 그때쯤 되면 중국애들도 대형 OLED패널 만들어 내 놓을 겁니다.
     
GAME 19-01-08 20:38
 
농협화웨이 KT랑화웨이가 협력했음
     
허까까 19-01-08 22:09
 
네이버도요
리트머스 19-01-08 20:01
 
잘 봤습니다. 한결같은 열도 반응 ㅋㅋ
영상 보니 정말 멋지고 tv의 새로운 시대를 열것 같은 느낌인데
실제론 저렇게 벽에 떨어뜨려 놓으면 바닥에 전선들 때문에 지저분 하겠죠?
전원선뿐 아니라 여러 av기기들 연결하면 그게 옥의 티일듯
아잉몰라 19-01-08 20:01
 
응 안사 X
응 못사 O
     
ckseoul777 19-01-09 03:43
 
ㅋㅋㅋㅋㅋㅋㅋㅋ 정확한팩트입니다^^
su수 19-01-08 20:05
 
ID : mbYJ7plD0
가볍게 100만엔 넘겠다
집에 홈시어터 룸있는 부유층 정도밖에 못사
--------------------
예상을 너무 낮게 잡네요.
한국경제tv 가자는 8000만원 예상하던데.
     
ckseoul777 19-01-09 03:45
 
아직까지도 갈라파고스에요 열도는 100만엔? ㅋㅋㅋㅋ
LakeWood 19-01-08 20:06
 
역시나 ㅂㄷㅂㄷ 반응 예상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피요르 19-01-08 20:06
 
일본은 현금이 신용 가능하고 수돗물을 마실수있는 초선진국...장난치나 ..신용사회에서카드없이 동전지갑들고
우에노편의점 정중앙에 한국생수 진열하는 원숭이들이
     
밥이형아 19-01-09 00:42
 
그게 지들 자조적으로 비판하는 드립입니다
오히려 이런 애들이 제대로 알고있는거죠
바람노래방 19-01-08 20:06
 
OLED 기술

1.영국에서 처음으로 이론 개발
2.미국에서 기술 개발, 특허
3.일본이 이 기술로 시험용 만들려다가 실패
4.LG가 이 기술로 양산에 성공 후 미국의 기술 구매

OLED와 일본은 아~무 관련이 없다는 것
스코티쉬 19-01-08 20:07
 
시그니처로 나온거 보니 지금 당장의 가격은 어마할테고,
일단 빔프로젝터가 엄청 구시대적이고 불편한 점이 너무 많은데,
가까운 미래에 각 교실, 회의실 마다 천장에 저거 달아놓으면 나름 생활 혁명일듯.

mp3 내장된 밥솥같은거나 만들던 일본기업과는 차원이 다네요.
     
타와리 19-01-08 23:05
 
mp3 내장된 밥솥이 있었어여?
ㅋㅋㅋㅋ
          
Dominator 19-01-09 00:04
 
산요..ㅋㅋㅋㅋㅋ
          
jazzblues 19-01-09 11:15
 
tv 달린 냉장고도 기억 나네요~ㅋ
     
새끼사자 19-01-08 23:34
 
프로젝터는 또 프로젝터로서의 메리트가 있더라구요. 엘지가 프로젝터도 엄청 밀고 있어요...의외로 평가보면 호평입니다. 저 제품하고 프로젝터하고 같이 구비하고 있다면 TV보다 영화볼때 TV접고 스크린 자동으로 내려와서 극장으로 트랜스포밍하고...그런 상상도 할 수 있겠네요..
          
밥이형아 19-01-09 00:47
 
저도 캠핑 다니면서 프로젝터 쓰려고 알아봤는데
확실히 프로젝터는 삼성이랑 엘지가 양분하고있고
삼성이 좀 비싸고 엘지가 가격대비 삼성보단 효율적으로 보이더군요
아직 사지는 않았고 봄이 올때까지 느긋하게 기다려 보는중(신제품 나올까 기대감)
     
ckseoul777 19-01-09 03:46
 
진짜 그런 밭솥이 있었나요?
     
필리핀세부 19-01-10 10:43
 
전세계적으로 부자들이 얼마나 많을까요

그들은 다 사죠. 돈이 문젠가요
프로불편러 19-01-08 20:09
 
일본은 사계절이 있으니까 힘내라
굿잡스 19-01-08 20:12
 
조만간 야외에서 휴대용 대형 티브 시청도 가능하겠군요. ㅋ

아무튼 대단. ㄷㄷㄷ
모나미펜 19-01-08 20:12
 
올해는 삼성이 플렉시블 휴대폰 내놓는다.
니들이나 중국이 내놓은 그 조잡한 플렉시블이 아닌
진짜 사람들이 꿈꾸는 모습의 제품을 말이지...

물론 첫 제품이라 단점은 있겠지
지금까지 모든 전자기기가 그랬듯이..
하지만 우리는 시작하고 너희는 시작조차 못한다는게
얼마나 큰 차이로 이어질지 정도는 잘 알거라 믿는다.

넷우익들은 지금 당장 팬티 여러장 사 놓아라
올해는 놀라서 지릴 일이 많이 일어날거다.
아베덤블링 19-01-08 20:12
 
일본수출품엔 방사능 측정기능 달아주면 수입금지 당하겠지
아따아따 19-01-08 20:13
 
옛날엔 기술도난이다 어쩌구 하더만 점점 줄어들고 일본은 이젠 뒤쳐져서 망했다류가 많네요
인천쌍둥이 19-01-08 20:15
 
일본이 자랑하는 세슘 수돗물이나 마셔
정신차리게
아베덤블링 19-01-08 20:15
 
소니가 저거  50% 가격사다가 sony로고만 붙여  일본내수로팔면 일본이 개발한 것이 되겟군..
     
ckseoul777 19-01-09 03:49
 
재네는 소니 붙히는 순간 지네거라고 우길걸요^^
제 3자가보면 아이폰도 일본것처럼 자랑하고다니는데요
우디 19-01-08 20:17
 
잘 봤어요...
푹찍 19-01-08 20:18
 
일본 얘들
예전부터 느끼는건데

한국도 잘하는것이 아니라 한국만 잘하는 것들.

예를 들어 반도체, OLED를 이야기 할 때 꼭 중국을 끼워 넣는게
싸구려론 > 가마우지론 > 부품론 > 부품을 만드는 공작기계론 > 부품을 만드는 공작기계를 만드는 볼트론 > 부품을 만드는 공작기계를 만드는 볼트를 만드는 재료론 > 영업론 > 사계절론 > 수돗물론 에 이어 새롭게 추가된 레파토리 더군요 ㅋ
그것도 '한중'도 아닌 '중한'으로 부름 ㅋㅋㅋ
현재
반도체 플레이어도 아닌 중국을 끼워 넣은 다음 한국을 뒤로 보내는 그 센스 ㅋㅋㅋ
OLED 플레이어도 아닌 중국을 끼워 넣은 다음 중국 다음으로 한국이 시장에서 그럭저럭 점유율 좀 있다는 인지부조화 ㅋㅋㅋ
이젠 도저히 한국을 이길 수가 없으니 아마 중국이 한국보다 더 뛰어날거야
한국한테 지는것보다 중국한테 초토화 되는것이 낫지~ 중국이 반도체, OLED 팔고 있지 않아도 이미 우리의 마음속에서는 중국이 반도체, OLED 시장 점유율 1위임 ㅋ 그래서 중한임 ㅋㅋㅋ
중국님!! 제발 한국이좀 이겨주세요!! 한국이 미워 죽겠네!!
ㅋㅋㅋ
이 레파토리가 대략 2년 전부터 흘러나오기 시작하더군요 ㅋ
다른 정신승리들과는 달리 본인들도 느끼지 못하고 사용하는 것이 이 레파토리의 특징이기도 하지요 ㅋ
Y금강불괴Y 19-01-08 20:20
 
잘봤습니다......

체념하는 넘들이 많아져서 옛날보다는 조금 식상하긴 하네....
일본 스고이~~ 하는 넘들이 불과 3~4년만에 현격히 줄은건가....
sunnylee 19-01-08 20:22
 
너희들 tv 에선... 사계절이 나오쟎아..ㅎㅎㅎ
잘 봤어요...
가새이닫컴 19-01-08 20:24
 
ID : .ffW9zgz0
일본은 현금이 신용 가능하고 수돗물을 마실수있는 초선진국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은 모두 기겁하고 놀란다
별것도 아닌 TV를 만드는 것보다 훨씬 굉장한거라고
-------------------------------------------------------
이런 덜떨어진 스고이 자화자찬에 빠진 왜인들을 보니 한결 마음이 놓인다ㅋㅋ
     
바람노래방 19-01-08 20:38
 
자화자찬이 아니라 일본에 대한 비아냥 이구만요.
          
kkuk1129 19-01-08 23:23
 
저도 그렇게 해석함 ㅋㅋㅋㅋㅋ
케플러452B 19-01-08 20:29
 
만들기라도 하면서 저런 얘기나하지 정신승리나 쳐하네 ^^ 기술력도 없는놈들이 ㅋㅋ
     
ckseoul777 19-01-09 03:51
 
열도 애들의 정신상태는 딱 1990년대에 머물러있어요^^ 그때는 잘나갔는데 하면서 항상 과거를 회상하죠
새콤한농약 19-01-08 20:33
 
잘 봤어요...
retinadisplay 19-01-08 20:35
 
일본이 수돗물을 안전하게 마실때 다른 나라는 새로운 정수기술을 개발하겠죠. 대부분의 수돗물을 안전하게 마시지못하는 나라에서 그 제품을 구매하고
 또 다시 일본은 시장에서 따돌림 당하는 꼴이고
그렇게 조금씩 차이가 벌어지는 것입니다.
반응잘보고갑니다.
자비스런 19-01-08 20:36
 
기술 발전이 아름답네요
좋은 세상이다
수호랑 19-01-08 20:37
 
일본에게는 아직 사계절이 있습니다
kgkg9539 19-01-08 20:46
 
그놈의 삼성은 한국기업인거 숨긴다 소리 언제적이야기냐?
ultrakiki 19-01-08 20:49
 
일본은 현금이 신용 가능하고 수돗물을 마실수있는 초선진국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은 모두 기겁하고 놀란다

----------------------

미개해서 놀란것이야...망상하지마 !!!!

어떤 찐따 나라는 방사능 범벅 수돗물먹는다 자랑하는데
 기겁하고 놀라지 않을 외국인이 어딨어 ??
     
ckseoul777 19-01-10 19:48
 
진짜로 못사는 사람들은 수도물을 그냥 마시더라구요 동일본대지진이후로는 보통 생수를 사서마시지만요
최순실 19-01-08 21:04
 
저런 망상 마음다짐이라면 안심이다.
겨울느낌 19-01-08 21:06
 
ID : E/1OSgYt0
하지만 일본에는 사계절이 있으니까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혹시 이거 한국사람이
비아냥식으로 댓글단거 아닐까요?
여기서도 사계절 드립이 튀어나올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소리야 19-01-08 21:08
 
실제로 구매하게 된다면 일본보다 한국에서 훨씬 비싸게 팔겠죠 쓰레기같은 기업들..
가출한술래 19-01-08 21:10
 
잘 보고 갑니다
건달 19-01-08 21:17
 
보통 왜구들은 날조를 일삼다가 해도해도 안되면 자학을 함
운동포기 19-01-08 21:29
 
오뎅,뎀뿌라나 고급호 해라 그거외에 섬원숭이들이 뭘 할수 있으려나..
과거 아시아 식민지에서 훔쳐간 금은보화로 지금까지 먹고 산거외에 니들이 뭘 할줄아냐,,
라크로스 19-01-08 21:32
 
여전히  감명깊다....

ID : E/1OSgYt0
하지만 일본에는 사계절이 있으니까

그려~ 死계절  ~  줄구장창 와라~
담배맛사탕 19-01-08 21:47
 
저러면서 자괴감을 상쇄하는거죠.
저러는 사이 시간은 흐르고, 더욱더 격차는 벌어지고 ㅋ
가스칼 19-01-08 21:49
 
다른나라들은 수돗물 못마시는 줄 알겠네. 한국인들 특유의 뿌리깊은 정부 불신과 정수기 업체들의 마케팅때문에 수돗물을 꺼려하는거지 수돗물 수질은 일본과 차이 없게 된게 20년이 넘었죠. 저도 수돗물을 잘 마시는데 어떤사람은 라면 물로 쓰려해도 기겁하더군요. 그래서 외국의 한국 여행 가이드 북에서도 한국인들도 안마시는 수돗물 마시지 말라고 하는거고..
갓잡이 19-01-08 21:56
 
궁금한게 다스플레이를
 돌돌 마는게 어려운 기술일까요?
접는게 어려운 기술일까요?
     
새끼사자 19-01-08 23:36
 
둘다어렵지요...난이도로 보면 접는게 더 어렵다고 봅니다. 엘지는 Asus와 접는 노트북 만든다고 하던데...언제 선보일지 궁금하네요..
sLavE 19-01-08 22:06
 
ID : MKwZ+dvK

반면 일본은ㅋ '넘어지지않는 TV'를 발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kseoul777 19-01-10 19:5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 구형디자인을 다시 새롭게  만든다는 이야기겠죠^^
골드에그 19-01-08 22:09
 
잘봤어요.
Drake 19-01-08 22:09
 
티비 좋아보이네요~
가격만 적당하게 나오면 삼
     
신무 19-01-09 04:16
 
시그니쳐 제품이 '적당한 가격'으로 나온적이 없음.
설화수 19-01-08 22:10
 
엘지는 좋은일도 많이하고 품질도 좋고 기술도 좋은데, 왜 자꾸 중국을 빠냐? 중국 자본에 넘어간건가?
새벽호수 19-01-08 22:14
 
일본은 OLED에 있어서 막말로 발가락 한개쯤 담두자 마자 뺀거 아닌가 ? 뭔 소재가 어쩌니 특허가 어쩌니 기술을 양도하니 뭐하니 ㅋㅋ 열폭 오지네
시루 19-01-08 22:35
 
솔직히 거실에 tv가 있어도 불편해서 잘 사용 안하는데 딱 침대 발쪽에 두고 사용하기 좋을 거 같네요. 침대에 누워 보는게 최곤데 말이죠.
가생아놀자 19-01-08 22:43
 
사실 아직 신기술 개발은 일본이 더 위인게 사실이긴 함. 하지만 일본은 양산화 기술력이 딸리기 때문에 어느정도 로열티를 약속받고 한국에 넘기는거지. 반도체만 해도 신기술 자체 개발은 미국 일본이 주도하고 안정적인 양산화 개발을 한국이 맏고 있음. 반도체라는게 일단 찍어 놓고 성능 테스트를 한 다음에 급을 나누는 좀 복불복 시스템이라 좋은 퀄리티로 대량으로 뽑을수 있는 기술과 장비를 가진 안정적인 공급처가 얼마 없음
     
주니해피 19-01-08 22:58
 
뭐래는거야 이 왜구는 또
          
가생아놀자 19-01-08 23:07
 
이 반도체 양산화 기술도 처음에는 경쟁사도 꽤 있었고 일본이 한국싸게 부려 먹으려고 양도한거임. 그때만 해도 일본은 넘사벽으로 잘 나갔고 한국은 가깝고 싸게 부려먹을수 있었으니
그런데 시대가 갈수록 기술발달과 자본 문제로 경쟁사들이 하나둘 망해가면서 어느순간 반도체 양산화 업계는 높은 기술력 요구와 자금이 필요한 뛰어들기 힘든 노다지가 되고 한국 어느순간부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게됨. 일본도 이쯤되자 부랴부랴 양산화에 투자하지만... 뭐 요즘 돌아가는 상황 보면 상황파악 될거임... 반도체 이야기만 했지만 다른 분야에서도 기술개발은 일본이 주도 하는것들이 꽤 많은게 사실임. 보통은 이름도 못 들어봤을 생소한 회사겠지만
               
굿잡스 19-01-09 01:33
 
이 반도체 양산화 기술도 처음에는 경쟁사도 꽤 있었고 일본이 한국싸게 부려 먹으려고 양도한거임. 그때만 해도 일본은 넘사벽으로 잘 나갔고 한국은 가깝고 싸게 부려먹을수 있었으니 >>???

ㅋㅋ 몬 이런 헛소리를 진실마냥 구구절절 쯧

링크 글 정독.

http://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commu07&wr_id=1935696
               
귀요미지훈 19-01-09 01:36
 
아주 소설을 쓰시네요..ㅎ
               
풀어헤치기 19-01-09 02:26
 
키타━━━━━━━(?∀?)━━━━━━━ !!!!
               
스포메니아 19-01-09 05:54
 
안드로메다에서 온 분이군요.
지구의 물정을 전혀 모르시네 ㅎㅎㅎ
               
바람노래방 19-01-09 07:14
 
애니로 세상을 아는 전형적인 토착왜구 마인드
일본얘들이 저런 거짓말 하고 다니는데 고대로 복붙하고 있네
               
새벽호수 19-01-09 17:05
 
그런식으로 과거를 따지면 백제시대에... 음.. 에이 설명하기도 구찬타. 그냥 알아서 생각하세요
               
필리핀세부 19-01-10 10:47
 
왜곡된 정보를 저토록 나열하는 걸 보면 댁도 참 딱하다.

저만큼 외울정도로 심각하게 많은 양이라면 참 불쌍하다.
     
ckseoul777 19-01-10 19:51
 
넵~잘 알겠습니다 일뽕님^^!!!
     
명불허전 19-01-22 19:03
 
한국말 잘 하시네.
cafeM 19-01-08 23:04
 
삼성의 베젤없는 TV 반응도 궁금하네ㅋㅋㅋㅋㅋㅋㅋ

거기서는 어떤 헛소리 할지
춘스리 19-01-08 23:18
 
갤럭시 모서리 깎는 기술을 협력사가 중국에 팔아먹었다는데
엘지도 조심하길
miilk 19-01-08 23:43
 
근데 기업 내부인 입장이라면 모를까 일반 서민들이 이런걸 나라끼리 비교하는 의미가 있나싶음

lg가 한국기업이랍시고 한국 각처에 그냥 뿌리는것도 아니고 결국 우리도 돈주고 사서 써야하는건데

그런면에서 보면 똑같이 돈주고 lg제품 사면 되는 일본인이나 우리나 마찬가지 입장 아닐지
에스프리 19-01-08 23:52
 
요즘 정신박혀가는 일본반응  빈도가 늘면서 조금 아쉬위지고있습니다. . 아베짱 좀더 힘내라구 ..  넷우익들도 좀더 간바레!
바라배 19-01-08 23:56
 
tv가 있는 공간 뿐만아니라 그 배경까지 인테리어와 예술이 되는 공간을 가진 정말 있는 사람들을 위한 아이템이네영.
귀축유성 19-01-09 00:08
 
일본 기업은 아무 신제품도 못 내놓고 있는데 무슨 기술과 소재가 다 일본제야 ㅋㅋㅋ
덕후니 19-01-09 00:19
 
하찮은것들~
부럽다고 말할 용기도 없는 하찮은 놈들~
히포 19-01-09 00:29
 
힘내 .. 니넨 포,르노하고 사계절이 있잖아

수돗물은 무슨 냄새나서 못 먹는다고 하던데
리토토 19-01-09 00:30
 
ㅄ이들이 ㅂㄷㅂㄷ거리네
향연 19-01-09 00:38
 
잡것들이 꼭 중국하고 같이 엮네

수준 차이나게시리..

니네는 중국하고 놀아
불만폭주 19-01-09 00:40
 
일본애들 심성이 왜 졸렬하고, 간사한지는 글만 봐도 알 수 있음.
" 그렇게 되길 바라는 마음을 아닌척 글로 표현하는 스타일 " 이 부분이 바로 일본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죠.
BTSv 19-01-09 00:58
 
수돗물은 우리나라도 마실 수 있는데?
     
5000원 19-01-09 01:53
 
우리나라도 수돗물 음용 가능 국가인데 왜구들이 자기들이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수돗물을 그냥 마실수 있다며 한국 누락시키고 조작방송을 했었죠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commu07&wr_id=3000492

한국에 대한 질투와 열등감이 극에 달한듯
하나부터 열까지 의식을 안하는게 없는 ㅎ
          
ckseoul777 19-01-10 19:53
 
참~일본것들 하는짓이 구차하고 역겹고  애잔하네요
NoMercy 19-01-09 00:59
 
그래서 특허 소니 거임?
스트릭랜드 19-01-09 01:22
 
저런게 모바일에 적용되면 장난아니겠는데
     
ckseoul777 19-01-09 03:52
 
진짜 그야말로  초 대박이네요(^_-)-☆‪O̤̮K̤̮‬
llllllllll 19-01-09 01:56
 
전 세계가 스마트폰 보급될때 폴더폰에 ied작업해서 반짝반짝거리는거 유행했던 나라
자기자신 19-01-09 03:06
 
잘 보았네요
생각하며삽… 19-01-09 04:38
 
쟤들 아날로그밖에못쓰지않음?ㅋㅋㅋ
하데스 19-01-09 05:41
 
잘 봤습니다.
병아리쓸빠 19-01-09 08:40
 
ㅋㅋㅋㅋㅋㅋㅋ
Alice 19-01-09 09:08
 
ID : ietTcXzC
이건 일본업체가 발표안하면 안되는 거였는데!!!!!!!!!!
매너좋은 일본인이 한국인에게 양보해버렸다
-----------------------------------------------------------
자위질로 세계 1위...ㄷ ㄷ ㄷ
무영각 19-01-09 09:11
 
엘지팬 스고이..
손나우도 19-01-09 09:14
 
사실 TV는 자리를 많이 차지하고 있는게 문제가 되는게 아닌데.. 차라리 자리를 많이 차지하고 있다는 문제를 지적하려면 스크린처럼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도록 하는게 나았을지도.. 기술력 대비 제품이 진부해 보이는 것은 사실..
     
굿잡스 19-01-09 10:24
 
저 아이디는 자리 문제보다 대형화 추세의 티브에서  시청 없을시  티브 화면 자체가 시커먼 바탕이다보니 마치 흑칠판 마냥  공간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 평소 오디오로도 사용할 수 있어 생각보다  나빠 보이지는 않군요. 환경에 따라 위에서 내리는 것도 나올 수 있겠지만 가정에서 설치의 번거로움이나 높은 시선으로 쳐다보는 불편도 나올 수 있어 각자의  용도가 있을 듯.
     
잘살아보아 19-01-09 11:01
 
아래에서 위로 올릴수 있다는건 위에서 아래로도 내릴수도 있다는 거고 단지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게 할려면 거치대를 써서 고정하던 천정이나 벽면에 고정을 해야하기 때문에 이동성에 문제가 있죠 저제품의 컨셉은 디스플레이를 넣고 이것저곳 이동하기 편하다는걸 강조하는거 같네요.
또한사람 19-01-09 09:26
 
티비는 엘지~
호롤룰루 19-01-09 10:38
 
유기EL 특허를 일본으로부터 양도 받았다?  진짜 정신승리하는 법도 가지가지다;;

애당초 첫 유기 EL발명도 일본인이 아닌 미국인이었고,

컨셉 발표는 일본이 먼저였지만, 수율에 맞춰 대량생산에 직접적으로 성공하여 제품화 한 것은 한국이 먼저였다.

처음부터 유기EL은 일본이  발 붙일 곳도 없었는데 무슨 특허양도 타령을 하냐
드뎌가입 19-01-09 11:05
 
영상에 나온 것처럼 럭셔리 주택, 휴양시설에서 인테리어 고려하면 절대 비교 우위를 가질 듯
아리온 19-01-09 11:21
 
잘 봤습니다.
관측 19-01-09 11:58
 
번역감사합니다
비상문 19-01-09 14:16
 
잘봤습니다
사람이라우 19-01-09 14:18
 
하나 사고싶긴 하다 ㅋ
     
ckseoul777 19-01-10 19:54
 
그런데 한국에서는 더 비싸게 팔겠죠!! 항상 그래왔듯이
미월령 19-01-09 14:56
 
왜인들은 정신연령이 낮은거 같아요. 쟤네 댓글들이 초등생 수준도 안되는데.
직장인 19-01-09 16:22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전설의 1군과 전설속에나 있는 일본의 기술을 보고 싶다....
NASRI 19-01-09 16:47
 
ID : aosU0mHE
소재와 특허는 일본꺼라고ㅋㅋㅋ

--------------------------------------

이쯤이면 그냥 정신병이라고 본다.
spraingers 19-01-09 18:14
 
잘 읽었습니다
최순실 19-01-10 08:22
 
잘봤습니다.
ckseoul777 19-01-10 19:55
 
댓글이 더 재미있네요^^
ckseoul777 19-01-11 02:56
 
잘보고갑니다^^
엔드게임 19-01-12 00:56
 
잘보았 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