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국영석유회사 카타르 페트롤리엄(QP)이
한국의 대우조선해양·현대중공업·삼성중공업과 700억 리얄(약 2조엔) 규모의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QP는 이날 홈페이지에 공개한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 조선 3사로부터
2027년까지 100척 이상의 선박을 공급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LNG 운반선 계약 사상 최대 규모라고 전했다.
이날 계약서 서명식은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카타르측에선 QP의 최고경영자인
사드 알카비 에너지담당상이 한국에서는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참석했다.
이성근 대우조선 사장, 가삼현 한국조선해양(현대중공업 중간지주회사) 사장,
남준우 삼성중공업 사장도 계약서에 서명했다.
알카비 장관은 이날 서명식후 "카타르의 LNG 생산능력을 현재 연간 7700만t에서
2027년까지 1억 2600만t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번 계약으로) 2027년까지
글로벌 LNG 운반선 용량의 약 60%를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알카비 장관은 지난해 2월 기자회견에서 LNG 증산 계획을 밝히면서
신규 LNG 운반선의 발주처로 한국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카타르는 전세계 LNG 공급의 30%를 차지한다.
당시 알카비 장관은 우리의 모든 배는 지금까지 한국에서 건조됐다.
따라서 현재 원하는 조건을 충족시킬수 있을지
한국 조선사와 다른곳을 알아보겠다고 설명했다.
LNG 운반선을 자국에서 건조할 계획도 있느냐는 질문에는
LNG 운반선은 건조 유지 수리에 첨단 기술과 지원 서비스가 필요하다며
카타르가 자국에서 건조하려면 비용면에서 경쟁력과 실현 가능성이 없어
외국에 주문하는게 낫다고 답했다.
<야후재팬 반응>
jea***** 공감 981 비공감 51
한국이 자국 조선업에 과도한 공적지원을 하는것이
세계무역기구(WTO) 규정을 위반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있지요
자기들만 좋다면 규칙을 지키지 않는
자국을 위해서는 사실도 왜곡하는 나라라는 것입니다
Karamunist 공감 21 비공감 4
결정이 나올때까지는 위반해도 합법이라는 것
한국인 특유의 화전농업식 발상법
제재금이 부과되는 것은 아니므로 위반해도
자기들 주머니는 타격이 없다
地獄への道は善意で敷き詰められている 공감 4 비공감 2
소중화니까
Hsin*** 공감 781 비공감 37
그건 그나마 다행이네요
그런데 실질 6년만에 100척을 건조할 능력은 있나요
앞으로 파업도 잦으실테니 힘껏 노력해서 납기 준수하세요
海洋散骨 공감 26 비공감 3
1.불화수소도 자국 생산할수 있었고
2.달에도 갈수 있겠고
3.일본제품 불매로 나라는 풍족해졌고
4~100은 생략, 어쨌든 축하
ei8***** 공감 14 비공감 4
납기 준수는 확실히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col*****日本人 공감 8 비공감 3
LPG 탱크의 제조기술은 일본의 특허이기 때문에
이것으로 가장 벌어들이는건 일본기업입니다
한국도 만들지만 가스누출로 쓸모가 없음
kaz***** 공감 3 비공감 1
슬프게도 일본 조선소 규모로는 6년에 100척은
도저히 무리입니다. 한국 조선 빅3의 규모와는
하늘과 땅만큼 차이가 나서 도저히 비용적으로 당해낼수가 없어요
더 빨리 조선소의 집약을 추진하지않은 업계에 문제가 있는겁니다
하지만 LNG 유조선에 사용하는 기간부품은 일본이 아니면
만들수없는 부품이 있기 때문에 대만족할 기업은
일본에도 있으니까요. 나쁜일은 아니에요
ing 공감 0 비공감 1
그런 중학생같은 댓글말고 좀 더 읽을만한 댓글을 달아줘
ije***** 공감 739 비공감 26
코로나에 대한 영향이 슬슬 오는 가운데 밝은 뉴스가 아닌가
축하, 한국경제는 안전하군
일본은 자국도 벅차서 한국의 자립은 기뻐. 힘내!
일본은 자국도 벅차서, 중요한 일이라 두번 말했어요
tsu***** 공감 156 비공감 6
단순히 이러한 계획이 있다, 곧 입찰을 실시할 예정
입찰조건은 까다로우므로 참가할거라면
우선은 가등록을 해줘...의 그 가등록 아닌가...?
카타르발 기사라면 카타르도 안됐네
그건 그렇고 변함없이 자화자찬의 기사는 좀..
매번 이런 계획 수준의 기사들이 많이 보도되고 있지만
언제나 결과나 완료의 기사가 안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
abi***** 공감 143 비공감 6
전에 근무했던 상사에 확인했는데
이건 조선 계약이 아니라 용선 계약이 아닌가하는 이야기
즉, 조선소가 LNG선을 건조해 그것을 카타르에 대출해 운행한다
그걸 조선 수주를 받은것처럼 보도하고 있다는 지적
뭐, 지금까지의 그들의 언동으로 보아 그 정도가 타당하겠지
sab***** 공감 2 비공감 10
진실을 인정하고싶지 않아서 질투덩어리인 일본인
LNG 운반선을 100척 정도 수주할수있는 나라가 한국밖에 없다는건
경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사실임
tak***** 공감 136 비공감 7
밝은 소식을 원하겠지만 수주해 만들수록
기업은 돌아가겠지만 보조금을 주는 국가로 봤을땐 대적자
이제 적당히 국가의 한계가 오고 있다는걸
깨닫지 못하면 파탄이 가깝다
f10***** 공감 8 비공감 0
조선업이 망하면 실업자가 넘쳐날테니까요
kcu 공감 131 비공감 5
일찍이 일본의 플랜트 수출이 매년 대적자를 반복했습니다
엔고때의 대량수주가 발목을 잡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타르는 사우디에 단교당해서 괴롭지 않을까요
일본도 유럽도 무서워서 안맡는거겠죠
ing 공감 1 비공감 0
기술이나 기능, 사업 유지를 위해선 때론 적자 각오의 수주도 필요
일단 일본 조선사는 체력이 없다
왜 일본의 경영자, 정치가는 이렇게도 답이 없는건가
tya***** 공감 129 비공감 7
좋은 소식이군요. LNG 운반선이라고 하는것은
구조상 매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일본의 조선소에서는
비용문제가 있기 때문에 쉽게 수주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한국의 3대업체는 당분간 이 LNG 운반선으로
힘에 부칠 것이기 때문에 유조선과 화물선, 여객선 등의
신규 수주와 수리에는 손을 쓸수없을 것입니다
그 결과 배 가격이 오르면 일본 조선소에도 희소식이 될겁니다
qoq***** 공감 110 비공감 2
공적 지원을 받은 저가 수주, 발주한 카타르는
차의 누수와 달리 배의 누수는 침몰 위험이 있으므로
고속철도 KTX에 테이프로 보수한 발주도 잊지말자
ハナカラウドン 공감 91 비공감 2
항공과 조선은 기간 산업기금으로 가장 먼저 자금을 공급받는
위독한 업종중 최고라 이런 계약을 제대로 수행할지 의문입니다
Stay with Japan 공감 38 비공감 1
그건 책임이 막중해! 도중에 내팽개치지마요
fsf***** 공감 28 비공감 1
이전의 조악품 반도 메이커를 일본이 자금을 원조해
친절하게 무상으로 기술을 공여해 길러준겁니다
반도쪽에 감사하는 마음같은게 있을까요?
the***** 공감 6 비공감 0
이제 감사한 마음 운운같은 말 그런거 그만두지 않겠습니까?
집요하게 위안부 문제를 반복하는 것과 마찬가지잖아요
무상으로 준것에 대가를 요구하는게 이상하죠. 그건 무상이 아니죠
비즈니스로서 하는일은 제대로 처음에
손익 계정을 계산한 계약을 하면 되는겁니다
f10***** 공감 26 비공감 0
겉보기에는 돈을 버는것처럼 보여
실제로는 정부 보전으로 적자 수주해서 국민부담
다른 나라의 수주를 방해만 할뿐
新元号は令和 공감 22 비공감 1
중국, 한국의 조선은 국영기업
일본기업이 싸워도 가격이 달라
ma3***** 공감 25 비공감 6
조선업계는 왜 한국에 이렇게 뒤쳐질까
단지 업계에만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 국가의 시책이 문제가 있는건 아닌가
아니면 조선업계가 사라지는건 어쩔수 없다고 국가도 인정하는 것인가
WTO 등은 아무런 강제력도 없는 무시해도 되는 단체야
mat***** 공감 19 비공감 0
잘도 발주를 했네 카타르, 그 용기 솔직히 칭찬합니다
싸구려 물건을 사는 사람이 돈을 버리지 않도록
계약서 재확인과 시공 도중 확인이 필수겠네요
fhr***** 공감 23 비공감 5
질이 안좋아서 취소되는거 아닌가??
wat***** 공감 2 비공감 0
우리의 모든 배는 지금까지 한국에서 건조됐다고 했잖아
지금까지 산 배에 불만이 없었으니까 계속했겠지
뭐, 비슷한 기획으로 만드니까 익숙해지는 면도 있겠지만
aki 공감 18 비공감 0
LNG는 가격에 좌우되니 실제로 100척이 발주될지 의심스럽다
발주가 취소돼서 또 힘들어하지 않을까?
はぐれアルパカは ようすを みている。공감 15 비공감 0
뭔가 일단 담아놓은것 같은.. 거기다 조선업은 취소도 자주 나와서
카타르의 계획이 순조로울지 미지수
ros***** 공감 13 비공감 0
이제 일본을 팔아넘긴 일본인 조선기술자의 귀국을
인정하지않는 법안을 통과시킬때가 됐다
북유럽을 경유해 한국에 들어가는 사람도 꽤 있는듯
dodemoyoi 공감 8 비공감 0
이런거보면 일본정부도 조선업에 한국정부만큼은 아니라도
국책으로 자금을 투입해도 괜찮지 않을까요?
일본은 바다로 둘러싸여있고 배도 싸게 많이 만들기도 하고
철도 대량으로 사용하니까 장래에 주변국들과 싸움이 났을때
배도 못만들고 철도 못만들고 산유국과의 연결고리도 돈뿐이라는건 좀
極度乾燥しない。공감 6 비공감 1
조선, 철강, 자동차, 엔터테인먼트 etc
일찍이 일본이 귀국을 위해서 가르쳤던 기술
무엇이든 일본이 잘하는 분야를 덮어
일본을 쇠퇴시키는 국책이 결실을 맺게 되었네요
カリクレス 공감 5 비공감 0
왜 일본기업의 수주는 없었는가?
한국의 기술이 뛰어나서인가 아니면 가격을 내려도
페이가 가능한 장치가 있어서인가
어쨌든 일본기업도 공부안하면 안돼
tto***** 공감 6 비공감 2
LNG선은 과거까지만 해도 일본이 가장 강한 부문이었는데
이제는 중국, 한국에 밀리고 말았다
IT 관련도 일본은 뒤떨어지고, 일본의 강점이 점점 희미해지겠지
ana***** 공감 3 비공감 0
원화 약세 덕분이죠. 하지만 원-달러 환율 하락을
염두에 두지 않으면 원자재 수입으로 대적자가 날겁니다
正義 공감 3 비공감 0
축하합니다. 제대로 납기를 엄수해 제대로 된 배를 만드세요
dam***** 공감 2 비공감 0
7년만에 100척이나 제조가 가능한 공간이 나오나?
연간 약 15척이야. 일본의 3배는 돼
선대도 기술자도 공정수도 부족하지 않을까?
그렇게 되면 외주를 줄지도 몰라
Wbc12***** 공감 2 비공감 0
룰 위반 보조금인데 이기는게 당연
KーDESU。공감 2 비공감 0
카타르도 꽤 도박을 좋아하시나봐요
wat***** 공감 2 비공감 1
조심하세요. 기괴한 나라의 배 특히 민간선은
욱일기를 보면 가라앉도록 만들어졌으니까
그리고나서 "일본배가~!" "일본이 잘못했다"가 됨
met***** 공감 1 비공감 0
대량의 세금을 투입한 성과군요
lbz***** 공감 1 비공감 0
1척에 200억엔?? 이거 너무 싼거 아니야?
또 덤핑하고 있겠지. 안되겠네 제재다
m.m 공감 1 비공감 0
"이익은 거의 없지만 보기 좋으니까 할게요"
lif***** 공감 2 비공감 2
그 정도 만들 수용능력이 돼?ㅎ
tututu 공감 1 비공감 1
싸구려 배는 위험해
ghb***** 공감 1 비공감 2
한국 승 일본 패, 일본 위험할지도!
ing 공감 1 비공감 3
현실도피의 한심스러운 댓글이 너무 많다
단지 여기서만 눈에 띄는 것이길 빈다
hit***** 공감 1 비공감 18
아무것도 못하는 무력한 사람들의 혐한 댓글은
같은 일본인으로서 뭔가 싶어 부끄러워진다
채워지지않는 자신의 승인 욕구를 옅은 지식과
댓글로 표줄하는거 허무하지 않는걸까
번역기자:ParisSG해외 네티즌 반응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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