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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 韓 조선 3사, 카타르에서 LNG선 100척 수주, 중국반응
등록일 : 20-06-04 14:27  (조회 : 49,206)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카타르 석유 회사, 한국 3대 선박 회사와 192억 달러에 LNG선 협약 체결>
6월 1일 카타르 석유 회사는 190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LNG선의 건조 공간(슬롯)을 확보하는 세 건의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의 LNG선 건조 능력을 담보하고, 향후 카타르 석유 회사가 LNG선에게 바라는 북부 유전과 미국 확장 프로그램도 포함한다.
협약에 의하면 한국 대우조선해양(DSME), 현대중공업(HHI), 삼성중공업(SHI)이 카타르 석유 회사를 위해 2027년까지 LNG선 건조 공간을 상당 부분 확보한다고한다.



cnwb001.png



<중국 선원 웨이보 글>
카타르가 중국에게는 30억 달러 발주하더니...
한국에게는 192억 달러 주했네
한국의 6/1에도 못 미친다
중국의 LNG선 건조 수준이 한국과는 아직 비교가 안 되니
좀 성과가 있다고 흥분해서는 안 되지
아직은 차근차근 건실히 노력해야 한다
'중국은 대단해'라는 소리는 적당히 하길...
정신 뽕에 취해봤자 아무 의미가 없다



<댓글 반응>



河阳侯林登万DRY
어선을 보면 중국의 조선 기술이 진보했다 하더라도
아직은 축적된 게 많이 부족하지



酥老泡酒
예전 카타르 CNG선 대부분을 한국이 건조했어
이번 중국 선박업체가 한국으로부터 힘들게 좀 뺏어왔으니
자부심을 느끼는 것도 지나친 게 아니지



ㄴ被_吃饱睡好身体好
나도 다큐멘터리 본 게 기억나네
원래 한국이 완전히 독점했는데
현재는 우리도 나눠 먹을 수 있으니
비록 작은 부분이지만
그저 시작에 그칠지 어떻게 알겠어?
자부심을 가지면 왜 안 돼?



小蝌蚪找妈妈找到了吗
정치적 관점을 끌고 와 공격해봤자 소용없어
'중국은 대단해' 해도
중국은 무적도 아니고, 만능도 아니고
다 건실하게 해낸 것도 아니잖아
성적은 성적으로, 격차는 격차로
이거 아니면 저거야 하는 것도 아니야



Mr_批发吃货东西的月半老板
14억 명 중 뽕에 취한 사람만 최소한 13억



ㄴ盛夏的南市老城厢1991
중국은 한국을 대부분 중시하지 않잖아
상하이 사람도 빵즈 라고 소리치는데
정말 생각이라는 게 없나
예전 아시아 네 마리 용 중에 XX 빼고 우리보다 다 강해



不占地
건실하게 발전하려면 몇십 년은 필요하겠네



ㄴberg伯格-孤高之人
학창 시절 선생님이
거시경제학 나이스비트(세계 미래학자)의 메가 트렌드에 대해 언급하면서
일본 조선 사업이 세계 제1위가 될 거라고 했는데
나이스비트가 예측한 것 중에 다른 20개 예측은 다 맞았어
브라질이 일본을 추월해 세계 제1의 조선국이 된다는 건 틀렸어
먼저 한국에 추월당했고, 우리는 또 한국을 추월해야겠지
우리가 LNG 건조 시작했을 때
한국이 100척이라면 우리는 겨우 한 척이었어
몇십 년 걸리지 않고 길어야 10년이면 좋겠어



千万芝麻
'중국은 대단해'야말로 국뽕화 작업



Jeffrozen
그래도 좋아, 원래 국가 발전은
아무것도 한 게 없으면서 그저 잘난 줄만 아는 사람한테
달린 게 아니라서



御城羽
아직은 노력, 노력, 또 노력이 필요해
한 번의 공적으로 자만해서는 안 되지



好想好想好想LIUXUE啊
확실히 여전히 기술을 못 따라가네



YorkerFung
퍼가야지



老佛林特船长
굉장히 짜증나네



B哥是条正经的咸鱼
정신 좀 차리자



五十街少年
제조 대국일 뿐이지 아직은 제조 강국이 아니야
사실 대단하지 않았어



艺见工社: //@老佛林特船长
분명히 나라를 사랑하지 않는 건 아니지만
어떻게 강국이라 말할 수 있지?
좀비들에게 시달릴 거 두렵지 않나?



吃嘛嘛香爱吐槽
이렇게 큰 수주는 정즈(중국 축구 선수)의 리뷰 없이
기술적 시선에서 해석이 전혀 안 되네



钟爱复古风
빵즈 LNG 기술은 자국 기술이야?
아니면 프랑스한테 로열티 줘야 하는 거야?



ㄴ船人老姚
한국인이 이룬 기술이야, 하지만 기술은 많지 않음
중요한 부분은 프랑스놈이 특허를 가졌지



ㄴ七秒钟的记忆ccy
자신들 것



via文龙
빵즈의 조선 기술은 확실히 대단해
현대, 대우에 다니는 몇 명을 잘 아는데 임금도 높아



Jimmy_6458001
전에 영국이 촬영한 한국 삼성중공업의 대형 LNG선 과정을 봤는데
확실히 정말 놀라웠어



食啡之地
선원들은 다 필리핀 사람 아니야?



ㄴ摇滚啤酒09
라오야오(웨이보 유저)의 카레를 잘못 먹었나?
(필리핀의 유명 음식 : 카레카레)



十六夜月恋空
격차를 인정해야 쫓아갈 방향을 알지



Kevin_kkyy
선원이 많이 부족한가?
최근 면접 요청을 많이 받았어



海东云_
중국은 후동중화 조선소만 만들 수 있으니
감당이 안 돼



说书的木匠
격차가 여전하네



飞翔纳尔逊
좀 비참하지만 이치를 따지자면
계열사 조선소 하나와 선박 회사 3개가 비교가 되나?
그리고 카타르 저 100척 거품이 좀 있고
한 척이라도 말하지 않으면 아나?



果酱财团001
확실하네! 톈진항 LNG 탱크에는
중해유(중국해양석유총공사)가 임대한
한국산 FSRU가 정착해 있어!
겨울에는 공기 공급하고
여름에는 천연가스 운송하지



鱼鱼家的大熊熊
선박 제조 업종은 대우, 수입에서 큰 매력이 없어...



明月我家
4월 카타르는 중국 선박 그룹과
200억 위안 넘는 LNG선 주 계약



航运界网
192억 달러 넘는 계약임



笪志刚
한때 동아시아 일본이 조선 대국이었는데
후에 한국과 중국이 대신했고
현재는 한국으로 완전히 세대 교체했네



赤司汉密尔顿
조선업은 노동 집약형 산업이라
유럽, 미국, 일본은 노동이 불안정하고 원가가 세서
수주량은 자연히 내려가



去流浪的鱼11
주요 강재는 프랑스 거고
가공만 하는 건 그렇게 대단한 게 아니야
현재는 해외 노동자가 한국 밥그릇을 빼앗고 있고
이 분야는 한국만이 해낼 수 있어



去流浪的鱼11
알고 있는 게 쥐뿔도 없으면서



blue望天涯
쥐뿔도 모른다고? 강재가 뭔지나 아나?
그리고 LNG선 산업 체인은 전부 한국이 하고 있어
프랑스의 특허는 그저 특허 기술일 뿐이야
한국도 대체품을 개발했고
프랑스의 특허를 대체할 날도 얼마 안 남았어
중국 LNG선은 한국에서 설비를 사 와야 하고
표면상 그럴 듯한 건 사실상 조립해 놓은 것뿐이야



笪志刚
한국 조선업 기저층들은
거의 다 해외 노동자야



李涵旭
라티오(술안주)와 술이 있는데
댓글 다는 것도 끝났으니
나랑 같이 마시는 거 어때?



번역기자:말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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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해 20-06-04 14:28
   
배 많이 아프지.
     
ckseoul777 20-06-05 00:37
   
저 짱개들은 실력이 안된다는것을 알면서도 일단들어오면
무조건된다하고 결국에는 몇번이나 한국에 SOS치고 2019년까지
할수있다고 해놓고 약속 안지키기로 유명하죠~
괜히 만만디가 나온게 아닙니다
III복불복III 20-06-04 14:30
   
잘보겠습니다
내가갈께 20-06-04 14:32
   
경험을 쌓고 있으니 중국도 얼마 안가 쓸만한 lng선 건조 해낼겁니다
그게 골치 아픈거죠
     
박속닌 20-06-04 15:58
   
얘네 반응이 너무 정상적이라 무서움
조선산업은 사실 인건비 문제 때문에 선진국에서는 사양산업이 될 소지가 큰데다가 첨단기술이 필요한것도 아니라 진짜 따라올수 있다는게 문제 특수선이야 조금더 가겠지만요
          
필리핀세부 20-06-05 16:49
   
엥??? 조선업이 첨단기술이 필요없다니 이게 왠
          
안선개양 20-06-06 19:52
   
?

조금 더 가는게 아니라 꽤 많이 갈걸로 보입니다.
     
박속닌 20-06-04 15:58
   
왈본처럼 정신승리하고있어야 안심하는데 ㅠㅠ
          
진홍베리 20-06-05 08:52
   
중국이 정신승리 하는 분야는 엔터쪽이죠.
               
안선개양 20-06-06 19:44
   
검열문제와 소황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한 중국은 엔터도 힘들다고 봐야죠.
     
안선개양 20-06-06 19:41
   
그러면 한국은 더 쓸만한 LNG선을 건조 해낼겁니다.
그게 중국에겐 골치 아픈거죠.
llllllllll 20-06-04 14:32
   
CESI 글래드스톤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운행 2년만에 엔진에 심각한 결함으로 장기 수리하다 결국 시운전 2년만에 폐선했나...암튼ㅋㅋ
레떼느님 20-06-04 14:43
   
어디 반응인지 몰라도 중국치곤 나름 객관적이네
     
밧데리 20-06-04 14:48
   
그래서 조금, 긴장되는 댓글들 많음....일본 댓글은 읽다보면 아직도 안심이 됨 ㅎㅎㅎ
골드에그 20-06-04 14:48
   
잘봤습니다.
꽁탕 20-06-04 14:49
   
쪽수로 밀어부치는것은 6.25때나 가능했단다 짜장들아
면리또 20-06-04 14:51
   
다시 조선일하는 사람들 억대연봉 준다면서 중국에서 꼬셔 빼가겠네
호난사 20-06-04 14:53
   
니넨 인구수 많은걸로 1등 해라
무한의불타 20-06-04 14:58
   
짱개 새끼들아~ 빵즈가 머냐~~ 갸오리 빵즈라고 불러라~
bc371857 20-06-04 14:59
   
去流浪的鱼11
주요 강재는 프랑스 거고
가공만 하는 건 그렇게 대단한 게 아니야
현재는 해외 노동자가 한국 밥그릇을 빼앗고 있고
이 분야는 한국만이 해낼 수 있어

여기 오지말고 거기 있어 바퀴벌레 새끼덜아 역사왜곡이나 즉각 중단해라 철면피 새끼덜아 무식해서 되는것도 한계가 있는거쥐 미친 새 끼덜아 니네 땅에서 나오지좀 마라
붉은깃발 20-06-04 15:04
   
쪽본 : 한국이 부정한 수법으로 얻은 결과다!!
중국 : 우리도 성장하고 있으니 괜찮아
booms 20-06-04 15:06
   
프랑스에 특허비와 각종 기술관련 비용을 줬던것은 맞는데 작년부턴가 대체 기술이 한국에서도 개발완료가 되어서 점차 극복해 나가고 있는 중임..

그런데 너넨 프랑스 특허를 가져가도 못만들었자나 ㅋㅋㅋㅋ 그걸로 한국을 깍아내린다고 니들이 올라가는게 아니란다...
     
kahneman 20-06-12 11:54
   
KC-1 세금 들여서 만들었는데 실패. 결빙 반복. 그리고 가스공사가 보수 개판으로 해서.. ㅋ  게다가 발주하는 애들이 기술 지정을 할 수 있는데. 아무도 KC-1을 선택 안한다는...ㅠ 입장을 바꿔 놓고 생각하면.. 고급차 사면서 듣보잡 신형엔진 달리면 안 사죠. ㅠ 이 기술이 성공했으면, 특허료 40억 미만(그것도 국내업체끼리 ㅠ. 가격경쟁력 대폭 절감. 영업이익이.. 별 수 수 없이 프랑스 GTT 기술 쓰고 로열티 지급해야 함. ㅠ 공사 하는 짓이 원래. 신기술 개발이 쉬운 것도 아니고. ㅠ
     
kahneman 20-06-12 11:55
   
KC-1 아직은 결함이 있는 반쪽짜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kahneman 20-06-12 12:05
   
가스공사 자회사 'KC LNG 테크'는 2017년부터 'KC-2'로 명명한 한국형 화물창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앞서 국내에선 한국형 화물창 기술 'KC-1'이 만들어져 지난해 처음으로 대형 LNG선에 장착됐지만, 결함이 발견- KC-1에 대해서 손해배상 소송 걸리고 -.- 선주사들이 신뢰를 안함. 기화율. 즉 결빙을 막는 것이 핵심인데.. 결함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서 KC-2가 프랑스 GTT와 비슷한수준이면 대박. 기술력이 없는 것이 아니라 상용화할 수준이 아니거나, 신뢰하기 애매하다는 것이 문제 ㅠ 짱개야 우선 만들고 국가가 손실 보전하는 수준
가생이만세 20-06-04 15:08
   
Mr_批发吃货东西的月半老板
14억 명 중 뽕에 취한 사람만 최소한 13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자자 20-06-04 15:15
   
제정신인 사람이 아직도 1억명이나 있다는게 무섭죠.
     
ckseoul777 20-06-05 00:39
   
진짜 말이되네요~ ㅎㅎㅎㅎㅎ
     
보미왔니 20-06-05 07:08
   
1억이라니~ㄷㄷㄷㄷ
황룡 20-06-04 15:13
   
야들도 정신승리 오지네 ㅋㅋㅋㅋ

잘봤습니당~!
예지 20-06-04 15:25
   
현재는 슬롯 계약임..
쉽게말해.. 이만큼 배 사줄테니 도크 비워줘 라고 하는 가계약임.
문제는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할 가능성..
하버드에선 2022년이후도 보고 있기도 한데.
백신이 개발되지 않는한 이번 가계약은 유동성이 크다는..

아이러니 하게도 백신이 개발되지 않는다면 LNG가격은 오를 가능성이 있고.
가계약이 본계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음..
통상 LNG는 5년이상 장기물 계약이 많다보니..
반대로 백신이 조기에 개발 공급되면 본계약은 절반까지 떨어질 가능성이 높음.
물론 중국발 슬롯은 절반이하..
     
예지 20-06-04 15:30
   
참고로 LNG는 원유가격에 연동되어 선물이 반영되는 6개월후쯤 가격이 조정되는데.
코로나 이상사태로 원유가가 폭락하면서..
미국산 가스가 가격경쟁력을 상실했음.
(미국 가스회사 생산중지)
그러면서 LNG가격이 상승 탄력을 받았고 카타르가 수혜를 입은거임.
또한 LNG의 경쟁관계인 LPG역시 감산으로 인해 상승 탄력을 받고 있는거임.
(LPG는 원유정제 과정에서 분리)
즉 코로나로 인한 원유가 폭락이 이번 LNG선의 본계약 이슈에 영향을 주는거임.
파스토렛 20-06-04 15:25
   
잘봤습니다 ..
뻔지르 20-06-04 15:37
   
멀쩡하게 이야기 하는애들이 있어 무서운거다

빵즈거리는 애들이 차라리 낫다
박반장 20-06-04 15:37
   
중국이 카타르에서 일부 수주 받은것도 중국이 가스 사는것 때문에 좀 때준거라고 하는데 그거 아녔으면 우리나라 독식이었겠죠.
일단 중국은 프랑스에서 수주받은 LNG 추진선도 기술적 문제 때문에 계약 인도 날짜에서 거의 2년이 딜레이 되고 인도 해도 제대로 굴릴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있을정도라는데 정작 자기들에게 떨어지는 몫이라도 제대로 해야 우리랑 경쟁이던 뭐든 하겠죠.
서클포스 20-06-04 15:40
   
중국이 LNG 16척 수주한거..

알고보면 카타르에서 가스 제일 많이 사는 나라가 중국임 ㅋㅋ

가스 사주면서  우리가 선박좀 만들게 해달라고 해서 수주 받은거.. 그거 아니었으면

중국 애들 한테 저런 배 안 맡김..
     
예지 20-06-04 16:04
   
이런건 그저 수준낮은 유튭들이 떠드는 카더라 수준임.
LNG수입이 가장 많은 나라는 한중일 3국인데. 
이중 한중의 수입량을 합친게 일본의 수입량일 정도로 일본은 후쿠시마 원전사태이후 LNG발전에 몰빵한 상태임.
물론 중국이 석탄화력을 줄이고 있으니.. 장기적으론 일본을 추월하겠지만..
LNG수입한다고 선박 발주하면 일본 선박회사가 망할이유가 있었겠냐는..
결론은 기술이고. 중국이 수주를 하는이상 기술은 어떤식으로든 확보할 가능성이 높아지는거임.
          
Arseanal 20-06-04 16:24
   
써클포스님 말이 사실임.
               
예지 20-06-04 17:04
   
http://www.gas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1403
카타르의 아시아 태평양 교역량은 전체 3200만톤 수준이고..
중국은 작년에 호주로부터 5400만톤을 수입햇다는 기사.
(이는 중국 한해 수입량 6000만톤의 대부분이고 최근 호주총리의 코로나 발언으로 장기적으론 바뀔가능성 높음)
즉 카타르의 아시아 태평양 수출량 1,2위 국가는 일본과 한국임.
다만 중국이 저장고 무자게 짓고 LNG사재기 하고 있어서..
장기적으론 중국의 수입량이 일본을 넘어설것은 분명함.
               
예지 20-06-04 17:09
   
미국이 중동에서 발을 빼려고 하고있고..
100년간 묶여있던 석유류 제품 수출금지를 트럼프가 허용한것은.
자국내 LNG수출을 위함이었음.
중동의 정세가 불안해지면 원유가격이 급등하고 천연가스가 그 자리를 대신한다는 단순논리.
미중 무역분쟁에서 중국으로 하여금 미국산 천연가스 의무수입을 종용한것도 이런 연장선.
한국역시 미국산 천연가스를 18년동안 사주기로 이미계약.
그렇게 중국은 막대한 저장고를 건설하는데.
미국산 대신 호주산으로 갈아탄거고.
장기적으론 이런 흐름이 어떻게 변할지 무자게 유동적인거임.
               
예지 20-06-04 17:13
   
천연가스의 경우..
최소 5년계약 장기적으론 10년이상도 계약하기 때문에.
(과거 명박이때 5년이상 장기계약하면서 비싸게 샀다고 무지욕먹음.. 문재인은 미국산 18년 계약 ㅋㅋ)
가격이나 수요예측이 불가능함.
카타르는 이 시장에서 시장1위로서 지배력을 키우려하는거임.
(매장량은 3위국이나 생산량은 1위국)
쉽게말해 장기물이기 때문에 계약물량 따내는게 최우선이고..
LNG선 100척같은건 물건팔때 클라이언트에게 어필하기 좋기 때문임.
                    
kahneman 20-06-12 11:37
   
1. 슬롯 계약 맞고. 이번 계약엔 없지만, LNG 수입 조건 추가될 수도 2. 낭보지만, 발주취소 가능. LNG 가격 하락 시 손실. 3. 저장탱크 KC-1 개망. 가스공사 막장.프랑스 GTT가 돈벌고.(매출 5% ㅋ) 4. 도시가스공사의 마스크 외교. 죄다 저급 홍보 기사. 5. 한국은 아시아 2위 LNG 수입국. 중국이 추월하겠지만 ㅋ. 6. 카타르도 간 보는 중. 조선업은 건조경험이 중요 7. 항공모함 건조도 사실 국내 조선업 배려고 8. 냉정하게, 조선업 미래 구림.그렇다고버릴 수도 없고
     
보드카22 20-06-04 20:24
   
맞는 말입니다.
과거 우리가 조선업을 시작할 때도 비슷한 방식을 썼죠.
느네한테 석유 살테니 우리한테 배 만들게 해달라. 잘못 만들면 돈 안 받을게.
그렇게 해서 한척한척 경험 쌓아서 현재에 왔다는데 중국도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요구했을 듯.
앞으로 제일 큰 고객이 될 나라니 우선은 맞춰주고~ 진짜 큰 덩어리는 믿을 수 있는 한국에.
     
kahneman 20-06-12 11:48
   
우리도 LNG수입대국이라 한중일은 모두 비슷한 위치임. 그리고 우리만 주판알 튕기는 것 아님. 카타르도 주판알 튕기고 잟 함 ㅋ. 중국에 건조경험을 쌓을 기회를 주는 것엔 여러가지 의도가 있음 ㅋ. 발주 전 슬롯 계약이라 파기도 가능(가능성은 작지만 ㅋ). 기사 대부분은 가스공사 홍보용 (지들이 마스크 외교했다던가 ㅋ). 국뽕 자극. 혹은 조선사 PR팀 주도 홍보. 정부 홍보. 이건데 사실 조선업 미래가 밝지만은 않음...연관 산업 효과, 고용 효과 높고, 기간 산업이니 버릴 수는 없지만. 기술격차는 줄고 가격경쟁력은 떨어지니.
일빵빵 20-06-04 15:42
   
잘봤습니다
ultrakiki 20-06-04 15:46
   
격차를 인정해야 쫓아갈 방향을 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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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나라 반응 보다 자극적인듯.
모나미펜 20-06-04 15:46
   
감사합니다
유베알레 20-06-04 15:58
   
잘봤습니다.
바두기 20-06-04 16:03
   
잘봤습니다.
행운두리 20-06-04 16:04
   
조선업에는 조선족이나 외국인 노동자들 별로 없나요?
노조가 확실히 잡고 있어서 그런가?
     
예지 20-06-04 16:22
   
현대조선의 경우 정규직 전환되면 기본급만 후덜덜함..
25년차의 경우 장기 유급휴직시 1년을 놀아도 8천정도 수령할 정도로.
당연히 사내 기능장들이 사내 기술학교 운영하지만.
계약직으로 일하려는 젊은층이 줄어들고 있고.
최근의 구조조정등으로 외노자 비율이 절반이상임.
초기엔 조선족이나 한족들이었다면..
지금은 베트남이나 태국인들이 주류.
서로 특근이나 잔업등 일감 받으려고 주먹다짐 오갈정도.
어차피 3저시대 어려움없이 직장유지한 586들 다 정리되기 전까진 외노자 천국 바뀌지 않을거임.
          
꽃바위김 20-06-05 18:47
   
이런 허위정보는 어디서 가져오는건지...일단 25년차 연봉이 8천이 안되는 사람도 많은데 기본급에 70%밖에 안나오는 유급휴직이 어떻게 8천을 수령합니까 외노자들 보기도 힘들어요 무슨 절반 이상이야 베트남인들은 가끔 보이지만 태국인들은 현장서 본적도 없고 뭐 일감 받을려고 주먹다짐...웃음밖에 안나오네요
               
박삿갓 20-06-06 16:23
   
지 입맛대로 팩트조작해서 헛소리하는게 특기인 사람이니깐 걍 무시합시다.
          
수염차 20-06-07 02:35
   
뇌피셜 쩌네....글좀 그만 싸지르라고~~!!
     
예지 20-06-04 16:26
   
현중의 경우 최근 몇번의 정년연장으로 60세까지 연장되면서..
60세를 넘긴 586퇴직자들이 발생하자.
이들을 중심으로 팀단위 아웃소싱을 발주함.
예컨데 1명의 반장에 30명의 계약직(외노자포함)등의 방법으로..
이거 막겠다고 정년을 62세로 연장해달라고 파업중임.
동시에 하청노동자들의 휴가를 정례화 해 달라고 요구중임..
잔업 특근 물량때문에.
gorani 20-06-04 16:19
   
헬본은 바다에서 배가 두동강나서 뿌러지고, 지나국은 바다에서 배가 멈춰서 폐선하고.....
그럼 어디에 주문을 줄까....  우리나라가 유조선을 100척이상 주문 받는 이유가 다 있지...
에페 20-06-04 16:23
   
고맙습니다
에페 20-06-04 16:23
   
잘봤습니다
담배맛사탕 20-06-04 17:27
   
영국 다큐 그게 뭐지?
삼성 중공업 LNG 제작 과정을 담은 다큐가 있었나 ㅎㄷ.. 찾아보고싶다
     
멍때린법사 20-06-04 18:21
   
술먹는하마 20-06-04 17:39
   
어... 얘들아 그러면 안되는데, 중화뽕 한대 맞고 일본 반응을 본다음 근자감으로 무장해
백운 20-06-04 17:45
   
웨이보(微博)가 용어 선택에 문제가 좀 있군요.
카타르 입장에서는 수주(受注)한 것이 아니라 발주(發注)한 것이라고 해야 하는 데..

아무튼 이번에 조선 삼사가 엄청나게 개가(凱歌)를 울리게 되었으니 자랑스럽기 그지 없는 장면입니다.

귀중한 번역글 잘 보았습니다.
말리화 20-06-04 18:13
   
백운님이 중요한 지적을 해주셨네요. 수주라고 한 것은 번역한 제 잘못이 큽니다. 중국은 주문(订单) 정도의 단어를 썼고 저도 처음에는 주문, 구매 정도로 해석했는데 우리나라의 많은 '카타르 LNG 수주' 기사들을 살펴보다 단어의 혼동이 생겼습니다. 죄송합니다.
궤도 20-06-04 18:13
   
잘 봤습니다..
엄청난녀석 20-06-04 18:36
   
그럼에도 불구하고 핵도 있고 달 뒷편에 우주선도 보내는게
쫌 부럽긴 하다.
우리나라도 핵만 있었으면 훨씬 떵떵 거릴 수 있었을텐데
가출한술래 20-06-04 18:53
   
잘 보고 갑니다..
새콤한농약 20-06-04 19:31
   
ㅋㅋㅋ 지들 푸동인지 푸딩인지 조선소에 LNG선 건조기술이 있는줄 아네..
새로나온 20-06-04 19:38
   
잘 보고 갑니다~
보드카22 20-06-04 20:25
   
7년간 일감이 쌓였으니 이제 여유 만만이겠네~
잔잔한파도 20-06-04 21:26
   
나름 객관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도 보이네요...너무 많으면 안 되는데..
폭발1초전 20-06-04 21:36
   
중국이 완전한 민주화가 되면 가장 무서운 공룡이 되는건 자명한 사실이죠..
공산당이 계속 독재를 하길 바란다.
강씨빌레 20-06-04 22:03
   
그냥 뽕맞고 살아라...
balloon 20-06-04 22:05
   
중국만 무너뜨리면 가격협상력 충분한데...
나그네x 20-06-04 22:40
   
조선산업에 외노자가 많아지면 그건 산업자체가 쇠퇴해진다는건데..
젊은 사람들은 좋은? 직장이 없다고 무직으로 씩씩거리고..
아리온 20-06-05 00:13
   
잘봤습니다.
spraingers 20-06-05 00:16
   
정상적인 반응들이 좀 보이니 적응이 안됨 ㅋㅋ
자기자신 20-06-05 02:21
   
잘 보고가요
스핏파이어 20-06-05 06:37
   
잘봤습니다.
목마탄왕자 20-06-05 07:27
   
짱꿰들 반응이 왜 이래.
쪽본애들하곤 다르네.
이러면 안되는데.
fox4608 20-06-05 07:45
   
잘봤습니다
carlitos36 20-06-05 08:02
   
만들어 봐야 마데인 차이나
근데 비싸
황악사 20-06-05 08:15
   
잘 봤습니다.
greaf 20-06-05 08:49
   
수억달러의 천문학적 자원이 오고 가는 사업에서는 첫째도 신용, 둘째도 신용, 셋째도 신용인데 중공친구들은 이 간단한 걸 모르는 모양이네요. 어찌보면 기술격차보다 더 벌어져있는게 신용격차인데 중공친구들은 이 신용이라는 걸 너무 하찮게 생각하는게 아닌지 싶습니다. 소중한 기회들을 너무 많이 조져버렸죠. 땅떵어리 인구수 믿고 나대는 것도 한계가 있을 건데 이를 극복할 기회조차 날려버리니 ㅉㅉ
Arbitrage 20-06-05 09:02
   
잘봤습니다
NINECLOUD 20-06-05 09:45
   
좋은 소식이네요~
환승역 20-06-05 10:05
   
중국에서 만든 LNG선이 취항 2년만에 영구 고장난 걸 생각하면 16척 받은 것도 감지덕지 아닌가
블래스터 20-06-06 06:59
   
니들이 카타르에서  최대가스수입국이라 체면상 그거 발주해준거야...뭔 기술이 좋아 일부 수주한줄 아네...니놈들이 만는 배는 가스가 많이 날라가버린다더만......
안선개양 20-06-06 19:49
   
중국 LNG선은 안전사고에 취약하다는 인상이 이미 관련 업계에 퍼져있죠. 시장에서 한번 생긴 제품 안정성에 대한 불안감은 가격을 엄청 다운하지 않는 이상 경쟁력이 없을겁니다. 중국이 아무리 물량으로 해도 그것까지 하긴 어려울거라고 봐요. 아마도 일본처럼 LNG선도 내수로 가지 않을까 싶네요. 그게 돈벌기 좀더 편한 방법일테니까요. 참고로 한국은 지금까지 LNG선 품질사고가 난 적이 단 한번도 없다고 합니다.
안선개양 20-06-06 20:00
   
LNG선. 영하 163도에 장충 체육관만한 면적의 탱크, 5개를 온도유지하면서 운반하는 배
조금이라도 균열이 있으면 가스 누출로 큰 피해. 두께 2mm의 부위도 있기 때문에 용접을 정말 잘해야하는 배. 조금이라도 실수하면 바로 중국처럼 가스누출. 굉장히 섬세한 작업이 필요한 기술로 만들어진 배. 전세계에서 현재 이걸 제대로 해내는 나라는 대한민국밖에 없음
수염차 20-06-07 02:38
   
애시당초 미국이 원하는 시스템으로 변경햇으면 지금쯤 서방국가들의 기술지원으로 정말 쑥쑥 성장햇을텐데
중국은 공산당들 때문에 성장에 한계가 잇음.....
더 성장하려 수작부리면 서방국가들한테 개다구리 맞을듯....
청말 8개국 연합한테 줘터졋는데  바로 우리 한국이 그 8개국중 하나가 될가능성이 농후.....
만주요동 내놔라.....그럼 친중해줄게
똘레랑스jj 20-06-09 10:05
   
인정하는 분위기라 무섭네요. 곧 기술자들 빼가느라 난리겠지 ㄷㄷ
드뎌가입 20-06-13 08:39
   
아 이놈들 어디 반응이지?
이러면 안되는데
redshark 21-09-09 19:39
   
잘 봤습니다.
ㅇㄹㄴ 23-01-09 23:17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