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정치/경제 해외반응
[JP] 韓 외교원장 "일본이 외교적, 기술적으로 끼어들 틈은 없다"
등록일 : 21-05-29 09:50  (조회 : 38,863)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이번 한미 회담에서 얻은 성과는 누가 봐도 대단한 성공이었습니다. 군사적 제한이 상당히 풀렸고, 경제적으로도 많은 이익을 취할 수 있게 되었죠. 그런데 내외적으로 이런 성과를 갉아먹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항상 존재하네요. 일본의 반응은 주로 백신의 성과가 보잘 것 없다거나, 한국의 중미 줄다리기 외교를 비난하는 목소리가 높았습니다. 
기사와 반응입니다. 

<일본언론 보도내용>
한국 국립외교원장 “일본이 외교적으로나 기술적으로 끼어들 틈은 없다.”

한국 외교부 산하 국립외교원의 김준형 원장은 한미정상회담 공동성명과 미일정상회담 공동성명을 비교하며 “외교적으로도 그렇고 실질적 협력 부분에서도 지금 (한미 관계에) 일본이 끼어들 틈이 없다는 것이 여실히 증명됐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오늘(24일) 한국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북한 문제를 비롯해 '일미한 협력'의 틀이라는 미국측 의견이 반영됨으로써 공동성명에 일본이 한 차례 언급됐다"며 “또 중국에 대해서도 (미·일 공동성명)에는 '신장 위구르', ‘홍콩’이 담겨 있었는데, 우리 때는 그런 것들이 제외되면서 일본은 내심 실망하고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 우리는 미국과 대등하게 나눌 협력이 있지만, 일본에는 그렇게 할 수 있는 힘이 적어도 백신이나 기술협력에 있어서는 『없다』는 것이, (일본에게는) 가장 큰 문제”라고 덧붙였다.

정세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 부의장도 “일본도 기술대국임에도 불구하고, 일본에는 그런 (미·한 글로벌 백신 협력) 기회가 없이, 우리에게 기회가 있었던 것은 미국의 동아시아 정책 차원에서 한국이 (일본보다) 훨씬 유용하다는 판단을 내렸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번 한미 정상회담에 대한 중국측의 반응에 대해 김 원장은 "일단 차분한 반응이었다"며 “공동성명에 대만이 처음 들어가고, 남중국해도 들어가고, 쿼드도 들어갔기 때문에 조금 걱정이 되긴 했지만, 우리의 의견이 많이 반영돼 중국이 제시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정 수석부의장도 “‘대만 문제를 언급했다’며 중국 관영 언론 '환구시보'가 '내정 간섭'이라고 비판했지만, 거기까지로 그쳤다”며 “중국의 입장에서도 한미정상회담 이후 한국을 괴롭히거나 몰아붙인다고 해서 득이 될 게 사실 없다”고 말했다.







<야후재팬 댓글>


puri 16109/184
“일본이 외교적으로나 기술적으로 끼어들 틈이 없다.” 
네, 그걸로 좋습니다. 그러니까 단절해주세요. 
∟tom**** 498/9
한미간에 일본이 끼어들어도 손해 볼 일 밖에 없기 때문에 원래 끼어들 생각도 없는데 말이죠. 오히려 사이에 끼어주지 않았다고, 언제나처럼 피해자 흉내를 내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일본은 안심하고 있습니다.
∟afafaa 487/4
인터뷰 그대로 읽으면 한국은 위구르와 홍콩과 관계없다고 하네요. 이번엔 그래도 되지만 다음 달 G7은 그렇게 안 될 것 같은데. 이런 게 외무관료라니 허술하기 짝이 없다.
∟PMB**** 397/5
백신이든 기술이든, 그것을 목적으로 미·일 정상회담을 한 것이 아니어서, 논점이 빗나갔어. 국립외교원장이 이래서야 앞날이 걱정이야. 일본과 인연을 끊도록 대응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blu**** 420/8
>> 중국에 대해서도 (미·일 공동성명)에는 '신장 위구르', ‘홍콩’이 담겨 있었는데, 우리 때는 그런 것들이 제외되면서 일본은 내심 실망하고 있을 것이다.
세계의 인권 그룹 연합의 일원에서 제외되어 비민주주의국가, 비자유주의국가인 후진국으로 낙인찍혀 있는데 무사태평하네 반도민
∟tn0**** 329/6
이 외교원장님은 정말 머리가 빈 사람이에요. 미국이 만든 틀에 갖혔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 바보들.
「일본이, 외교적으로도 기술적으로도 끼어들 틈은 없다」 (웃음)
이쪽이 전략물자인 플루오르화수소 3품목을 막아버리면 어떻게 될지 생각해본 적도 없는 걸까 ㅎㅎ
중국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지만 헛 기쁨도 지금뿐이야. 반드시 말해 올 테니까.
손을 닦은 해리스 씨의 본심도 분석하지 못하는 인간이 이쪽만 디스하고 있으면 부메랑이 되어 막혀버려요. (웃음)
∟tot**** 295/2
>> 중국에 대해서도 (미·일 공동성명)에는 '신장 위구르', ‘홍콩’이 담겨 있었는데, 우리 때는 그런 것들이 제외되면서 일본은 내심 실망하고 있을 것이다. 
이거 제정신이야? 세계질서의 틀에서 완전히 벗어나 있다는 의미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있네. 유치, 야만, 무지, 교양이 없는 그들에겐 장군님으로부터의 무자비한 일격이 어울리네.

∟scs**** 294/6
<한일병합*으로 조선에 일어난 일> 
(*뉘앙스 전달을 위해 사용된 표현을 그대로 번역하고 있습니다)
인구는 1300만 명에서 2600만 명으로 증가.
평균 수명은 24세가 56세로 늘어남. 
문맹률은 4%가 61%로 올라간다.
신분해방(노예해방) 계급차별 철폐.
인프라도 정비, 소득증가 정책을 폈다.
그리고 당시 한반도에 행해진 투자는 현지 조세만으로는 큰 폭의 적자였기 때문에, 부족분은 일본 본토로부터의 세금으로 충당되었다.
∟ino**** 277/4
아니, 아니, 틀렸지, 남쪽은 이미 중공의 졸개니까 버렸을 뿐이에요. 빈틈이 없는 것이 아니라 미국으로부터도 버림받은 거나 다름없다는 걸 이해하세요.
∟yam**** 145/1
이 발언은 한국의 좌파 대 우파의 대립을 고려하지 않으면 이해할 수 없어. 우파는 대통령의 미국 방문으로 당장 맞을 수 있는 백신을 확보하지 못했다고 비판하고 있고, 좌파는 자국에서 백신생산을 따냈다고 반박하고 있어. 다만 두 세력 모두 일본에 비해 어떠했는가 하는 상대적인 시각에서 논의하고 있으므로 일본으로서는 폐가 되는 이야기지.
∟has**** 253/2
(백신의) 병 조립이랑 포장 정도에는 과연 들어가고 싶지 않네...
∟井関まりや    2/20
이만큼 코멘트로 반응하고 있다는 것은 분하다는 심층심리의 표현이지만 말이야. 
그런 것보다 적당히, 아슬아슬하게 빠듯할 때까지 미·중을 저울질 하는 것이 더 비싸게 팔린다는 걸 알아채지 못하면 안 되잖아요? 
한국이 중국과 손을 잡고 있기 때문에 미국은 신경을 쓰는 거야. 
일본은 미국에 있어서 「낚은 물고기」이기 때문에 먹이를 주지 않는 거지.
ove ***** 9758/150
이렇게 변명을 거듭할수록 공허하고 일방적인 대항 의식을 가지고 있다는 증명이 된다는 걸 왜 눈치 채지 못할까요. 중국에 대해 언급하지 않은 것을 추궁당하기 싫었을지 모르지만, 일부러 일본을 끌어들이는 것은 허술하다고밖에 말할 수 없다. 
∟tn0**** 125/1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중국이 가만히 있을 리가 없지. 지금은 검토중이고 반드시 압력을 가해 온다고.
nam ***** 8811/179
미국에 [신뢰할 수 없다]고 생각되어 진다고는 사고가 닿지 않는 걸까. 유감스러운 분이네. 
「한국이, 외교적으로도 기술적으로도 Quad에 비집고 들어갈 틈은 없다」이므로 일부 참가 같은 어리광은 부리지 않도록. 
사드 때처럼 십자가 밟기*를 당하게 될 거야. 상하이에서 삼성의 대리점들이 집집마다 사라진 것을 잊었을 리 없잖아.
(*일본에서 가톨릭 신자들을 박해할 때 했던 검증. 십자가를 밟을 수 있다면 살려주고 밟을 수 없다면 사형에 처함)

∟って! 323/5
이번에 SK, 삼성은 미·일·대 반도체 연합에 참여할 수 있다고 보고 미국에 투자계획을 시작했지만, 실제로는 참가하지 못했다!!! 
누가 끼어들 여지가 없는 거죠 ㅋ 
일본과는 달리 플루오르화수소, 실리콘 웨이퍼, 반도체 노광기조차 만들 수 없는 주제에 기술 운운하지마!!! 
참고로 삼성은 본래 대만 TSMC를 따라잡기 위해서 설비나 연구에 투자해야 하는데도, 공장 증설에 자금을 돌릴 처지가 되어있어. 요점은, 기술적으로 후퇴하고 있는 것은 한국이야 ㅋ.

∟細君が阪神ファンの広島ファン 321/3
바로 정반대. "남조선이 외교적으로나 기술적으로 FOIP*에 들어갈 틈은 없다"고 미국으로부터 들었지만, 그걸 모르는 건지 모르는 척하는 건지, 
어쨌거나 최저최악인 남조선 정부. 잘도 이런 사람들을 선택했군 그래, 남조선 국민. 그야 나라가 기울지.
(*자유롭고 열린 인도 태평양: 중국의 일대일로(OBOR) 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이 발표한 정책. 중국 포위 구상이라고도 불림. 역사 2017년 일본 아베 총리가 제시한 새로운 아시아 전략.)

∟xnw**** 258/2
이것으로 당당하게 한미 사이에 중개를 해줄 필요가 없어졌으니 마음껏 초토화시켜 주십시오.일본이 감싸줄 일은 이제 없어졌습니다.
∟sto**** 248/3
미국 발언의 진의를 이해할 수 없는 수준이라는 것! 깊은 곳에 있는 것을 분석하고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노벨상은 타지 못하는 것을 모르는 것일까!
∟roa**** 274/2
이번 방미실패를 옹호하기 위한 페이크라고 생각해. 국립 외교원장이라면 어느 정도 진실을 모를 리 없을 것 같은데. 진실로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면 이건 뼈아픈데. 
그런 나라 그런 수준 안됐어
∟shi**** 235/5
한국은 한글 덕분에 글을 읽는 것은 대다수가 할 수 있지만 말을 이해하는 능력이 약하다네요. 그래서 항상 자신에게 편리하도록 이야기를 파악하고, 정해진 것과 정반대의 일을 아무렇지도 않게 발표해 버리는군요. 정말 유감스러운 분이다.
∟返信いらね てか読まね 157/2
회담에서 일본이 나온 것은 한 번. 
그런데도 일본은 외교로 비집고 들어갈 여지는 없다든가, 신경이 쓰여 어쩔 수 없나보네. 
이렇게 상관없는 먼 이야기를 보면서도 기술력은 일본보다 한국이 위라고 매번 말하고 싶어지는구나. 
K의 사고 회로는 정신병
nob ***** 6132/89
그토록 기대했던 백신은 받지 못하고, 병 조립만 맡겨졌는데도 무슨 말을 자신만만하게 하는 건지.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는 것은 매우 좋고, 옆나라가 쿼드에 부분적으로라도 관여할 일이 없어서 정말 다행이다. 
∟000 110/1
>> 이어 “지금 우리는 미국과 대등하게 나눌 협력이 있지만, 일본에는 그렇게 할 수 있는 힘이 적어도 백신이나 기술협력에 있어서는 『없다』는 것이, (일본에게는) 가장 큰 문제”라고 덧붙였다.
정말 하찮은 나라와 국립외교원장이구만. 
일본은 이미 신형 코로나 백신의 시험 단계이며, 게다가 성능이 좋은 신형 백신이다. 이를 위해 다른 업체와 기술협력을 하지 않아도 개발 능력이 있기 때문에, 그냥 이웃나라와는 사정이 다르죠. 
겉만 보는 사람의 발언, 00를 그대로 드러내는 일이네요. 보기 흉한 비뚤어진 근성이 담긴 발언을 할 때마다 창피를 당할 거예요, 수치를 수치라고 느끼지 않는 것이겠지요.
∟cho**** 111/0
덧붙여서 그 상자 포장, 병 포장도 구체적인 숫자나 시일이 나와 있지 않기 때문에, 계약을 체결한 것은 아니고, 언약 정도일 가능성이 높아. 한국 미군 관계자 55만 명분의 백신 제공도 마찬가지. 미국엔 뭐하러 갔을까...
∟tn0**** 144/0
다른 기사에서는 모더나사의 코로나 백신 원액을 '충전'하는 방식으로 수억 도즈분을 생산하는 것이라네요. 즉 원액을 소분하여 병에 담아서 라벨을 붙이고 상자에 담아 배송하는 작업을 돕는 것으로 기술력이 필요 없는 하류 공정의 작업을 수탁한 것뿐. 원액은 모더나 사에서 제공된다는 것이군요.
ber ***** 5975/100
스가 총리가 확보한 백신 수는 2500만 명분(5000만 개)이고, 한국의 문 대통령은 한국군의 55만 명분밖에 안 된다는 점에서 미국의 태도는 확연하겠지. 쿼드플러스에 참가하라는 요청도 없었고, 대북 대응도 미일이 추진할 수밖에 없다. 한국은 불필요하다는 것이라고 생각해.
∟ove**** 218/5
그 한국군 몫도 주한미군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준 것이니 실질적으로는 제로(0)나 마찬가지네요. THAAD조차 중국의 눈치를 보고 추가 배치할 수 없는 나라가 쿼드에 참가해도 자국 우선의 논조로 제휴를 어지럽힐 뿐이지요.
∟tn0**** 172/2
모더나사의 위탁생산, 미국의 한국군 55만명에 대한 구체적인 공급계획 등 모두 미정. 
이것이 12시간 정도 전의 한국 언론의 표제입니다. 시간차로 무스 말을 하고 있는 건지 의미 불명. 
그들의 기사는 단순한 희망적인 관측 작문 정도입니다.
hitokoto 4809/71
이렇게까지 현상을 잘못된 시각으로 인식하고 있다니 놀랍네요. 그것도 외교 원장의 발언이라는 것은. 
방미 전의 상황과 아무것도 달라진 것은 없어요. 돈으로 미국의 양보를 받아내려고 한 것 같은데, 합의한 것은 어찌 되든 좋은 사안들뿐이에요. 중요한 중국 대만 문제는 구두약속으로만 한 거죠. 어차피 얼마 지나지 않아 손바닥 뒤집듯 할 거예요. 신뢰할 가치가 없는 나라라고 미국은 단념하고 있어요. 


kon ***** 4329/47
모두 자동으로 쿼드에 넣는다는 정체불명의 낙관론이 분쇄됐을 뿐. 
외교회담 후에는 듣기 좋은 일만 늘어놓고 발표한다.
그것이 외교라는 것이다. 
“우리의 의견이 많이 반영돼서 '중국'이 등장하지 않았다” 
그렇다는 것은, 뒤집어 말하면 한국에는 기대를 하지 않고 의무도 요구하지 않는다고 하는 말. 이런 것을 거만하게 발언한다는 것은 바보인 것도 정도가 있어.
( ̄ー ̄) ニタッ! 3541/60
한국 언론은 왜곡이랄까, 아예 있지도 않은 시나리오를 뉴스로 만들어. 한미회담에서도 기사 내보낸 직후에 미국 측으로부터 곧바로 부정하는 발표가 나와버리고. 
이제는 보도가 아닌 적화 홍보기관. 교육이나 매스컴 폐해에 있어서는 언제나 일본을 앞서고 있군요. 일본도 심하지만 따라잡을 수 없네요.
oaknctzxj 2871/47
단순히 일본은 자주개발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백신 파트너십을 필요로 하지 않고,
그 나라는 그것이 없기 때문에 미국과 파트너십을 맺지 않으면, 안정적으로 백신을 손에 넣을 수 없다고 하는 것 뿐인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일 파트너십에 관해서는 기일이 명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언제 실현될지 모르는 그림의 떡 같은 존재라고 생각하므로, 자국의 성과를 과대평가하지 않는 게 좋겠어요.
ctu ***** 2408/46
프로이트가 정의한 방어기제 중 하나 
【합리화】 
정의 : 충족되지 못한 욕구에 대하여 구실을 붙여 생각함으로써 자신을 납득시키는 심리적 방어기제
jaengetu 944/10
그런데 재미있는 나라네.  
국립외교원장이 이 정도의 해석과 자기만족의 말씀을 하십니까. 
매사에 뒤틀린 열등감으로 경쟁심을 부추기는 소인으로 보인다. 
이쪽으로서는 아무것도 드릴 말씀이 없네. 
시간이 지나면 확연해질 테니. 제대로 사물을 볼 것을 권한다. 
미국은 어른의 대응을 했고, 그쪽 나라에 이렇다 할 특별한 실리는 주지 않았어. 
자, 대륙의 두목이 앞으로 어떻게 움직일지 저희 쪽은 관망하고 있습니다.
sie ***** 861/12
미국의 대북정책은 대중 정책에 비하면 우선순위가 압도적으로 낮기 때문에 현상유지로 봉쇄하면 된다는 게 속내겠지. 
그래서 한국의 주장에 별다른 반론을 제기하지 않았다.
반면 대중 압박을 그렇게 강하게 밀어붙이지 않은 것은 말 해봐야 의미가 없다고 미국이 생각한 것에 지나지 않아.
홍콩이나 위구르라는 문구가 성명에 들어가지 않은 것을 마치 자국의 외교적 승리처럼 자랑하지만, 실체는 한국이 미국의 이념이나 가치관을 공유하는 나라로 여겨지지 않는다는 증명이다.
「말을 듣지 않게 되면 끝*」이라고 하는 표현이 일본에는 있어. 그런 줄도 모르고 말을 듣지 않게 된 것을 새삼스럽게 자랑하니 미국으로선 한국에 대해 한숨이라도 쉬고 싶은 심정일 것이다. 
(*기대하지 않으면 아무런 말도 듣지 않게 된다는 의미)
mao   ze    825/20
>> 중국에 대해서도 (미·일 공동성명)에는 '신장 위구르', ‘홍콩’이 담겨 있었는데, 우리 때는 그런 것들이 제외되었다.
한미관계는 미·일 관계처럼 단단한 반석의 관계가 아니며, 어느 쪽인가 하면 친중 국가에 그런 말을 해도 무의미하다는 판단을 미국이 한 거잖아. 
>> 적어도 백신이나 기술 협력에 있어서는 없다는 것이 (일본에) 가장 큰 문제다. 
일본은 한국처럼 구걸하지 않고도 백신을 입수할 수 있고, 자주 개발이 가능하고 현재 개발 중이므로 특별히 기술 협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거죠.
* asu ***    737/16
>> 지금 우리는 미국과 대등하게 나눌 협력이 있지만, 일본에는 그렇게 할 수 있는 힘이 적어도 백신이나 기술협력에 있어서는 『없다』는 것이, (일본에게는) 가장 큰 문제
저쪽의 일반인들을 위한 반일 코멘트네요. 기사 제목만 보면 백신 얘기인 줄 몰랐는데. 
뭐, "우리는 미국과 대등하게 협력을 나누고 있다"라는 부분은 큰 오인이죠.
放言暇人 706/9
《미국의 동아시아 정책 차원에서 한국이 (일본보다) 훨씬 유용하다고 판단했기 때문》····
이런 판단을 하는 외교원장은 훌륭하다, 좋잖아. 이 노선으로 가면 중국으로부터도 속국으로서 소중히 취급받을 수 있을 거야.
yuk ***** 668/14
한국 외교부의 발표가 너무 유치해서 말할 거리도 못 돼. 이런 인물이 장관이라니, 괜찮은가 한국? 
일본은 도요타를 비롯해 수십 년 전부터 일본 기업들이 미국에서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 최근, 일.미.대만끼리 반도체의 설비 투자도 개시했어. 게다가 백신도 자국 개발을 염두에 둘 수 있는 기초기술을 갖고 있다. 쿼드에는 자유주의 사회대국이 동참해서 영국처럼 가입할 수도 있는 판국에 편리한 박쥐 외교를 계속하는 한국은 제외돼 있는 게 아닌가. 외교 바보인 한국 정부에 대해 미국은 체념하고 있는 거야.
jj0 ***** 651/10
하지만 언제까지나 머릿속이 꽃밭 같은 사람들뿐이군요. 미국이 왜 거기까지 발을 들여놓지 않는지 진의를 전혀 모르고 있어. 자신이 미국이라면 일본과 한국 어느 쪽과 협력하고 싶은지? 그게 국익이야. 정말 한국에 똑똑한 사람은 단 한명도 없는 걸까? 
mda ***** 632/9
일본이 외교적으로나 기술적으로 들어갈 여지가 없다고 하니 규제하고 있는 수출 품목의 수출을 중단해도 영향이 없는 것 같네요. 수출 제재의 기회입니다. 여기서 제재해도 한국에는 문제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mine ****** 588/13
아니 원래 관심이 없기 때문에, 틈을 좋을 대로 메워 주시기 바랍니다. 특허료만은 지금까지와 같이 일본에 제대로 지불해 주세요.
hcthqa    532/6
>> 지금 우리는 미국과 대등하게 나눌 협력이 있지만, 일본에는 그렇게 할 수 있는 힘이 적어도 백신이나 기술협력에 있어서는 『없다』는 것이, (일본에게는) 가장 큰 문제
↑별로 생각해 주지 않아도 좋습니다. 
이쪽의 걱정은, 한국 외교부 고위 관계자가 일부러 일본에 대해서 코멘트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비아냥거림도 아니고, 진심으로 한 사람의 일본인으로서, 한국은 일본에 관심을 갖지 말아줬으면 합니다. 알아주세요. 정말 싫어요. 
prp ***** 409/10
과학 분야에서 여러 개의 노벨상을 받아 인류에 공헌해 온 일본과 최첨단 과학에는 전혀 인연이 없고, 남의 나라의 발명을 자기 것으로 속여 대량 생산하는 것뿐인 나라가 무슨 말을 하는 거야? 아마도 백신 취득에 크게 실패한 정부를 돕기 위한 국내용 발언이겠지. 게다가 백신 협력은, 반입한 원액을 병에 채우고, 포장해 출하하는 것 뿐. 이것을 어떻게 생산이라고 할 수 있는지 모르겠네. 일본에서는 다케다 약품과 모더나 사이에서 제조 판매에 관련된 라이선스 계약을 조정 중이다. 병에 담는 게 아니라, 제대로 제조해서 일본 국내용으로 판매할 수 있는 계약이야. 한국도 할 수 있다면 어디 해 봐.
ide ***** 409/11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제멋대로이지만, 생각하는 것을 이렇게 말해서 이 사람이나 한국에 어떤 이익이 있을까, 라고 ㅋㅋㅋ. 직함을 보니까 국립외교원장 ㅋㅋㅋ 정말로 이 녀석들 우리나라와 전쟁을 하고 싶어하는 구나, 라고 절실히 생각하네요.
gon ***** 391/3
바른 현실도, 바른 과거도 못 보는 게 한국 정부인가. 아니면 국민에게 올바른 현실과 과거를 말할 수 없는 걸까? 어쨌든 너무 허술하다. 한국 여론이 이를 허용하고 있는 것이 신기하다.  이것도 반일교육의 산물인가.
leica 338/6
좀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끼어들 틈이 없다니? 끼어들고 싶지도 않은데 
일본이 미군을 지원하지 않으면 미군은 한국에서 전투를 할 수가 없어. 전후 한국전쟁으로 증명되었잖아. 일본은 관여하지 말라니 기쁜데 말이야. 
백신은 미국에서 공급될 전망이 서있어. 미국이 말하고 있는 것처럼 미국 주변국, 쿼드가 우선시 되고 있으니까요. 
한국은 군의 55만 명분뿐이죠. 국민 몫은 없거든.


xcc**** 186/4
자화자찬도 이렇게 노골적이고 멋대로라면 웃을 수밖에 없어. 모더나사의 홈페이지에는 한국에서는 원액을 작은 병에 채워 넣고 라벨을 붙여 박스 포장하는 작업을 위탁한다고 돼있다. 리필작업에서조차 고도의 무균실을 마련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이를 위한 기술이전이야 이루어진다. 모더나사가 그렇게 말하고 있다는 것은 현 시점에서 한국에는 리필 기술이 없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지. 
더욱이 백신 자체를 제조한다는 것 등은 전혀 합의가 되어 있지 않음을 알 수 있어. 바이든 대통령이 한국의 체면을 세워줬다는 쪽이 사실 아닌가? 
위구르나 홍콩을 건드리지 않으려고 애썼다는 것은 한국 정부는 친중국 공산당에 가깝다고 스스로 자백하는 것과 같아. 현실은 [한국이 외교적으로나 기술적으로 서방을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다]는 거야. 쿼드는커녕 TTP도 G7에도 끼지 못하는 한국.
kit**** 168/6
일본도 고자질, 거짓말쟁이 나라와는 사귀고 싶지 않습니다만, 미국이 일미한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교제할 수밖에 없습니다. 
부디 그쪽에서 사귀지 않겠다고 선언해주셨으면 합니다만. 그것이 서로를 위한 것이지, 한미에 들어갈 여지는 필요치 않습니다.
hih**** 161/6
한미관계에 일본은 관심 없어. 그런 것도 몰라? 한국에 미군이 주둔하고 있는 것도 미국의 사정이고 GSOMIA도 미군의 희망으로 존속하고 있을 뿐 자위대가 필요로 한 것은 아니다. 한국에는 일본이 흥미를 끌 만한 안건이 하나도 없다는 인식을 하기 바라.
te4**** 153/7
한국인다운 자화자찬이지... 한국은 한국답게, 일본은 일본답게 미국과 사귀면 된다고 생각한다. 언제나 생각하지만, 그렇게까지 미국의 신뢰를 얻었다면, 왜, 공산주의 쪽에 치우친 것인지 모르겠어. 외교도 사람과 같아서 양다리 외교는 반드시 신용을 잃을 뿐이니까...
tas**** 132/1
>> 지금 우리는 미국과 대등하게 나눌 협력이 있지만, 일본에는 그렇게 할 수 있는 힘이 적어도 백신이나 기술협력에 있어서는 『없다』는 것이, (일본에게는) 가장 큰 문제
그렇게 말한다면 반도체 재료를 끊어버릴 거야.ㅋㅋㅋ 반도체 제조장치도 끊어버릴 거야 ㅋ내친김에 신용장도 끊어버릴 거야 ㅋ
wip**** 112/1
>> 지금 우리는 미국과 대등하게 나눌 협력이 있지만, 일본에는 그렇게 할 수 있는 힘이 적어도 백신이나 기술협력에 있어서는 『없다』는 것이, (일본에게는) 가장 큰 문제
자만심도 대단하군. 대등한 나라가 어딨어? 미국과 대등할 나라는 어디에도 없는데… 결국은 이 정도 생각밖에 없군.



번역기자:kalamoo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kalamoo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일빵빵 21-05-29 09:52
   
잘봤습니다
     
팩폭아닥해 21-05-29 13:34
   
확실히 우리나라 일베와 일본 넷우익의 댓글은 상당히 닮아 있네요. 일본 극우 최대 사이트 카이카이와 야후재팬에 일베들이 쓴 댓글을 인용하는 것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구요. 서로 교류한다는 것은 이미 김어준 총수가 오래 전부터 말 해왔던 것이니까.
          
머가리깨기 21-05-30 07:36
   
일베들어가보면 좌파들이 점령해서 저딴글은 없고 닭근혜 까는글이 반임
               
나는나비다 21-06-02 16:39
   
일베를 좌파가 점령했다는 말 처음 듣는데... 좌파가 일베따위를 점령해서 뭐하게???
그리고 뒤집어서 생각해보면.. 일베조차 좌파라고 느껴진다면..
본인이 일베보다 더 오른쪽에 있다고 생각하면 됨.... 극극우 정도 되겠내요.
     
팩폭아닥해 21-05-29 13:37
   
호카손님은 제가 댓글로 달았던 것을 들어주셨는데...가생이닷컴 운영자님도 들어주실지 모르지만 염치불구하고...역으로 우리 댓글을 일본 야후재팬이나 카이카이 같은 곳에 올려주시면 어떨까요? ㅋ
          
ckseoul777 21-05-29 23:15
   
전에는 일본애들이 가생이에서 일본반응 올라온것을 역번역해가고
또  역번역해간 게시물을  다시 가생이에서 능력자님들이
역번역해오고했는데 지금은 일본이 매번 똑같으니 재미가없어안하죠
허까까 21-05-29 09:59
   
언제부턴가 일본애들 반응은 그저 아몰랑 빼애액!!!으로 도배가 되고 있네요. 그래도 예전엔 나름의 위트가 있었는데 말이죠. 그만큼 초조하다는 반증이겠죠.
땡말벌11 21-05-29 10:03
   
일본은 한국에 관심이 많은 것 같은데
정보 루트가 인터넷인지............언급하는 정보가 거짓이 많네.
반도체 재료를 일본에서 사서 조립생산하는 곳이 한국으로 아네.ㅋ
     
Kaesar 21-05-29 14:03
   
정보루트는 조중동.
일본이 수출규제하면 반도체 망한다고 써대는 조중동 일본판 기사보고
그렇게들 생각.
          
이크 21-05-29 16:44
   
자기가 생각하고픈거만 믿어서 그런듯
본인 생각하고 다르면 조작이다,로비다 기술훔쳤다 라고하고
일부 자기생각이 맞으면 그것만 과대해석해서 과대포장하고
반도체장비도 일부 일본장비가 있는데 일본장비 전부 그것만쓴다
이렇게 해석하는거죠
반도체장비도 독과점을 피하고 돌발상황을 피하기 위해 절대 특정회사의 비중을
많이 안두고 다른대안을 만드는데....불화수소때 명확하게 나왔죠
우리는 살곳도 만들곳도 많은데 지들은 팔곳이 없어지는데도 자기들만 만들수 있다고 착각하는거
draw 21-05-29 10:04
   
잘봤습니다

왜구 새끼들 부들대는 수준이 역대급이네ㅋㅋ
llllllllll 21-05-29 10:06
   
홍콩이나 이번 미얀마 쿠데타 사태도 그렇고 국제사회 비난 성명에서 일본은 쏙 빠졌죠.
줄타기하면서 나중에 실속만 차리려는 참 치졸한 국가
바두기 21-05-29 10:07
   
ㅂㄷㅂㄷ 발광까지....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잘봤습니다.
qufaud 21-05-29 10:08
   
멍청한 일본인들 이번의 정상회담으로 드러난 것은
한국은 미국과 사안에 따라 파트너 즉 동반자적 성격을 지니는 것이고
일본은 미국의 똘만이에서 변한 것 없다는 것인데
즉 일본이 끼어들 여지가 없다는 말은
미국에게 있어 한국과 일본의 위상이 다르다는 것이고
한국의 레벨은 일본보다 윗등급이라고 미국이 인정했다는 것인데
질투와 시기에 눈이 멀어 그런게 일본인 니들에게 보여지겠냐마는
일본인 니들이 주구장창 질알하던 미국> 일본> 한국 이라는 거 없어졌다고 멍청아
     
qufaud 21-05-29 10:15
   
이어서

이제부터는 미국에게 있어  한국>일본 이렇게 된 것도 아니지만
그러나 일본 니들이 그동안 해온,
일본> 한국인줄 착각하고 까불고 질알까다간 쳐맞게 된다 이말이다
알아듣기 쉽게 말하면 이제 부터는
일본 니들이 한국의 반도체 망하게 한답시고 소재부품 수출금지하면
그게 곧 미국에게 직접 일본 느그가 잘알깝치는 일이 되게 된다 이런 말이다
박제 21-05-29 10:09
   
조중동만 읽으면 저렇게 됨니다
     
허까까 21-05-29 10:19
   
한겨레 추가요. 얘들 말이 진보지 현실은 말리는 시누이.
          
팩폭아닥해 21-05-29 19:07
   
한계레와 경향이 경영상 문제인지 논조가 확실히 바꼈습니다. 사실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교묘히 짜깁기해서 문재인 정부 까내리는데 조중동과 맥을 같이 하고 있더군요. 그리고 JTBC 역시 문재인 정부 경제 성장률이라던지 굵직한 뉴스는 안 내보는 경우도 많구요. 결국 중앙일보 홍석현의 야욕과 특권 지키는데 그 뿌리는 어쩔수 없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새콤한농약 21-05-29 10:12
   
왜구당 정권만 아니라면 대한민국 외교는 항상 평타이상은 했다.
     
팩폭아닥해 21-05-29 19:08
   
그러고보니 이명박과 박근혜 때 외교다운 외교는 했던 적이 없었네요. 새삼 느끼게 되네요.
골드에그 21-05-29 10:13
   
잘봤어요.
우뢰매 21-05-29 10:22
   
이상하다~ 비알레띠가 출근할 때가 됐는데~!
비알레띠~! 나와라 오바~!
비알레띠 출근하는 거 보고갈려고 기다리고 있는데..ㅎㅎ
     
강호한비광 21-05-29 11:31
   
아무리 앞뒤 논리 다 무시한, 4차원에서도 미친놈소리 듣는 ㄱㅐ소리를 하는 원숭이놈이라도...

지금 상황에 뭔 말을 해야할지 맨붕현타가 오겠죠..

근데 걱정마세요. 방숭이국 원숭이와 동급인 지능이라 또 까먹고 쳐 겨 나올겁니다.ㅋㅋㅋ

하아.. 근데 요즘 걔도 레퍼토리가 좀 바뀌었으면 좋겠는데...

이제 좀 지겨워 지네요... 지능이 많이 떨어지는지, 재롱도 좀 창조적이질 못해요..ㅋㅋ
김원장 21-05-29 10:36
   
잘봤습니다.
     
우뢰매 21-05-29 13:02
   
원장님~ 제 똥배 쳐졌어요~! 우찌 해야함?!
cjfekdrks 21-05-29 10:39
   
기다려라 원숭이들아 아닥할수있게 크나큰 재난이 또다시 밀려올테니까
푹찍 21-05-29 10:45
   
쪽빨이들 말 들어보면 개나소나 만드는 불화수소만 신사에 모셔놓고 제사를 지내면 최첨단 반도체가 뚝 딱 나오는 줄 ㅋ
booms 21-05-29 10:50
   
저 등신들은 평소에 한국을 후진국취급하며 깔보고 조롱하면서 지들이 단교 단절하면 되지 매번 우리보고 해달라고 요구하냐? 늬들이 하면 되자나?? 대만은 그 어떤 나라보다도 빠르게 차버리더만 그때처럼 해
인천쌍둥이 21-05-29 11:01
   
왜구 새키들 예전에 그래도 똑똑했는데
지금은 실시간 분노조절장애자 같음
컵안의별 21-05-29 11:08
   
부들부들거리네.
꼴을 보니 일본의 퇴보는 시대의 흐름이지...

1. 한미미사일지침 완전한 봉인해제
너희들이 그렇게 지침폐지 반대에 로비해왔을텐데도 바이든에게는 씨도 안먹힘.
우리는 자주국방에 큰 획을 그엇고, 미국은 중국 견제를 위한 훌륭한 창을 얻었지...

2. 새로운 태동기로 접어드는 전기차 시대 배터리-전기차 동맹
LG+GM & SK+포드 & 삼성+스텔란티스(미국 크라이슬러,닷지,지프 + 프랑스 푸조시트로앵 + 이태리 피아트)
컵안의별 21-05-29 11:08
   
3. 백신동맹
원천기술과 생산력에서 힘을 합쳐 제3세계에 중국백신을 뿌리며 영향력을 확대하려는 중국에 대한 견제포석

4. 반도체동맹
삼성파운드리사업부와 미국 팹리스 업체들의 결합

어떻게 보든 한미 모두에게는 윈윈인 훌륭한 한미정상회담이었고, 한미동맹은 그 어느 때보다 공공해졌다.
Tobi 21-05-29 11:09
   
잘 봤습니다.
컵안의별 21-05-29 11:21
   
2019년 한일경제전쟁 기점으로 불화수소(HF)에서 너희 스텔라케미파는 큰 타격을 입었고
우리 소부장 강소기업 솔브레인은 끝내주게 잘나가고 있더만...

저 놈들은 아직도 소니,파나소닉이 기술력 최고라는 허망에 사로잡혀 있는 수준이니...
촘촘하게 깔린 비무역관세장벽으로 자국시장에서만 왕노릇하니 세계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판단할 능력자체가 사라진 듯...
A한빙결1 21-05-29 11:25
   
언제부턴가 왜놈들의 반응보다
가생이님들 반응이 더 궁금하다는..ㅎㅎㅎ
리즌9 21-05-29 11:27
   
일본에게 통쾌한 한방이 된 정상회담인건 분명하니, 쪽국이 저러는 거겠지...
 복잡한 상황은 좀 뒤로하고, 단편적인 시각으로 볼 때, 과연 44조원 투자의 반대급부로 얻은것은? ....  미국과의 관계가 좋았었다면 적게 내주고 더 많이 얻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건 어쩔 수 없는 현실. 미국의 돈줄이 일본에서 한국으로 ... 설마 아니겠지.. 아닐꺼야....
     
리즌9 21-05-29 11:27
   
8월 한미연합훈련을 압박카드로 군장병용 55만개의 백신을 제공하는 미국과, 그러한 미국을 돈으로 달래놓고 북괴와 대화재개를 노리는 현정권의 의도를 보면 아직도 평행선으로 보여지는데...
 중공 때문에 발발한 우한폐렴과 역시 중공이 자초해온 국제적 디커플링과 차이나보이콧 의 국제정세에서 각국이 얻고 잃는 것들의 마지막 손익평가서가 어떻게 나올지 더욱 궁금해지는 국제정세 입니다.
          
리즌9 21-05-29 11:29
   
( 미사일협정 종료는 전작권이전 일정표상 일찌감치 예정되어 있었고, 미쳐날뛰는 중공의 추태덕에 확실한 대중공 견제카드로 굳어진것인데, 굳이 44조원(최상의 일자리 5만개) 의 성과물 처럼 쓰여지는건(유튜버들에 의해) 매우 아쉬운 상황이라는 생각도...)
               
애기강뭉 21-05-29 12:35
   
투자라는 개념도 모르는 빡대가.리 새.끼들한테 아무리 말해줘봤자
알아듣질 못하니 뭘 해명하라고 ㅈㄹ이냐?
대기업들이 자선사업하냐? 아무런 이득없이 그냥 투자한다고?
          
애기강뭉 21-05-29 12:33
   
대북정책 손본다는 니들 바램과 달리 판문점선언, 싱가폴선언이 회담문에 들어가고
남북 대화 협력 지지한다네?
     
푹찍 21-05-29 11:38
   
빡양과 토왜 대한민국을 도금 다 벗겨진 하등한 일본 밑으로 기어들어가게 만들기 위한 전형적인 기레기식 물타기 패턴 1단계 ㅋ
눈벌겋게 뜨고 물어뜯을거 찾아낸 선동용 키워드가 "44조원" ㅋㅋㅋ
닥치고 44조원 44조원 44조원 레드썬 개시중 ㅋㅋㅋ

44조원 뭐임?? > 몰라 암튼 44조원 손해봤음 > 아~ 잘한게 아니구나~

이런 여론으로 만들기 ㅋㅋㅋ
     
ultrakiki 21-05-29 11:51
   
횡설수설 ㅋㅋ

울고있는 섬나라인들
     
생강 21-05-29 13:06
   
투자라는게 거저 주는게 아닌데 기본적인 상식이 없나?  반대급부로 뭘 얻어야 한다는거지?
     
박반장 21-05-29 14:32
   
현정부 임기 1년도 안남음.
대기업은 앞으로 쭉 벌어 먹어야 되고...
그러면 대기업들이 뭐가 무서워서 마치 생각도 없었는데 정권이 시킨다고 투자했겠냐?

그냥 원래 미국 투자 할려고 자기들끼리 계산 내놓고 타이밍 재고 있다가 정상회담할때 정식 계약을 얻는것 뿐임.
최고 윗선에서 조율할때 현지에서 혜택 하나라도 얻어 보는거지.
정부간 계약도 아니고 기업이 투자해서 수익보겠다는건데 정부가 상대 정부에서 뭘 끌어와야 된다는거냐?
미국은 자국에 투자 안하면 내수 안열어줌 이러면 그만인데..
     
각자무치 21-05-29 17:34
   
ㅋㅋ 누가보면 44조가 세금인줄???  10조가 넘는 투자를 한달 전에 결정하는줄??? 이미 투자하기로 결정된 걸 바이든은 한미정상회담에서 발표함으로써 집권초반 대규모투자로 고용창출 홍보하고 삼성 엘지 sk 현대차도 미국에 일거리를 주는 기업으로 이미지상승되는 윈윈효과인데 무슨 말도 안되는 44조를 퍼줬네하면서 억지를 부리는지...
황제폐화 21-05-29 11:28
   
미국이 대놓고 일본과 그만 좀 싸워라 했는데 국립외교원장이라는 사람이 갈등을 더 강조하고 있네요.
목표를 분명히 하고 적을 최소화하는게 외교전략입니다.
     
각자무치 21-05-29 17:37
   
이명박근혜 때야 일본이 때리면 맞기만하고  왜때리냐고 감히 묻지도 못했지만 세상이 달라졌어요...깨어나세요...가만히 맞고만 있으면 등신쪼다로 봐요...
     
원형 21-05-30 01:27
   
우리일본이 계속 추락하니까 불안한가?
생강 21-05-29 11:42
   
왜구들 발작하기 딱 좋은 워딩이네 ㅋㅋㅋㅋㅋㅋ
ultrakiki 21-05-29 11:50
   
왜나라인들은 자국이 망한거 눈치 못채나 ?
Lovelypenguin 21-05-29 11:54
   
왜구들 ㅎㅎ
오늘비와 21-05-29 12:00
   
부들부들 ㅋㅋㅋㅋ

잘봤어용
텍스북 21-05-29 12:17
   
부들부들 꿀잼 ㅋㅋ  지들이 무시하던 나라가  지들무시하니 얼마나 부들부들할지 상상이되네 ㅋㅋ
그런데  계속 앞으로 무시당할텐데....잠은어찌잘까 쟤들 ㅋㅋ
스크레치 21-05-29 12:21
   
번역 요청했었는데

해주셨군요

정말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이렇게 일본놈들의 실상을 계속 더 알려야 합니다.


국립외교원장이

현재 대한민국과 일본의 위치를 잘 파악하고 있는것이죠

저물어서 망조들어간 일본이 끼어들어갈 틈은 없다 ㅋ


얼마나 일본놈들 열등감에 부들대면서 열등감 폭발할지 감도 안오는 ㅋ
스크레치 21-05-29 12:22
   
puri 16109/184
“일본이 외교적으로나 기술적으로 끼어들 틈이 없다.”
네, 그걸로 좋습니다. 그러니까 단절해주세요.




--> 멍청하게 속으로 부들대면서

쿨한척 할때 나오는 대표적인 일본놈들 반응 패턴 ㅋㅋ
스크레치 21-05-29 12:24
   
망조 들어서

반도체고 전기차 배터리고

대한민국에 다 처참하게 밀려나서


미국에서 미래 제조업 패권 구축하기 위해 발버둥치는 상황에

최대 경제, 기술 파트너로 대한민국을 선택한 판국에

(중국은 이걸 재빠르게 캐치하고 다급해진 상황... 일본놈들은 멍청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자뻑중 ㅋㅋ)


계속 망조든 갈라파고스 섬에서 떠들고 사세요


이제 우리 경쟁상대로도 잘 안보이는게 현실이니 ㅋㅋ
핫핫 21-05-29 12:27
   
“일본이 외교적으로나 기술적으로 끼어들 틈이 없다.”
네, 그걸로 좋습니다. 그러니까 단절해주세요.

ㅋㅋㅋㅋ 이게 제일 추천수가 높다니(ㅂㄷㅂㄷ거리며 불가능한 것을 말한다)....
일본 화이팅! ㅋㅋㅋㅋㅋ

해주세요라고 하지 말고 니들이 해라. 왜 그리 수동적이냐. ;;
할게없음 21-05-29 12:37
   
우리나라였으면 아무리 일본이라도 배워야할 건 배우자 했을텐데 쟤네는.. 그냥 너무 감정적임. 이미 퇴보하는 걸 멈출 수 없으니까, 달라지는 게 없을 걸 지들이 더 잘 알아서 그런 걸지도ㅎㅎ 지난 20여년을 보고도 저런 소리들을 하네
아수라발발… 21-05-29 12:39
   
발작 일으키는 반응은 늘 한결같네.
슬로모 21-05-29 12:52
   
추천수가 만개씩 찍힐정도라니..ㅋㅋ 한국소식 하나하나가 쟤들에겐 거의 전국민적인 관심사군요..
     
민초좋아 21-06-02 14:11
   
기사도 한국 관련기사가 탑인게 다반수고 모든 관심사가 한국임.. 역사적으로 한반도만 바라보고 살았으니 뭐.. 왜구 DNA에 스토커 기질이 밖혀있는걸수도 있어요. 불쌍..
발자취 21-05-29 13:17
   
이런 반응들 너무 맘에 들어요~
좋은여행 21-05-29 13:40
   
일본이 끼어들 틈은 있죠.  원숭이들 주특기가 돈봉투 로비외교인데...  우리 정부도 장기적 안목으로 미국 내에 친한파를 많이 양성해야 합니다.
우뢰매 21-05-29 13:40
   
일본애들 글 보면 참 제정신인가 의심스러움..볼 값어치도 없지만,보고있으면 그 정신병이 옮을 것 같은.
(인구대비 세계 정신병원수 1위 재팬~ 정신병자들의 나라~~히키코모리,왕따,혐오에 미친 저런 넷우익들~)
어떤 근거,어떤 논리로 글을 쓰는건지,글 내용을 상식적으로 이해해볼려고 해도,이해가 안되는..
날조/왜곡/허위 사실을 진실인 냥 퍼나르고..
그냥 자기 뇌피셜,망상,바램을 기승전결도 없이 막 써재끼는.
결론은 한국이 싫다,밉다..그 열등감에 미쳐서..후진국 한국은 인된다!?

그래~ 이게 정상적인(?) 일본반응이지~~!
존버 21-05-29 13:56
   
이번 정부 외교가 신급네
KilLoB 21-05-29 14:13
   
재들하는소리는 그냥 싹다 개소리

내용 타당한 소리고,
핵심은 말하는 사람이 미국인,유럽인이었다면
저 숭이들이 저딴식 입으로 똥을쌀까? 생각해보면 간단한겁니다.

저거도 본심이아니고, 자기들끼리 동조압력? 통제국가, 왕조신민의 모습...
저거에 동의안하면 소수자고, 곧 이지매대상이다.

본심은
그만큼 두렵다.뭐가?... 지은죄가 많으니깐 그렇겠죠.

약하다는 선하다가 아니죠. 약하고 악하다..
porco 21-05-29 14:13
   
미일회담에 신장.위구르 언급하고 유니클로 미국수입금지당하는 머저리급 일본외교...ㅋ
KilLoB 21-05-29 14:14
   
일본인은 원래부터 초식동물이다. 이렇게나 푸른 산에 둘러싸여 있으니, 식량이 부족하다는 건 있을 수가 없는 일이다.

황군은 먹을 것이 없더라도 싸워야만 하는 것이다. 무기가 없다, 탄환이 없다, 먹을 것이 없다는 것 따위는 싸움을 포기할 이유가 안 된다. 탄환이 없다면 총검이 있잖은가. 총검이 없다면 맨손으로 싸우는 거다. 맨손도 쓸 수 없다면 발로 걷어차라. 발도 쓸 수 없다면 입으로 물어뜯어라. 일본 남자에게 야마토 정신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마라. 일본은 신의 나라다. 신들께서 지켜주신다.

- 무타구치 렌야
팔룡이 21-05-29 14:34
   
일본인들 댓글보면 볼수록 다행이라는 생각이.... 이제 중국을 더 경계하고 일본인들 뒷통수 칠려는것들만 잘 감시하면 될듯하네요.
ashuie 21-05-29 14:39
   
지랄발광하면 일잘한거임
Irene 21-05-29 14:45
   
근데 외교원장이 무슨 외무부장관이나 외무관료로
착각하네요.
국립외교원은 단순한 외교학술연구교육단체일뿐인데요.
국립외교(연구)원임.
그러니 자유로운 의견과 해석이 가능한데 무슨
외무행정기관인줄 착각하네요
아잉몰라 21-05-29 14:46
   
망해가는나라국민들의 댓글은 역시나 열등감이묻어나네요 ㅋㅋ
ranteria 21-05-29 15:12
   
신기한게 단교 노래 부르면서 댓글에서 조차 지네가 먼저 단교하자 이소리는 못하는지 ㅋㅋㅋ
지들이 원하는 단교조차 우리에게 결정을 미루는 넷우익들 정신세계가 측은하네요
몽실 21-05-29 15:58
   
열폭하면 지는거
한때 우리가 배우려고 했던 부분이 분명 있던 일본이었는데
언제부턴가 일본이라는 나라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음
일본애들이 우리나라를 보고 조작 날조의 나라라고 하더니
알고보니 정작 일본 지들이 조작 날조를 존내하는 작자들인게 드러남
열심히 열폭해라 왜구들아
컴백우디 21-05-29 15:59
   
그냥 망상이나 지껄이다가 현무쳐맞고 뒤져라.
핸썸가위 21-05-29 16:10
   
왜구들 수준이 왜이리 낮아졌지.....
인왕 21-05-29 17:58
   
잘봤어요~
크레모아 21-05-29 18:46
   
쪽 바리 새끼들 도대체 뭐라고 하는 건지 모르겠다
말을 자꾸 빙빙 꼬아서 아닐거야, 아니겠지 라며
자기위안을 위한 변명거리를 찾고 있는데
그게 제대로 잘 안 돼서 고충을 토로 하는게 눈에 너무 잘 보임 ㅋㅋ
비알레띠 21-05-29 19:15
   
잘봤습니다
스테판 21-05-29 20:01
   
ㅂㅅ 들  부들부들 거리는거봐라.
가출한술래 21-05-29 20:21
   
잘 보고 갑니다
DarkAngel 21-05-29 21:17
   
잘 봤습니당
조화정 21-05-29 21:38
   
어떻게 일본이 21세기 노다지 산업에 한개도 못끼어드냐...
수출규제하면서 슈퍼을이라더니 그냥 평펌한 을이던데?
하던대로 부품이나 원재료 납품 구걸이나 하며 살아라.
수퍼밀가루 21-05-29 23:47
   
아시아 유일의 패망한 2차대전 전범국가 국적자들의 클라스 ㅋㅋㅋㅋ
기성용닷컴 21-05-30 00:01
   
쓸모없는 방해물덩어리 전범국 섬나라는 그냥 패싱하고
우리나라는 종전선언&남북평화 가즈아~~!

번역 감사합니다
잘 봤어요
밥콩 21-05-30 01:31
   
일본이 외교적으로나 기술적으로 끼어들 틈이 없다.”
네, 그걸로 좋습니다. 그러니까 단절해주세요

한국 모든 국민의 소원이다 제발 단절 해줘요
자기자신 21-05-30 02:30
   
한심한 일본놈들 열심히 ㅂㄷㅂㄷ거려라 ㅋㅋㅋㅋ
목수 21-05-30 17:53
   
다른 기사에서는 모더나사의 코로나 백신 원액을 '충전'하는 방식으로 수억 도즈분을 생산하는 것이라네요. 즉 원액을 소분하여 병에 담아서 라벨을 붙이고 상자에 담아 배송하는 작업을 돕는 것으로 기술력이 필요 없는 하류 공정의 작업을 수탁한 것뿐. 원액은 모더나 사에서 제공된다는 것이군요.

그렇게 쉬우면 니네도 해 왜? 너무 쉬워서 안하냐? 백신 접종율은 꼴등에 가깝두만
가로되 21-05-30 18:05
   
주구장창 확보만 하고 백신접종률은 낮고

코로나 검사수는 적고 확진률이 높은건

민도가 낮기때문일까요? ㅋ

누구보다 한국에 관심이 많고 열등감이 넘치는것을 좋아요 숫자로 다시한번 느끼네요 ㅋㅋ
carlitos36 21-05-31 09:27
   
잘봤습니다,,,
사람이라우 21-05-31 13:53
   
너무 부들 거려서 터지것다 ㅋㅋㅋ
iamafool 21-05-31 17:04
   
'지금껏 방해하고 이간질해왔지만 더이상 불가하다'를
자신있게 외교적, 정치적 수사로 표현
최대한 보수적으로 평가해야하는 외교에서 이정도 평가가 나온 의미를 파악해야
민초좋아 21-06-02 14:08
   
매번 단교, 단교 거리면서 ㅂㄷㅂㄷ 거리는데 지들이 먼저 단교 할 용기는 없나보네 ㅋㅋ
재밌게 보고 갑니다.
고GU려 21-07-17 15:58
   
번역 감사합니다.
redshark 21-09-09 20:20
   
잘봤습니다.
ㅇㄹㄴ 23-01-09 18:55
   
잘봤습니다